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 엑박으로 보이면 말씀주세요.



판매한다는 표현을 준다 라고 적겠습니다.


참조한 곳 입니다. 누가 이곳저곳 사이트에서 모아서 적은거에 태클을 걸길래.
http://wow.inven.co.kr/
http://www.wowhead.com/
엔하 미러/위키. 플포 옛날 글.



-오리지널 평판-


1. 은빛 여명회

(혈기사! 혈기사!)

 이 이름은 19세기 영국의 저명한 오컬트 단체인 황금 여명회의 패러디입니다.
스컬지를 처치할 의지가 있다면 포세이큰 조차도 일원으로 받아들이며, 지속적으로 세력을 넓혀나가다 티리온 폴드링의 은빛 십자군에 흡수되었지만, 아직 인게임에서는 평판이 남아 있습니다.

평판 올리는 법 : 동부 역병지대 퀘스트 라인을 따라가며, 희망의 빛 예배당에서 '은빛 여명회의 시험'이라는 퀘스트를 수행하면 곧바로 평판이 매우 우호적 상태가 되고, 이후에는 스트라솔름과 스칼로맨스에서 진행하는 반복퀘를 통해 확고한 동맹까지 올릴 수 있다. 퀘스트 한 번 완료 시 평판을 2200씩이나 주므로, 몇 번만 다녀와 주면 곧바로 확고한 동맹 달성.

평판 보상 : 은빛 십자군 평판과 같이 확고를 찍을 경우, "은빛십자군 용사" 칭호 , 18칸 가방




2. 나무구렁 요새

악령의 숲 북쪽에 있는 나무구렁 요새가 본거지이며, 달숲, 여명의 설원은 이 곳을 통과해야 갈 수 있습니다.
적대적이라 지나가는 애들을 죽이면 평판이 내려가고, 그 동굴 앞에서 평판을 올려 가야 합니다..
또 당연한 소리인데 날탈타면 상관없다.

평판 올리는 법 : 관련 퀘스트만 해 주어도 평판이 쑥쑥 오르고, 악령숲의 '마른가지 부족'을 처치하고 얻는 장식 깃털이나 여명의 설원 겨울눈 부족을 처치하고 얻는 구슬을 5개만 반납하면 평판이 2천씩 오른다. 1시간~2시간이면 평판 확고.

평판 보상 : 펄볼그 변신 아이템, 장신구중 펄볼그 소환 장신구





3. 히드락시안 물의 군주

아즈샤라 동부에 위치한 정령들 집단인데, 라그들이랑 적대적입니다.
정령왕 넵튤뭐시기의 지배를 벗어난 정령입니다. 스토리는 그저 재미없이 플레이했던듯.. 부들 길고..
라그랑 적대적이라는 설정을 가지고 있으면서 대격변때 라그가 버젓이 깽판을 치고 다니는데
코빼기도 안 보이는거 보면 블리자드도 잊어버린 듯 ㅎㅎ

평판 올리는 법 : 화산 심장부를 빙빙 돌아야한다. 5-6달은 걸리는 듯 하다.. 실리더스에 있는 물딩딩 애들 (입구 근처)잡아도 평판 준다고 합니다

이득 : 없음



4. 노즈도르무 혈족

아제로스의 용군단 중 하나며, 수장은 당연히 노즈도르무.
내가 정말 이거에 대해서 할 말이 너무 많아서 스토리를 쓸 수가 없으니 간략한 정보만 띄우자면,
대부분의 인간 폴리모프는 하이엘프며, 크로미처럼 노움으로 변하는 경우가 가끔 있다.
흐르는 모래의 전쟁에서도 칼림도어 군과 싸우기도 했으며, 옛 스트라 솔룸에서 얻을 수 있기도 하고,
지금 영원의 섬에 있는 시간 여행단이 얘네다.
드군이야기는 모르겠다 나는 스포가 싫다 제발 이야기 하지 말아라..

올리는 법 : 안퀴라즈 사원에서 네임드를 잡거나 퀴라지 조각을 반납한다. 

