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디선가 양조 수도사로 즐겜하고 있는 사랍입니다.

 

판다 오픈시기의 우울한 양조부터 현재 갑오브 갑까지 천둥왕 구간에만 쉬고 쭉 양조를 해왔던 유저입니다.

 

옛날과 같지 않고 양조에 대한 관심이 무럭 무럭 늘어나는 걸 보고 있자니 뿌듯하면서도 즐겁지만

 

아직 양조탱은 개념을 잘 이해하지 못하셔서 녹아버리는 초심자와 중수 분들을 위해

 

제 나름의 양조탱 방법을 적어보자고 이런 글을 적어 봅니다.

 

도움이 되시는 분들이 있다면 기쁘게 생각하겠습니다.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첫번째. 스킬 

 

양조를 하다보면 정말 손이 바쁩니다. 그만큼 눌러야 되는 스킬이 많기 때문이죠.

 

어느 클래스나 마찬가지지만  정확하게 이해하지 않는다면 죽을 수 있기 때문에 높은 이해력은 필수 입니다.

 

사진을 첨부하고 싶은데 최대 5개 밖에 안되고.. 컴퓨터 활용도가 떨어져서.. 글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건우지세: 가장 기본적인 양조의 특성입니다. 양조 특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배워지는 스킬입니다.

 

방어도50% 증가, 체력 25%증가, 마법피해 10% 감소가 달려있습니다. 탱이라면 있어야 할 것 같은 능력입니다.

 

추가로 타, 강화주, 범의 장풍, 후려차기, 해악 축출의 효과가 강화됩니다. 라고 적혀있습니다.

 

이 강화 내용은 밑에서 설명하겠습니다.

 

그리고 건우지세에서는 받는 피해를 시간차로 받아 넘깁니다.

 

시간차: 쉽게 말하면 데미지를 줄이는 능력입니다. 80%를 우선 맞고 20%를 10초에 걸쳐 나눠받습니다.

 

더 쉽게 설명하면 몹에게 맞을때 100의 데미지를 입는 다면 80의 데미지를 우선 맞고 10초간 2씩 총 20의

 

데미지를 나눠 받습니다. 이 시간차가 양조탱의 핵심 중 하나 이죠.

 

 

맥주통 휘두르기: 기력을 40 사용하고 기를 2개 생성합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만드는

 

 술안개 효과가 섞여 있습니다. 8초 쿨인 스킬인데 양조의 딜과 탱을 위한 가장 핵심적인 스킬입니다.

 

항상 쿨마다 쓰시는게 좋습니다. 어글량도 엄청나죠.

 

 

타: 기본 딜스킬 중 하나입니다. 풍운은 기력 45를 소모하고 기를 2개 얻지만 양조는 기력을 40 소모하고 기를

 

 1개 얻습니다. 건우지세를 통해 강화된게 아마도.. 기력 소모량을 줄여준 거 같습니다.. 이해가 안되지만

 

뭐 기본적인 기 생성 스킬입니다.

 

 

범의 장풍: 양조의 필러 스킬입니다. 그냥 기도 없고 기력도 없을 때 계속 눌러 주면 됩니다. 적의 방어도를 30%

 

 무시하게 하는 스킬입니다. 풍운은 기를 1개 소모 합니다. 하지만 양조는 건우지세를 통해 강화가 되어서 아무 소모값이

 

없습니다. 그러니깐 자주 계속 누르세요.

 

 

해악축출: 자힐 스킬입니다. 기력을 40소모해서 1기를 얻고 자힐과 함께 10미터 내의 적에게 힐량의 33퍼를

 

자연피해로 입혀 줍니다. 15초의 쿨을 가지고 있지만 건우지세를 통해서 강회된 내용은 양조의 피통이 35퍼 미만이

 

되면쿨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양조 자생의 핵심 스킬중 하나죠. 옛날에는 궁책이라는 패시브로 가지고 있었지만

 

드군와서 건우지세에 통합이 되었네요.

 

 

회전 학다리차기: 광스킬입니다. 뱅글뱅글 돌죠. 사실 양조는 잘 안씁니다. 학다리중에 무막 회피가 다 되긴

 

하지만 그 돌고 있는 동안 아무 행동을 할 수가 없거든요. 아셔야 할점은 3마리 이상에게 학다리 딜이 들어가면

 

기 1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기력 소모는 40

 

 

이제 기를 소모하는 스킬을 적어보죠.

 

후려차기: 양조탱의 핵심 스킬중 하나입니다. 기 2개를 소모해서 데미지를 주고

 

6초짜리 건들건들버프를 얻습니다.

 

건들건들:6초간 무기막기 10%+ 시간차로 넘기는 피해10% 증가.

 

버프 지속시간은 후려차기 횟수막큼 누적이 됩니다. 말이 필요없습니다. 매우중요합니다.

 

무조건 유지합시다.

 

방어 자세: 쉽게 말하면 기 2개를 사용해서 얻는 보호막입니다. 30초 동안 지속 됩니다.

 

그리고 드군와서 정말 마음에 드는 것중하나가 방어자세 연마를 통해 방어 자세가 2개까지 충전이

 

된다는 사실은 너무나 행복합니다. 양조의 미친듯한 단단함을 느끼게 해주는 스킬이죠.

 

결의수치와 전투력계수까지 있기 때문에 저와 같은경우는 보호막 수치가 80만 까지 올라가봤습니다.

