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둥왕 대부분의 공대가 공략이 끝나고 손님팟이 판치는 시점에 복귀하신분들 보면

템렙은 높으나 공략 이해도는 떨어지는분들, 또는 복귀하셨는데 골드가 없어서 손님팟에는 못가고 가끔나오는

저하드팟이나 일반팟 다니시는 분들은 다음 레이드 첫시작 하는주가 아주 중요하리라 생각됩니다.

뭐 첫주지나면 그담주부터 경험보는데요뭐.. 그 첫주에 레이드 하시는데 도움이 될까해서 인벤에 이미 많이 올라와있는 

영상/도감 공략글 등을 보고 글을 끄적거려 봅니다.

(던전 도감은 유저들의 WoW게시판 Flyer님 DevilUI님, 영상은 Bires님,유투브 검색등을 참고하였습니다)


<임머시우스>


1. 영상


 
양조탱 시점


흑마 시점


회드 시점



 임머시우스는 타락 수치를 가지고 있는데 타락수치가 0이 되어야 죽음.
 
 임머시우스 체력이 0%가 되면 사잇페이즈가 시작되고 그때 타락수치를 깍을수 있고 타락수치를 0만드는게 목표.

 타락수치를 깍는 방법은 체력0% 만든후 사잇페이즈에 나오는쫄에 힐러는 힐을, 딜러는 딜을 해서 정화시키면

 타락수치가 감소함.




2. 사용 기술

(일반페이즈)

샤의 화살 :  모든대상 5m반경 75000의 피해를 입히고 검은 바닥을 만듬. 바닥은 밟으면 75000 피해.

소용돌이 : 넴드가 옥룡사 1넴처럼 물을 내뿜으면서 회전함. 3만의 암흑피해, 넉백.

부식 작렬 : 탱커에게 사용하는 브레스. 60만 암흑피해와 받는 암흑피해 100%증가 디버프.

(사잇페이즈)

샤 덩어리 :  타락 4마다 샤 덩어리를 1개 소환 (이감/얼회/넉백 등이 가능한것으로 보임)/(딜러가 처치)
-샤 덩어리 처치시 임머시우스의 타락1 감소.

-샤 잔여물 : 샤 덩어리 처치시 8m안에 있으면 다른 샤 덩어리에게 입히는피해 25%증가. 중첩가능.


오염된 덩어리 : 타락 4마다 오염된 덩어리를 1개 소환  (힐러가 힐해서 정화)
-오염된 덩어리 정화시 임머시우스의 타락1 감소

-응결 : 체력이 차면 이속 느려짐.
 
-정화된 잔여물 : 처치시 10m 마나 25%회복, 치유량 75% 증가. 중첩가능


샤 분출 : 오염된 덩어리가 임머시우스에게 도착시 모든 공대원에게 75000 피해

물 분출 : 정화된 덩어리가 임머시우스에게 도착시 모든 공대원 30000 피해


3. 공략

그림이 발퀄이지만 그냥 봅시다.

빨간색 - 탱

파란색 - 밀리

초록색 - 힐러

대충 저렇게 서면 될듯합니다.

맵이 크기도하고 사잇페이즈 쫄처리를 위해서 자리를 정하고 시작하는것이 좋을듯합니다.

탱커쪽에서도 오염된 웅덩이가 나올수있으므로 사잇페이즈에 탱커가 가장 가까운힐러는 탱커쪽웅덩이 지원을가고

나머지힐러는 주위보면서 그냥 채울수 있는거 채우고 다른쪽 지원이 가능하게 위치를 잡았습니다.

원거리 딜러들은 파티마다 조합이 다르니 알아서 배분하시면 될듯합니다.



전투가 시작하게되면 공대원전체 그냥 딜, 힐러는 브레스때 탱다이 조심하시면 됩니다.

주의할껀 바닥뿐... 0%가 되어 사잇페이즈로 들어가게되면

쫄이 나오는곳에 연기가 뭉글뭉글 나오면서 쫄이많이뭉치는자리, 자기가 지원가야하는자리등 미리 생각해두시고

자기쪽이 쫄이적게나왔다면 빠르게 처리하고 이동합니다.

쫄체력은 그리 많지않고 얼회 이감등 최대한 활용해서 넴드에게 가는쫄이 최대한없게끔 합니다.

