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에 앞서 도게에 제가 적었던글을 복사해옴을 미리 말해드립니다.

 

미숙한부분도있고 누락된 부분도있을것을 미리 말씀드리며 악플은 자제해주시길 바랍니다.

 

누락되거나 미숙한부분은 리플을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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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넴 진로크(난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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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과의 차이점

- 이온화 라는 스킬이 생긴다.

- 번개폭풍때 피해야되는 전기가 내려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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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하드로 전락해버린 진로크 하드입니다.

기본적인 패턴은 일반과 크게 다르지않습니다. 다만 이온화라는 추가스킬이 물위에서 딜할때 한번온다는점이죠.

그망,얼방,대마보,공저 등의 스킬로 무시가 가능합니다. 도적은 그망이라는 좋은스킬을 가지고있기때문에

이온화를 신경쓰지않고 그냥 일반과 별차이없이 딜하실수있습니다.

이온화가 오기전에 미리사용하셔도 되고 이온화가 걸리신후에 물밖으로 나가셔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좀더 딜을 하려면 미리 씹는게 좋겠죠. 주의점은 물안에서 이온화를 그망으로 해제해버리면 절대로 안됩니다

거기에 하드에서는 번개폭풍시전중에 피해야되는 전기가 내려옵니다. 지금 와우가 실행이안되서 정확한 명칭은

적지못하겠는데 다들 아시려니하고 적습니다.

피하는 요령이라하면 넴드에 너무 바짝 붙어계시면 피하기 어렵습니다. 약간 칼끝딜 위주로 하시면서

공중에서 번개가 내려온후 그 바닥에서 4갈래로 퍼져 나오는식이기때문에 침착하게 교란돌려주면서 피하시면됩니다.

도적에게는 일반과 크게 다르지않은 넴드입니다.



2넴 호리돈(난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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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과의 차이점

- 공포의부름이라는 스킬을 1분마다 사용하고 공포의부름시전시에 공대원1명에게 공포뿔영혼을 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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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과 하드의 차이점은 공포의 부름이라는 한가지 스킬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쫄들의 피통증가, 바닥의 대미지증가, 넴드의 피통증가 등등이 겹쳐서 딜이 중요한 보스입니다.

기본적인 방식은 일반과 크게 다르지않습니다. 쫄딜하고 구슬클릭하고 넴드문에 박게하고 다음문 넘어가고

이패턴을 계속적으로 유지하게되는데, 문제가 되는부분은 바닥이 굉장히 아프고 1분마다 주기적으로 들어오는

공포의 부름과 겹치는 대미지가 위험한 경우가 찾아올수있습니다.

특히 밀리들은 딜하다보면 바닥에 취약해질수있는부분이 있는데 호리돈에서는 구사일생 특성이 굉장히 도움이됩니다.

공포의 부름을 시전후에는 공대원 무작위 1명에게 공포뿔영혼이라는것을 다는데

아마 밀리는 원딜+힐러가 다 걸린후에나 오는듯싶습니다. 10인 25인 둘다 해봤는데 거의 마지막쯤에만 걸렸습니다.

공포뿔영혼이 처음 팝업되는자리는 넴드바로 배밑에서 나오니 밀리라고 배밑에서 붙어서 멍하니 딜하다가

순식간에 죽는현상을 목격할수있사오니 살짝 떨어져서 칼끝딜을 해주시면됩니다.

딜이 굉장히 남는다면 잘라크를 패스해도되지만 보통은 잘라크를 잡고 호리돈을 마무리하게될텐데

잘라크팝업이후 광역대미지와 공포의 부름이 겹치는타이밍이 굉장히 위험하니 그타이밍에는 교란 필수로 돌리셔야됩니다

각 문마다 주의점

1문 - 모래바닥을 잘 피하고 디버프 2중쯤걸렸을때 그망

2문 - 맹독사제+맹독유출 차단 확실하게 체크해주셔야됩니다. 독디버프 어느정도 중첩되면 그망으로 지워주시면됩니다

3문 - 여긴 차단을 필요로하는쫄은 나오지않으니 질병디버프확인하고 그망으로 지워주기

4문 - 화염술사도 차단해야되고 번개주술사도 차단해야됩니다. 특히 번개주술사의 연번은 공대에 상당히 아픈대미지를
줄수있으니 되도록 차단을 봐주시는게좋습니다. 여기서 거는 저주는 그망이 먹히지않습니다.

저주가 걸릴시엔 그냥 해제될동안 딜을 쉬는게 힐러들의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3넴 장로회(난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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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과의 차이점

- 동상을 맞게되면 체온디버프가 걸려서 일정시간동안 맞아줄수가 없다.

- 영혼파편이라는 디버프가 생긴다. 디버프 1개당 받는피해 3프로증가

- 말리가 빙의됬을시에 그늘진로아영혼대신 뒤틀린운명이라는 스킬을 사용한다

- 카즈라진 빙의때 광역대미지가 상당히 아프다(매커니즘자체가 일반과 다름)

- 술 모래폭풍시 모래바닥에서 쫄이살아남(일반에서도 살아났는지 헷갈려서 그냥적어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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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공대에서 진행했을때 첫 관문이었던 장로회였습니다. 처음트라이할 당시엔 이놈을 잡으라고 만들어준건지 의문이

들정도로 어려웠는데 한차례 너프도당하고 스펙들도 다들좋아져서 몇가지만 반복숙달이 되면 할만합니다.

우선 기본적인 빙의순서를 말씀드리자면

첫빙의는 무조건 말라크 입니다. 그다음 빙의대상은 남은 3마리중에 피가 가장많은쪽으로 빙의를합니다.

피가 가장많은쪽으로 빙의를 옮겨가고 그렇게 한사이클이 돌면 다시 피가 가장많은쪽으로 빙의를합니다.

말라크-말리-카즈라진-술 까지가 한사이클이고 한사이클이 끝난후에 다시 사이클을 돈다고 보시면됩니다.

각 넴드별 스킬대처법은

말라크 같은경우는 매서운추위는 일반과 크게 다를게없이 대처를하시면되고

동상같은경우는 생존기릴레이로 살리는식도 가능했었는데 정손너프로인해서 지금은 좀 힘들어보이고

가장 단순한 방식은 동상대상자가 탱커쪽으로 이동합니다. 그럼 탱커두명에게 체온디버프가 생기고 체온디버프가 8초가

지나면 뼛속까지 얼어붙음 이라는 디버프가 생기는데 이상태가되면 탱커가 더이상 대미지를 나눠맞아줄수가없습니다.