이득 : 저렙 반지 하나






5. 라벤홀트 암살단 


비밀 결사대와 앙숙이며 여기 단장 도적이 사실 검은 용군단의 일원이다.
판다리아에 있는 검은갈퀴 하수인들의 이름이 이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래끼용이 고용했다.
말하는 것들이 좀 귀엽다. 정말 도적 전설퀘스트하면서 정가는 애들.
고거 하나보고 확고까지 달렸던 평판. (사심이다)

올리는 법 : http://blog.naver.com/muxik/220047953397
약 4200마리의 비밀결사대 몬스터를 잡아 우호까지 만든 후, 도적만 얻을 수 있는 견고한 보관함을 약 1200개 정도 반납하여야 한다. (평판 보너스 없음 기준) 헬헬헬..헬...
데스윙 호드 견고한 보관함 개당 220골드 판매합니다..

보상 : 




6. 비밀 결사대 

존나 블리자드 개새끼들은 라벤홀트 암살단을 확고 찍으면서 비밀결사대를 확고로 만들라하고
해적단을 확고로 만들라 하면서 무법항도 황고로 만들어야하고.. 진짜..파들파들

알터랙 산맥 깊숙히 차지하고 있다.
2차 대전에 무너졌다가 3차 대전에서 간보다가 알터랙 산맥을 정복했다.
얼라이언스, 호드, 라벤홀트 암살단 모두와 적대적이며, 데피즈아단과도 상관이 없다.
아르거스 재림회와는 손을 잡고있다. 던홀드 요새를 정복중이며 호드는 스랄의 퀘스트를 위해 던홀드를 깨야하니
자동으로 매우 적대적에서 시작하는 평판.

평판 올리는 법 : 라벤홀트 암살단을 죽인다. 도적들은 비밀결사단의 문양으로 평판 내림 없이 올릴 수 있다.

최대 중립까지 올릴 수 있으나 전혀 메리트가 없는 평판.
비밀결사단을 사랑한다면 올려보시길. (위업 체크 되어있는데 라벤홀트가 너무 좋아서 3캐릭이나 확고)



7. 토륨 대장 조합 

검은 무쇠단을 감시하는호전적인 드워프들입니다.

올리는 법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374&l=1950

보상 : 설퍼라스 재료의 도안




-불타는 성전-




1. 보랏빛 눈의 감시자

대벗바 세르딕이 두목이며, 카라자노가 메디브를 감시하기 위해 만들어 졌다.


올리는 법 : 카라잔을 5-6 바퀴 정도 돌면 확고.





2. 세나리온 원정대

세나리온에서 아웃랜드로 파견한 부대이며, 장기르 습지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올리는 법 : 퀘스트를 전부 해결하면 우호까지 올릴 수 있으며 이 후 강제 노역소, 지하 수렁, 증기 저장고에서 나가, 네임드 처치로 확고를 만들어야 합니다. 참고로 노스렌드 북풍의 땅에 위치한 동물보호협회 반복 퀘스트를 수행해도 세나리온 원정대 평판이 오르며, 사실상 아웃랜드에서 인스턴스 던젼 도는 것보다 이쪽이 더 쉽고 빠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올리면 이득인 점 : 세나리온 전투 히포그리프 탈것을 준다. 외형은 캐시로 사는 펫이랑 비슷 함. 승차감이 매우 좋다.





3. 샤타리 하늘 경비대.
Sha'tari Skyguard


언덕에서 샤트라스를 지켜내고, 아라코아의 수도인 스케티스를 계속 공격하며, 칼날 산맥에서 오그릴라를 지키고 있다.


올리는 법 : 퀘스트와 몬스터 잡기를 반복해야한다. 퀘스트가 많으므로 해당 게시글로 가는것이 좋다. 

올리면 이득인 점 : 나는 탈것인 (멀미나는) 가오리와 애완동물 가오리를 준다. 올리는 법에 비해 보상이 쏠쏠한 편.





4. 무너진 태양 공격대

태양샘 주변을 정복한 캘타스를 막기 위해 특별 조직한 공대.
쿠엘탈라스 섬에 쪼그만하게 있다. 내가 이딴 곳을 위해서도 평판을 올려야..부들

올리는 법 : 일반 퀘스트와 일일 퀘스트를 반복하면 많이 오르며 흔히 매타조를 주는 마법학자의 정원만 돌아도 평판이 많이 오른다. 