힐러는 도트힐러가 효율이 좋아보이는데 힐러담당쫄은 체력이 찰수록 이동속도가 감소합니다.

사잇페이즈가 끝난뒤 오는 일반페이즈 에서의 임머시우스의 체력은 임머시우스의 타락수치와 비례하기때문에

전투가 길어질수록 일반페이즈 시간이 짧아집니다. 반복!








<타락한 수호자>


 
흑마시점


  3마리로 이루어져있고 3마리 보스들의 체력을 동시에1%로 만들어야 처치가능한데 대충깍아도 킬되네요.



2. 사용 기술


1. 룩 스톤토

복수의 주먹 : 현재 대상 기절후 3초간 원뿔모양 피해.

타락의 술 : 무작위 대상에게 술통을 던져 5m범위에 11~13만의 암흑피해, 이속50%감소

충돌: 무작위 대상과 가운데 지점에서 충돌 그후 그자리에서 타락의 회오리차기 사용

타락의 회오리차기 - 4초동안 매초마다 15만의 물리피해를 주고 이동불가 상태로만듬.또한 9초간 주변대상에게

매초마다 75000의 암흑피해

최후의 수단 : 체력이 66% 33% 가 되면 구현된 고뇌, 구현된 비탄, 구현된 우울 소환
최후의 수단 : 66% 33%가 되면 구현된 고뇌, 구현된 비탄, 구현된 우울을 불러냄.

최후의 수단을 쓰게되면 룩스톤토는 돌처럼 굳어버리면서 공격 하지도 받지도 않는 상태가 되는듯함.

구현된 고뇌 

-오염된 대지 :  7m범위내에 33~36만의 광역피해, 바닥을 남김

구현된 비탄

- 지옥불의 일격 : 가장 어그로 높은대상에게 사용. 9m반경 120만의 화염피해를 나누어 입힘. 

구현된 우울 

- 타락충격 : 무작의 장소에 번개화살 발사 4m 20만의 피해 (차단가능)




2. 허 소프트폿

목조르기 : 무작위 대상에게 2초당 8만의 피해

후려치기 : 대상을 후려쳐서 정면에서 맞을시 6초간 행동불가, 도발되기 전까지 무작위 대상을 보고감

만약 후려치기 쓸때 뒤를 주고있으면 약간 넉백이 끝.

맹독 : 근접공격 성공할때마다 맹독바닥을 깜

순간효과 독 : 근접공격 성공할때마다 73000~78000 추가 자연피해


최후의 수단: 66% 33%가 되면 구현된 비통을 소환
최후의 수단 : 66% 33% 가 되면 구현된 비통을 소환.

구현된 비통은 비통의 징표를 가진 공격대원에게 시선집중하여 죽기전까지 공격함

구현된 비통

- 비통의 징표 : 매초마다 5만의 피해. 이동불가. 

비통의 징표를 얻은 대상은 다른 대상에게 비통의 징표를 넘길수있음.

- 잔여하는 비통 : 구현된 비통에게 맞을때마다 비통의 징표로 받는피해 35% 증가.

 비통의 징표를 다른대상에게 넘길시 공대원 전체에 잔여하는 비통이 1중첩씩 오름



3. 쑨 텐더하트

쑨은 어그로개념이 없는듯하고 샤 불태우기만 계속 사용.

샤 불태우기 : 무작위 대상에 폭발을 일으켜 5m 범위 내에 매초마다 증가하는 암흑 피해를 입힘

어둠의 권능(파멸) : 여러 대상에게 검. 18초동안 3초마다 10만의 피해. 매초 이 효과로 피해를 입을때마다 다른사람에게 전이됨

대재앙 : 공대원 최대생명력의 30%의 암흑피해를 입히고 어둠의 권능 : 파멸 을 제거


최후의 수단 : 66% 33% 가 되면 구현된 절망과 구현된 포기를 소환
최후의 수단 : 66% 33% 가 되면 구현된 절망과 구현된 포기를 형성. 

쑨은 최후의 수단을 사용하면 다른 애들과는 다르게 어둠의 명상을 사용

어둠의 명상 : 0.5초마다 전 공대원에게 암흑 피해를 입힘. 

