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와우 클래식 디스커버리 시즌 내 PvP 명예 계급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돌아보고, 매주마다 계급을 올리기 위해 획득해야 하는 최소 명예 점수를 계산해 주는 애드온 역시 만나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 커스포지 내 Ranker 애드온

명예 계급을 올릴 때 특히 추천할 만한 애드온은 다름 아닌 Ranker로, 이를 통해 매주마다 계급을 올리기 위해 획득해야 하는 최소 명예 점수를 계산하고 손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 디스커버리 시즌 내 최대 계급 제한

현재 와우 클래식 디스커버리 시즌은 1단계에 머물러 있으므로, 플레이어가 도달할 수 있는 가장 높은 계급은 3 계급입니다. 그러므로 잿빛 골짜기 탈것을 위해 전쟁노래 협곡 평판과 약간 우호적을 달성하고자 하는 플레이어라면 손쉽게 3 계급을 달성할 수 있겠죠.

디스커버리 시즌 1 단계에선 3 계급을 달성하여 일부 직업에겐 최고의 장비이기도 한  수호병의 망토 같은 아주 좋은 망토를 획득할 수 있는 만큼,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에겐 특히나 중요한 목표가 될 것입니다.


■ 14.4 패치 내 PvP 명예 계급 시스템 업데이트

와우 클래식 서버가 14.4 패치로 업데이트 되었을 때, 블리자드는 계급 시스템을 완전히 갈아엎는 변경점을 적용한 바 있는데요. 이에 따라 플레이어들은 같은 진영 내의 다른 이들과 경쟁하는 대신, 한 주에 획득할 수 있는 명예 점수의 상한선 (500,000점)이 정해지게 됩니다.

이후 블리자드는 블루 포스트를 통해 신규 시스템에서 계급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설명한 바 있으며, 그 외에도 명예 시스템에서 계급 감소를 완전히 삭제한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신규 시스템에서는 게임을 잠시 쉬더라도 명예 계급이 떨어지지 않게 됩니다.


출처 : https://www.wowhead.com/classic/ko/news/3368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