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존재해서 다들 알 만한 것들은 대부분 설명 생략

기본 사제 기술

최고 레벨의 사제는 다음 기술을 보유합니다. 이 기술들은 레벨링을 톡해 획득하며 특성 포인트가 필효하지 않습니다.

  • 성스러운 일격
  • 어둠의 권능: 고통
  • 부활
  • 신의 권능: 보호막
  • 신의 권능: 인내
  • 마음의 눈
  • 정신의 위안
  • 정신 분열
  • 공중 부양
  • 순간 치유
  • 소실
  • 구원의 기도
  • 영혼의 절규
  • 마법 무효화
  • 의지 집중


사제 직업 특성

첫 번째 줄

  • 회복의 기원 - 신성 또는 수양 전문화 선택시 자동으로 부여
  • 어둠의 권능: 죽음 - 수양 또는 암흑 전문화 선택시 자동으로 부여

두 번째 줄

  • 소생
  • 집중 회복
  • 질병 정화
  • 강화된 어둠의 권능: 죽음 - 쿨 10초 감소
  • 어둠의 치유

세 번째 줄

  • 새로워진 신념 (1포인트 - 5% / 2포인트 - 10%)
  • 축도
  • 강화된 성스러운 일격 (성격 뎀증 1포인트 25% / 2포인트 50%)
  • 택1
    • 육체와 영혼 (보호막과 도약 시 이속 3초간 40% 증가)
    • 천사의 깃털
  • 정신 억제: 정신 분열 대상이 입히는 피해 방지 (2포인트)
  • 피학성 
  • 강화된 정신 분열: 정신 분열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포인트 - 3초 / 2포인트 7,5초)

네 번째 줄

  • 소리 내어 기원을: 회복의 기원이 새 대상에게 전달될 때 6%의 확률로 중첩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 깨달음: 마나 회복 속도가 (1포인트 5% / 2포인트 10%)만큼 증가합니다.
  • 마력 주입
  • 뒤틀린 운명: 생명력이 35% 미만인 대상을 치유하면, 10초 동안 공격력과 치유량이 (1포인트 10% / 2포인트 20%)만큼 증가합니다.
  • 어둠 길들이기: 어둠의 치유가 15%의 확률로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다섯 번째 줄

  • 신성한 폭발
  • 신의의 도약
  • 대규모 무효화
  • 정신 지배
  • 어둠의 마귀

여섯 번째 줄

  • 성직자의 무기: 보호막에 감싸인 동안 성스러운 일격이 1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강화된 신성한 폭발 (현재 2등급 효과)
  • 맑은 정신: 마법 무효화, 정화, 대규모 무효화 마나 소모량 20% 감소
  • 천사의 자비
  • 심리 지배
  • 고통의 단말마: 어둠의 권능: 고통이 지속 시간에 걸쳐 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의 어둠의 권능: 고통에 영향을 받는 적이 죽으면 (1포인트 5 / 2포인트 10)%의 광기와 마나를 얻습니다. 
  • 강화된 어둠의 마귀: 마귀가 공격할 때마다 1% 마나 / 일정량의 광기 회복

일곱 번째 줄

  • 성직의 도구: 보호막에 감싸인 동안 신성한 폭발이 1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언데드 속박
  • 태양 여사제의 쌍둥이: 1포인트 50% / 2포인트 100%
  • 꼭두각시의 대가: 어둠의 마귀와 심리 지배가 활성화된 동안 특화가 (1포인트 3% / 2포인트 6%)만큼 증가합니다.


여덟 번째 줄

  • 소생의 축복: 소생의 치유량이 5% 증가하고 마나 소모량이 10% 감소합니다.
  • 너그러운 영혼: 1포인트 5% / 2포인트 10%
  • 반투명 형상: 1포인트 5% / 2포인트 10%
  • 환각의 마귀

아홉 번째 줄

  • 흔들림없는 의지: 자신의 생명력이 75% 이상이면 순간 치유, 치유, 치유의 기원, 성스러운 일격의 시전 시간이 (1포인트 10% / 2포인트 20%)만큼 감소합니다.
  • 빛의 감화: 1포인트 5% / 2포인트 10%
  • 헌금 회피: 어둠의 권능: 죽음이 시전자에게 (1포인트 10% / 2포인트 20%) 적은 피해를 입힙니다.
  • 광란의 어둠: 1포인트 5% / 2포인트 10%

열 번째 줄

  • 빛의 권능: 생명: 대상을 치유하는 신성한 빛의 권능입니다. 대상의 생명력이 20% 미만이 아니라면 시전자는 치유한 양과 동일한 만큼의 피해를 받습니다. 생명력이 20% 미만인 대상에게는 치유량이 150%만큼 증가합니다. 즉시 시전,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수정 투영체
  • 정신 조작
  • 암흑불길 분광경



수양 특성

수양 사제 기본 기술

  • 정화
    • 개발자 한마디: 정화는 현재 수양 트리에 특성으로 올라와 있지만 추후 기본 기술로 이동될 것입니다. 

