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디스커버리 시즌 내 전쟁노래 협곡에서 적 플레이어를 상대로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하는, 발표되지 않은 변경점이 발견되었습니다.

이가 버그인지 아닌지는 불투명하나, 토론장 및 레딧 등에서 계속 언급되는 이 변경점에 대해 블리자드는 일언반구 언급한 적이 없는 상황입니다. 블리자드는 받는 피해량을 5%만큼 감소시키는 세 개의 신규 투구 (탄력 있는 사슬 코이프, 탄력 있는 천 머리띠, 탄력 있는 가죽 복면)를 추가하긴 했지만, 이는 지금 현존하는 25% 피해 감소량에 추가로 적용되는 수치입니다.

추가 플레이어 기록에 따르면, 투구를 착용하지 않았을 경우 이 피해 감소량이 20%인 것으로 보입니다.




어느 쪽이던, 플레이어들은 일관적인 전쟁노래 협곡 내 피해량 차이와 소환수 관련 밸런스 조정 사항 이후에도 소환수 피해량은 감소하지 않은 점을 계속해서 확인하고 있습니다.

비록 이 변경점은 전쟁노래 협곡의 건강한 진행을 위해서라도 좋은 변경점일 확률이 높지만, 만약 이런 피해 감소량이 사냥꾼, 흑마법사의 야수나 사제의 호문쿨루스 소환수에 적용되지 않는다면 이는 응당 수정되어야 할 부분입니다. 


출처 : https://www.wowhead.com/classic/ko/news/3369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