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가 알고있는 전설 확률 정보중 하나는 

가장 상위단계의 피락을 잡으면 하위단계의 전설드랍률을 합산하기 때문에 하위단계의 피락은 잡지 않아도 된다 입니다.
또 다른 정보는 매주 먹는 불씨 (상급+하급)는 다음주 드랍률에 스택되어져서 합산된다 입니다.

제가 의문인 점이 있습니다.
일단 블리자드의 공식답변은

요약.

피랄라스 시작 아이템 획득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 첫 번째는 개인룻입니다. 모든 난이도 피락을 잡으면 낮은 확률로 나옵니다. 높은 난이도를 돌면 그 주 낮은 난이도 확률도 모두 포함되기 때문에 낮은 난이도는 안가도 됩니다. 피락을 잡아서 전설을 못먹으면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대신 얻는데 이를 사용하면 불운 보정이 중첩됩니다.
    • 영웅 및 신화에서 피락 외 보스를 잡으면 불운 보정을 조금 더 추가해주는 아이템이 나옵니다. 마찬가지로 사용하면 불운 보정이 조금 더 올라갑니다.
  • 신화 난이도에서 그룹룻으로 나올 수도 있습니다.
라고했는데요..

그럼 이걸 이해하기 편하게 수치를 넣어서 가정해보면
ex) 
- 1주차 드랍률
      공찾만 갔을 시 1%
      일반만 갔을 시 2%
      영웅만 갔을 시 3%

10주가 될때까지 불씨로 인한 보정드랍률 값 +5% ( 높지도 낮지도 않은 개인적인 기준 값)

11주차 때의 드랍률
           공찾만 갔을 시 1+5 = 6%
           일반만 갔을 시 2+5 = 7%
           영웅만 갔을 시 3+5 = 8%

이런 상황에서

매주 먹은 불씨스택으로 각각의 단계에서 피락에게 전설 드랍률이 상승했을텐데
이런 경우에는 매주 공찾 일반 영웅을 다 돌아서 누적된 보정불씨확률 로 전설을 노리는게 이득이지 않나요?
아니면 그렇게 할 필요도 없을정도로 보정된 드랍률 값 자체가 미미하게 보정해주는 것일까요 ? 

저는 보정된 드랍률의 합산값이 지금쯤 왔을때 절대 작은 수치는 아닐거라고 생각하는데,
블리자드의 공식답변은 낮은난이도는 안가도 된다고 하는 코멘트에서 굉장한 혼란이 옵니다.

다들 어떻게 알고 계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