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보시기전 통전게에 올린 반말투 어체라 그대로 복사해왔으니 이해부탁드립니다.

 

 일단 시작하기 전에 가볍게 그림판으로 만든 로데론의 폐허 약도.

 

시작위치는 남북이고 다들 아시다시피, 나도 젓밥이기 때문에 엄청난 팁은 줄 수 없다. 하지만 새싹들을

 

위해서 최대한 줄 수 있는 모든 정보를 주고 싶은 마음에 글을 싸지른다. 내용이 긴만큼 매편마다 따로 써야할 듯.

 

 설명하기에 앞서 위치 A와 B는 기둥판정이 없지만 뚫고 지나다닐 수 없는 덩치 큰 묘자리라고 생각하면 된다.

 

자 우선 밀리와 캐스터 그리고 힐러 공통으로 줄 수있는 기둥돌기 팁.

 

 * 로데론의 가운데 묘자리의 4개의 기둥은 작으면서도 시야를 가리는 기둥효과를 주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기둥 4개를

 

두고 8자를 그리면서 점사당할 때 기둥을 돌자. 이렇게되면 위치고저차 및 기둥 시야 판정때문에 딜이 자주 씹히는 경우

 

가 많다. 특히 복술과 신기가 이렇게 기둥을 돌 경우 상대 밀리는 암에 걸리게 된다.

 

 EX) 힐러일 경우 기둥 1 -> 3으로 위치변경을 했을때 상대가 거리가 좀 벌어졌을 경우 3번기둥의 2번으로 올라가는 길

 

사이에서 자힐을하면 좋다. 캐스팅 차단이 힘들고 따라붙기도 힘들다.

 

 흑마의 경우, 기둥 1과 2, 그리고 3과 4 사이의 양쪽 기둥 안쪽 부분에 소환진을 까는것을 추천한다. 여기에 깔고 1과 3사

 

이, 2와 4사이에서 싸움이 벌어질경우 소환진을타면 상대가 쫒아오거나 죽손을 날리기가 매우 힘든 위치. 로데론 자체가

 

흑마에게 조금 힘든 맵이기 때문에 사소한 팁이 도움이 될 듯 싶다.

 

 법사라면 서리고리를 깔때 서리고리 판정 원 절반이 가운데 묘에 걸치가 깔자 그럼 기둥돌기와 묘 뛰어넘기 8자 워크를

 

막아줄 수 있다. 끊어주려 꼬이는 상대 딜러들까지 한꺼번에 메즈하기 편함.

 

 아군에게 죽기가 있다. + 상대 점사대상을 움직이기 힘들게 하고 싶다. 하는 경우 점사대상이 죽손으로 땡길 수 있는 경

 

우 위치 A나 B의 뒤쪽으로 가서 땡기자. 그렇다면 기둥판정이 없기때문에 상대는 묘 뒤쪽으로 소환당한다. 그곳에서

 

후드려패기 시작하면 상대는 통과할수 없는 묘자리 때문에 좌우로 빠져나가야 하기 때문에 타격을 더 줄 수 있다.

 

 자신이 고블린인 경우, 점사를 당할때 가운데 묘 제일 높은 위치에서 아래쪽으로 뛴다. 상대가 따라오는 기미를 보일때

 

공중에서 뒤쪽으로 로켓 점프를 쓰면 상대밀리는 묘아래로 내려가서 어버버버하는 경우가 있다. 자주 써지니

 

아주 쓸만함.

 

 앞서 설명한 부분들은 아군이 공격당할때 딜을 피하거나 메즈를 피하는 위치 설명

 

이번에 공격 시 위치설정을 말해보자.

 

 아군이 2밀리다, 그런데 상대 점사대상이 8자 워크를 하고 있을때. 뒤에서 쫓아가면 끊어주는 상대 딜러들 때문에 쉽게

 

붙을 수가 없을 것이다. 이 때 한딜러는 뒤를 좇아가고 다른 딜러는 묘 가운데 자리에서 대상이 도는 위치의 반대편으로

 

뛰자. (이게 말이 어려운데 나중에 그림판으로 다시그려서 설명하겠음) 이렇게 될 경우 상대는 양쪽으로 쌈싸먹히는

 

형국에 휩싸여 기둥을 힐러시야가 안보이는 위치로 뛰었을 경우 그위치에서 끔살 당할 수도 있다. 상대 힐러가 힐주러

 

뛰어들어오다가 역메즈 당하는 경우도 많다.

 

 2캐스터인 경우에는 소환진을 아까 말한 위치에 깔고 바깥싸움을 유도하길 바람. 법사는 자기가 안물릴때 묘 한가운데

 

올라가 있으면 상대가 기둥돌기 힘든 위치가 된다. 즉 어느 기둥으로 돌아도 모습이 살짝만 스쳐도 바로 딜이 나간다는 것.

 

이렇게 쓰고보니 판정박스 설명까지 해야할 듯 싶은데. 너무 일이 많아져서 다음에 더 준비를 하고 2편을 쓰겠다.

 

다음 글에는 힐러 위치와 시야를 설명하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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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중에 갑자기 뻘글이 떠올라서 급씀. 헤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