명상지역 안으로 들어오면 피해를 덜받고 40m밖으로 나가면 추가피해를 받음

구현된 절망, 구현된 포기

- 감정의 발현 : 캐스팅끝나면 샤를 발현시킴(쫄소환). 구현된 절망과 구현된 포기는 같은스킬을 사용함


3. 공략


룩 스톤토나 소프트 폿을 양쪽으로 찢은뒤 본진을 위 그림처럼 아래에 두거나

쑨이있는곳에서 약산개 형식으로 뭉치는 식으로 합니다.

근딜같은경우 쑨에 붙어서 샤 불태우기를 칼차단이 아니라 채널링 반쯤 가면 차단하는식으로

쿨될때마다 차단봐주고, 룩 최후의 수단때만 쫄에붙어서 연번을 차단해줍시다.

처음점사대상은 룩을 먼저 점사하며 첫번째 최후의 수단을 사용하게만듭니다.

비탄과 우울은 그냥 딜러가 어글먹고 본진에서, 고뇌는 룩탱하던 탱이 구석으로 데려가서 탱합니다.

우울이 쓰는 번개는 밀리가 붙어서 차단하고 비탄이쓰는 지옥불의 일격은 공대생존기를 잘 활용해서 넘깁니다.

그다음 쑨을 66%까지 점사해서 최후의 수단을 사용하게 만들고

탱을제외한 전원 가운데 보막으로 들어가서 원거리는 구현된 절망/포기를 먼저 빠르게 처리하고 나와있는 쫄을

마무리하는식으로하고 밀리는 보막안에서 광

그다음 소프트폿의 최후의 수단인 구현된 비통은

첫무작위대상이 조금맞다가 -> 놀고있는 소프트폿 탱에게 전달 -> 최대한버티다가 딜러에게 전달 이런식으로하고

다른딜러들은 빠르게 비통을 점사해주는식으로 합니다.


점사순서를 룩 -> 쑨 -> 소프트 풋 순서로 해뒀는데

어짜피 누굴먼저 죽일수있는것도아니고 2번씩 최후의 수단을 봐야하기때문에

생존기 순서만 잘짜면 잡는 순서는 그리 중요하지않을듯 합니다.

룩의 최후의 수단과, 쑨의 대재앙이 겹치거나 소프트풋의 목졸등과 동시에 오게되면 힐이 많이 빡빡할수도 있습니다.

스킬 대부분이 4~6m 광역공격이라 뭉친상태에서 대상자가 살짝살짝 계속 빠져주거나 약산개 상태로

복술의 치비나 성기사의 광휘정도는 받아서 힐업이가능한 거리를 유지하면 힐업에 도움이될듯 합니다.

영상이 워낙 잘나와있어서 스킬한번 읽어보시고 영상보시면 이해에 도움되실듯 합니다.


<노루셴>


1. 영상


도적 시점


노루셴과 상대하는게 아니라 타락의 결정체랑 싸움.

전투시작시 플레이어들은 타락75를 가지고 시작하며 개개인의 타락을 정화해야 결정체에 최대의 피해를 입힐수있음.

타락수치를 감소시킬려면 빛과 상호작용 해야하며 탱/딜/힐 직업군에따라 도전을 하게되고 그 도전에 성공하면

타락수치를 0으로 만들어서 정화됨 상태가 될수있음.


2. 사용 기술

타락 - 플레이어들은 75의 타락수치를 가지고 전투에 돌입. 타락 수치가 높을수록 타락의 결정체에게 가하는 피해가 감소

정화됨 - 타락 수치가 0이되면 플레이어는 정화됨. 힐러는 치유량증가, 탱커는 받는피해감소, 딜러는 공격력증가

<타락의 결정체>

분노 방출 - 현제대상에게 40만의 피해

자괴감 - 현제 대상에게 거는 디버프. 분노 방출의 피해가 40% 증가, 중첩됨.

눈먼 증오 - 밖으로 뻗어나가는 타락의 공간을 만듬. 천천히 회전하며 이에닿은 플레이어는 1초마다 15만의 피해

융합 - 방출된 타락이 타락의 결정체와 닿으면 15초간 타락의 결정체의 공격력 5% 증가

차디찬 두려움 - 타락의 결정체가 3초마다 모든플레이어에게 75000의 냉기피해. 