 

그리고 방어 자세가 유지 되는 동안은 해악 축출이나 소의 선물과 같은 자힐량이 30% 증가합니다.

 

매우 중요합니다.

 

불의 숨결 : 기를 2개 소모해서 불을 내뿜어내는 광역스킬입니다. 원래는 술안개가 묻어 있으면

 

도트데미지가 생겼는데, 드군에서 불의 숨결 연마에 의해 술안개 묻히지 않아도 도트데미지가 남습니다.

 

광역딜과 쫄구간에서 문양을 박은 불의 숨결을 사용하면 매우 유용합니다.

 

정화주: 기 1을 사용하여 시간차를 제거 합니다. 위해서 말했던 시간차를

 

기 단 1개를 통해 없애는 겁니다. 20의 데미지가 시간차로 넘어왔을때 1초만에 정화주를 마시면

 

결국엔 2의 데미지만 입는 겁니다. 중요합니다 매우!

 

 

생존기 포함 기타 몇가지 스킬들..

 

강화주: 생명력증가+ 받는피해 감소가 있는 놀라운 3분 개인 생존기 입니다.  건우지세를 통해 강화된 내용은

 

시간차로 넘기는 피해가 20퍼센트 증가합니다.

 

묘주: 양조를 완방탱이라고 불리게 만든 중요한 사기 스킬 중 하나. 6초 쿨을 가지고 있지만, 중첩x1초로

 

최대 15중(=15초) 지속이 됩니다. 자동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한다면 양손무기는 3중 고정, 쌍수는1~3중으로

 

랜덤하게 쌓입니다. 회피율이 무려45% 증가

 

명상: 8초동안 모든 받는피해를 90퍼 감소 시켜줍니다. 다만 평타를 맞으면 풀리죠.

 

대신 평타를 안맞는 다는 전제 하에 모든 데미지를 90퍼 감소 시켜줍니다.

 

문양을 박지 않으면 움직이면 안됩니다. 바로 풀려요. 하지만 박는다면 이리저리 왔다갔다~~~~

 

 

민활주:판다리아 오픈초기에는 없었던 스킬.. 양조가 완방탱이여서.. 스턴 상태가 되면 막지도 피하지도

 

않아서 녹아났었습니다. 스턴,공포, 두려움, 이동불가를 2분마다 한번씩 풀어주는 스킬. pvp에서 꿀이지만

 

레이드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는 스킬.

 

술안개: 양조를 드리블 탱의 정점에 있게 만들어준 스킬. 범위 내에 적에게 술통을 던져서 어글도

 

먹고, 이동속도 감소 50%까지 가졌기에 쫄들을 드리블 할 수 있게 해줍니다. 판다때는 기력 20이였나

 

10이였나 소모했는데 그마저도 삭제. 뭐.. 빚맞게 해주는 그런 효과가 있긴했었는데.. 사실 그닥...

 

절명의 손길: 마격기. 1분 30초쿨 기 3개를 소모해서 자신의 피통만큼 딜을 하죠. 발동 조건은

 

적의 피통이 10퍼센트 미만 혹은 수도사 본인과 피통이 같거나 밑일 때 사용가능 합니다.

 

절명의 손길을 사용할 때 타이밍이 된다면 재집결 받은 상태에서 강화주 키고 사용해보세요.

 

딜 재밌습니다 하하. (판다때는 10%미만 사용 가능 조건이 없어서 거의 없는 스킬이였어요..욕하지마세요....)

 

흑우 조각상 소환: 스스로 어글 먹는 미친 소 입니다. 10초마다 쓸 수 있어요. 소환 하면 30미터

 

범위내의 적에게 꾸준히 어글을 생성합니다. 그래서 박을 때 잘 박으셔야되요. 잘못하면 미친 듯한 에드를

 

볼 수 있습니다. 흑우 조각상은 어글 분산용도로 사용하기에 좋고 혹은 흑우 조각상을 대상으로 잡고 도발을 하면

 

30미터 범위내의 적에게 양조 수도사가 광역 도발을 하게 됩니다.

 

/대상 흑우 조각상 /시전 조롱 매크로를 만드시면 매우 좋습니다.

 

소의 선물: 자동공격이 연속 타격으로 들어가면 양조 수도사 본인만 볼 수 있는 노란 구슬이 생깁니다.

 

그냥 노란 구슬만 먹으면 피가 얼마 차진 않는데 방어자세를 키고 먹으면 엄청난 힐량이 됩니다.

 

무빙 신경쓰면서 다 챙겨 먹으면 매우 유용합니다

 

 

여기까지.. 나름 중요한 스킬 설명을 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네요. 몇개의 스킬은 너무 쉬워서 적진 않았지만 꼭 알아야 된다고 생각 되는 스킬은

 

적어 보았습니다.

 

아! 특성 스킬은 나중에 2부로 찾아 뵐게요. 쓰는데 1시간 정도 걸렸더니 지치네요.

 

제 생각으로는 총 3부로 나뉘어질 거 같네요

 

2부에 특성,문양

 

3부에 활용 및 적용이 될거 같습니다.

 

글 솜씨가 없어서 좀 두서 없어 보입니다.

 

가독성이 괜찮은지는 모르겠네요.

 

2부는 아마 내일 올리게 될 거 같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