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수호자 업데이트에서는 순환하며 진행되는 공개 이벤트가 추가됩니다. 만개화는 에메랄드 은총과 더불어 에메랄드의 꿈 주요 공개 이벤트입니다. 만개화 공개 이벤트가 시작되면 지역 전역에서 여러 간이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원예 실력을 발휘하여 식물의 성장을 돕고, 악당을 무찌르고, 이벤트 화폐인 에메랄드 이슬방울을 받아 보상을 획득해 보세요.

■ 만개화가 “만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만개화는 매시간 정각에 시작됩니다. 이벤트가 시작되면 생명의 고대정령 스프루스크라운이 세계수 아미드랏실 주위를 돌아다니며 생명을 꽃피우는 의식을 시작합니다. 꽃에 물 주기, 잡초 뽑기, 방해꾼 원시술사 격퇴 등 스프루스크라운을 도와 여러 임무를 수행하고 세계수에 생명의 힘을 불어넣으세요.



● 개화를 시작합시다!

만개화 이벤트를 진행하는 동안 개화를 얻으면 화면 상단 막대가 차오릅니다. 개화는 동물을 돕고 스프루스크라운을 막으려는 원시술사를 처치하여 얻습니다. 원시술사는 여러 차례에 걸쳐 공세를 펼칩니다. 충분한 수를 처치하면 이들의 우두머리인 베를란 팀버크러쉬가 소환됩니다. 스프루스크라운의 드리아드 관리인 클라렐에게 주간 퀘스트를 받아, 만개화를 일주일에 한 번 완료하고 핵심 보상을 받으세요. 주간 퀘스트는 개화를 얼마나 수집했는지를 따지지 않습니다. 다만 개화를 많이 모을수록 만개화 이벤트가 끝날 때 얻는 추가 보상의 품질이 향상됩니다. 소규모 파티는 개화가 추가로 증정되어 높은 단계의 보상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 꿈열매의 꿈

스프루스크라운이 의식을 거행하는 과정에서 몇몇 나무에 무척이나 진귀하고 강력한 꿈열매가 맺히기도 합니다. 이 꿈열매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동안 특별한 능력을 부여합니다. 만개화 중 출현하는 꿈열매는 제각기 고유한 축복을 부여합니다. 전투에 큰 도움이 되는 능력도 몇 가지 있습니다. 그 외에도 높은 개화 등급을 달성해 만개화 진행에 보탬이 되는 능력도 있습니다. 여러 능력을 혼합하며 즐기세요! 처음에는 하나의 꿈열매에서 한 능력만 나타납니다. 하지만 꿈의 감독관 영예를 올리고 꿈의 신비를 이해할수록 최대 4개의 꿈열매를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바꿔 말하자면 총 4개의 능력을 얻는 게 가능해지는 셈이죠.

● 만개화 보상

만개화 이벤트 완료 시 에메랄드 이슬방울 화폐와 북극 감시관의 전쟁판금(판금), 수정 뜰지기의 전쟁가죽(가죽), 싸늘한 원예가의 예복(천), 겨울의 채집꾼의 포옹(사슬), 꿈씨앗(작은, 통통한, 혹은 거대한 꿈씨앗), 비룡 문장, 비룡감시자 필사본, 꿈의 감독관 평판과 같은 보상을 얻습니다.

■ 에메랄드 은총에서 원예 실력을 뽐내세요




수호자들은 씨앗의 성장을 도우며 식물을 가꾸는 솜씨를 시험해야 합니다. 씨앗이 개화하면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꿈씨앗 심기

에메랄드의 꿈 곳곳에는 작은 흙더미가 있습니다. 언제든 이러한 흙더미에 아무 꿈씨앗을 심으면 에메랄드 은총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높은 등급의 꿈씨앗을 심을수록 풍성한 보상을 얻습니다. 꽃이 자라날 동안 에메랄드 이슬방울이나 꿈씨앗(거대한 꿈씨앗은 일주일에 한 번만 심을 수 있습니다)을 기여할 수 있습니다.




씨앗이 자라날 동안 고된 노력의 산물을 없애려는 동물을 쫓아내고, 잡초를 뽑고, 난폭한 덩굴손을 처치하는 등 여러 활동을 완료해야 합니다. 더욱더 많은 에메랄드 이슬방울을 보상으로 받아 성장 중인 식물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꿈씨앗이 아름다운 꽃을 피워내면 일손을 보탠 모든 사람이 보상을 받습니다.


● 에메랄드 은총 보상

에메랄드 은총 보상은 어떤 등급의 꿈씨앗을 심었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작은 꿈씨앗은 꾸미기용 방어구를, 통통한 꿈씨앗은 애완동물 수집품의 지평을 넓혀줄 애완동물 친구를, 거대한 꿈씨앗은 탈것을 보상으로 증정합니다.
  • 작은 꿈씨앗: 껍질만개 전쟁가죽(가죽), 의식용 자카란다 예복(천), 꿈주입 해골의 포옹(사슬), 무성하게 자란 프레이야 전쟁판금(판금)
  • 통통한 꿈씨앗: 먼지몽땅이, 엘메르, 나프스, 솔방울쥐, 스누트, 스누즐스
  • 거대한 꿈씨앗: 만발하는 꿈수사슴, 저녁의 태양 꿈표범, 번성하는 아침의 꿈표범, 다시 타오르는 꿈수사슴, 눈솜털 꿈갈퀴, 봄너울 꿈갈퀴
  • 모든 꿈씨앗: 충분한 수의 에메랄드 이슬방울을 기여했을 경우 일정 확률로 겨울밤 꿈표범 탈것과 비룡 문장 획득 가능

꿈의 수호자 콘텐츠 업데이트가 출시되면 그간 가꿔온 원예 실력으로 정원의 성장을 도우세요.


출처 : https://worldofwarcraft.blizzard.com/ko-kr/news/24017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