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03-20 02:21
조회: 28,868
추천: 60
보기 솔플로 렙업이것도 팁 축에 들어갈까 싶기도 합니다만 그냥 적어봅니다.
보통 보기로 쪼렙무작을 돌면 전체 딜의 50%, 전체 힐의 30% 정도를 보기가 혼자서 다 합니다. 그래서 "혹시 이거 솔플도 되는 거 아냐? "라고 생각했는데, 과연 해보니까 되더라고요. 30~40렙 구간부터, 정확히는 스트라솔름 구간부터 솔플이 수월해집니다. (그 이전에도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만, 안해봤으니 뭐라고 말씀드릴 수가 없네요.) 주로 쫄구간을 돌면서 광사냥으로 경치를 먹습니다. 정망 계속 때리면서 열심히 서약힐하다보면 어느 새 몹들이 다들 누워있을 겁니다. 자힐 조금만 더 신경쓰면서 원래 하던 거 하시면 됩니다. 몇몇 던전에서 시간을 재본 결과, 솔플시 경과되는 시간은 대략 파플의 2배 정도입니다. 하지만 경험치를 그 배로 먹기 때문에 결과적으로는 2배 정도 업하는 속도가 빠릅니다. 단점은 인던까지 직접 이동하는데 시간이 들어가고, 사냥 중에 죽으면 그것도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오히려 파플보다 늦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컨 좀 되시고 장비도 좀 되야 합니다. 컨은 그렇게까진 필요 없습니다만. 아이템 계귀 5셋은 필수고요, 마부는 안해도 되지만 서약문양 정도는 바르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평판이 잘 안오릅니다. 평판은 딱히 솔플한다고 더 주지도 않으니까요. 80렙 이전에 대사 노리시는 분이라면 비추입니다. 그리고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1. 무해를 쓰는 몹이 많은 곳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ex) 나락 심문관 가는 길 2. 평타가 센 몹이 많아도 안좋습니다. ex) 혈장 오우거방 반면 언데드가 많고 평타가 약한 구간은 강추입니다. 적어도 솔름/스칼 정도는 한번 쯤 돌아보세요. 대강 감이 올 겁니다. 보스몹의 경우는 가능한 것도 있고 안되는 것도 있는데요, 이때도 평타가 센 보스는 힘듭니다. 반면 특수공격을 자주 하더라도 평타가 약하면 대부분 잡습니다. 보스몹은 죽을 위험이 높고 시간도 걸리기 때문에, 오직 빠른 렙업이 목적이라면 패스하시는게 좋습니다. 아웃랜드까지는 대부분 솔플이 되고, 노스도 하면 되긴 됩니다. 좀 빡세다 싶으시면 현제 렙보다 살짝 낮은 곳으로 가시면 됩니다. 그래도 경치는 잘 들어와요. 저는 마부를 안바르고 했기 때문에, 어쩌면 마부를 했을 때 훨씬 쉬워질 지도 모르겠군요. --------------------------------------------------------------------------------------------------------- 추가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호응해 주셔서 놀랐습니다. 밑에 말씀해 주신 분도 계시지만 솔플 시 경험시는 파플의 대략 4배 정도입니다. 예를 들자면 저는 50렙 초반에는 나락 벨가르 코스를 돌았는데요, 벨가르 앞의 5링크 몹들을 파플로 잡으면 마리당 500 정도 줬던 걸로 기억합니다. 근데 이걸 혼자 잡으면 두당 2000 전후로 줍니다.(50렙 필드퀘 보상이 경치 1만입니다.) 그러니까 비율은 <<경험치 4배 / 사냥속도 2배 = 렙업속도 2배>> 입니다. 그렇다면 이게 솔플로 경치바를 찢는 빠와렙업이냐하면 또 그렇지만도 않습니다. 일단 무작 보너스를 못받고 네임드를 잡을 수 없습니다, 인던 퀘스트도 못해요. 그리고 잡은 구간을 계속 도는 단순반복작업이라 하다보면 피곤합니다.
실수해서 죽기라도 하면 재정비하는 시간도 많이 걸리고, 필드에서 이동하는 시간도 있고. 전리품을 혼자 꾸역꾸역 먹기 때문에 가방 슬롯도 금방 부족해집니다. (그런 의미에서 나락이 짱입니다. 인던 안에 상인이 있고 코스도 골라먹는 재미.) 일단 1주일에 5번 나오는 특별 보너스는 전부 받는게 좋습니다. 한번 쯤 무작 돌면서 보스 관련 퀘스트들을 모두 완료하시는 것도 추천이고요. 결국 파플을 완전히 배제할 순 없습니다. 효율로 보나 정신건강으로 보나... 솔플만 계속 하는 것보단 파플이랑 적절하게 병행하면서 새로운 걸 즐긴다는 감각으로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효율성 면에서는 쩌는 딜러랑 친초로 2명이서 다니는게 제일 빠를 듯 합니다. 절대로 제가 지금 냥꾼을 키우고 있어서 이런 소릴 하는게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개인적으로 할만하다고 생각했던 구간 정리합니다. 실제로 가본 곳만 말씀드렸습니다. 다른 곳에 더 좋은 코스가 있을 수도 있고 1. 솔룸, 스칼, 구릉 - 언데드, 악마형 나오는 곳은 무조건 ㄱㄱ. 2. 나락 - 상인이 있고, 코스가 많아서 오래 눌러있을 수 있습니다. 근데 몇몇 구간은 암걸림. 3. 수렁 - 파워 불상화. 평작으로 방패를 주니 매우우호까지 찍어봅시다. 몹들의 난이도는 낮음. 4. 마나무덤 - 보스 포함 전 구간 가능. 막넴은 좀 빡셈;; (막넴은 잡았었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함) 5. 납골/세덱 - 가보진 않았지만 언데드가 많아서 괜찮을 듯 합니다. 일단 아킨둔에도 상인이 있죠.
EXP
10,025
(28%)
/ 10,601
봘라 꿈쌸로붸야 뚜움싸카로멘 쑤웋!!!
|
잿빛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