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에 쐐기 공략글을 썼던 사람입니다.
그 이후로도 꾸준히 쐐기 열심히 돌면서 여러 기술들을 터득하고 있습니다. 돌면 돌수록 신기한 전략과 전술들을 알 수 있게 되더라고요.
그러다가 많이들 모르시는 듯하고, 제가 생각하기에 굉장히 의미있는 기술이라고 생각하는 기술을 하나 발견하여 공유하러 왔습니다.


어둠심장 숲 막넴은 무시무시한 데미지로 폭군 주간에 상당히 위험한 네임드에 속합니다.
대재앙의 악몽 / 약자 포식 / 악몽 화살이 모두 데미지가 상당하죠.

많은 분들이 대재앙의 악몽에 작은 생존기라도 올리기 때문에
약자 포식과 악몽 화살 모두에 생존기를 올리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법사와 격냥은 이 악몽 화살을 피해버릴 수 있습니다.


이 무시무시한 악몽 화살은 상당히 특이한 점이 있습니다. 사정거리가 고작 50 야드밖에 안 된다는 점이죠!

와우 보스들은 타겟이 미스되었을 때 바로 다른 타겟을 잡아버리는 종류(아귀 2넴의 파편화)가 있고
타겟이 미스되었을 때 스킬 자체가 취소되는 종류가 있는데 자비우스는 후자입니다.  

이 타겟 미스를 응용해서 많은 냥꾼님들이 무시무시한 데미지인 약자포식을 죽척으로 취소시키고 계신 걸로 압니다.
거기서 한발 더 나아가, 사정거리를 이용해서 타겟미스를 만들어버릴 수도 있을 듯합니다.

먼저 동영상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동영상을 보실 때, 저의 체력바와 적의 체력바 사이에 위치한 '대상의 대상' 위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를 대상으로 악몽화살을 시전하다가, 제가 60야드 이상 도망가자 시전을 포기하고 다시 전탱을 대상으로 잡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법사는 그걸 확인하고 다시 돌아오면 되지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최대사거리를 잡고 있다가 자신을 대상으로 악몽화살을 시전하려고 하면 바로 뒤돌아서 일렁임으로 달아나면 됩니다. 그리고 타겟이 미스된 것을 확인한 후에, 다시 일렁임으로 복귀합니다.

왜 격냥도 될 것 같다고 생각했냐면, 격냥은 애초에 사거리가 50야드입니다. 악몽화살 시전 타이밍에 살짝 바깥에 나가버리면 아예 대상도 되지 않을 것이고, 혹시 대상에 잡히더라도 50야드에서 철수를 쓰면 쉽게 타겟미스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격냥을 해본 적이 없어서 이 부분은 완전히 뇌피셜입니다...

아마 조드도 야수탈주로 가능할 것 같지만 조드는 그럴 필요 없습니다. 조드 개사기.
흑마 또한 소환진을 이용하면 가능할 것 같습니다만 돌아오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긴 할 것 같네요.
다른 원딜은 제가 해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정술도 돌진기가 있긴 한 걸로 아는데...


주의점 1. 팀원과 미리 상의하세요. 난 악몽 화살 안 걸릴테니 아예 다 근딜 쪽으로 가 있으라고 미리 얘기합시다.
주의점 2. 힐 사거리가 안나와서 힐을 못 받을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약자 포식에 얼방을, 대재앙에 소작을 주는 편인데요. 힐 받을 땐 슬쩍 앞으로 갑시다.
주의점 3. 약자 포식 또한 똑같이 50야드입니다. 아마 계속 점멸을 타면 약자 포식도 끊길 것 같아요. 근데 무서워서 실험을 못해보겠네요. 나중에 저단가면 해보고 추가하겠음.

동영상 올려도 괜찮냐고 파티원분들께 양해를 구하지 못했습니다. 죄송합니다. 혹시라도 언짢으신 분이 계시면 바로 쪽지나 귓말 주세요. 바로 내리겠습니다.
순전히 동영상 촬영을 위해 글로벌로 간 파티이다보니 진형이나 이동, 딜링이 매끄럽지 못합니다. 화살 피하는 기술 자체만 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