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칠국군 입니다. 이번에는 재미 삼아서 오크의 피부색 종류들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부족한 필력이나마 재미있게 읽어 주시길 바랍니다.

우리가 플레이 할수 있고, 스랄 처럼 널리 알려지고 흔히 찾아 볼수 있는 초록색의 오크 


오크는 악마 피를 마셨거나, 흑마법에 노출되는 순간 피부색이 녹색으로 변하곤 합니다. 전자는 전쟁노래 부족의 그롬마쉬 헬스크림이 그 대표적인 예시이고, 후자는 듀로탄이 그 예시랍니다. 만노로스가 악마피를 오크들에게 먹인걸 시작으로 흉포하게 변함과 동시에 초록색을 띄게 되었죠.


다만, 오크들은 대게 밝은 초록색의 피부색만 있는건 아니랍니다. 아이트리그 같은 검은바위 부족 오크들은 회색빛이 감도는 녹색 피부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검은바위부족이 원래 피부색이 검은 편이라고 해서 어두운 녹색 피부를 띈다고 하더군요. 이에 대해서는 후술하겠습니다.

우리가 아는 트루 워치프님 같은 타락하지 않은 노랗거나 갈색 피부의 오크 마그하르


노란 피부나 갈색 피부를 가진 마그하르 오크들은 대게 둘로 나뉩니다. 아웃랜드(원래세계의 드레노어)의 마그하르와 드레노어(평행세계)의 마그하르로 나뉘게 됩니다. 아웃랜드의 마그하르는 오우거의 붉은 천연두 공격으로 인해 격리되어 드레나이 학살전과 아제로스 침략에 가담하지 않게되어 악마피를 마시지 않았거나 흑마법에 노출되지 않았기에 그대로 오크 본연의 갈색 피부색을 띄게 된 셈이죠. 드레노어(평행세계)의 마그하르는 그롬마쉬 헬스크림이 굴단이 제공한 만노로스의 악마피를 거부하고 강철호드의 소속의 오크인겁니다.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확팩은 다들 아시다 싶이 너무 어이없는 스토리이긴했어도 플레이어블 캐릭이 되어주었으니.... 뭐.... 


검은 바위 부족같은 경우는 제 뇌피셜이지만 화산지대에서 살며 용광로에서 일하다보니 빛을 많이 받지 못해 피부색이 검어진게 아닐까 합니다. 아무튼 피부색이 타락하지 않은 검은바위 오크는 피부색이 검은 편이네요. 헌데 트루 오버로드님 바로크 사울팽님이나 드라노쉬 사울팽님은 검은바위오크 치고는 피부색이 검은 색채는 찾아볼 수 없네요.


으스러진 손 부족의 경우는 피부색이 꽤 창백하네요. 다른 오크들과는 다르게.... 검은 바위 부족의 검은 피부색과는 꽤 대조되네요. 음.... 이들은 왜 피부색이 창백한걸까요? 태양빛을 잘 못쐐서 그런가.... (...)



어둠달 부족은 갈색 피부인데 좀 어두워 보이는 색이네요.

특이한 안광을 가진 용아귀 부족 오크


용아귀 부족의 오크는 밝은 회색의 피부색, 게다가 특이하게 노란 안광도 가지고 있군요? 근데 왜 노란 안광을 띄는지 저는 잘 모르겠네요. 오그리마 공성전에서 이녀석들이 진정한 호드의 일원으로 오그리마의 해안을 방어하고 있더군요.

막장 of 막장 펠오크

펠오크들은 이젠 악마피 마시면 돌이킬수 없을 정도로 괴물이 되어버립니다. 피부색이 붉어지고 등쪽에는 가시가 왕창 돋아나고 앞니에도 가시가 돋아났네요. 저 상태에서 그롬마쉬 헬스크림이 악마피 마시고 세나리우스 죽인 전적이 있었고, 검은 사원에서 펠 오크들이 마그테리돈의 사병으로 있었지요. 뭐, 일리단, 캘타스, 아카마, 여군주 바쉬의 군단이 같이 마그테리돈 격파하고 일리다리의 사병으로 만들었지만요. 지금은 전부 털렸는데 이들이 남아 있을려나?


헌데,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의 펠오크는 피부색이 검네요. 게다가 녹색의 안광에 초록빛 자국이 남아있는거 보면.... 마치 타락한 드레나이, 즉 만아리 에레다르를 연상케 하는 모습이네요.... 지옥피 엘프도 저런 분파가 있는거 보면 각자 발현되는 색이 다른가 봅니다.

피부를 녹색으로 가꾸는 데는 노력이 필요하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플레이어블 오크 농담 대사-

열람에 감사드립니다. Strygwyr, 글랜워스님 지적에 감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