그러므로 탱커둘의 체온디버프가 1~2초쯤 될시에 밀리와 다른한명 총두명이 탱커쪽으로 붙어줘서 새롭게 동상디버프를

나눠맞아줍니다. 이렇게되면 새로 투입된 밀리와 다른한명이 체온디버프가 생기고 그 디버프가 다되기전에

탱커들이 뼛속까지 얼어붙음이 사라져서 자동적으로 다시 맞아줄수있게됩니다. 이런식으로 하는게

동상 대상자를 가장 안정적으로 살릴수있는 방법인듯합니다.

말리같은경우는 축복받은로아영혼 같은경우는 그냥 일반과 똑같이 스턴걸고 밀고 하면서 처리하시면됩니다.

뒤틀린운명같은경우는 기본적으로 10인에서 1밀리라고하면 밀리쪽한개 가장 먼 원거리or힐러쪽 하나가 나오게됩니다.

2마리가 나오게되는데 이 두마리를 동시에 잡아주셔야 공대에 피해가 적습니다.

요즘엔 뒤틀린운명을 법사 얼방이나 기사 무적 회드 공생얼방으로 씹을수가있는데 이걸 씹게되면 공대에 대미지가

하나도 들어오지않아서 안전한 진행이가능합니다. 만약 한쪽만 일찍죽게된다면 상당한양의 대미지가 들어오게됩니다.

카즈라진같은경우는 일반과 크게 다르지않지만 일반에서는 대미지를 대상자에게만 반사하는 개념이었다면

하드에서는 받은피해를 공대전체에게 주는 개념이라서 굉장히 공대피해가 많이들어옵니다.

항상 위험했던 부분이 카즈라진빙의시였고 후반갈수록 영혼파편 디버프가 많아질수록 공대원살리기가 굉장히 빡빡합니다

술같은경우는 모래폭풍이라는 스킬을 쓰고 모래폭풍을 사용하면 기존에 있던 모래바닥에서 쫄들이 깨어납니다.

가장 이상적인경우는 모래폭풍을 보기전에 술을 죽이는방식이 가장이상적입니다.

영혼파편에 대해서 기본적인 부분을 설명해드리자면 빙의가 2번 진행될때마다 한명에게 디버프가 들어옵니다.

엑스트라버튼으로 남에게 보내줄수있는 디버프인데, 이게 중첩이됩니다 .중첩한개당 받는대미지 3퍼씩 증가이기때문에

고중첩이 되어버리면 굉장히 힐부담이 많이됩니다. 특히 카즈라진 페이즈에 엄청부담됩니다.

10인에선 한명에게 몰아서하는식은 하지않고 보통 8~9중첩쯤에 다른사람에게 넘겨주는편이 좋습니다.

그렇게 전공대원이 다 디버프를 가지고있을때쯤이면 아마 넴드가 죽어가는 시점이기때문에 큰문제는없습니다.

초반에 딜할때 술을 극딜하여서 모래폭풍을 안보는방향으로 하는게 차단에대한 스트레스도 없고 모래폭풍으로 인한

위험도 없으니 그쪽으로 포인트를 잡아두시고 첫빙의는 무조건 말라크지만 두번째빙의는 공대가 유도를 할수있으니

보통 말리로 유도를 하는게 더편합니다. 카즈라진을 말리보다 피를 많이빼두면 말리에 빙의가됩니다.

기본적인 킬사이즈는 술을 죽이는시점이되면 어느정도 킬사이즈가 나왔다고 보이는 넴드고

술을 죽이고부터는 공대원들이 뭉쳐서 힐업하고 공대생존기를 다같이 받을수있어서 굉장히 편해지는부분이 있습니다.




4넴 토르토스(난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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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과의 차이점

- 수정보호막이 생김

- 지진이 굉장히 아파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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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이넴드에선 고흑과 숙달의 키커가 있으면 난이도가 굉장히 떨어집니다.

하드에선 웅웅거리는 수정이 생기게되고 그수정을 한대 때리면 자기피의 15퍼센트정도의 보호막이 생기게됩니다.

이보호막은 힐을 받게되면 일정수준까지 보호막이 더 보충되는형식입니다.

이 보호막이 필요한이유는 하드모드에서의 지진은 공대원 피의 100퍼센트의 피해를 주기때문에 생존기를 사용하지

않게되면 보호막없을때 거의 죽는다고 보면됩니다.

보호막을 제외하고는 일반과 기본적으로 비슷하게 흘러간다고 보시면되고 하드에서의 중요점은 거북이처리와

박쥐의 원활한 광처리가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한번에 3마리씩 거북이가 나오게되는데

이중 거북이 한마리를 박쥐광칠때 박쥐쪽으로 차주셔서 박쥐들이 빠르게 정리될수있게 해줍니다.

지진과 지진사이엔 한번의 박쥐와 한번의광, 한번의 맹렬한 숨결이 오기때문에

거북이들을 빠르게 두마리정도는 점사로 잡아주셔서 하나는 맹렬한 숨결 차단용 하나는 박쥐광칠때 댐증용으로

차주시면됩니다. 그러다가 거북이가 남는건 넴드쪽에 차주셔서 넴드에 댐증을 걸어주는편이 좋구요

하드에선 지진과 지진사이에 박쥐광이 마무리되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물론 그렇게 깔끔하게 되지않더라도

잡는덴 문제가없을수있지만 어지간하면 지진전에 박쥐가 마무리되는게 좋습니다.

그이유인즉슨 박쥐탱커의 피가 55만 이하로 떨어지게되면 박쥐들이 탱커를 흡혈해서 박쥐들 피가 계속적으로

차게되어서 광이 점점 밀리기때문에 지진전에 탱커 만피를 유지하면서 박쥐처리를 마무리하는게 좋습니다.

