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가 최근 적용한 자랄레크 동굴 및 금지된 해안 희귀 몬스터 관련 변경점에 대해 설명하고, 수집가들을 위한 향후 변경점에 대해서도 언급하는 글을 작성했습니다!

저희는 최근 자랄레크 동굴 및 금지된 해안의 정예 희귀 몬스터 관련 변경점에 대한 여러분의 피드백을 면밀히 살펴보았습니다. 이런 변경점을 왜 적용했는지에 대해 여쭤보시는 분들이 많아, 이런 변경점을 적용한 이유와 그 이후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이 글에서는 자랄레크 동굴을 예시로 들겠습니다만, 설명할 내용은 금지된 해안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위에서 보실 수 있듯, 자랄레크 동굴 지도에는 언제든 처치할 수 있는 약 12 ~ 15마리의 희귀 정예 몬스터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는 가끔 있는 대박의 순간이 아닌, 이 지역에 도달한 플레이어들이 마주할 수 있는 기본적인 상태였습니다. 이 때문에, 희귀 몬스터를 처치하고 싶지만 자신과 다른 플레이어들이 지역 곳곳에 흩어져 있는 상황이 자주 연출되곤 했습니다. 생성되는 희귀 몬스터의 수가 너무 많아, 파티 찾기 기능을 이용해도 동일한 적을 처치하고자 하는 플레이어를 찾기가 어려운 실정이었죠. 어제의 긴급 수정 사항은 한 번에 더 적은 수의 희귀 몬스터에 집중하고, 여러분 모두가 잘 알고 좋아하는 광란의 처치 파티를 장려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였습니다.

하지만, 이 변경점이 특히 특정 희귀 몬스터의 꾸미기 아이템을 획득하고자 하는 플레이어들의 편의성을 줄이는 변경점처럼 느껴진다는 피드백은 충분히 이해하고 있으며,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몇 가지 추가 변경점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 최근 자랄레크 동굴 같은 지역 내 플레이어의 수가 의도한 것보다 적은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저희는 이를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해결 시 지역에 더 많은 플레이어를 볼 수 있을 것이고, 파티를 맺는 것 역시 더욱 쉬워질 것입니다.
  • 저희는 이런 적들에게서 획득할 수 있는 희귀 아이템들의 드랍률을 조정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곧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늘 그렇듯 여러분의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계속 보내주세요!


출처 : https://www.wowhead.com/ko/news/336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