첫 번째 줄

  • 속죄

두 번째 줄

  • 회개
  • 내면의 빛과 어둠
    • 내면의 빛: 치유 주문의 마나 소모량이 15%만큼 감소합니다.
    • 내면의 어둠: 주문 공격력과 속죄의 치유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활성화 시 효과가 번갈아 가며 변경되며, 6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 정화
    • 개발자 한마디: 정화는 현재 수양 트리에 특성으로 올라와 있지만 추후 기본 기술로 이동될 것입니다. 


세 번째 줄

  • 신의 권능: 광휘
  • 택1
    • 신의 권능: 위안
    • 수양 보호막
  • 어두운 면의 힘

네 번째 줄

  • 찬란한 광휘: 1포인트 10% / 2포인트 20%
  • 강화된 신의 권능: 광휘: 광휘의 충전 횟수 증가 (현재 2등급 효과)
  • 고통 억제
  • 분파

다섯 번째 줄

  • 뉘우침
  • 빛나는 힘
  • 약자의 보호자: 신의 권능: 보호막이 고통 억제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포인트 2초 / 2포인트 4초) 감소시킵니다.
  • 영혼의 목소리
  • 어두운 방종: 어두운 면의 힘이 회개의 효과를 추가로 10% 더 증가시킵니다.
  • 악의적인 분열: 분파의 지속 시간이 50% 증가합니다.

여섯 번째 줄

  • 사악의 정화
  • 고통 변형: 1포인트 5% / 2포인트 10%
  • 많은 사람의 죄: 1포인트 6% / 2포인트 12%
  • 어둠의 서약: 어둠의 서약을 맺어 대상과 30미터 내의 다른 부상당한 아군 4명을 치유합니다. 7초 동안 암흑 주문의 공격력과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하지만, 신성 주문의 공격력과 치유량이 50% 감소합니다. 

일곱 번째 줄

  • 순수의 축연: 사악의 정화의 공격력이 (1포인트 10% / 2포인트 20%)만큼 증가하고 추가로 하나의 대상에게 더 퍼집니다. 
  • 책망
  • 환희
  • 신속한 참회: 1포인트 10% / 2포인트 20%
  • 어둠 포용: 어둠의 서약의 지속 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여덟 번째 줄

  • 택1
    • 혼의 너울
    • 사도
  • 찬미 - 보호막 강화 효과는 7.5% 증가
  • 신의 권능: 방벽
  • 택1
    • 천상의 별
    • 후광
  • 황혼의 타락: 어둠의 서약이 활성화된 동안 회개가 어둠의 질책으로 바뀌어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이동 중에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아홉 번째 줄

  • 해질녘: 신의 권능: 광휘가 (1포인트 30% / 2포인트 60%) 확률로 어두운 면의 힘을 부여합니다.
  • 겸손의 가르침: 속죄가 최소 셋 이상의 대상에게 활성화되어 있으면 성스러운 일격의 공격력이 (1포인트 10% / 2포인트 20%) 증가합니다.
  • 관용
  • 훔친 영혼: 속죄가 정신 분열로 활성화될 때 치유량이 (1포인트 10% / 2포인트 20%) 증가합니다.
  • 황혼의 강화: 어둠의 권능: 죽음을 생명력이 20% 미만인 대상에게 사용하면 피해를 입힐 때 속죄를 발동시킵니다.

열 번째 줄

  • 혹독한 수양: 속죄가 총 100번의 치유를 하면 다음 회개의 자원 소모량이 사라지고 추가로 3개의 화살을 날립니다.
  • 보상금: 신의 권능: 보호막으로 부여된 속죄의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 빛의 분노: 빛의 분노를 일깨워 대상에게 광휘 피해를 입힙니다. 내 속죄 효과를 부여받은 아군 한 명 당 피해가 10%만큼 증가합니다.
  • 위자료: 어둠의 치유로 부여된 속죄의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 사악함: 천상의 별과 후광이 이제 암흑 피해를 입히고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 사악한 별: 천상의 별이 경로에 있는 적에게 6초에 걸쳐 추가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천상의 별에 적중당한 적은 2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됩니다.
    • 사악한 후광: 후광으로 피해를 받은 적이 6초에 걸쳐 추가 암흑 피해를 받습니다. 후광에 적중당한 적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감소해 최대 15초 감소합니다.