지진이 올때 박쥐처리가 마무리되지않았다면 박쥐에게 광역스턴을 넣어주는편이 좋고

탱커같은경우는 보호막을 받을때 자기피를 보고 받는게좋습니다. 특히 박쥐탱커가 체력55만 이하일때

보호막을 받아버린다면 지속적인 힐로 보호막이 벗겨지지가 않아서 박쥐피가 계속차버려 광이 밀려서

박쥐가 다음박쥐까지 처리가안되는 경우가 올수있습니다.

또한 고흑을 말씀드린이유는 피저의 이감이 70퍼센트입니다. 거북이 전부에게 피저를 걸어둔다면 공대원들이

거북이로 인하여 넉백되는 현상을 최대한 피할수있게되고 그게 굉장히 차이가 큽니다.

거북이처리와 박쥐처리만 잘되면 크게 어렵지않은 넴드입니다.



5넴 메가이라(난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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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과의 차이점

- 비전머리가 나오고 비전머리에서 쫄이 등장합니다.

- 맹독머리가 쏘는 맹독바닥이 3개씩 떨어집니다.

- 잿불디버프가 3초마다 불바닥을 깝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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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모드에서는 맹독머리를 잡게되면 맹독머리가 쏘는 바닥이 3개씩 떨어져서 힐이 굉장히 밀리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보통 맹독머리를 처리하지않고 나머지 머리를 잡는식의 택틱을 사용합니다.

얼음-화염-비전-얼음-화염-비전-얼음 이순으로 처리를 하는식이며, 하드에서의 까다로운점은 비전머리가 소환하는

쫄이 굉장히 까다롭게됩니다. 기본적으로 무작위 공대원에게 130000정도의 피해를 주고 스턴을 거는 채널링스킬을 씁니다.

이 채널링스킬은 스턴이나 태풍같은류의 스킬에도 풀리고 해제도됩니다.

기본적으로 얼음격류와 잿불바닥은 최대한 뒤쪽에 깔아주시는게좋고 일정선을 긋고 그앞으로 나오는 얼음격류를

잿불바닥으로 지우는식으로 하시면됩니다. 잿불디버프가 상당히 아프기때문에 정손이나 기타생존기없이는

오랫동안 바닥을 지우는것은 힐러들에게 큰부담이 되기때문에 반드시 지울땐 정손이나 기타생존기를 키고 지우는걸

추천해드립니다.

쫄처리같은경우는 판금근딜이 있는경우와 없는경우에 따라서 다르게 처리를합니다.

보통 전딜이나 죽딜이 잇는경우는 판금딜러가 나오는 즉시 어글을 먹고 그자리에 몰아서 광을치는식으로 처리를 많이하고

판금딜러가 없으면 그냥 나오는 족족 원딜러들이 처리를하는게 좋습니다. 보통은 처음에 나오는 쫄3마리를 처리하고

그다음에 나오는 쫄 3마리는 도트정도만 걸고 킵한후에 머리를 죽이고 모이는자리에 이동한후에 이동하면서 정리하는식

으로 많이합니다.

첫사이클까지는 크게 문제가 되지는않는데 위험한 부분은 두번째 파란머리부터입니다.

두번째 파란머리부터는 쫄이 한사이클에 6마리씩 나오게됩니다. 쫄나오는타이밍에 공대원들에게 피해도 많이오고

쫄처리도 밀리게됩니다. 쫄처리가 밀리게되면 머리가 죽는게 늦게되고 3번째 쫄까지 등장하게되면

공대가 아비규환이 됩니다. 그러므로 적절하게 쫄처리와 머리딜을 배분하는방식이 필요합니다.

두번째 파란머리와 빨간머리가 쫄이 6마리씩 나오기때문에 굉장히 빡세고

두번째 비전머리를 잡을땐 쫄이 3마리밖에 나오지않기때문에 상대적으로 수월합니다.

4광란을 넘기시기 힘드시다면 4광란때 블러드 올리시는것도 한방법입니다.

광란에 대한 생존은 공대마다 구성이 다 다르기때문에 공대차원에서 적절한 분배가 중요합니다.

마지막 6광란이후에는 쫄처리를 하지말고 쫄나오는 구멍에 서리고리 같은 메즈를 해두신후

넴드 극딜로 머리를 눕히시면됩니다.



6넴 지쿤(난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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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과의 차이점

- 둥지에 둥지수호자가 나옵니다

- 깃털이 먹게되면 3개밖에 없습니다(일반4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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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당히 쉬운 지쿤하드입니다. 10인에서는 3군대밖에 쫄이 나오지않기때문에 2조 로테이션을 돌리면됩니다.

처음 쫄나오는 둥지쪽을 A , 두번째를 B , 세번째를 C라고 지칭하겠습니다.

둥지에 둥지수호자가 나오는 쪽은 A 윗쪽 , B 아래쪽 이렇게 두 군대에서 나오게됩니다.

이 두군대는 탱커가 먼저 이동을 해줘야되고 둥지수호자를 공대원 반대쪽으로 머리를 돌려서 탱을해줘야됩니다.

한사이클을 6번이라고 하면 A 위아래, B위아래, C위아래 총 6번을 가게됩니다.

1조와 2조로 구성을 하시고

1조 - A 아래 , C 아래, A,B,C 전부 위

2조 - B 아래

이런식으로 분배하는게 가장 간편한듯싶습니다.

B아래를 제외하곤 깃털이 한개씩 남기때문에 닥딜하는 딜러를 한명 넣어서 깃털을 먹고 자양분만 먹으면서 닥딜을

시키면됩니다. 위와같이 로테이션을 돌게되면 2조같은경우는 깃털2개를 자양분 먹는데 소비할수있습니다.

1조같은경우는 처음에 A아래를 갔을때 깃털을 3개먹고 올라오는데 1개를 소비하고 자양분을 먹는데 한개를 더소비합니다

그후에 C아래에 가서 깃털을 새로먹게되면 깃털이 총4개가 됩니다. 그러면 올라오면서 한개를 사용하고

남은 3개는 공중3번을 전부가면됩니다.

첫로테이션을 돌고 두번째 로테이션에서는 C아래와 A위가 동시에 나오기때문에 보통 딜이된다면

이타이밍에 둥지를 무시하고 블러드키고 넴드닥딜하는식으로 하시면됩니다.

보통 30퍼쯤이면 둥지무시 닥딜하면 넴드가 죽더군요

탱커같은경우는 음 디버프가 기억이 안나는데 그 디버프를 2중맞을때 큰생존기를 돌려주시고

탱커는 2중교대를하면됩니다.

