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ww.wowhead.com/ko/news/330486


현신의 금고 월드 퍼스트 레이스에 앞서, Echo가 트위치 방송을 통해 수석 인카운터 디자이너 맷 빌러스와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 블리자드는 처음엔 현신의 금고 우두머리 대부분을 PTR에서 테스트하지 않는 것을 고려했으나, 신규 특성 트리 시스템이 공격대 전투와 어떻게 상호 작용할지를 몰랐기에 그러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어쩌면 향후엔 공격대 테스트 자체를 PTR에서 진행하지 않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마지막 우두머리를 위한 특별한 단계와 공략법은 아마 계속해서 추가하리라 생각합니다.

- 현신의 금고 같은 공격대를 개발할 때는 플레이어가 한 번도 가본 적 없던 완전히 새로운 곳을 만드는 만큼, 그에 따른 도전 과제와 어려움이 존재합니다.

- 개발진은 내부적으로 늘 소규모 그룹 콘텐츠에 대해 논의하며, 카라잔, 메카곤과 타자베쉬 같은 "메가 던전"을 더욱 만드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아이디어가 마음에 드는 만큼, 향후 이를 좀 더 고려하고자 합니다.

- 통계에 따르면 모든 공격대 난이도에 참여하는 충분한 수의 플레이어들이 존재한다고 보며, 계속해서 이 네 공격대 난이도를 유지할 예정입니다.

- 월드 퍼스트 레이스에서 공격대들이 엄청난 양의 골드를 소모하는 것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의향이 있으며, 현신의 금고에서는 이를 위해 착용 시 귀속 전리품 관련 변경점을 적용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