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할로윈 축제부터는 저주받은 기사 전투가 새롭게 설계되어, 전투를 어렵게 만드는 하드 모드가 추가되는 대신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저주받은 기사의 하드 모드 진행 및 보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이 글을 통해 만나보세요!


■ 저주받은 기사 하드 모드

저주받은 기사 전투의 하드 모드를 활성화하기 위해선, 붉은십자군 수도원에 처음 들어섰을 때 만날 수 있는 버들 인간과 대화해 저주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작은 버들 인간과 대화하여 원하는 저주를 개별로 활성화하거나, 중앙의 큰 버들 인간과 대화하여 4개의 저주를 한꺼번에 활성화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각 저주를 활성화하면 피하거나 처치해야 하는 추가 능력들이 부여되어 전투가 더욱 어려워지며, 하드 모드를 활성화하는 것은 개인 버프이므로 파티원에게 영향을 끼치지 않고 혼자서 하드 모드를 진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저주를 받은 후에는, 어떤 저주가 활성화되어 있는지를 보여주는 디버프가 부여됩니다:
  •  잿불의 저주 - 저주에 걸린 적이 주기적으로 주위에 암흑불길을 발산합니다. 암흑불길을 발산할 때마다 버들 인간의 어둠 중첩을 부여합니다.
  •  저주받은 뜨거운 머리 - 저주에 걸린 적 전방에 어둠의 환각이 실체화됩니다. 어둠의 환각에 다가가면 효과가 무효화됩니다. 환각을 무시하면 적에게 버들 인간의 어둠 2중첩이 부여됩니다.
  •  그림자 저주 - 음험한 폭소가 저주에 걸린 적의 영혼을 구속하여 공포에 질리게 만듭니다. 구속된 영혼은 잠식하는 불꽃을 향해 천천히 다가갑니다. 족쇄가 파괴되기 전에 불꽃에 접촉하는 영혼은 영향을 받는 적에게 버들 인간의 어둠 2중첩을 부여합니다.
  •  가시 돋친 경악 - 주기적으로 저주에 걸린 적의 발밑에서 관통의 가시가 솟아오릅니다. 가시에 적중당한 적은 버들 인간의 어둠 중첩이 부여됩니다.

저주의 능력을 피하지 못하거나 족쇄를 빠르게 파괴하지 못하면 버들 인간의 어둠 중첩이 쌓이게 되며, 한 두번 정도야 어렵지 않지만 중첩이 쌓일 수록 최대 생명력이 감소하며 살아남는 것이 훨씬 어려워집니다.
  •  버들 인간의 어둠 - 버들 인간이 대상의 고통에 환희합니다. 중첩당 대상의 최대 생명력이 10만큼 감소합니다.

생명력이 다하면 죽지는 않고 버들 인간의 보호를 받아 살아남게 되나, 대신 저주가 해제되어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  버들 인간의 보호 - 버들 인간이 당신의 죽음을 방지해,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고 생명력을 회복시켰습니다. 추가로 저주가 해제되어 보상 획득이 불가능합니다.


■ 하드 모드 보상

4개의 저주를 모두 활성화하고 저주받은 기사를 처치하면  버들의 일격 업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 날에 처음 저주받은 기사를 처치했을 때 저주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전리품 가득한 호박에서  저주받은 기사의 고삐,  멍서스 및  바람내기 벨로시비룡: 할로윈 축제 방어구 같은 희귀한 보상을 획득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활성화된 저주의 수가 많을수록, 그 확률 역시 증가합니다.

Zinsus: 매일 저주받은 기사를 처음 처치하면, 보상으로 탈것을 획득할 확률이 증가하나요?

네, 그리고 그 날의 첫 획득 확률은 전투 시 활성화한 저주의 수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출처 : https://www.wowhead.com/ko/news/335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