B아래를 가는탱커가 다음 A위도 올라가야되서 중첩이 꼬일수도있기때문에 위급시에는 생존기를 넉넉하게 돌려주시면됩니다

처음 트라이시엔 생각보다 탱커끔살이 자주나기때문에 생존기돌리는부분을 신경쓰셔야됩니다.

로테이션만 잘돌아서 공중에 다큰새가 뜨지않는다면 크게 어렵지않은 넴드입니다.
 
 
 
7넴 잊혀진 두루무(난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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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과의 차이점

- 얼음벽의 등장

- 암흑의 기생충 디버프가 생김

- 스펙트럼페이즈에 타임어택이 생김

- 호박석 도깨비가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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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로회에 이어서 두번째 벽이었던 두루무입니다. 우선 일반과 하드의 가장큰차이점은 두가지입니다.

얼음벽의 등장과 암흑의 기생충이라는 디버프의 등장. 여기서 신경써야될것은 암흑의 기생충입니다

암흑의 기생충은 30초짜리 디버프로 1초마다 대미지가 증가하는 디버프이고 디버프를 해제하면 30초중에 해제이후 남은

시간에 비례하여 쫄이 등장하는 디버프입니다. 이쫄은 자기가 입은 대미지를 반사해서 숙주에게 주는식이라서

쫄에게 쌘단일기를 넣을시에 공대원이 끔살날확률도 높고 스펙트럼과 겹치는타이밍엔 힐이 굉장히 불안해집니다.

보통은 10초정도후에 정손을 이어주고 정손이 끝나기전에 해제하는식의 택틱을 많이사용하는편입니다.

저희공대에서 첫킬당시엔 스펙트럼도중에 나오는 기생충은 2정손+고억 등의 생존기 릴레이로 막틱까지 해제를 안하고

버티는 식으로 했는데 이렇게하면 쫄이 등장하지않아서 공대원들의 피가 안정적입니다. 정손만주고 해제를 하는식도

나쁘지않습니다. 공대마다 사정에 맞춰서 택틱을 짜두시면됩니다.

두번째 차이점은 얼음벽인데 얼음벽같은경우 정술,법사,흑마 등의 벽딜에 최적화된 클래스가 3명정도만 존재한다면

하드공략엔 크게 지장이없는부분입니다. 가운데 벽을 빠르게 깨주시고 진행방향쪽을 이어서 꺠주시면되겠습니다.

만약에 벽딜이 밀리는공대라면 공대원들의 특성을 체크해보셔서 벽딜에 최적화된쪽으로 바꿔보시고

그래도 벽이 안깨진다면 두루무하드는 안하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0-

얼음벽과 기생충을 제외한다면 일반과 크게 다르지않습니다. 스펙트럼과 분해광선의 반복, 그와중에 오는 생흡에 대한

대처만 완벽하다면 오래지않아 잡힐넴드입니다.

우선 스펙트럼은 일반처럼 도시면되는데 최대한 빠르게 찾아주셔야됩니다. 80초동안 찾지못한다면 절멸이라는 스킬로

공대가 전멸하게됩니다. 그리고 노란색광선이 호박색 안개도깨비를 찾게되는데 만약에 호박색 안개도깨비가

나오더라도 당황하지마시고 그냥 잡아주시면됩니다. 힐이 조금 빡세지지만 충분히 살릴만한 대미지를 줍니다.

분해광선은 뭐 일반과 다를게 전혀없으니 생략하겠습니다.

생명력 흡수가 조금 까다로울수있는데 25인같은경우는 밀리들이 전담해서 맞아주는식으로 하면되지만 10인같은경우는

전딜러가 다 맞아준다고생각하셔야됩니다. 보통 2~3중정도에 교대를해주는데 스펙트럼도중에 오는 생흡에 대한

대처가 굉장히중요합니다. 조별로 나눠서 스펙트럼에 이동을 하고있을터인데 이걸 정해진대상자들을 정해서

맞다보면 변수가 너무많으니 힐러를 제외한 전공대원들이 서로 나눠가면서 경쟁적으로 맞아주는게 중요합니다.

그타이밍에 스펙트럼 광선에 한명이 빠지더라도 생흡을 맞아주는게 더좋습니다.

밀리와 탱커는 칼끝딜을 해서 생흡에 맞더라도 원딜들이 바로 들어가줄수있게 약간뒤쪽에서 걸리는게 좋고

넴드탱 보고있는 탱커는 어지간하면 생흡에 맞지않는게좋습니다. 끔살이 굉장히 잘납니다.

기생충 디버프와 생흡은 스펙트럼 도중에 한번오고 스펙트럼 끝나기전에 오고 분해광선이 끝난 후에 오는듯싶습니다.




8넴 프리모디우스(난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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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과의 차이점

- 점성공포라는 쫄이나옴

- 넴드의 진화가 4종류까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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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모디우스는 일반과의 차이점은 점성공포가 나온다는 점외에는 딱히 다를게 없습니다. 점성공포같은경우는

살아있는 점액이 나오는 구멍중에 랜덤으로 나오고 그 점성공포가 넴드와 부딪히게되면 공대전멸입니다.

탱커분들이 신경써서 어그로 캐치를해야됩니다.

넴드와 점성공포가 탱커에게 디버프를 거는데 이디버프를 가지고있게되면 넴드가 거는 디버프는 점성공포에게

점성공포가 거는 디버프는 넴드에게 추가대미지를 줍니다. 어느정도 디버프가 있게되면 점성공포는 탱커가 거의

처리할수있게됩니다. 약간의 딜지원만 해주시면됩니다. 탱커한명이 점성공포를 2번정도 탱킹을하고

서로 도발을하는 식의 택틱을 많이사용합니다.

그외에는 일반과 별차이없이 딜러는 변신하고 딜하고 변신하고의 반복인데 하드같은경우는 변신풀릴타이밍에

최대한 로스없게 딜러한명이 쫄처리를 전담으로 해주셔도 좋습니다.

