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mmo-champion.com/content/11830-BlizzCon-2023-World-of-Warcraft-Developer-Interview-Roundup

전에 올린 거 제외하고 빠진 것들 몇 개입니다.

DigitalTrends와 존 하이트 인터뷰

  • 세계혼 사가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끝이 아니다. 이 이야기 이후로도 계속해서 확장팩을 작업할 것이다.
  • 개발팀은 컨텐츠를 더 빠르게 전하고 싶어하지만, 그와 동시에 개발에 필요한 시간과 능력, 그리고 플레이어가 신규 컨텐츠를 맞이할 준비를 갖출 시기와 같은 요소 사이에서 알맞은 지점을 찾기도 해야 한다.

와우헤드 인터뷰

  • 내부 전쟁의 아라시 부족은 원조 아라시 제국으로부터 갈라져 나온 부족이다.
    • 이 부족은 떨어지는 별의 환영을 보았고, 그 환영이 이들을 이제 신성한 협곡이라고 불리게 된 장소로 이끌었다.
    • 이 부족은 빛에 전적으로 헌신한다.
    • 우리는 인간 위주의 이야기를 한동안 보지 못했었다.
    • 개발팀은 플레이어들이 이들의 문화와 동료 야수들에 대해 알아가기를 기대하고 있다.
    • 이들의 공중 함선은 신성한 불꽃으로 가동된다.
    • 비밀 불꽃의 수도원은 대성당처럼 보이는 던전이다.
  • 세계혼은 어떤 이유가 있어 사람들을 부르고 있다. 검 또한 사가의 일부다.
  • 신성한 협곡 꼭대기에서 빛나는 수정은 검의 끝부분이 아니다.
  • 마그니는 이야기에서 큰 역할을 맡을 것이다.
  • 우리는 모이라의 아들 다그란과 함께 모험하게 될 것이다. 다그란은 이제 나이를 먹을 만큼 먹어 더 이상 아기가 아니다.
  • 안두인은 빛의 힘을 쓸 자격이 없다고 느끼고 있다. 여전히 어둠땅에서 저지른 일에 대한 트라우마에 빠져 있다.
  • 개발팀은 여전히 책임질 수 있는 속도로 확장팩을 출시 주기를 유지하길 바란다.
  • 바라는 바는 과거에 겪었던 것과 같은 장기간의 컨텐츠 가뭄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 10.2는 용군단의 마지막 패치가 아니다. 아직 전할 이야기가 훨씬 더 많고, 팬들이 그걸 경험하는 날을 기대하고 있다.
  • 아미드랏실은 용군단의 마지막 레이드가 맞다.
  • 실버문은 한밤 확장팩에서 쿠엘탈라스가 겪게 될 변화의 일부가 될 것이다.
  • 태양샘은 빛을 꺼뜨리길 바라는 이들을 유혹하고 있다.
  • 구렁에 시간 제한은 없다.
  • 구렁에는 난이도 단계가 있다.
  • 영웅 특성들에는 전투 중 서로를 구분되게 만드는 시각 효과가 있다.
  • 아직 전문기술에 대해선 할 수 있는 말이 많지 않다.
  • 다는 아니더라도 많은 탈것들이 출시 시점에서 역동적 비행으로 이용할 수 있게 만들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