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사슬 깡손 or 업손 (업비 5만) 파티가 있어서 사슬 업손으로 신청을 했습니다.
잠시 후 귓말로 몇 부위 정도 바꾸시냐 귓이 와서 목, 장갑, 무기, 반지, 장신구 2부위 해서 "5~6부위"라고 귓을 드렸습니다. (어느 부위를 바꾸는지는 상세히 귓을 드리지는 않았습니다.)

1,2넴 끝나고 3넴 앞에서 디코로 저를 부르시더니 어느 부위를 바꾸러 오셨냐고 물어보시더군요.
공장님께선 2넴 반지 왜 입찰 안 하셨냐라는 말투로 말씀하셨는데 수도사 손님분께서 이미 입찰을 하셔서 입찰을 안 했다고 말씀드렸더니 반지는 바꾸실 필요가 없는데 왜 6부위라고 말을 하셨냐고 하셨습니다.

기존에 끼고 있던 반지 1쪽은 476, 나머지는 463 제작 반지여서 1쪽은 바꿔야 된다고 말씀드렸고요.
공장님께서 이렇게 하시면 위장취업이라고 지금 사슬 다 버리고 있다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때 워낙 경황이 없어서 정확히 기억나는 건 위장취업 언급이고 이런 어투로 말씀하셨던 것만 기억납니다.)

제가 궁금한 건 업손으로 신청했고 시작 전에 거래 거시길래 업비로 5만골 드렸고 업손은 상위입찰 필수가 아닌 걸로 알고 있었는데 반지 입찰을 안했다는 이유로, 더구나 다른 분이 이미 입찰을 해서 안 했던건데 이런말을 들었어야 됐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