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가 와우 클래식 디스커버리 시즌 3단계가 4월 5일에 출시되기 전까지 경험치 획득량 증가 강화 효과가 적용되며, 4단계부터는 레벨을 올릴 수 있는 더 다양한 방식이 추가될 것이라 밝혔습니다!


디스커버리 시즌 콘텐츠 따라잡기

오늘부로 모든 플레이어에게 발견자의 기쁨 경험치 획득량 증가 강화 효과*가 적용됩니다. 39 레벨까지 경험치 획득량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디스커버리 시즌 3단계가 출시되면 40~49 레벨 구간에 추가로 50%의 경험치 획득량 증가 강화 효과가 적용됩니다. 디스커버리 시즌 3단계를 즐겁게 준비하기에 좋은 시기가 왔습니다. 처음 시작해도 좋고,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어 레벨링의 묘미를 만끽해도 좋습니다.

대도시에 있는 아무 여관주인을 찾아가 경험치 강화 효과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이런 발견자의 기쁨 강화 효과 외에도 3단계가 출시되고 나면 놈리건 공격대의 우두머리를 처치하여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25 레벨 이상의 캐릭터는 새로운 야외 PvE 이벤트인 악몽 침공에 참여하여 경험치와 새로운 에메랄드 감시자의 평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반대로 게임 내에서 삭제되는 레벨링 방식도 존재합니다 - 반복 퀘스트를 악용해 레벨을 올리는 행위를 막기 위해, 명예 훈장, 사막유랑단 물주머니 사막유랑단 물주머니 또는 트롤 전통 목걸이 트롤 전통 목걸이 같은 아이템을 반복적으로 반납하여 경험치를 획득하는 방식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출처 : https://www.wowhead.com/classic/ko/news/338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