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02-11 03:56
조회: 4,266
추천: 43
*데스윙 등짝 하드 흑마법사 운용.안녕하세요. 렉사르에서 얼라와 호드를 전전긍긍하며 힘겹고 조용히 플레이 하고있는 흑마법사 유저입니다. 이번주 부터 용의 영혼 전체 5% 너프에 데스윙의 등 하드모드의 힘줄 체력 15% 추가 너프로 인해 많은 공대분들이 등짝 트라이를 하시게 되면서 렉사르 지인 흥마님들로부터 등짝 딜링에 관한 문의를 받고 이분 저분 답을 드리다가 이해를 조금 어려워 하시는 부분도 있고 다른 흥마님들께도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고자 글을 하나 적게 됐습니다.
거두절미 하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먼저 셋팅은 올특화로 재연마 후 나머지를 가속에 몰아 줍니다. 특성은 소환의 대가에 2포를 준 3 / 31 / 7 의 소각 악흑을 추천드립니다. 등짝하드를 하시는 분이라면 올특화로 재연마 후 나머지를 가속으로 돌려도 충분히 제물틱 추가 이상의 가속이 나오실거라고 생각됩니다. 게다가 용맹 장신구를 사용하기 때문에 옵션값은 웬만하면 널럴하실겁니다. 문양은 기본 소각 악흑에서 탈태문양을 빼고 부패 문양을 박은 제물, 소각, 부패로 맞추고 주문양은 영고, 영석, 생석을 박아주시면 힐러분들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저같은 경우엔 제 혈장마다 악갑 스왑 생석을 쿨마다 지속적으로 사용해 주었습니다. 상급에서 탈태를 빼는 이유는 당연히 우리의 탈태는 짧은 힘줄딜 시간만을 위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특성은 간혹 부패를 빼고 파멸에 3포를 주시는분도 계신데 그건 본인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파멸을 찍는 경우엔 간혹 운좋게 힘줄 남은시간 > 소각 시전시간(일반과 화산핵 유동적으로 계산)+소각이 날아가는 0.1~0.3초 정도의 시간 이 성립되어 소각을 한 방 더 꼽을 수 있는 상황이 오긴 하지만 전 그냥 안정적인 부패 뎀 12%를 택했습니다. 장신구는 해체의 결의와 용맹장신구(병에 담긴 소원)가 정석입니다. 결의가 없을 시 상급 강령술 집중장치로 대체 가능합니다. 실제로 제가 사용해 본 바의 딜량은 비슷하며 손아귀나 딜컷이 필요한 등짝 특성상 결의보다 중첩 유지에 조금 더 수월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등짝을 트라이 하시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셔야 할 점은 악마 특성의 파멸의 예언을 이용하여 무슨 수를 쓰더라도 X-2번의 힘줄 딜 타이밍에 탈태쿨을 만들어 놓는 것입니다.
