이거말고 다른 경전차 팔면 안됐을까요...?

왠일로 워게이가 전차 소개에 거짓말을 안했습니다.
경전차 중 가장 공격적인 경전차. 일명 '전투경전차'라고 불리는 LT-432입니다.

경전차 운용의 최소한을 깨우치고 스텝2로 나아가려는 분들께는 적절한 경전차입니다.


LT-432: 전투경전차

 - 가장 돋보이는...이라...그 진짜로 제일 돋보이는 놈을 팔아주면 안될까요?
 - 공/수/주 모든 면에서 가장 조화로운 성능을 보이는 경전차입니다. 특히 방어력은 동티어 경전차를 통틀어 단연 탑입니다. 그래봐야 경전차 아니냐고 할수 있겠지만, 고폭탄에 숭숭 뚫리는 다른 경전차들과 달리 이 전차는 참치캔이나 쉽덕 등 고관통 고폭탄에도 쉽게 관통되지 않는 장갑과 형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팟당하고 10초컷 당하는 다른 불우한 경전차에 비하면 이는 엄청난 장점이지요. 
 - 180이라는 경전차스러운 대미지의 주포는 매우 우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명중율과 조준시간이 미묘하긴 한데, 분산도 스탯이 매우 좋습니다. 때문에 기동간 사격도 제법 맞아주는 편입니다. 차체도 납작한데 부각도 -7도나 되서 언덕 전투도 할만합니다.
 - 경전차답지 않은 형상과 장갑 때문에 경전차끼리 전투가 붙었을 경우 냅다 들이받아도 되는 해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 무게빨로 버티는 HWK30은 주의하세요. 
 - 소련답지 않게 궤도 성능도 좋은 축에 들어갑니다. 덕분에 선회력이나 지형적응도 좋은데 추중비까지 우월해서 기동능력은 매우 준수합니다.


 # 왠일로 장점 일색으로만 소개가 되어버렸는데, 그래도 결국에는 경전차입니다. 태생적 한계에서 오는 알파댐과 관통력의 부재, 철갑탄에는 어딜 맞아도 뚫리는(운이 좋으면 포탑으로 도탄내는 경우도 있기야 하다만...) 빈약한 방어력은 어쩔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경전차들 사이에서는 골목대장 노릇을 할 수 있는 스펙으로 인해 공격적인 경전차 운용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상당히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