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PvP ProPose 길마 진달빛입니다.

 

 

요즘 길드대회 & 야드 투기장방송 & 길드홍보가 많이 이루어지면서 너무 많은.. 귓을 받습니다

 

관심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여기서 70%이상이 야드 투기장 방법문의입니다

 

한분한분 답변 드리기가 너무 어려워서..ㅠㅠㅠ  한방에 올려드립니다.

 

 

 

 

 

1. 딜사이클

 

 

 

(1) 갈퀴 - <야포유지> - 칼발 - 칼발 - 칼발 - 도려 - 호분 - 칼발 - 칼발 - 흉포 - 갈퀴 - 칼발

 

(2) 갈퀴 - <야포유지> - 칼발 - 칼발 - 칼발 - 호분 - 도려 - 칼발 - 갈퀴 - 칼발 - 칼발 - 흉포

 

 

아마 이 2개중 쓰실겁니다.

 

대부분은 크리가 떠서 번뜩임이 뜨면 도려 주고 호분 칼발딜을 하거나 호분 도려 고정을 하시는 분들이 있을겁니다

 

 

여기서 야드가 선택해야 할건, 그냥 운으로 번뜩임 떴을때가 기준이 아닌

 

 

상대가 어떤클이냐에 따라 달라지는 겁니다

 

 

예를 들어 전사면 , 야드가 제일 딜하기 어려운 투혼이라는 스킬이 있습니다

 

이 투혼은 , 모든 무막으로 , 절대 화신광폭화과 겹치면 안되는 스킬이죠

 

 

그럼 화신광폭화를 아끼면서 , 투혼을 빼야합니다

 

전사 같이 , 우리가 계속 붙을 수 있고 드리블이 강한 클래스는

 

일반 도려를 넣고 호분 키고 칼발칼발 흉포딜로 50%이상 확빼버립니다

 

그러면서, 피를 칼발과 갈퀴로 내린담에 , 투혼을 나오게 하여 끝난 뒤 화신으로 죽이는 겁니다.

 

 

 

도적같은 경우는 야드가 딜할수 있는 시간이 정말 없습니다. <회피 - 맘가 - 회피만해도 30초입니다>

 

그러면 , 갈퀴로 스턴주고 칼발 - 칼발 - 칼발 - 호분 - 도려 - 갈퀴(리필)

 

이렇게 딜을 하면 장신구 호분의 갈퀴도려가 16초이상 유지되는 겁니다

 

 

회피켜봐야 소용이 없죠 딸피로 쭈욱 내려갔을때 화신키고 3스턴에 죽이는 겁니다.

 

 

이 2가지 클래스로 예를들었을 때 차이는 상대 클래스가 내가 계속 딜을 할수 있냐 없냐에 따라서

 

야드는 도트딜을 선택해야 하는 겁니다

 

투기장에서의 선택 역시 상대가 어떤 클이냐에 따라 , 어떠한 클을 첫 타겟팅 하고

 

어떤 클래스를 죽이느 냐에 따라 달라지는겁니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 기력관리를 기본으로 갈퀴를 최소화 시키고 최대한 많은 칼발을 넣고

 

흉포는 어떻게든 기력 세이브해서 한방을 쎄게 가져가야 합니다.

 

 

 

많은 야드들이 갈퀴 쓸 기력은 있지만 , 칼발 쓸 기력은 없을 때 갈퀴가 5초남았을때

 

갈퀴를 쓰고 기력 기다렸다가 칼발을 쓰는게 있습니다

 

왜?

 

그 순간을 기다리지 못하고 어떻게든 딜을 쑤셔 넣으려고 하기 때문이죠

 

결국 최종 딜량과 순간딜량 모든것이 다 낮아지는 겁니다

 

 

야드가 딜이 쎄려면 , 모든 밀리 캐스터 마찬가지지만 허수아비랑 사셔야합니다

 

별로 치지도 않고 , 연습도 안하고 딜 어떻게 쎄게 해요? 이러면 어떠한 얘기를 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현재 야드뿐만 아니라 모든 고평유저들은 , 자기가 딜을 쎄게 몰기 위해 예전부터 지금까지도 허수아비와

 

함께 정말 많은 시간을 보낸 점 모든 딜러들은 염두해두시기 바랍니다.