일단 첫 힘줄딜링시 융합체가 핵폭팔을 1/3정도 시전하면 바로 쿨기를 돌려주기 시작합니다. (지혹수호병 소환 상태) 순서는 악마의 영혼 -> 영혼 불사르기, 지옥사냥개 소환 -> 탈태 -> 용맹 장신구 ->파멸의 수호병 소환. 이후 뒤쪽에서 핵폭팔이 끝남과 동시에 힘줄쪽으로 도약을 하고 틱을 조금이라도 더 볼 수 있게 이때 제물의 오라를 돌려줍니다. 이 상황이 등짝이 들썩들썩 거리는 타이밍입니다. 그리고 암불을 시전하는데 이 타이밍은 제가 말로는 설명드리기가 좀 애매합니다. 어떤 타이밍이냐면 힘줄 타겟팅이 가능해 지기 약 0.6~7초 전입니다. 그때 암불을 미리 시전하게되면 약 1초정도 지속되는 암불에 등짝이 열리면서 끝자락에 암불이 묻어 들어가고 1초의 글쿨을 아낄 수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트라이를 하시면서 타이밍 연습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후 저는 원저, 운파를 겁니다. (X-1번 힘줄엔 원저를 꼭 거시길 바랍니다. 비법, 흑마의 딜량만 해도 원저로 인한 +딜이 20만 이상입니다) 보통 고파를 거는게 대부분인데 제가 트라이를 반복하며 계산해본 결과 일반+크리 합쳐진 평균적 고파 데미지가 일반틱의 운파보다 약 2~3천 가량 높습니다. 만약 운파가 크리가 터진다면 8만 이상의 틱을 볼 수 있어서 2~3천의 손해를 감수하며 기대할 수 있는 도박치고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운파 이후 제물, 굴손, 부패 순으로 도트를 걸고 닥 소각을 시전해 줍니다. 이때 암불 쿨이 오면 바로 암불을 꼭 써줍니다. 특화 세팅으로 순간적 폭딜을 요구하는 힘줄에서 똥개의 이빨 데미지를 극대화 시키는 건 필수입니다. 똥개의 어둠의 이빨을 수동으로 놓고 올도트 이후에 사용해 주는 방법도 있긴 하지만 그런 귀찮은 짓까진 하지 맙시다. 힘줄 남은시간 1.9초 이하에선 맘편하게 지불을 땡겨 주시면 됩니다.
이로써 1-1 힘줄 딜링이 끝나게 되고 지금부터 흥마의 손가락에 관절염이 시작됩니다. 지금부터 자신의 운빨과의 싸움입니다. 남은 타락체가 정리되며 융합체가 등장하게 됩니다. 빠르게 원저와 운파를 걸어 줍니다(파멸을 걸지 않으면 파수병이 남아서 타락체 딜을 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후 제물과 굴손, 닥소각질에 들어갑니다. 제물 굴손 정도의 딜은 도와줍시다. 부패 따위는 걸지 않습니다. 우리는 1초를 아껴서 탈태쿨을 뽑아 내야 합니다. 굴손정도 섞어주며 소각을 땡기면 융합체가 20퍼 이하정도로 내려가며 탈태쿨을 맞출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용을써도 탈태가 오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를 대비해힘줄딜이 끝난 후 탈태쿨이 1분대로 진입해 있지 않을때 전 영혼의 불꽃을 이용합니다. 융합체 딜을 하며 죽어가는 슬라임에 퍼센테이지를 잘 조준해(전 35퍼정도 남은 쫄에 사용) 소각을 시전하여 죽음의 예언을 띄워줍니다. 이후 융합체 닥 영불질에 들어갑니다. 죽예가 3~4초 남았을때 다시 피통 적은 슬라임으로 타게팅을 전환 하여 죽예를 없어지지 않도록 유지하여 줍니다. 전체 5%가 너프됐기 때문에 융합체딜이 크게 밀리진 않을겁니다. 중간에 탈태쿨이 다음 힘줄까지 돌아 올 정도의 시간이 되었다면 정상 딜사이클을 돌려 융합체 딜에 힘써줍니다.
X-2 번 힘줄딜은 악마의 영혼 쿨이 오지 않기 때문에 똥개를 그대로 계속 사용합니다. 만약 2번째 힘줄 타이밍에 악마의 영혼 쿨이 돌아온다면 그건 공대의 힘줄 사이클이 밀리고 있는 겁니다.
마찬가지로 탈태,도약, 제물의 오라,장신구(이땐 장신구를 약간 늦게 돌려줍니다.),암불 이후 등짝이 열리면 바로 영불사 영불을 땡깁니다.(4셋이시겠죠......?). 그리고 만약 공대 딜이 2번째 힘줄딜도 거의 모든 시간을 사용해야 잡을 정도라면 역시 원저를 넣어줍니다. 이후 사이클은 같고(운파와 고파는 공대 딜링 시간을 보고 결정) 마격타임이 오기때문에 25퍼 부터 영불을 날려줍니다.