타락의 결정체의 체력이 낮아질수록 피해가 증가함

찢어진 결정체 - 타락의 결정체의 체력이 50%가 되면, 그리고 10%씩 감소될때마다 해방된 타락의 현신을 생성

흡수 - 타락의 결정체의 체력이 40%이하로 떨어지면 타락이 75이상인 모든대상에게 해방된 타락의 현신이 생성됨

내면성찰 - 플레이어는 빛과 상호작용하여 내면성찰을 할수있음. 각 역활별로 도전을 받게되고

도전에 성공시 타락수치가 0이되어 정화됨

안식의 시험(딜러) - 모든몹(타락의 현신, 타락의 정수) 처리하면됨

의존의 시험(탱커) - 초거대 타락에게서 1분간 버티면됨.

확신의 시험(힐러) - 들어가면 npc가있음. npc랑 큰놈(거대한 타락)하나 잡으면됨.

타락의 현신 - 전방의 모든적에게 암흑피해

타락의 정수 - 주기적으로 타락방출을 시전하여 일직선상 적에게 10만의 암흑피해

거대한 타락(힐러)

낙담의 웃음  - 6초간 모든적에게 암흑피해

절망의 구덩이 - 지역내 모든적에게 1초마다 10만의 암흑피해

잔존하는 타락 - 10초내에 대상에게 타락이 제거되지 않으면 40만의 피해 (그냥해제하면됨)

초거대 타락(탱커)

초강력 일격 - 전방에 50만의 암흑피해

타락 - 초거대 타락이 피해를 입을때마다 대상은 타락효과 중첩. 중첩마다 1만의 암흑피해를 입힘

타락 던지기 - 시전자가 타락의 구체를 대상에게 던짐. 30만피해. 차단가능

타락 폭발 - 모든적에게 20만의 피해

꿰뚫는 타락 - 대상에게 40만의피해 흡수불가



해방된 타락 - 안식의 시험(딜러시험) 도중에 쫄 처리시 쫄은 외부세계로 풀려나게됨

역겨운 연결 - 안식의 시험에서 풀려난 쫄이 입는 피해는 타락의 결정체에게 복사됨

타락의 현신(외부세계)

분노 폭발 - 격리 구역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5만의 피해

타락의 잔유물  - 해방된 타락의 현신이 잡히면 소량의 타락을남김. 플레이어가 흭득하기전까지

공대 틱당9만의 피해. 타락25증가

타락의 정수 

타락 방출-  타락의 에너지가 담긴 구체가 시전자로부터 뻗어져나감.

경로상에 처음닿은 적에게 10만의 피해. 방출된 타락이 타락의 결정체에게 닿으면 15초간 공격력5%증가



3. 공략


도감만 봐서는 상당히 복잡합니다.

영상을 보면 노란색 구슬을 누르면 내부세계로 들어가는걸 볼수있는데 딜러먼저 우루루 들어가기에는

내부쫄들이 외부에 너무많이 풀려나게 됩니다. 그리고 

차디찬 두려움 - 타락의 결정체가 3초마다 모든플레이어에게 75000의 냉기피해. 

타락의 결정체의 체력이 낮아질수록 피해가 증가함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아파지는 네임드 특성상 처음엔 힐러와 딜러를 섞어서 내부로 넣어주고

딜러가 내부로 들어가서 쫄 처리시 나오는 큰쫄을 잡게되면 바닥이 나오는데(타락의 잔유물) 

이바닥을 먹지않으면 공격대 전체에 피해가 들어오고 바닥을 먹게되면 대상자에게 타락이 25가 증가합니다.

들어가는 순서는

딜러1 -> 외부 1(큰쫄)+3(작쫄) 소환 -> 잔유물 탱이 우걱우걱 -> 탱내부 -> 탱정화됨

-> 딜러1 -> 외부 1(큰쫄)+3(작쫄) 소환 -> 그다음 들어갈 힐러가 우걱우걱 -> 힐내부 -> 힐정화됨

그후 딜러1+남은탱 / 딜러1+힐러1 / 딜러1+힐러1 

이런식으로 힐과 탱을 묶으면 10명이 딱 맞습니다.

처음에 들어가는 힐러는 신기나 복술처럼 딜량이좀 낮은 힐러가 들어가는게 좋고,

마지막에 들어가게되는 힐러는 그때 네임드피가 많이빠져있어서

힐러가 빠지게 되면 외부 힐업이 힘들어질수가있는데 내부에 들어가서 빠르게 나올수있는 운무, 사제, 회드

가 마지막에 들어가는게 가장 좋아보입니다.