넴드의 진화에서 중요한점은 신진대사촉진인데 신진대사촉진때 탱끔살이 자주일어납니다. 힐러분들 신경써주셔야됩니다
그외에 문제점이 되는부분은 변신해야되는타이밍에 산성가시나 분출하는고름이 오는
 
타이밍입니다. 분출하는고름이나 산성가시에 광역대미지와 변신을 위한 버프를 먹을때
 
들어오는 대미지가 겹치게된다면 공대피가 굉장히 출렁거리게 됩니다.
 
이타이밍에 공대생존기를 이용하시면 도움이됩니다.
 
기본적으로 분출하는 고름은 피할수있으므로 무조건적으로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9넴 암흑 원령(난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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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과의 차이점

- 암흑 원령이 52의 령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 골렘 강화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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굉장히 짜증나고 오래트라이한 넴드입니다. 트라이의 상당부분을 초반전멸을 해서 굉장한 스트레스를 받은 넴드이고

이번티어에서 가장 짜증나는 보스였습니다.

우선 기본적인것부터 적어드리겠습니다. 암흑 원령이 52의 기력을 가지고 시작하므로 전투 시작부터 령의 원천을

사용합니다. 이 령의 원천은 그 디버프 대상자 주위에 대상에게 랜덤으로 화살을 쏘는데 그 주기가 굉장히 짧아서

지속적인 무빙을 해야됩니다. 이 화살에 맞아서 초중반에 죽게되면 령골렘 링크로 연쇄적으로 공대가 무너지기때문에

조심해야되고 령골렘을 다 먹인 이후에는 물질바꾸기와 겹치게되거나 방해의충격과 겹치게되는 타이밍에

이 바닥을 한대라도 맞으면 죽기때문에 공대원 전원이 피하는데 숙달이 되셔야됩니다.

그리고 령의 고리가 나오는데 일반적으로 밀리가 2~3개 정도 지워주고 탱커가 지워진쪽으로 나오는식인데

디버프가 고중첩이될수록 피가 많이빠지기때문에 2~3개정도만 지워주시는게 좋습니다.

골렘 강화같은부분은 령착취가 시전되고 어느정도는 령 골렘을 살려두셔서 령 골렘이 걸리도록 유도를하면됩니다.

이제 기본적인 령시스템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암흑원령 시작 령 52

령 골렘 보유 령 100

10인 기준 고장난 큰골렘 3개 = 수용량 24

거대한 령골렘 2개 = 수용량 72

거대한 령골렘에 집어넣을수있는 령골렘 18마리 , 고장난 큰골렘에 넣을수있는 령골렘 6마리

남는 령골렘 1마리

가장 일반적인 경우로 적어보겠습니다

전투시작하고 2분후에 령착취가 시작되는데 주기는 20초이고 그안에 거대한 령골렘과 고장난큰골렘에 령을 다채웠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전투시작 2분 암흑원령 58
2분 20초 64 여기까지 먹은후에 령골렘에 령이 2가 남았을텐데 그것을 거대한령골렘에 넣습니다
2분 40초 69
3분 74 여기까지 먹은후에 고장난큰골렘 령4남은걸 하나잡아서 거대한령골렘에 넣습니다
3분 20초 78 첫 방해의충격 등장
3분 40초 82
4분 86
4분 20초 90
4분 40초 92
5분 94
5분 20초 96
5분 40초 98
6분 100


이런식의 진행을 하게됩니다. 이렇게 진행하실때 위험한점이 한가지있는데 령 골렘이 전투 초중반에 죽게되어서

골렘 강화가 거대한령골렘에게 들어가게되서 중첩이되어버리면 탱커가 굉장히 아픕니다. 탱커 끔살이 자주일어난다면

약간 다른식의 택틱도있는데

전투시간 2분 암흑원령 58
2분 20초 64
2분 40초 70
3분 76 4개씩 없어진 고장난 큰령골렘을 두개 잡아서 거대한 령골렘에 가득채웁니다
3분 20초 79
3분 40초 82
4분 85
4분 20초 88
5분 90
5분 20초 92
5분 40초 94
6분 96
6분 20초 98
6분 40초 100


두번쨰 택틱은 첫번째 택틱에 비해서 방해의충격이 20초일찍오지만 작은령골렘을 40초정도 더살리기때문에

골렘 강화로 인한 탱커의 끔살은 좀 덜할 택틱입니다. 전투시간은 1번택틱도 광폭시간을 좀더 늘릴수있긴한데

일반적으로 6분전후면 넴드가 죽게되므로 그냥 생략하였습니다.

령골렘을 어느타이밍에 죽이는것은 공대마다 다 다른방식으로 하기때문에 그냥 대략적인 타임테이블만 적어보았습니다

탱커인계같은경우는 거대한 령골렘의 격돌이 15초마다 쓰고 25초의 지속시간을 가지기떄문에

4중정도 맞고 격돌 쓴것들 도발하는식으로 하시면됩니다.

이 넴드의 기본은 2분안에 얼마나 깔끔하게 령골렘을 잡아서 공대가 원하는 방식으로 유도를 할것인지와

방해의충격을 얼마나 잘 대처하느냐 이 두가지만 된다면 잡히는넴드입니다.

저희공대같은경우엔 2힐로 방해의충격 3번인가 4번보고 잡았습니다'ㅅ' 약간 버그식의 공략을 썻는데

그것에 대한부분은 레이드게시판에 인증글 보시면 하나있을겁니다. 막히지않는다면 굉장히좋지만

변수가 좀 있는 부분이라 그것과는 무관하게 적었습니다.


10넴 퀀(난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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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과의 차이점

- 앞에 3개 페이즈에서 다른놈들이 스킬을 더씀

- 마지막페이즈에 3마리 기렌이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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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감상으로만 봤을때는 굉장히 어려울줄알았는데 막상해보니 굉장히 호구스러운 퀀입니다.

일반과 크게 다를게 없습니다. 로샤크페이지에 오는 회오리 바람은 그냥 맞고 힐업하시면되고

쿠엣잘페이지에오는 서리쐐기도 크게 위험이 되지않습니다. 댐렌페이즈에 오는 방출된불길이 조금짜증날수도있는데

그냥 밀리+탱커, 운무가 있다면 운무까지 한점에 뭉치시면됩니다. 디버프가 중첩이 안되기떄문에 그냥 뭉치셔서

계속맞으시면됩니다.

조금 까다로운 부분은 마지막페이즈인데 점사 대상은 댐렌>로샤크>쿠엣잘 순입니다.