등짝 하나를 날리면 남아있던 타락체를 정리하고 새로운 두개의 타락체가 나오게 되는데 이때 지수병을 깡으로 뽑아주시고(이 부분 때문에 소환의 대가에 2포를 줍니다. 전 평소엔 1포) 타락체 하나에서 영흡으로 조각을 복구하여 줍니다. 타락체 딜이 밀릴 경우엔 타락체 처리 후 지수병을 꺼냅니다.
이후 사이클은 모두 같습니다. 2번재 등짝엔 파수병 쿨이 안오고 3-1 블러드 타임에 다시한번 꺼내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든 힘줄 딜 전에 타락체에 제물과 부패를 걸고 들어가시면 화산핵과 일몰을 유도하는데 유용합니다. 2번째 등짝부턴 슬라임이 슬슬 많아지니 어글이 잡힌 슬라임에게 미리 제물을 돌려 놓으면 화산핵이 퍼버벅 하고 터져줍니다.
공대 손아귀가 위험한 수준이 아니라면 공대장님에게 빠른딜이 필요한 경우 아니고는 손아귀 딜에서 빼달라고 조릅니다. 우린 그런거 할 시간이 엄서요~.
요렇게 손가락에 쥐가 날 정도가 되면 3번째 등짝이 날라갑니다. 힘줄딜에 비교적 잉여한 흑마, 죽기, 조드, 냥꾼 같은 클래스는 한 번에 100만 이상의 딜만 해주면 본인 할 일은 한겁니다. 나머지는 사기 돚거, 벗바 님들께 떠넘기기 신공. (저희 너프 전 킬당시 조합이 도법냥흑죽,....... ㅠㅠㅠ) 크리신과 화산핵빨을 받았을때 제 최고딜은 145만 이었습니다. 저주캐라 150만 이런건 못찍어봤어요.
요약 1. 힘줄딜 사이클은 - 악마의 영혼, 영혼 불사르기, 지옥사냥개 소환, 탈태, 장신구, 파수병 소환, 도약, 제물의 오라, 암흑 불길, 원소의 저주, 운명의 파멸, 제물, 굴단의 손, 부패, 소각, 소각, 소각... (/연속시전 스킬,스킬,스킬) 의 매크로를 만들어 놓으셔도 유용합니다. , <-쉼표 입니다. 쉼표다음 띄어쓰기 없습니다.
요약 2. 힘줄딜 후엔 무조건 탈태쿨을 빼는데 온 힘을 소비. 죽예 버프 활용.
요약 3. 등짝 사이 페이즈에 깡 지수병 소환과 타락체 영흡 조각회수 잊지 말긔.
특성상 융합체 딜이 조금 낮게 나올 수 있으나, 혹시나 이 글을 읽는 공장님들은 너그럽게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힘줄때 탈태 안오면 저흰 삶의 의미를 잃어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저흰 딜사이클 돌리고 있을 시간이 엄서요.
위의 글이 정답이라는 것은 아닙니다. 트라이를 거듭하면서 제가 맞춘 제 나름의 최적의 사이클이니 참고용으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ps1. 막공에서 첫번째 벽이되는 존오즈에선 파흑이 공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먼 곳의 촉수를 파흑이 담당해도 괜찮은데, 이 경우에 원거리에서 철폐를 다 맞아주고 무빙을 하며 무빙시 즉시 시전스킬로 황수를 미리 돌려주고 존오즈 대파 스왑, 지불로 제물 리필, 부패나 점화 혹은 영불사영불 정도를 시전해 주시면 1,2번 촉수 사거리가 닿는 곳까지 갈 수 있습니다. 임프는 전투전에 미리 촉수쪽으로 배치시켜 주세요. 좋은 순간딜과 디스코 타임에 총 6회의 뎀감으로 안정적인 촉수딜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가라는 무빙이 많아서 무조건 고흑을 고집하시는 분이 많은데 사실상의 무빙딜은 파흑이 가장 좋습니다. 어마어마한 점화 데미지와 어격, 어연, 암불, 대파, 역류로 인한 빠른 소각 등등으로 좋은 무빙딜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페이즈 변환 후 15초의 시간동안 가장 큰 딜을 뽑아 낼 수 있는건 파흑뿐입니다. 얼음창과 번개페이즈의 황수 뎀감도 좋구요.
