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ko.wowhead.com/news/324900


■ 9.2 패치 티어(Tier) 방어구 세트

9.2 패치에서는 티어 세트가 다시 돌아옵니다! 신규 티어 세트에 대해 알려진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종 및 4종 보너스 포함, 로테이션을 좀 더 신선하고 특별하게 만들기 위한 "재밌고 새로운 보너스"를 제공할 예정
2. 공격대를 진행하는 플레이어들은 공격대 우두머리에게서 다른 이들보다 더욱 빠르게 티어 세트 획득 가능
3. 공격대를 진행하지 않더라도 제레스 모르티스 내 암호 시스템을 이용해 티어 세트 장비 제작 가능
4. 이 시스템을 통해 신규 화폐를 획득, 맞는 아이템 레벨의 장비를 티어 세트로 업그레이드 가능
5. 위대한 금고에서도 획득 가능





■ 9.2 패치 전설 관련 변경점

- 전설 2개 착용 가능

플레이어들은 9.2 패치부터 2개의 전설 장비를 동시에 착용할 수 있게 됩니다.

1. 패치가 출시되자마자 2개의 전설 장비를 착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제레스 모르티스의 신규 시스템을 통해 해금해야 합니다.
2. 전설 장비는 성약의 단 전설 1개, 다른 전설 1개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3. 이 기능은 계정 공유로 해금됩니다.

- 필수 토르가스트 요소 제거

9.2 패치부터는 토르가스트가 완전히 선택적 콘텐츠로 변경되며, 토르가스트가 아닌 제레스 모르티스의 신규 화폐를 통해 전설 장비를 강화하게 됩니다. 토르가스트는 계속해서 새로운 외형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며, 난이도 역시 증가하고 더 다양한 적이 추가될 예정이나 이제는 매번 필수로 이를 진행할 필요가 없게 됩니다.


■ 신규 공격대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


1.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에는 총 11명의 우두머리가 등장합니다.
2. 우두머리의 목록으로는 안두인 (8번째 우두머리) 및 간수 조바알 (마지막 우두머리) 등이 있습니다.
3. 그 외에도 간수의 군세, 공포의 군주와 지배의 마법의 힘을 받은 알갈론 같은 존재 등이 등장합니다.
4. 공격대가 출시되는 첫 주에는 안두인까지 총 8마리의 우두머리만을 처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5. 그 다음 주, 신화 난이도와 함께 나머지 세 우두머리를 포함한 전체 공격대가 개방됩니다. 




■ 직업 변경점

현재까지 9.2 패치 내 직업 변경점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별로 없으나, 현재까지 알려진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영혼결속 능력은 계속 작동하나, 변경될 예정 없음
2. 영혼결속 도관 업데이트 예정
3. 성약의 단 능력과 전설 장비 밸런스 조정 및 일반 직업 변경점 등은 계속해서 이루어질 것으로 보이며, 9.2 패치 PTR이 시작되면 더 자세히 알 수 있게 되리라 생각됩니다.


■ 1인 대기열 PvP 난투 : 1인 조합전

블리자드는 9.2 패치에서 많은 플레이어들이 바라온 평점제 투기장 1인 대기열을 PvP 난투 형식으로 실험해 보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 플레이어들이 모든 조합으로 서로를 상대하는 3대3 전투가 될 예정입니다.
- 이 난투를 통해 이 기능을 향후 영구히 추가할 것인지 실험해 보고자 합니다.


■ 제레스 모르티스

- 지역 진행 방식

제레스 모르티스는 9.2 패치의 신규 지역으로, 여기서 태초의 존재가 남긴 자동 기계를 만나는 플레이어들은 신규 시스템을 해금하고 이들의 언어를 해독하고 배우고자 노력하게 됩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는 꽤 제한적입니다.

총 일곱 단계의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해금 예정
일일 퀘스트 및 전역 퀘스트 같은 콘텐츠 예정


- 태초의 존재의 암호

제레스 모르티스의 진행 상황은 태초의 존재의 암호라 하여 자동 기계의 언어를 해독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시스템을 통해 해금될 예정이며, 이는 9.2 패치에서 영예 등급을 대체할 신규 시스템입니다.

cypherseo.jpg

태초의 존재의 암호를 풀어나갈수록, 대화 창을 포함해 제레스 모르티스 전역에서 등장하는 알 수 없는 언어를 차근차근 해독해 나갈 수 있게 됩니다.

이를 통해 해금할 수 있는 기능의 예시:

1. 전설 장비 2개 착용
2. 제레스 모르티스 내 비행
3. 티어 세트 제작을 할 수 있게 해 주는 창조의 용광로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