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나리가 파는 물건들 중 공중부양 사슬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걸 구매하면 나락 곳곳에 있는 갈고리를 타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주로 이렇게 높은 곳으로 이동할때 사용합니다.


나락에서 갈고리를 타고 이동할때 보통 마우스로 갈고리 지점을 일일이 클릭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그러나 마우스로 이동할 경우 시점을 일일이 위로 올려야 하고 시야가 가려진 갈고리는 탈 수 없는 불편함이 있죠.

여기서 마우스 대신 매크로와 단축키를 사용하면 이런 불편함 없이 갈고리를 훨씬 쉽고 전략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아래와 같이 매크로를 하나 만듭니다.

/대상 갈고리 위치

이 매크로를 쓰면 자신과 가장 가까운 갈고리를 목표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단축키 설정창에 들어가서 아래와 같이 설정해줍니다.



단축키 설정에 들어가서 [목표 선택 단축키] -> [대상과 상호 작용] 단축키를 아무거나 편하신대로 설정해줍니다.

준비는 이걸로 끝입니다. 이제 실제 상황에 적용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나락에서 아까 만든 [매크로]를 쓰면 위 스샷처럼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는 갈고리를 목표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 [대상과 상호 작용]으로 설정해둔 단축키를 치면 바로 갈고리를 타고 이동하게 됩니다. (사거리 40미터)

별거 없어보이지만 이 방법대로 하면 시야가 가려진 갈고리도 탈 수 있고 몹이 애드된 상황에서 갈고리를 타고

빠르게 탈출할 수 있습니다.





위 스샷같은 상황에서는 갈고리 위치가 벽에 가려져있어 마우스 클릭으로는 이용할 수 없지만

매크로 - 단축키를 사용하면 갈고리의 시야가 확보되지 않아도 벽을 뚫고 갈고리를 탈 수 있습니다.

이 팁은 특히 정예몹이 빽빽하게 있는 연옥의 요새에서 긴급 탈출할때나 결속된 그늘사냥개 탈것 제작에 쓰이는

저승석 가루/조각 200개 파밍 노가다를 할때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