딜이 정말정말 좋다면 3마리를 다죽이고 주먹질을 쓰기전에 공대가 뭉칠수있겠지만 일반적으론 그게 힘들수있으므로

첫주먹일이나 두번쨰주먹질까지 생존기배분을 잘하셔야됩니다. 산개진형에서 몇몇은 휘어진번개 디버프가 있으므로

좀아픕니다. 흡선이나 평온, 고대의인도, 치유해일토템 같은 힐업생존기 위주로 돌리시는게좋습니다.

헌오는 주먹질 댐감이되지않습니다. 빠르게 3마리 정리되고 디버프없는상태에서 뭉쳐서 힐업하면서

잡으면되는 넴드입니다.





11넴 쌍둥이왕비(난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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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과의 차이점

- 1페이즈에서 밤의잠복자가 등장

- 2,3페이즈에서 핵불길을 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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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둥이 하드의 핵심은 쑤언입니다. 쑤언딜링과 2페를 매끄럽게 넘기게된다면 크게 어렵지않은 넴드입니다.

우선 1페는 달라진게 한가지밖에없습니다. 밤의 잠복자들이 외각지역에서 어활을 열심히 날리는데

쑤언이 해의 눈물을 시전하면서 나올때 그 주위에 있는 밤의 잠복자들이 나옵니다. 오프탱커가 쑤언나올떄마다

도발해서 열심히 외각으로 돌아주시면됩니다. 만약에 적게 찾거나 찾지않게되면 힐이 밀려서 공대가 전멸합니다

해의 눈물과 우주의 포화가 겹치는 타이밍이 꽤위험한데 1분정도 남았을때 니우짜오를 그려서 끔살을 대비하면됩니다

2페이즈가 굉장히 중요한데 기본적으로 지속적으로 들어오는 대미지가 시간이 지날수록 증가하는데다가

얼음혜성 대상자에게 대미지가 꽤 많이 들어와서 끔살이 자주일어납니다. 첫 얼음혜성전까지가 좀 아프고

헌오나 재집결같은 생존기를 돌려주시는것도 도움이됩니다. 핵불길 같은경우는 얼음 혜성옆에 생기는

바닥위에 올라가면 댐감 60퍼를 받으면서 생존기를 올리고 버티시면됩니다.

핵불길은 얼음혜성 2개당 1번꼴로 오고 총 3번이 옵니다. 홀수 얼음혜성은 넴드를 바로 붙여서 넴드 디버프를

감소시켜주시고 짝수 얼음혜성은 타이밍을 보고 핵불길전에 빼주셔야 핵불길 내내 댐감을 받을수있습니다.

그리고 얼음혜성이 등장하면 공대원들은 혜성과 8미터의 산개를 해주셔야됩니다. 탱커랑 밀리도 마찬가지입니다

낮의빛을 얼음혜성과 같이 맞으면 얼음혜성이 사라지고 망합니다.

2페이즈 시작과 동시에 츠지를 그리시고 2번째 핵불길쯤에 위론한번 그려주시면 좋습니다.


3페이즈는 타임테이블이 파도의 힘 - 우주의 포화 - 핵불길 - 우주의 포화 - 파도의 힘

이순으로 오게됩니다.

우선 첫파도의힘 전에 쉬엔을 그려주시고 파도의 힘을 피합니다.

그후에 우주의 포화를 산개해서 생존기를 올리고 맞으시고 빠르게 핵불길을 피하기 위해서 얼음혜성으로 달려옵니다

얼음혜성 뒤에서 핵불길을 맞으시고 빠르게 산개를해서 우주의 포화를 한번더 보시고 두번째 파도의 힘을

니우짜오를 그려서 버티고 두번째 핵불길전에 쑤언을 죽이면 쌍둥이는 잡았다고 보시면됩니다.

쑤언을 정리하면 다시 1페를 보게되는데 그냥 죽이시면됩니다.
 
 
 
12넴 : 레이션(난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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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과의 차이점

- 사잇페이즈에서 지휘의투구라는 스킬이 추가

- 도관을 과부하시키면 일반페이즈에서 과부화된쪽의 스킬을 지속적으로 사용

- 번개구체가 주변3m에 광역대미지를 입힘

- 연쇄번개확산으로 나오는 쫄이 어그로없이 연쇄번개대상자만 때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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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티어의 사실상 최종보스 레이션하드입니다. 최종보스인만큼 난이도가 상당하고 짜임새있는 구성으로 이뤄진

보스입니다. 불땅시절 라그하드만큼의 포스는 아니었지만 충분히 어려웠고 재밌는 넴드입니다.

우선 일반과의 차이점을 체크해보도록하겠습니다.

가장큰 차이점 두가지는 지휘의투구와 도관의 과부하라고 보시면됩니다.

지휘의 투구는 사잇페이즈마다 오는스킬인데 각 사이페이즈마다 2번씩 사용합니다. 10인기준 1명에게만 사용하며

밖으로 밀어내는속도가 전질로 인한 이속증가(70%)보다 심하기때문에 생각없이 외각에 서있다간 까딱하면

단상밖으로 밀려나서 죽기 쉽습니다. 이속기나 이동기에 용이한클래스(법사,도적,흑마,운무,기사 등)은 너무 바깥쪽에

서잇지않는다면 자기 스킬을 사용하여 충분히 떨어지지않을수있고 사제같은 이동기에 취약한클래스들은

안쪽으로 자리를 잡는다거나 흑마의 소환관문을 이용해서 살아나시면됩니다. 사잇페이즈가 굉장히 변수가많고

어려운데 이 지휘의투구도 그중 한요소기때문에 대처법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일반에서는 도관을 과부화시키면 두번째사이페이즈에서 해당도관의 스킬을 사용하지않지만 하드모드에서는

도관을 과부하시키면 일반페이즈에서 과부화된 도관의 스킬을 지속적으로 사용합니다. 10인하드모드에서는

처음과부화를 전하충격으로 하고 두번째는 연쇄번개로 하는게 일반적입니다. 파라곤을 제외한 10인팀들의

동영상에서는 대부분이 이렇게 했고 저희공대도 이렇게했습니다. 전하충격은 뭉치고 연쇄번개는 산개해서

맞으면되는데 3페이즈에서 연쇄번개를 혼자서 맞는게 상당히 중요합니다. 연번쫄이 2마리 이상나오게되면

딜도 밀리고 힐도 밀리게되는 상황이 연출되어 뒤이어 오는 스킬들에 대한 피복구가 굉장히 느려집니다.


