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접속 중에

 

"술 안 마시는 드워프가 있다는 말을 믿지 말듯이 돈 안 좋아하는 고블린이 있다는 소리도 믿지 마십시오."

 

라는 게임 말을 종종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드워프 퀘스트나 npc들이 술을 언급 혹은 마시는 것을 매우 흔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만큼 드워프 술 마시는 장면 연출하는 재미도 와우를 하는데 한 몫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래! 서! 얼라이언스 유저분들 특히 드워프분들 위해 공짜 술 한잔 심심할 때 걸칠 수 있게 해주는 템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처음 아웃랜드 진출 이후 지옥불 반도 명예의 요새에서 주는 퀘스트를 순조롭게 하다보면 명예의 요새 여관 주인이  

 

"롱비어드 형제 행방 좀 알아봐주게."라는 퀘스트 하나를 줍니다.

 

퀘스트 지역으로 가게 되면 '미렌 롱비어드' 라는 드워프 npc 하나를 볼 수가 있습니다.

 

가면 바로 '미렌의 신뢰 얻기' 라는 퀘스트를 주는데요. 퀘스트 내용이 참으로 드워프답기도 하고 귀찮게도 합니다.

 

주어진 임무는 "'어둠의 문' 넘어서 '아제로스' 네더가드 요새로 가서 흑맥주 한 잔 사오면 신뢰해줄께 친구 ㅋ" 이건데요. 이 퀘스트를 하실 분들은 아웃랜드로 가시기 전 미리

'동부왕국, 저주받은 땅, 네더가드 요새'로 가서 상인 '베르니 하이스텐'을 만나러 갑시다. 베르니는 네더가드 요새 본 건물 입구에서 바로 왼쪽으로 그리고 스톰윈드 경비병 방패가 장식된 벽 왼쪽에 위치한 방에 있습니다.

 

 

자 한 개 사셨으면 미렌에게로 가서 신뢰를 얻고 미렌이 주는 퀘스트를 합니다.

 

 

그리고 위 그림처럼 보상으로 미렌이 모자를 벗어서 줍니다.

 

바로 1시간 쿨로 술 한 개씩 랜덤으로 주는 '미렌의 술모자' 를요. 그럼 사용해 봅시다.

 

저 같은 경우에는 지난번에는 뭐시기 스타우트 맥주가 나오더니 이번에는 모단 호수 맥주가 나오네요 ㅋ.

 

"자 이제 나왔으면 한잔 들이킵시다!"

 

호드 여러분은 획득 불가능한 탬이라서 보편성이 떨어져서 아쉬운 템입니다만 그래도 술고래 드워프 지향하는 분들과 소소한 재미를 추구하시는 다른 얼라이언스 유저분(드워프만 술 마시란 법은 없습니다.. 없고 말고요..)들을 위해 올립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하고요 모르는 분이 계셨다면 좋은 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과 함께 글을 마칩니다.

 

마지막 그림은 미렌 옆에서 술 한 잔하면서! 꾸울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