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10.2 패치 PTR 빌드를 통해 데이터마이닝된 신규 게임 내 시네마틱의 이름을 통해, 꿈의 수호자 패치 스토리의 대단원과 나이트 엘프의 미래에 대해 조금이나마 추측해볼 수 있었습니다.

※ 주의: 10.2 패치에 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새로운 달 (New Moon)이라는 이름을 가진 이 시네마틱은 현재 암호화되어 있으며 PTR에서는 7장으로 이루어진 대장정 이야기 전개 중 첫 5장만이 테스트가 가능하기에 이가 정확히 어떤 뜻인지는 알 수 없으나, 그래도 추측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 새로운 시작

꿈의 수호자 대장정 제 5장에서 플레이어는 자라딘의 공격에 맞서 이세라의 눈을 지켜낸 후, 현재 확인할 수 없는 시네마틱을 감상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세라는 눈에 힘을 집중할 수 없다고 밝히며, 자신의 몰락보다는 메리스라가 새로운 위상이 되었기 때문이라 추측합니다. 이세라는 메리스라에게 눈에 자신의 힘을 집중하고, 꿈과의 연결 고리를 더욱 강화하라 말한 후 모두와 아미드랏실에서 다시 만나기로 합니다.

꿈의 수호자 대장정의 제 1장은 10.1.7 패치의 샨드리스 연계 퀘스트인 만큼, 꿈의 수호자 업적에서 볼 수 있는 꿈의 수호자 이야기 전개 중에 현재 테스트가 불가능한 것은 평원과 화염의 꿈 & 새로운 시작 뿐인데요. 전자의 경우 꿈의 희망 아미드랏실 공격대에서 피락과 그의 아군들을 처치하고 세계수를 지키는 내용이 주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후자는 공격대 이후를 다루는 일종의 에필로그가 될 것이며, 새로운 시작이라는 이름을 보아 아미드랏실의 축복을 받아 아제로스의 수호자로서 새로운 길을 개척해 나가는 용족의 이야기가 전개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하지만, 어쩌면 용 뿐만이 아닐지도 모르죠.

새로운 달이라는 이름을 보면, 달의 여신 엘룬과 관련된 또 다른 이야기가 전개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 달의 여신 엘룬

달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엘룬은 10.2 패치의 다양한 종족 및 진영들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 아미드랏실이라는 세계수 역시 엘룬의 도움을 받은 존재고 말입니다. 텔드랏실의 방화 때 죽은 나이트 엘프들의 영혼이 담긴 씨앗에 엘룬과 그의 자매 겨울 여왕의 힘이 담겨졌고, 이렇게 탄생한 아미드랏실은 나이트 엘프의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기에 더없는 존재입니다. 그렇기에, 이 이야기의 대단원이 곧 꿈의 수호자 대장정의 대단원이 될 수 있겠죠.




만약 겨울 여왕이 이끄는 몽환숲이 생명의 황혼기와 마지막을 뜻한다면, 에메랄드의 꿈은 생명이 만개하거나 그 시작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엘룬이 에메랄드의 꿈의 최소한 어떤 방식으로든 힘을 뻗고 있는 것은 사실이며, 엘룬과 겨울 여왕을 통해 생명의 탄생과 죽음을 목도할 수 있습니다. 에메랄드의 꿈의 수호자로서 이세라는 엘룬의 영역을 수호하는 역할을 맡았고, 엘룬의 자식 중 하나인 세나리우스 역시 이세라와 깊은 교감을 쌓았습니다.

엘룬과 꿈의 수호자들의 밀접한 관계는 군단의 발샤라 대단원, 타락에 굴복한 이세라가 사망했을 때 그녀의 영혼이 승천하는 것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엘룬은 이세라의 영혼을 타락에서 정화한 후, 달빛으로 그녀의 혼을 인도하여 하늘을 수놓는 별자리처럼 만들어 줍니다.




그러나 나이트 엘프, 이세라 및 에메랄드의 꿈과 이렇게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음에도 엘룬은 용군단에서 거의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는데요. 그렇다면 이 '새로운 달' 시네마틱에서 에메랄드의 꿈의 여신이 어떤 방식으로든 모습을 드러내는 걸까요?


■ 나이트 엘프 유산 방어구

최근, 10.2 패치에 새로운 달의 파수꾼 (Sentinel of the New Moon)이라는 이름의, 위치를 알 수 없는 NPC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NPC들이 신규 시네마틱과 동일한 이름을 갖고 있다는 점도 흥미롭지만, 더욱 흥미로운 것은 이들이 현재 획득할 수 없는 푸른색 버전의 나이트 엘프 유산 방어구를 착용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많은 플레이어들은 푸른색 버전의 유산 방어구를 획득할 수 없다는 점에 무척 실망했으나, 블리자드는 트위터를 통해 이가 향후 추가될 예정이라 밝힌 바 있는데요. 현 유산 방어구가 나이트 엘프의 유산과 과거를 상징한다면, 이 푸른색 유산 방어구는 미래, 즉 새로운 시작과 새로운 달을 의미하는 게 아닐까요? 그렇다면, 10.2 패치 대단원을 통해 이 새로운 색상을 획득할 수 있지 않을까요?


출처 : https://www.wowhead.com/ko/news/3354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