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격변 이후 현자를 먼저 해 버린 관계로 피똥 싸고 있는 밀렵꾼입니다. 

무법항 퀘스트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그냥 백스페이스를 꾹 누질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저처럼 무법항 퀘를 먼저 하고선 해적단 평작하느라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한 거니까요.

길드 보너스가 있다는 기준 하에 투사는 27.5씩, 일반 npc는 5.5~27.5의 평판을 줍니다.

※일반 npc는 매우우호부터는 평판을 주지 않으니 확고를 노리시는 분들께서는 참고하세요.


붉은해적단 제독 칭호를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약간 우호적까지만 올리신 뒤 평작을 멈추셔도 무방합니다.

1. 파티플레이 (3~5인, 탱, 힐, 딜1~3)

인원이 많아질수록 획득하는 평판 양도 줄어듭니다. 3~4명이 적당하고,

5명이 마지노 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 이상은 비효율적이예요.

파티플레이 기준으로, 크게 두 군데를 오가며 투사와 일반 NPC를 학살하면 됩니다.
맨 먼저 부둣가 방면에 위치한 첫 거점입니다. 황색 원 지점에서 탱커가 투사나 npc를 풀링해서 잡습니다.

탱커님들께서 주의하셔야 할 점은, 일반 NPC를 잡을 때마다 투사가 리젠된다는 점입니다.

간혹 힐러가 감당할 수 없을 만큼의 폭탄스폰이 되기도 하니 차근차근 한마리씩 잡으세요.

힐러/딜러들은 녹색 원에 자리를 잡고 여기를 본진으로 삼습니다. 

단, 본진 뒤쪽으로부터 투사가 가끔 로밍하니 주의하세요. 냥꾼이 있다면 덫을 깔아 주는 것도 좋습니다.

정문 부근입니다. 이 쪽에서 두 마리씩 젠되고, 정문 복도에 두 마리 정도의 투사가 로밍합니다.

일단 이 곳을 정리한 뒤 두 번째 거점으로 이동합니다.

두 번째 거점입니다. 일반 npc를 처치할 시 청색 징표를 박아 둔 곳에서 고정적으로 스폰됩니다.

부둣가와 마찬가지로 한 마리씩 천천히 풀링하시고, 뒤에서 가끔 로머가 올 수 있으니

메즈기를 최대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역시 사냥꾼이 있다면 훨씬 편해집니다.

간혹 지붕 위에서 힐/딜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극도로 위험한 행위입니다.

타겟에게 평타를 때릴 수 없다 싶으면 총을 쏘는데, 적중시 무조건 넉백이 되는 관계로

재수없게 투사가 쏜 총에 맞고 지붕 위에서 밀려 떨어지면 그대로 끔살입니다. 절대 올라가지 마세요.



2. 솔로플레이 (사냥꾼 기준)

솔로플레이로 우호까지 달성 가능한 방법입니다.

평타가 5~6만씩 들어오는 만큼 투사와 맞붙으면 거의 손 놓고 죽는 수밖에 없는데다

해당 위치에서 npc들을 죽일 시 2~3마리의 투사들이 애드되어 상당히 귀찮아지니

최대한 투사들을 피하면서 평판을 주는 npc들만 잡아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날탈에 올라탄 뒤 원거리에서 일제사격 등으로 다수의 npc들을 죽인 뒤

철수를 사용, 최대한 거리를 벌린 뒤 반대 방향으로 도망가는 패턴을 반복하게 됩니다.

(기공 낙하산이 있을 경우 조금 더 편해집니다.)

대부분의 투사들은 100yd 이상 거리를 이격시키면 더 이상 공격/추격을 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함장 시혼/남작 레빌가즈입니다. 각각 27.5, 5.5씩 평판을 줍니다.

날탈에서 내리자마자 일제를 쏴 준 뒤 철수를 사용, 최대한 반대 방향으로 도망갑니다.

여기서 따라붙는 투사들이 꽤나 귀찮습니다. 최대한 바깥으로 벗어나세요.
은행입니다. 은행원 2명에게 일제를 쏴 주고 우측의 경매인은 신비한사격을 쏴 주세요. 

각 27.5, 5.5씩 줍니다.

부둣가입니다. 겁쟁이 필립, 선장 허클베리 스모츠, 스프로거 각각 5.5씩의 평판을 주고,

선착장 끄트머리에 있는 그리즐로가 27.5의 평판을 주나 젠시간이 비교적 긴 편입니다.

반대편 뭍으로 도망가면 투사가 추격을 멈추고 원래 자리로 복귀합니다.

2-1 우호 이후

혹시나 솔플로라도 확고한 동맹을 찍고 싶다는 변태분들을 위해..-_-;

일반몹 학살로 평판을 획득할 수 없는 만큼 이 이후부터는 투사만 잡아야 합니다.


야수 특성를 타고 거북(생존기가 많은 편이 좋습니다.)을 대동합니다.

다른 건 몰라도 야수 치료 문양과 코뿔소의 피 특성은 거의 필수나 마찬가지이며,

한 마리 잡는 데도 위태위태한 만큼 두 마리 이상 애드가 나면 공저 주부 니트로 등으로 최대한 도망가세요.

눈속문양은 필수가 아닌 선택이며(어차피 어그로도 잘 안 튑니다.),

돌진과 멧돼지의 속도 특성은 중복이 안 됩니다. 편의상 찍다 보니 잘못 찍은 거라..

다른 특성에 포인트를 투자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전투 시 펫 유닛프레임을 수시로 확인하면서 동물 치료 도트힐이 끊기지 않게 유지하는 건 기본입니다.


정문입니다. 한 마리씩 따로 잡아도 크게 애드가 날 위험은 없습니다.

다만 복도에서 로밍하는 투사가 잘못 걸리면.. 이하 설명 생략합니다.


복도에서 두 마리가 로밍하는데, 두 마리가 붙으면 거의 죽는다고 봐야 되는 만큼 한 마리는 메즈하세요.


복도 끝부분입니다. 역시나 한 마리는 메즈해 두시고, 바깥쪽에 로머가 돌아다닙니다.

오른쪽에 있는 녀석은 원거리에서 시야가 안 나올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깥쪽입니다. 앞뒤로 로머가 오니 얼덫은 일단 아껴 둡니다.

욕심 크게 내지 마시고 앞에 있는 녀석과 로머, 그리고 우측 멀리 있는 놈 포함 2~3마리만 잡으세요.

다시 정문으로 복귀하셔서 반복하시면 됩니다.



덤.

해적단확고 찍느라 스팀휘들 평작따윈 아웃오브안중입니다.

동시 확고 노리는 중인데, 이것만 끝나면 이제 좀 한숨 돌리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