전체적인 페이즈설명과 대처법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1페이즈

1페이즈는 일반과 크게 다를게 없습니다. 단지 다른점이라면 천둥충격이 굉장히 아파집니다. 이 천둥충격을 어설픈거리

에서 맞게되면 공대원이 그냥 즉사를 하게되므로 보통 무빙을 한도관의 사각형 한변에서 다른 한변으로 대각선 이동을

다같이합니다. 1페이즈는 딱히 크게 어렵지않습니다. 첫번째사잇페이즈는 전하충격도관을 가장많이 충전시킵니다

2단계는 하지않구요


각 사잇페이즈

사잇페이즈는 크게 다르지않습니다. 스킬순서는 과충전,연쇄번개가 먼저오고 그후에 지휘의 투구와 전하충격,

튀어오르는바닥 이 스킬들이 옵니다. 사잇페이즈가 까다로운부분이 많은데 기본적으로 연쇄번개와 과충전은

연쇄번개를 잘확인하고 뭉치시기만 한다면 크게 문제가되지않는데 그뒤에 스킬3개에서 굉장히 애로사항이 꽃핍니다

만약에 전하충격을 혼자맞을수있는 클래스들이 걸리면 크게 문제가되지않지만 그렇지않은경우

바닥이 2개가 날라오고 단상위에 한명이 지휘의투구인상태에 전하충격까지 겹쳐버리면 어쩔수없이 한명을 죽여야되는

경우도 빈번하고 탱커가 없는 단상쪽에서 바닥을 흘리게된다거나 바닥을 맞고 전하충격을 같이맞아줘야되는데

바닥맞은상태에서 만피가 못되고 전하충격을 같이맞아버리면 끔살날 위험도있고 전하충격이 오지않더라도

지휘의투구가 한명걸린상태에서 바닥이 여러게오면 전부다 맞아줄수없기때문에 속박된 힘이 나오면 죽을위험도 크고

하여간 굉장히 더러운점도 많은 사잇페이즈입니다. 이건 공대원 개개인이 센스껏 잘해주시면 좋은데 막상 그게

쉽지않은게 현실이지요. 2번째 사잇페이즈는 첫번쨰와 큰차이없지만 연쇄확산번개가 굉장히아프고 쫄도 굉장히아픕니다

스턴연계잘해주셔야되고 쫄도 빠르게 잡아주셔야됩니다.


2페이즈

2페이즈는 연쇄번개확산의 도관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충전시키는것도 연쇄번개확산의 도관이구요

레이션에선 공대원들이 타임테이블에 대한 숙지를 하셔야됩니다. 첫도관에선 연쇄번개와 전하충격이 오고 직후에

번개구체가 나옵니다. 다들 동영상을 보시면아시겠지만 10인기준 번개구체는 3명만 밖에 나가있으면 3마리밖에

나오지않기때문에 이 유도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번개구체에 대한 개인이격거리는 3미터이고 연쇄번개는 8미터입니다

유도조(법,흑,조드 정도)들이 3명이 나가있고 번개구체를 뽑은후에 죽기가 고어핀드로 땡겨서 스턴을 걸고 빠르게 점사

이정도 반복이되겠고, 2죽기가 좋은부분이 각 번개구체를 전부떙길수있습니다. 하드모드에서는 번개구체가

뛰어오를때마다 그대상자주위 3미터에 20만정도의 광역피해를 주기때문에 한점에 뭉쳐있다간 끔살입니다.

넴드주위 3미터정도 이격하신후에 광치시면됩니다. 번개채찍과 융해의베기는 크게 다른점이없습니다.

첫도관을 1번 충전시키고 두번째 78정도에 넘어가시면 다음으로 가는 도관은 과충전 도관입니다.

과충전 도관에 넴드가 붙자마자 과충전과 전하충격이 옵니다. 공대원들이 이동하자마자 빠르게 뭉쳐서 과충전을

한점에서 맞고 유도조들이 재빨리 나가서 아까처럼 유도를 하고 똑같이 광을 치시면됩니다

두번째 과충전이 오기전에 다시들어와서 과충전 전하충격을 같이맞아주시고 다시 유도조들 나가고 광치고

반복하시면됩니다. 이도관은 한번충전시키고 두번째 충전량 70쯤오는 융해의베기를 보면서 넘어가시면됩니다.

세번째 도관은 튀어오르는바닥의 도관입니다. 저희공대같은경우엔 이도관갈쯤에 거의 넘어갈타이밍이 되어서

그냥 딜컷을 하고 안전하게 번개구체까지 광을치고 넘어가는식으로 했습니다. 이동중에 페이즈를 넘어가버리면

먼쪽으로 이동하는 조들이 미처 도착하기도전에 과충전이 와버려서 위험한 경우가 많이와서

그냥 딜컷을 하고 32퍼에 맞추고 번개구체를 뽑고 광을치면서 안전하게 이동하는식으로 했습니다.


3페이즈

레이션하드의 모든것 3페이즈입니다. 굉장히 어렵고 공대원들 개개인이 숙지가되셔야 할만합니다.

타임테이블을 적어보자면

연쇄번개 - 번개채찍+강풍 - 전하충격 - 천둥충격 - 번개구체 대충 이정도 사이클을 도는데 약간 선후의 차이가있는

타이밍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연쇄번개를 나가서 산개해서 맞으시고 번개채찍을 피하신후에 전하충격을 같이

맞아주신후에 천둥충격을 최대한 외각에서 유도를 해주시고 반대쪽으로 이동해서 번개구체 유도조를 제외한

나머지는 안쪽에서 3미터 이격한내에서 뭉쳐주시고 번개구체가 나오면 빠르게 땡겨서 광치고 다시 나가서

연쇄번개맞고 천둥충격 유도하기 이정도의 반복입니다. 네 굉장히 무빙도많고 복잡한데 글로적는거보다

동영상한번 보시는게 좋습니다.