 

 

 

 

허수아비 치는 방법입니다

 

 

첨에는 한개의 허수아비로 갈퀴시간 최소로 리필하면서 , 흉포딜 최대한 끌어올리면서 도려시간 딱맞게 리필하면서

 

 

5분 컷으로 리카운트 키고 패세요 , 그리고 로그 하나하나 다 분석하세요

 

 

 

점점 기력유지가 된다, 내가 계속 꾸준히 쎈 딜을 할 수 있다면

 

허수아비 2개 갈퀴 도려 유지하면서 한명한테 흉포딜 하는 멀티도트 타겟팅을 연습하세요

 

 

이것 역시 기력이 유지되면서 , 된다하면 허수아비 3개에 주시고 , 기력관리 해보세요

 

갈퀴와 도려가 끝나기 2초이상에서 리필하게되면

 

3개 허수아비에 갈퀴 도려는 들어가더라도 흉포딜할 기력이 없을 겁니다

 

이걸 연습하는게 포인트입니다.

 

 

 

2. 생존

 

 

현재 야드 생존이 좋다고 하는 분들은 아마 2:2기준일 겁니다

 

3:3 기준으로 말씀드립니다

 

 

현재 3:3 래더를 보면 , 야드가 별로 없습니다. 2000 ~ 2200 까지는 쭈욱 올라가다가

 

결국 못올라가게됩니다

 

 

이유는 야냥힐을 대표적으로 봤을때 야드를 죽이는 방법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야냥힐에서 야드를 까는데 야드가 안죽는다? 그러면 야드를 패는 방법을 모르는 겁니다

 

대부분의 고평 유저들은 야드를 죽이는 방법을 알고있습니다.

 

그렇게에 다른택틱을 안해도 야드만 밀어도 야드가 죽는겁니다. <여기서 야냥힐은 고민해야하는 부분입니다>

 

 

야드가 생존하는 방법은 , 소생 / 생본 / 화신 / 희포 / 희축 / 날개선고 / 급장 / 보축 / 무적 / 오숙 / 자축

 

여기서 3개이상 겹치면 그 판은 매우 어려워집니다.

 

최소한 2개까지만 겹치고 살아야 , 다음텀에 살수 있는겁니다

 

 

야냥기에서 야드가 3:3에서 살려면

 

신기랑 많이 얘기하구 많이 맞춰서 , 생존기 분배 확실히 이루어지도록 하세요

 

 

가끔 저한테 문의하는 야드분들중 자꾸 한방에 터져요 하는데 , 물론 한방에 터집니다

 

그런데 그 한방을 버틸 수 있는게 야드와 신기의 쿨 분배입니다

 

 

예를들면 , 저는 저랑 3팀하는 신기님이랑 2:2를 정말 많이 했습니다

 

그런데 이걸 노톡으로 했습니다. 첨에는 귀찮아서 노톡으로 했는데

 

이게 서로 눈치껏 보면서 하다보니 점점 서로의 상태를 잘 알게되어 생존기 분배가 얘길 안해도 알아서 맞추는 상황이

 

오게되는 겁니다.

 

 

어디까지 맞춰지냐면 , 이번시즌 제가 2:2 개평 2441을 찍을때까지 단 한판도 톡을 한적이 없습니다.

 

결국 서로가 서로를 읽으면서 하는거죠

 

할게 없어서 재미로 시작했던게 , 아군 신기와의 쿨분배 실력에 큰 도움이 된거였습니다.

 

그렇게 된 후  3팀에서 얘기를 하다보니  조금 더 살수 있는겁니다.

 

 

많이 얘기하세요, 물론 야드뿐만 아닙니다. 모든 딜러 <특히 외부생존기에 의존해야하는 많은 딜러클래스>는

 

아군 힐러와 많은걸 얘기하시기 바랍니다.

