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이 2개지만, 그냥 합칩시다.
어차피 허구헌날 보던 놈들이거나 저티어입니다.
T-44-100정도만 고민해보시면 될 듯 합니다.
짭치로와 13 57도 나쁘지는 않지만, 자주 타게될 전차는 아닌듯 합니다.


E 75 TS(짭치로/트랜치로) : 생긴것 답지 않게 날렵한

 - 짭치로 또는 트랜치로 라고 불리는 E75 TS 입니다. 같은 독일 8티어 골탱인 뢰베와 비교했을때 
   딜 능력과 (직진)기동력을 얻고 
   방어력과 주포 성능을 희생했습니다
 - 주포는 360알파댐을 (장전기 기준) 약 10초에 한발씩 쏩니다. 관통력과 탄속도 우수한 편이며, 골탄도 고속철갑탄이라 다루기 좋습니다. 다만, 구축전차급 명중성능을 가진 뢰베에 비해선 확실히 열세이며. 그렇다고 후진 수준은 아니고 얼추 중전차 평균 이상은 하는 준수한 주포입니다.(레니게이드: 뭐래 ㅋㅋㅋ/닥쳐라 초거대 해치) 부앙각도 -8~15도 수준으로 어느 지형에서도 무리없이 전투가 가능합니다.
 - 기동은 직진 기동 한정하여서는 꽤나 우수합니다. 추중비는 그냥저냥한데, 궤도 성능이 어느정도 받쳐주기 때문에(무른 지형 제외) 전투 시작 직후 위치선점에는 제법 유리한 위치를 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선회가 뢰베와 거의 막상막하급으로 굼뜨기 때문에 전투 중 기민한 반응은 제한됩니다.
 - 방어력의 경우는 포탑은 좀더 단단하나, 차체가 뢰베보다 조금 떨어집니다. 이게 은근히 문제가 되는게 형상때문인데, 차체가 상당히 높다보니 남들은 차체를 쏙 가리고 포탑만 내밀 수 있는 지형에서도 차체 상부가 노출됩니다. 그리고 그 차체 상부는 골탄에 뚫릴 수 있습니다. 때문에 특히 소련 등 납작한 전차 위주로 운용하셨던 분들은 이 전차의 차체가 높다는 걸 유념하시고 운용하셔야 할 겁니다.
 
 #  개인적으로는 기동중전차를 잘 활용 못하다보니, 차라리 뢰베 측이 몰기 편하긴 했습니다...
   다만, 확실히 위치선점능력이 중요한 일부 맵 등에서는 확실히 우위를 점할 수도 있기는 하며 전체적으로 나쁜 전차는 아닙니다...라지만 이 기동력을 살릴 수 있는게 아니면 딱히 매력을 느끼기도 힘든 그런 전차일 듯 합니다.



T-44-100: 스탠다드

 - 소련 중형 정규트리의 T-44 옆에 철판 하나 붙인 뒤 골탱으로 내놓은 뻔뻔한 전차입니다...라고 하기엔 이런 식으로 이름만 슬쩍 바꾼 놈들이 너무 많군요...(병2R, 이수K, 숙2-2종, 크롬웰B 등등...기분탓인가...왜 소련이 많아보이지)
 - 화력의 경우 평범해서 지루할 정도의 240보다 10 높은 250대미지 100미리 주포를 사용합니다. 다만 여기서 은근히 눈에 띄는 점이 이 구경인데, 같은 8티어인 스웨덴의 스트라브S1의 장갑이 30미리인걸 고려하셔야 합니다. 88미리나 90미리를 쓰는 전차와 달리, 이 전차는 3배수 관통이 가능합니다! 조준성능 등 주포 세부성능도 무난한 수준이며, 부각도 -7도까지 내려가므로 소련치고는 언덕에서 싸울만 합니다.
 - 기동력은 특별히 언급할만한 게 없습니다. 그냥 무난합니다.
 - 방어력은 여간해선 동티어 포탄은 무난히 막을 정도의 포탑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체는 뭐...중형전차에 도탄을 기대하는게 이상한 겁니다...(얼마전 122TM같은 돌연변이라던가 말이죠...)물론 운이 좋으면야 럭키도탄이 가끔 생기긴 하지만 노리고 도탄을 시킬 정도는 아닙니다. 

# 중형전차로서 공/수/주 모든 스펙이 평균 수준인, 그야말로 무개성이 개성이라 할 전차입니다. 이렇게 말하면 별로 매력이 없어보일 수도 있지만, '어떤 상황에서도 유연한 대처가 가능한'중형전차라는 병과의 특성을 고려한다면 상당히 그에 부합하는 좋은 전차입니다. 
  특히 '중형전차'라는 병과에 익숙해지고자 하는 분들께는 좋은 연습용 전차가 될 것입니다.


AMX 13 57: 늦가을 모기 같은 전차

 - 무려 8발에 탄간 1초라는 황당한 주포를 달고 있는 전차입니다. 미국에도 비슷한 놈이 하나 있긴 한데, 그놈은 수집전차이다보니...
 - 대미지는 한발만 맞으면 가소로울 지도 모르는 90대미지이나, 그걸 무려 8발을 1초 간격으로 뿌려댑니다. 전부 맞으면 무려 720대미지! 재장전도 고작 15초 남직이다보니 DPM하나는 7티어 경전차라는 점을 생각하면 경이로울 정도입니다. 아 물론 프랑스다운 명중성능과 저열한 관통력은 알아서 극복하시고요...;;(결국 골탄을 많이 쓰다보니 크레딧 벌이는 좋지 못합니다) 다만, 전탄 사격하는데 초탄 발사 후 무려 7초나 걸리기 때문에 이에 대한 생존대책을 강구하지 않으신다면 빠른 차고행이 이어질테니, 그 점은 주의하셔야 할 겁니다.
 - 주행성능은 썩 만족스럽지는 못합니다. 추중비도 좀 빠른 중형전차 수준이고, 최속도 고작 61입니다. 가벼워서 그런지 궤도성능은 나름 쏘쏘하지만, 프랑스 특유의 선회력이 또 발목을 잡습니다
 - 방어력은 뭐...경전차+요동포탑입니다. 전혀 기대할 수 없습니다.
 - 아참, 이녀석 7티어라는걸 유념하셔야 합니다. 무슨 소린고하니, 비전시스템 장착이 불가능합니다. 물론 다른 7티어 이하 경전차도 마찬가지이겠으나, 허구헌날 8티어에 불려가는 마당에 비전이 없다는 건 꽤나 속쓰린 일입니다.

 # 뽐 뽐 뽐 뽐 뽐 뽐 뽐 뽐
    시1발!!!



물체244는 몰아본 적이 없다보니 패스하겠습니다...어차피 저티어고...
일단 공식홈페이지에 첨부된 썬샤인님 영상을 보면 
 '한방이 약하고 느린 대신 주포 세부성능이 준수하다'고 하는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