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wowhead.com/ko/news/335331
----
비록 10.2 패치의 전설 무기인 피랄라스와 관련된 내용은 모두 암호화되어 있었지만, 그 중 퀘스트의 단계 중 하나를 추측할 수 있게 해 주는 내용을 데이터마이닝해볼 수 있었습니다!

다음 아이템들은 오늘의 10.2 패치 PTR 빌드에 추가되었습니다:
Attuned Sophic Vellum - "사용자에게서 암흑불길을 몰아내는 주문이 상세하게 쓰여 있는 피지입니다. 대가 마법부여사 샬라자르와 힘을 합쳐 만들었습니다."

Attuned Rune of Shadowbinding - "손상될수록 강화되는 강력한 룬입니다. 주문각인의 대가 리디아라 위스퍼페더와 힘을 합쳐 만들었습니다."

Attuned Glowspore Grip - "피랄라스와의 조율 준비가 끝난 공생 불빛포자 손아귀입니다."

각자 살펴보면 그렇게 특기할 만한 것이 없어 보이지만, 세 아이템 모두 비슷한 이름을 갖고 있으며 세 가지 전문기술을 언급할 뿐만 아니라 직접적으로 "피랄라스"를 언급하기도 합니다.

영문 버전에 오타가 있고 두 번째 아이템이 획득 시 귀속이 아니며 모두 영웅 등급인 점 등을 감안하면 아직 미완성인 것이 확실해 보이지만, 그래도 전설 무기 연계 퀘스트와 관련되어 있을 확률이 무척 높습니다.

사실이라면, 피랄라스 - 꿈 절단기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가죽세공, 마법부여 및 주문각인이 요구됩니다.

이 아이템들은 아마 아직까지도 비싼 값을 호가하는 기원사의 전설 무기처럼 값비싼 재료들을 사용하리라 예상되며, Attuned Glowspore Grip의 경우 불빛포자를 직접 언급하는 만큼  자랄레크 불빛포자가 재료 중 하나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그 외에도 나머지 두 아이템은 전문기술의 대가와 "힘을 합쳐" 만들었다는 점이 언급되는 만큼, 기원사 전설 무기보다 전문 기술이 더욱 깊게 관여하게 되리라 추측해볼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두 번째 아이템은 '손상될수록 강화되는 강력한 룬'이라는 점이 언급되는데요. 물론 단순한 플레이버 텍스트에 불과할 수도 있지만, 어쩌면 이가 피랄라스의 특수 효과를 암시하는 것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