저렇게 다 들어가기 전에 넴드피가 50%가 되면 딜러가 내부에서 쫄을 안잡아도 쫄이나오고

40%가 되면 타락 75이상인 플레이어당 하나씩 큰쫄이 나옵니다.

40%가 되기전에 딜러/힐러들은 모두 타락을 초기화 하게끔하고 네임드 피가 50/40/30/20/10 에 나오는쫄바닥은

탱커2개씩//힐러1개 이렇게 먹으면 됩니다. 타락75가되면 쫄이나오므로 50까지만 먹고

외부딜러들은 쫄처리를 1순위로하면서 작은쫄이 사용하는 타락 방출은 차단을 하거나 차단을 하지 못했을시에

앞으로 검은색 구체가 나가는데 네임드에 닿기전에 대신 맞아줘야하고, 네임드에 닿게되면

넴드가 공증5%가 되므로 주의. 눈먼 증오 때문에 무빙하느라 차단이 안될수도있는데 정술or법사등 원거리

차단클래스들이 신경써줘야합니다.

공대전원 정화가 끝난시점에는 넴드에박히는딜이 상당하기때문에 넴드폭딜을하고 생존기 그때 잘짜서 사용하시면됩니다.

그리고 딜러들은 어짜피 타락높으면 넴드에 딜 얼마 들어가지도 않고

역겨운 연결 - 안식의 시험에서 풀려난 쫄이 입는 피해는 타락의 결정체에게 복사됨

으로 인해 쫄나올시 넴드딜보단 쫄딜을 최대한많이 하시면 됩니다.


<교만의 샤>


1. 영상


흑마 시점


처음시작할때 플레이어는 아트라메데스나 초갈처럼 교만 게이지바가 보이고 그 게이지 관리가중요함.

교만은 최대100까지 쌓이며 샤나 그 쫄 기술에 맞으면 교만이 5씩 증가됨.

교만이 25/50/75/100 이 될때마다 샤가 쓰는기술이 한당계 업그레이드되서 피해를받음.



2. 사용 기술

티탄의 선물 - 노루셴이 플레이어를 축복해서 20초간 교만에 면역이 되게함

티탄의 선물을 얻은 플레이어끼리 8m 이내로 모여있으면 티탄의 힘 효과를 얻을수있음.

티탄의 힘 - 15초간 가속, 공격력, 치유량을 15% 증가시킴

팽창하는 교만 - 샤의 에너지가 100에 도달하게 되면 사용. 모든플레이어 에게 35만의 피해, 교만 5 증가.

팽창하는 교만은 플레이어의 교만 수치에 의해서 스킬에 +@가 붙음

폭발하는 교만 - 교만이 25이상 49이하인 플레이어가 팽창하는 교만에 적중시 해당플레이어의 위치에

샤의 타락덩어리가 생성됨. 덩어리는 3초후 5m반경 30만의 피해를주고 피해를 입은 플레이어는 교만 5 증가

투영 - 교만이 50이상 74 이하인 플레이어가 팽창하는 교만에 적중시 해당 플레이어의 위치에서 15미터 떨어진 곳에

투영이 생성됨. 투영은 6초후폭발해서 모든플레이어에게 225,000의 피해. 투영의 폭발에 피해를 입으면 교만 5 증가

투영을 생성한 플레이어가 폭발 시 투영 안에 서 있으면 플레이어들이 피해를 받지 않음.

교만의 오라 - 교만 75 이상 99 이하인 플레이어가 팽창하는 교만에 적중당하면, 해당 플레이어에게 25초간

교만의 오라가 생성됨. 오라를 얻은 플레이어는 5미터반경내의 플레이어들에게 1초마다 25만의 암흑피해.

역시나 교만의 오라에 피해를 입을 모든 플레이어는 교만 5 증가

오만방자 - 교만100 되면 공격력,치유량 50%증가. 이상태에서 팽창하는 교만에 적중시 샤에게 정배당함.



오만의 징표 - 샤가 2명이 플레이어에게 징표를 남김. 전투종료까지 1초마다 7만의 암흑피해. 중첩가능

단일 대상 기술로만 무효화되며, 효과를 무효화한 플레이어는 5의 교만을 얻음.


교만의 상처 - 교만의 샤가 현재 대상에게 15초간 지속되는 상처를 입힘.

