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Gamer가 최근 게임 디렉터 이언 헤지코스타스와 내부 전쟁 영웅 꾸러미의 얼리 액세스 기능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이언은 인터뷰를 통해 얼리 액세스 기능의 목표는 특정 플레이어에게 장기적인 이점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며, 이에 대한 제한 사항이 대거 존재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 하이라이트

  • 내부 전쟁의 87,500원짜리 영웅 꾸러미는 확장팩 얼리 액세스 3일을 제공합니다.
  • 블리자드는 확장팩 꾸러미의 가치를 최대화하기 위해 이런 기능을 추가하고자 했습니다.
  • 내부 전쟁의 기본 버전 역시 레벨 업그레이드 및 북미의 경우 용군단까지, 동일한 가격에 이전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제공합니다.
  • 얼리 액세스 기능에 대한 한 가지 후회가 있다면, 발표 때 이에 대한 제한 사항을 제대로 설명하지 않았었다는 점입니다.
  • 얼리 액세스의 주요 목적은 레벨링입니다. 플레이어는 신화 0단/쐐기 던전을 이용하거나, 희귀 몬스터에게서 최고의 아이템을 얻거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주간 전문기술 기능 또는 전문기술 전문화 점수 획득이 불가능합니다.
  • 얼리 액세스의 전체적인 목표는 장기적인 이점을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1 시즌이 시작할 때가 되면 누가 얼리 액세스를 사용했는지를 알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 블리자드는 시간이 별로 없고 확장팩이 출시되는 주간에 뒤쳐지는 것을 걱정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이런 얼리 액세스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 https://www.wowhead.com/ko/news/336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