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계의 게임닉은 '나는 수달이다'입니다. 사사게를 자주보는 사람들이라면 'artpid'를 기억하시거나 'T92 철갑 팀 킬러' 로 기억하실듯 합니다. 사사게에 통구이를 통해 팀킬을 하여 올라온 11월 14일. 부계를 가끔 하던 저는 이날 통구이를 타고 철갑으로 아군소대 '질풍부대', '하마탱크', '디즈니' 님의 소대원분들 중 한 분인 하마탱크님을 쐈습니다. 팀킬 후 티켓을 통해 정지를 먹었습니다. 본계인 '나는 수달이다' 계정이 미성년자 이주 불가에 걸려 다시 부계를 키우게 되었습니다. 이후 본계의 리플을 비롯한 'artpdi'계정의 리플들을 '빽똘'님의 방송에 몇번 보냈습니다. 오늘 리플 방송때 사과를 하려는 도중 빽똘님께서 이부분에 대해 언급을 해주셨기에 공식적으로 사과를 방송에 하였습니다. 팀킬 유튜브를 보다시피 부계로 팀킬을 한 것이라고 물어보았으나 저는 거짓말을 하였습니다. 저는 세 분께 아무런 악 감정이 없었음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팀킬을 당한 분인 '하마탱크'님을 비롯한 세 분께 사과의 메세지를 보내겠습니다. 사과의 메세지는 차단을 통해 받지 못하겠지만 메세지를 보내 인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죄송합니다. 저의 부족한 생각으로 다른 분들께 영향을 주어 죄송합니다. 사죄의 뜻으로 T92를 비롯한 고티어 자주들을 처분하였으며 앞으로 자주포들을 타지 않겠습니다.


글을 읽다보면 죄송한 마음이 아니라 변명. 이주를 위한 작업. 부계를 본계로 하게? 등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다소 늦은 시간, 급하게 쓰다보니 그런듯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묵언을 하거나 무시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저 분들을 비롯한 인벤러 모든 분들께 피해를 주고 눈을 찌푸릴 수 있습니다. 죄송한 마음에 이 늦은 시간 썼습니다. 모든 월탱인벤러들, 월탱러들께 죄송한 말씀 드리겠습니다.

+ 관련 게시물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258&p=3&l=14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