이 디버프를 달고 샤에게 맞으면 교만 5 증가


교만의 현신 - 샤가쫄솬함

조롱의 일격 - 무작위 플레이어 공격 225,000 피해 교만 5 증가

최후의 서약 - 죽을때 가장 가까운 플레이어 2명의 교만을 5만큼 증가.


자아성찰 - 교만 높은 5명한테 자아성찰을 사용해서 투영체를 소환함. 투영체는 작은쫄이라 보면됨

투영체 - 2초후 플레이어의 발밑에서 나와 2미터반경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250,000의 암흑 피해를 입힘

이효과에 휘말린 모든 플레이어는 5의 교만을 얻음.


타락의 감옥 - 티탄의 감옥 2개를 작동시켜 플레이어를 각각 1명씩 가둠.

감옥이 작동하게 되는 순간 12미터 반경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25만의 암흑피해를 입히고 넉백. 교만 5 증가

감옥에 갇힌 플레이어는 기절. 1초당 8만피해 교만 5 증가

풀어주기위해선 주위에 룬안에 한명씩 선후에 자물쇠 작동시키면 됨. 

암흑분출 -  샤가 30% 이하로 내려가면 암흑분출 상태가됨.

전투가 끝날때까지 10초마다 245,000 피해, 교만 5 증가

최후의 선물 - 30%가 되면 모든플레이어 교만이 0으로 리셋됨.



그림설명을 하자면 

붉은색 원: 감옥

파란 네모: 탱커

주황색 원: 교만의 현신(차단)  나오는곳

갈색 원: 본진

자아성찰로 쫄(투영체)나올때, 그리고 기력25~49 팽창하는 교만에 맞았을시

그냥 산개후 다시뭉치는게 아니라 그냥옆으로 단체로가면 됩니다.

보라색줄은 흑마 관문위치를 대충 저런식으로 깔면 될듯합니다.


3. 공략


넴드스킬 많아보이는데 별꺼없습니다. 뭉쳐서 딜하다가 쫄나오는타이밍 약산개후 쫄나오면 바로광

영상보면 초반에 2명눕는데 쫄나오는데 안빠져서 2명끔살납니다.

그이후로 뭉쳤다가 쫄나오면 바로산개하는걸 볼수있습니다.

감옥같은경우 플레이어가 갇힌뒤 그뒤에 주황색 불이 들어오는데 그쪽에 서있으면 되는듯함.

본진과 먼쪽의 감옥은 오프탱/법사/흑마 등 빠르게이동이 가능한클래스가 달려서 빠르게 풀어줍니다.

오만의 징표 디버프는 힐러가 나눠서 해제. 해제시 힐러의 교만이 증가하기때문에 

자신의 교만과 다른힐러 교만수치 잘보면서 해제하게끔 순서나 힐러끼리 미리 정해두고 해제.

교만의 현신같은경우 죽을때 가장가까운 두명의 교만을 5 증가시키는데 그때그때 교만이 낮은사람 두명을

쫄에 딱 붙여서 죽이는 식으로 공장이 공대원 교만수치를 잘 보고 있다가 콜해주는게 중요합니다.

그냥 딜하면서 자기교만수치만 정확하게 확인하면서 팽창하는 교만에 대해 이해하고있으면 됩니다.

30%가되면 노루셴이 죽으면서 교만리셋시켜주면서 샤도 암흑분출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때부터 공대생존기 릴레이하면서 타임어택!


팽창하는 교만에 적중시 플레이어가 받는 효과에 대하여 요약해보자면

교만 0~25 - 그냥 딜힐

교만 25~49 - 플레이어가 위치한곳에 작은바닥생성 -> 폭발하는데 3초나 걸리기때문에 폭발하는 교만 사용후 바로 산개

교만 50~74 - 폭발하는 교만 맞은뒤 주위에 퍼런바닥이 생성됨. 자기껀 친절하게 녹색화살표로 표시됨. 들어가면됨

교만 75~99 - 혼자 빠져서 딜/힐

교만 100 - 정배

도감이랑 영상만 봐서는 힐이 빡빡한것 말고는 그리 힘들지않아보입니다.

해봐야 알겠지만....






도감과 영상만 보고 써본거라... 실제 많이 다를수도 있습니다.

영상몇개 더 있는데 조금뒤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도중에 바뀐게좀 있는걸로 아는데 썻다가 바껴서 지우고 다시쓰고.. 

혹시 테섭에서 하신분들 계시면 틀린점 지적해주시면 계속 수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