신성 특성

신성 사제 기본 기술

  • 정화
  • 빛의 권능
    •  기존 쿨감 효과

첫 번째 줄

  • 치유

두 번째 줄

  • 치유의 기원
  • 빛의 권능: 평온
  • 신성한 불꽃


세 번째 줄

  • 빛의 권능: 신성화
  • 빛의 권능: 응징

네 번째 줄

  • 구원의 영혼
  • 빛의 흔적
  • 불신임
  • 수호 영혼

다섯 번째 줄

  • 내세
  • 우주의 파장
  • 치유의 마법진
  • 택1
    • 천상의 별
    • 후광
  • 결속의 치유: 자신과 대상, 그리고 20미터 내의 다른 아군 대상 하나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빛의 권능: 평온과 빛의 권능: 신성화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3초만큼 감소시킵니다.
  • 빛의 쇄도
  • 수호 천사

여섯 번째 줄

  • 기도의 마법진
  • 택1
    • 빛나는 힘
    • 영혼의 목소리
  • 신성한 지휘자: 대상이 소생이나 신성한 불꽃의 영향을 받고 있다면 빛의 쇄도가 발동할 확률이 추가로 (1포인트 6% / 2포인트 12%) 증가합니다.

일곱 번째 줄

  • 천상의 찬가
  • 나루의 빛
  • 희망의 상징

여덟 번째 줄

  • 마나의 경건함: 우주의 파장의 치유량이 15% 증가하고 마나를 (1포인트 1.5% / 2포인트 3%) 회복시킵니다.
  • 택1
    • 빛의 권능: 구원
    • 절정
  • 불타는 열의: 신성한 불꽃의 시전 시간이 (1포인트 25% / 2포인트 50%)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포인트 20% / 2포인트 40%) 감소합니다.

아홉 번째 줄

  • 우렁찬 노랫소리: 천상의 찬가의 치유량이 (1포인트 10% / 2포인트 20%) 증가합니다. 천상의 찬가가 중첩당 증가시키는 받는 치유 효과가 추가로 (1포인트 2% / 2포인트 4%) 증가합니다. 
  • 치유의 룬: 치유의 마법진이 빛의 권능: 신성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4초 감소시킵니다.
  • 공명의 권능: 1포인트 25% / 2포인트 50%
  • 회복의 룬: 회복의 기원이 빛의 권능: 평온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4초 감소시킵니다.
  • 신성한 연설: 1포인트 10% / 2포인트 20%
  • 불꽃의 룬: 신성한 불꽃이 빛의 권능: 응징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4초 감소시킵니다.
  • 타오르는 빛: 신성한 불꽃의 영향을 받는 대상에게 성스러운 일격으로 주는 피해량이 (1포인트 15% / 2포인트 30%) 증가합니다. 신성한 불꽃의 영향을 받는 대상에게 신성한 폭발로 주는 피해량이 (1포인트 15% / 2포인트 30%) 증가합니다. 


열 번째 줄

  • 빛샘: 성스러운 빛샘을 생성합니다. 빛샘은 1초마다 치유를 시도해, 생명력이 50% 미만인 파티원과 공격대원을 6초에 걸쳐 회복시킵니다. 빛샘은 15번 치유하거나 3분 후 사라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분.
  • 천상의 권능: 다음 빛의 권능: 평온, 신성화 또는 응징의 위력이 50% 증가하고 대응하는 천상의 은총을 15초 동안 부여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분.
    • 평온: 순간 치유, 치유, 소생의 치유량이 증가하고 더 자주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며 자원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 신성화: 신성화가 시전된 지역을 축복해 아군을 치유합니다.
    • 응징: 공격력이 증가하고 성스러운 일격이 일정 확률로 신성한 불꽃을 적용시킵니다.
  • 최고천의 불길: 신성한 불꽃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합니다. 다음 3회의 신성한 불꽃이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지 않으며, 즉시 시전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지속 효과: 신성한 불꽃이 다시 적용될 때마다, 그 대신 지속 시간이 연장됩니다.