5. 황천의 용군단

http://images.wikia.com/wowwiki/images/9/90/Netherwingdragonflight.JPG?width=600

일리단 아래의 오크들한테 지배당한 용군단으로, 우두머리는 20대밖에 안 된 어린 용이다.
레시온 : 용의 나이로 두 살이다!
용들이 밥을 먹고싶은데 아래의 오크가 너무 무서워서 밥을 못 먹는 지경에 플레이어가 고기를 용한테 가져다 주는걸로 퀘스트를 시작하는 안습적인 평판.

올리는 방법 : 일반 퀘스트와 일일 퀘스트를 반복하며 알을 반납할 수 있지만 정말 찾기 힘들다. 그냥 일퀘만 하는게 속이 시원함. 

보상 : 탈것을 6개나 주고, 또 이쁘다.





6. 마그하르 ( 호드)


아웃랜드에 살고있는 오크들로, 피부가 갈색이고 덩치도 크다.
리더는 가로쉬 헬스크림. (애도)
불타는 성전 이후 병력이 많이 줄어들었으며, 일리다리가 오크를 점점 타락시켜 도움이 필요하다.
그러니까 우리가 퀘스트를 해야 하는데, 퀘스트를 하다보면 이떄 가로쉬 이새끼를 추켜주지말껄, 싶기도 하고..


올리는 방법 : 퀘스트 만으로 매우 우호가 달성. 그 이후 오우거를 2-3시간 잡아 흑요석 목걸이를 반납한다. 

보상 : 탈부크 탈것. 





7. 무역연합

전 차원과 우주를 여행하는 에테리얼들의 연합.
스팀휘들을 경쟁사로 보고있으며, 별과 우주에서 이상한 것들을 수입해온다.
돈을 좋아하는게 고블린급이며, 물건을 위해서 나쁜짓도 마다하지 않는데 이런놈을 위해서 우리는 평판작업을 해야한다.

올리는 방법 :  마나무덤을 영웅 난이도로 모든 몹을 싹쓸어서 평판을 올리는 게 가장 쉬운 방법.

보상 : 24칸 가방 도안



8. 스포어 가르

장기르 습지대의 스포어링들의 도시. 
나가와 오우거들 때문에 생태계가 파괴되어 버섯이 없어져, 수렁 군주들이 버섯처럼 생긴 스포어링들을 잡아먹고 있다.


올리는 방법 : 중립 이전은 퀘스트로 진행하며 중립부터 생식포자, 지하수렁 던전에서 핏빛 불상화 반납과 우정의 재확인 퀘스트가 무한으로 수행가능하며 생식포자나 핏빛 불상화는 플레이어끼리 거래도 되고 퀘스트당 평판이 750이나 되기 때문에 평판 작업은 쉬운편. 

보상 : 골드가 아닌 장기르 곳곳에 젠되는 버섯으로 평판 아이템을 살 수 있다. 펫을 준다.



9. 잿빛 혓바닥 결사단

뒤틀린 드레나이 부족중 정예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카마에게 충성 중인 결사단이다.



올리는 방법 : http://wow.inven.co.kr/dataninfo/wdb/edb_quest/detail.php?id=10944&type=&title=&sSkill=&sMinlv=&sMaxlv=&sName=&sClass=&areaValue= 퀘스트로 중립까지 만든 후, 검은 사원을 뺑뺑이 돌아야 한다.




10. 시간의 중재자

청동 용군단의 일부 세력으로, 지도자는 노르도즈무의 아내인 소리도르미


올리는 법 : 영원의 샘 퀘스트를 클리어 후 하이잘 산을 뺑뺑이 돌린다.

보상 : 과거 에픽 반지.



11. 알도르 사제회 

과거 벨렌이 이끌다 현재는 대여사제 이샤나가 이끌고 있으며 불타는 군단에게 무참이 척살당한 아웃랜드 피난만과 사상자들을 돌보는 사제회이다. 
알도르 사제회 평판을 올리면 점술가 길드가 내려간다.

평판 올리는 법 :http://wow.inven.co.kr/dataninfo/wdb/reputation/detail.php?code=932




12. 점술가 길드 

과거 일리단이랑 동맹맺은 블러드 엘프가 쳐들어왔을 때 항복하고, 나루에게 대화를 요청한 블러드 엘프들.
리더 장로는 나루 앞에 무릎을 꿇고 일리단에게 피해를 입었다고 한다. 나루는 이들을 일원으로 받아주고
점술가 길드라고 부르게 된다.

평판 올리는 법 : http://wow.inven.co.kr/dataninfo/wdb/reputation/detail.php?code=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