 

 

 

3. 훼이크

 

 

야드가 팀에서 가장 많이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바로 이 훼이크입니다.

 

 

상대가 전고힐이다 하면 , 야드회바로 칼바와 자루를 빼면서 힐러가 힐을 잘 할수 있는건

 

이미 방송이든 , 팁글이든 많이 나와있습니다

 

그런데 , 대부분의 야드분들이 거기서 끝입니다

 

 

회바 시전하고 칼바 나오면 칼바 나왔어 얘기하고 , 그리고 다시 딜시작합니다 . 이게 아니고

 

훼이크로 빼서 다시 회바를 시전하고 그때 마흡이 나오면 깨고 , 다음에 냥꾼이 덫 넣기 편하게 만들어주거나

 

마흡이 안나오면 파티주반이 나와도 , 다음 냥꾼이 덫 넣기 쉽고 ,

 

둘다 안나오면 , 회바가 칼바를 뺀 상황에서 들어가는겁니다

 

 

야드를 플레이하는 모든분들은 회바로 마차 침묵 칼바 비격 같은거 다뺄수 있습니다

 

그런데 , 그걸 훼이크로 넣었을때 다 빼주면서 계속 이어버리면? 결국 다 나오게되는겁니다

 

 

얼마전 법암기를 만났을 때 였습니다.

 

무적빠진 신기 회바 들어가면 아무것도 없어서 암사 죽습니다.

 

그래서 이때 회바 훼이크로 넣기 위해 계속 했더니

 

저한테 회바를 짜르기 위해 , 마차 침묵 동결 벌벌 비격 비난 다 나왔습니다. 이거 빼는데 딱 3초도 안걸렸습니다

 

<여기서 이미 법암기는 담턴에 우릴 잡을 쿨을 다 써버린거죠 , 상대 3명이 다 저만 보다보니 , 우리힐러 역시 딜지원하고

 

냥꾼도 프리해지게 됩니다>

 

그 사이에 냥꾼은 이미 암사 킬각 주고 잡았습니다.

 

 

다들 회바만 짜르기 위해 모든 쿨을 다 주는거죠 <왜냐면 거기서 회바를 못짜르면 암사는 죽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런데 거기서 야드가 짤려버리면 회바는 4초뒤에 다시 땡기기게 그걸 뺄 수 없고 위의 마차 침묵 동결 벌벌 심망이

 

암사가 그 텀을 버틴 후 역공으로 이어져 결국 야드는 죽게되는겁니다.

 

 

훼이크로 빼고, 계속 시전해서 다른 쿨들을 빼야 야냥기가 우위를 점하게 되는겁니다.

 

 

4. 두개골 강타

 

 

 

이번시즌 야드 핵딜의 핵심 바로 짤입니다.

 

 

2셋효과로 인한 호분 초기화

 

 

기력관리가 어렵고 늦게 차는 야드에게 가장 중요한 스킬입니다.

 

 

무조건 짤하세요 . 그리고 그 짤타이밍은 내가 호분 쿨이 돌아간 상황에서 얘기하는거지

 

짤이 있다고 무조건 짜르면 , 소용이 없습니다.

 

15초마다 호분을 쓰는 야드, 생각만 해도 딜이 어마어마 하겠죠

 

절대 겹치지 않게 , 절대적으로 낭비하지 않게 잘 계산해서 쓰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야드 투기장 팁글을 마치겠습니다.

 

어떤한 팁도 자기 손에 어색하고 딜이 약하면 그냥 잡글일 뿐입니다.

 

제가 우리 길드에  많은 입문자와 초보자 딜러분들이 가입하시구 팁에 대해 물어보면 항상 얘기합니다.

 

일단 허수아비와 친해지라고 말이죠

 

다들 즐거운 투기장 하시고 ,

 

와우가 아프지 않게

 

고평유저들의 다양한 클래스의 많은 팁과 노하우가 공유되어

 

나아가야하는 길의 방향을 제시함으로

 

시작하는 분들 , 고민하는 분들에게 공부하고 노력하면 즐길 수 있는 와우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