암흑 특성

암흑 사제 기본 기술

  • 어둠의 형상

첫 번째 줄

  • 정신의 채찍

두 번째 줄

  • 흡혈의 손길
  • 파멸의 역병
  • 정신 불태우기

세 번째 줄

  • 죽음과 광기
  • 택1
    • 정신 폭탄
    • 영혼의 목소리
  • 택1
    • 불행: 흡혈의 손길이 고통도 함께 부여하고 고통의 지속 시간이 5초 증가.
    • 불타는 악몽
  • 침묵
  • 정신의 요새: 1포인트 공격력 5%, 광기 10% / 2포인트 공격력 10%, 광기 20%

네 번째 줄

  • 흡혈의 선물
  • 펼쳐지는 어둠
  • 흡혈의 통찰: 흡혈의 손길의 주기적인 피해가 일정 확률로 정신 분열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시키고 다음 정신 분열이 즉시 시전되게 함.
  • 마지막 한마디
  • 분산


다섯 번째 줄

  • 산레인
  • 환영
  • 그림자 원혼
  • 공허 방출
  • 편집광: 정신의 채찍이나 정신 불태우기에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현재 대상에게 적용된 흡혈의 손길과 어둠의 권능: 고통이 주기적인 피해를 입히는 속도가 100%만큼 증가합니다. 정신 분열이 추가로 1회 충전됩니다.
  • 정신적 두려움
  • 무형성

여섯 번째 줄

  • 영혼의 연결: 1포인트 30% / 2포인트 60%
  • 상서로운 영혼
  • 택1
    • 굶주린 공허
    • 광기에 굴복하라
  • 아비규환
  • 공허에 물든 자: 공허의 형상이 아닐 때, 정신의 채찍이 (1포인트 5% / 2포인트 10%) 확률로 공허의 화살을 시전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일곱 번째 줄

  • 어둠 붕괴
  • 태고의 광기
  • 악심: 아비규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 공허의 격류


여덟 번째 줄

  • 강인한 정신: 생명력이 최대치일 때 흡혈의 손길로 치유를 받으면 동일한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보호막은 특정 수치를 초과할 수 없으며, 최대 2포인트인 특성 등급에 기반합니다.
  • 음험한 분노: 동일한 대상에게 어둠의 권능: 고통, 파멸의 역병, 흡혈의 손길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정신 분열의 공격력이 (1포인트 20% / 2포인트 40%) 증가합니다. 
  • 정신 포식자: 1포인트 공격력 5%, 확률 10% / 2포인트 공격력 10%, 확률 20%


아홉 번째 줄

  • 핏빛 가르침: 보호막에 감싸인 동안 흡혈의 손길과 파멸의 역병의 공격력이 (1포인트 5% / 2포인트 10% / 3포인트 15%) 증가합니다.
  • 그림자 해방: 흡혈의 손길의 극대화 피해가 (1포인트 5% / 2포인트 10%)의 확률로 그림자 원혼을 생성합니다.
  • 썩어 문드러져라: 정신의 채찍과 정신 불태우기로 피해를 주면 5% 확률로 흡혈의 손길과 어둠의 권능: 고통의 지속 시간을 (1포인트 2초 / 2포인트 4초) 연장시킵니다.
  • 심연의 지식: 편집광이 어둠의 권능: 고통과 흡혈의 손길의 치명타율 또한 (1포인트 5% / 2포인트 10% / 3포인트 15%) 증가시킵니다. 

열 번째 줄

  • 택1
    • 느조스의 우상: 어둠의 권능: 고통, 흡혈의 손길, 파멸의 역병으로 피해를 입힐 때 20% 확률로 메아리치는 공허를 적용시킵니다. 메아리치는 공허가 적용될 때마다 일정 확률로 붕괴되어 모든 중첩을 사용할 때까지 주변의 모든 적에게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이샤라즈의 우상: 어둠의 마귀가 대상의 현재 감정 상태에 기반해 이로운 효과를 부여합니다.
  • 공허의 원혼: 그림자 원혼에 10% 확률로 공허가 주입되어 피해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살아 있는 어둠: 흡혈의 통찰을 소모하면 잠시 동안 그림자가 살아 움직입니다. 10초 동안 주문을 시전할 때마다 그림자가 비슷한 주문을 시전합니다.
  • 환상의 직감: 흡혈의 통찰이 훨씬 더 자주 발동합니다.
  • 택1
    • 크툰의 우상: 정신의 채찍과 정신 불태우기가 일정 확률로 15초 동안 대상에게 정신을 집중하는 공허 촉수 또는 공허 덩굴손을 소환해 1초마다 3의 광기를 생성합니다.
    • 요그사론의 우상: 그림자 원혼을 50개 생성하면, 20초 동안 자신을 섬기는 저 너머의 존재를 소환합니다. 저 너머의 존재는 적을 폭발시켜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와우헤드에서 찍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