ps2. 광기에선 올가속 고흑을 추천드립니다. 각 섬 4번의 마격과 2페이즈 올마격 타임과 빠른틱으로 인한 마법지배의 기대값이 아주 큽니다. 도트 이외의 마법지배가 발동되는 광역 스킬은 불의 비 뿐입니다. 부패의 씨앗과 지옥에 불길에는 마법지배가 발동되지 않습니다. 악흑 탈태 이몰레이션에도 발동되지 않는다는군요. 악흑으론 해본적이 없어서 직접 실험하진 못했습니다. 레이드 게시판의 인증글 중에 광기 흥마딜링 방법이 있는데 그 글에 짧은 틱으로 많은 마법지배를 발동시키는 데에는 지옥의 불길이 최고라고 써져 있는데 잘못된 얘기입니다. 암불로 인해 들어가는 도트에도 발동합니다. 기본 딜 팁은 타락체를 딜하다가 처음 슬라임이 모두 소환되고 어글킵이 된 후 거리가 충분하다면 암불, 이후에 영불사 부씨, 타락체에 붙고 본체 타락체 딜, 타락체 킬 후 2번째 촉수 대상자 다리or날개 촉수로 이동, 터지기 1초 전 쯤 슬라임 탱이 무빙하며 앞을 지날때 암불, 이후 불비 의 사이클로 돌려 주시면 딜딸을 제외한 타락체에 들어가는 슬라임 마법지배+본체에 들어가는 슬라임 마법지배+광 딜만으로 3섬에서 13~14만의 디피를 경험 하실 수 있습니다.
ps3. 악흑 입문자분들께서 소각 악흑과 어활 악흑에 대해 비교문의를 하시는 분이 많은데 제 의견은 올특화 어활악흑 하세요. wol을 항상 검색해봐도 그렇고 제가 해봐도 그렇고 어활악흑이 조금 더 잘나와요. 특히나 용영에서 시너지를 제외하고 악흑을 하실 구간은 울트락 뿐일텐데, 더욱 더 어활 악흑 하십숑....소각악흑은 약간 낮은 소각 데미지를 조금 더 빠르게 땡겨지는 탈태쿨을 이용해 메꾸는 방식인데 오히려 쿨기나 도트 분배를 정확히 못하시면 100%효과를 발휘하지 못합니다. (본인 공대 울트락 전투시간에서 탈태를 4번 보실 수 있다면 굳이 소각악흑을 말리진 않겠습니다; 근데 엠감당이 되실지...)
세팅은 다만 타렉고사사 전제가 된다면 1993 가속, 이후 특화가 ep값이 더 높긴합니다. (ps3는 그냥 초보분들에게 대강 말씀드리는 것이니 태클 자비점 ㅠ_ㅠ. 저도 뭐 어떻게 계산하고 그런거 잘모르고 그렇게 겜하는 사람아니라 잘 몰라염..;;;)
다른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글이나 댓글 남겨주시면 아는 한도 내에서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 글로 등짝하드를 트라이 하시는 흥마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렉사르에 흥마분들 점점 사라져 가는 것 같은데 힘내시고 서로 분발합시당. 정말 딱 하는만큼만 나와주고 정답도 없는게 흥마입니다. 끊임없는 공부와 정보공유가 필요함니당.
========================================================================================= 음.........다시 생각해보니 그냥 본인이 손에 맞고 재밌으신걸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재밌어야죠 일단..ㅎ 솔직히 그렇게 큰 차이는 없습니다. 악흑 초보분들은 셋팅도 굳이 1993가속. 2589. 2681 이런거 크게 신경쓰지 마시고 파수병의 극대화 등 정도만 생각하시면서 즐겨주시면 되겠네요. 차차 알아 나가시면서...게임이 業이 되는 순간 그건 스트레스 밖에 안되니깐여. ㅎ_ㅎ
EXP
21,673
(73%)
/ 22,201
|


세르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