3페이즈에서 까다로운점은 연쇄번개가 2마리이상 나오게되면 연번에 공대원들 피가 줄줄 세고 그후에 오는

강풍 광역대미지와 천둥충격 대미지에 공대가 버티지 못하는경우도 나오게 되고 전하충격을 혼자

맞을수있는 클래스가 걸리면 좋은데 다같이 맞아줘야되는경우에 뭉쳐주지 못해서 한두명죽으면서 밀리는

경우도있고 번개구체가 등장하고 최소한 번개채찍이 끝나기전엔 처리가되야되는데 번개구체쫄 처리가 밀리게되면

강풍대미지에 번개구체 대미지가 들어오게되면 공대원이 위험한구간이 옵니다. 2죽기가 좋은이유가 뭐냐면

2페이즈는 죽기가 없더라도 크게 위험 없이 쫄처리가 가능한데 3페이즈에서 각번개구체마다 고어핀드를 해주게되면

뭉쳐있는상태에서 스턴을 넣고 빠르게 광처리가 가능해서 빠른쫄처리가 가능합니다. 빠른쫄처리를 하게되야

공대가 안정적으로 됩니다. 번개구체가 나올때 자기쪽으로 튀어오를때 재빠르게 원래잇던 자리에서 3미터만 벗어나면

번개구체 대미지가 들어오지않는데 이부분은 파라곤동영상을 보면 잘나오니까 참고하셔도좋습니다.

3페이즈는 확실하게 공대원분들이 무빙해야될 타이밍을 숙지하셔야되고 좀 익숙해져야 잡으실수있을겁니다.




13넴 : 라덴(난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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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설명(알아야될것만 적습니다)

1페이즈

- 치명적인 일격 : 탱커 끔살기 기력100즈음에 쓰고 각탱커생존기(정패,수방,야방등) 안쓰면 즉사

- 파지직거리는 추적자 소환 : 쫄이 등장합니다. 공대에 지속적인 피해를 주고 빠른처리를 하셔야됩니다

- 구슬 소환 : 파란구슬(생령)과 빨간구슬(령) 두개가 나옵니다. 30초주기

- 번개디버프(이름이 생각이안나요ㅜ.ㅜ 와우가 점검중이라 나중에수정할게요)

가장 먼대상에게 이동하고 이동하는경로상에 40만의 피해를줍니다


2페이즈

- 타락한 령 : 터질때 주위에 아무도없으면 100만의 대미지를 광역으로줍니다. 한명이 맞아줘야됩니다

- 광역대미지가 지속적으로 들어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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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든보스 라덴. 천둥왕 첨 열릴때만해도 굉장히 어렵겠지했는데 막상 굉장히 호구스러운 넴드입니다.

정상적인 택틱으로 잡게되면 굉장히 어려울거같지만 지금 공개된 택틱들은 약간 버그성택틱이고 블리자드에서도

이부분을 인지하고있는듯하지만 딱히 수정이 될거같지는 않고 여전히 호구스러운 넴드일거같습니다.

저희공대같은경우는 18트?정도 했고 자리잡는데 7~8트정도 사용했고 10트정도는 탱커끔살이었고

2페이즈를 처음 넘어갔을때 바로 잡았을정도로 2페만 거의 잡는다고 보시면됩니다.

1페이즈부터 적어보겠습니다. 여기는 밀리가 굉장히 잉여합니다. 구슬처리를 밀리가 이동하면서하게되면

원딜보단 처리가 빡신게 현실이라서 원딜이 많은게 좋습니다.

우선 처음에 구슬이 두개가 나옵니다. 파란구슬(생령)은 잡지않습니다. 첨에 빨간구슬을 잡으시면 공대에 광역대미지가

들어오고 번개디버프가 생깁니다. 즐공이나 다른공대들 동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진형을 받아야될사람이 나가고

공대원들 뭉치고 번개디버프 대상자가 약간 옆으로 나갑니다. 보통은 프레임순서대로 맞게되고 한번 맞은사람은

두번맞을수없습니다. 이렇게 맞다보면 4번째 구슬이 나오는타이밍에 더이상 받을수없게 되어서 그타이밍에

빨간구슬을 잡지않고 먹입니다. 탱커가 약간 빨간구슬오는방향쪽으로 이동해서 파란구슬보다 빨간구슬을 먼저

먹여주셔야됩니다. 이타이밍에도 광역대미지가 들어오고 공대생존기를 돌려주시면됩니다.

마찬가지로 7번째 구슬도 잡지않고 먹이고 공대생존기를 돌리면됩니다. 아마 7번째까지만 먹이면 10번쨰가 오기전에

2페이즈를 넘어가실수있을겁니다.

파지직거리는추적자가 나오게되는데 빠르게 침묵을 넣어주고 스턴연계로 빠르게 처리해주시면됩니다.

구슬나오는타이밍과 겹칠수도있는데 최대한 구슬딜에 상관없을수 있도록 처리를 해주시면 좋겠고 만약에 조금 밀리면

구슬처리가 우선됩니다. 구슬처리 쫄처리에 디버프인계하는택틱만 익숙해지면 1페는 어렵지않습니다.

탱커의 끔살은 탱커의 집중이 굉장히 필요하고 그 타이밍은 제가 탱커가 아니라서 잘모르겟네요-0-

2페이즈를 넘어가시게되면 공대에 지속적인 광역대미지가 들어옵니다. 광역대미지가 들어오는와중에

1페와 마찬가지로 구슬이 오는데 주기가 굉장히 짧게옵니다. 대략 한 15초정도인듯싶은데 타락한생령은 무시하시면되고

타락한 령은 잡아주셔야됩니다. 타락한 령을 잡으실때 죽기전에 공대원 한명이 옆에서 대미지를 맞아줘야되는데

보통 운무가 있으면 운무가 2번을 맞던데 저희는 운무가없어서 도적이 그망키고 맞아볼랫는데

그망안됩니다. 구사터지더군요-0-. 뭐 흑마의 어둠의거래나 법사의 상투 암사의 분산 등의 생존기를 쓰셔서

맞아주시면됩니다. 블러드는 대략 25퍼쯤에 돌리시면되고 5퍼까지만 빼면 킬입니다.


정리

1페이즈

- 구슬처리

- 디버프인계

- 탱커생존

2페이즈

- 구슬 처리


 
 
 
레게에 전체적인 공략이 정리된글이 별로없는것같아서 올려봅니다. 악플은 사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