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12시 30분 쯤 소레아 20단 쐐기를 다녀온 세나리우스 서버 호드 진영의 키리안 신사 곰지입니다.
파티는 유튜버이자 트위치 스트리머인 젠틀켄님의 4인길팟 파티였습니다.

파티 중 불미스러운 일을 경험하여 쐐기 진행 중 얘기를 해서 결국 사과는 받았고, 사사게도 올리지 않으려 했으나 속상함이 가라앉지 않아 사사게에 글을 남깁니다.

방송중이라고 타이틀을 걸고 모집을 하셨으나 전 방송을 켜놓으면 제 게임소리와 방송소리가 겹쳐 헷갈릴 거 같아 안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1넴 앞까지 진행에서 여러 일들이 많아지며 중간 뭔가 께림칙함과 방송하는 분의 말을 들으면 대처가 좀더 쉬울 수 있겠다고 느껴 중간에 방송을 켰습니다.
4인 길팟이라 그런지 저를 제외하고 서로 디스코드로 대화를 나누고 계시더군요. 방송으로 젠틀켄님의 목소리 뿐만 아니라 약간 멀게 다른 분들의 목소리가 섞여들어왔습니다.

이 부분이 제가 아주 불편하게 된 문제의 시작이겠지요.

중간중간 저 그리고 키리안 신사에 대해 이야기들을 나누시는 게 들려왔지만 전 애써 무시하려 했습니다. 제가 적은 나이가 아니라서 실력이 부족하기에 저 분들 마음에 안 찰 수도 있고 서로가 만족하는 플레이를 하는 건 어렵다는 걸 알고 있어서 괜히 들으면 제 감정만 상할 거 같아 최대한 안들으려 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최대한 안들으려 했음에도 제 이야기라서 그런지 멀게 들리는 작은 소리임에도 몇몇 소리들이 귀에 딱딱 꽂히더군요. 치유량.. 키리안 신사는 지난 3시즌 유행.. 딜욕심 등등등. 그분들끼리 절 험담하면서 웃고 하는 소리가 너무 불쾌하더군요. 그 중 '마주를 자신에게 쓴다.' '그래도 20단인데 팀을 위해서 써야하는데 거 참' 이런 대화는 참 억울하고 마음이 아팠습니다.(정확한 표현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전 참아보려했습니다. 근데 2넴에서 제가 사용하는 마력주입 재사용 대기시간 알림 위크오라가 파티창으로 떴을 때 '저거 참 꼴보기싫다' '또 자기에게 쓴다'라는 식의 말이 제 귀에 너무 꽂히게 들어왔습니다. 젠틀켄님은 그걸 제지안하고 뭐 어쩌겠냐는 식으로 넘기려 하는 걸로 기억이 됩니다.
꼴보기싫다라는 그 말을 듣는 순간 도저히 못참겠어서 파티창으로 제가 얘기를 했습니다. 마주를 누구에게 주고있냐고 방송으로 듣고 있다고 하니 그제서야 사과를 하시더군요. 디스코드로 대화하던 한분은 시청자를 까면 어떻게 하냐라는 말도 하시던데, 제가 못하고 부족한 부분이 있어서 그걸 지적하고 그걸로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었으면 어떻게든 이해해보겠고 그렇게 깐다는 말도 납득을 할 수 있겠습니다만. 

마력주입은 단 한번도 저에게 사용한 적이 없습니다. 

처음 한번을 빼고는 모두 방송중인 젠틀켄님에게 사용을 하였지요. 마주를 딜러에게 안쓰고 힐러 자신에게 쓴다고 하는 상황에서, 마주를 받은 딜러는 그걸 같이 동조하고 있고, 그렇게 저를 험담하는 말들이 방송으로 그대로 송출되고 있다는 사실이 비록 게임이지만 너무 수치스럽고 화가 나고 억울하더군요. 
도저히 참기가 힘이 들더군요. 진짜 욕하면서 중탈하고 싶었습니다만 하지만 어떻게든 참아보려고 하였습니다. 제가 당시 사사게 안올릴려고 한다고도 하였고, 파티 종료 후에도 젠틀켄님께서 귓말로 따로 사과도 하셨고, 제가 화는 안 풀리지만 사과는 그만하셔도 된다고도 하였지만 제 감정이 안풀립니다. 

공개적으로 본인이 어떤 잘못을 하였는지 본인이 직접 확실하게 얘기를 하셨으면 해서 이렇게 사사게에 글을 남깁니다. 당시 시청자가 몇명이었는지 모르겠으나 공개적으로 절 매도하고 험담하고 안주거리로 삼았으니 공개적으로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방송했던 영상들 유튜브에 올리시던데 증거자료로 그만큼 확실한 건 없겠지요. 당시 저와 진행했던 쐐기영상도 공개해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왜곡되게 받아들였을 수도 있고, 오해가 있을 수 있으니 혹 그런 부분이 있다면 제가 사과를 해야겠지요. 그리고 그 외에 쐐기 공략을 함에 있어서 제가 잘못한 부분이 있다면 저도 반성을 하고 싶고 사과를 해야할 부분이 있다면 사과를 하고싶으니 영상 공개 꼭 부탁드립니다.

채팅내용에 대한 스샷은 첨부하지 않겠습니다. 이유는 젠틀켄님이 영상공개 하시면 다 밝혀질 것이며 일련의 일들이 방송으로 음성으로 하신 부분이라 제가 증빙으로 할 수 있는 게 없어서입니다.

마주 관련해선 미터기 내용 스샷으로 남기겠습니다.
마력주입은 총 10회 사용하였으며, 오프닝 때 흑마님에게 1회 시전 한 후에 다음은 생각나는대로 도적님에게 9회 사용하였습니다. 제가 부족해서 마주는 딜러들 쿨기보면서 사용하진 않았습니다. 총 죽음은 17번으로 그 중 제 죽음은 13번째 죽음(어글로 인한 평타 죽음) 17번째 죽음(순전히 제 실수인 멍청한 죽음)이었습니다. 제 잘못으로 탱이 사망한 게 있어서 그 상황의 내용은 스샷으로 첨부합니다. 1번째 죽음이며 줄가 무리 풀링하실 때 3-4초동안 제가 방심하고 힐을 못 챙겨드렸습니다. 그로 인해 딜러님들이 연달아 죽으셨습니다. 그리고 제가 힐 못챙겨드려 죽으신 경우가 2넴에서 2번(11번째 죽음과 12번째 죽음) 있었는데 제가 끌려가는 상황인데다 초기 본진의 위치의 반대편으로 넘어가셔서 거리가 안나와 힐을 못 챙겨드렸습니다. 6번째에서 10번째는 제가 어찌 할 수 없는 끔살상황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