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오래 전에 군단 운무 글을 썼었는데 베타로 변했으니 새롭게 글을 써보겠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023&l=15774
위가 이전에 올렸던 짧은 운무 글이었는데, 운무는 이 글 시점부터 지금까지 패치를 자주 받은 편은 아니라고 봅니다.
하지만 약간씩의 변화는 존재했기 때문에 현재 시점에서 다시 글을 써보며, 알기 힘든 몇몇 정보도 적어보겠습니다.
경쟁자로서 다른 힐러들이 궁금하다면 복술과 회드를 미리 올려놨으니 각 직게에서 제가 쓴 글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위쪽은 치유 기술들과 유물 무기 특성 중에서 중요한 일부를 함께 모아둔 것입니다. 
아래쪽은 특성을 칸 모양대로 따온 것입니다.

유물 무기 얘기가 나왔으니 먼저 이 부분을 말씀드리자면, 유물 무기 특성은 1포인트 짜리는 주로 임팩트 있는 특성이고 나머지 3포인트 특성들은 그저 수치적인 %, 몇 초 증가와 같은 것들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점은 막 레이드가 열린 시점에서 우리들은 이 유물 무기 특성을 거의 찍지 못하고 시작한다는 점입니다.
핵심 유물 무기 특성인 황금테가 둘러진 1포인트 짜리 하나도 찍지 못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전설 아이템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분명히 중요한 변화를 만들 수 있지만, 현실적으로 레이드를 막 시작하는 단계에선 획득하기 힘들고, 그 효과를 다 누리기도 힘듭니다.
전설 아이템의 경우엔 랜덤으로 드랍되기 때문에 좋은 전설을 먹어야 하는 게 우선입니다.
만약 전설 아이템 여러 개를 얻어도 처음엔 1개만 착용할 수 있습니다.
직업 전당 활동을 통해 최소 47일 이후 착용 전설 아이템의 수를 2개로 제한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직업 전당 자원 등의 이후로 약간 미뤄질 것입니다.

기술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기술부터 보면 드군과 기술이 전반적으로 많이 달라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드군에서의 운무는 소생의 안개와 고양감의 연계가 가장 핵심이었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단일힐 기술인 위안의 안개, 포용의 안개, 쇄도의 안개가 있었죠.
또한 태학지세로 딜 스킬이 분리되었습니다.

운무의 아이덴티티였던 소생의 안개는 기술 자체는 그대로 존재합니다.
그러나 작동 방식이 크게 변했습니다. 소생의 안개는 이제 한 번의 시전으로 여러 대상에게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힐량이 약간 오른 대신 한 번의 시전이 한 대상만을 치유합니다. 
소생의 안개가 걸린 대상이 풀피가 되고, 주위에 다친 아군이 있으면 그 때 소생의 안개가 옮겨 갑니다.
물론 소생의 안개의 지속 시간이 쿨보다 훨씬 길기 때문에 동시에 소생의 안개는 몇몇 대상에게 걸린 상태일 것입니다.
특히 유물 무기 특성을 통해 소생의 안개가 즉시 한 번 전이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군단에서는 고양감이 사라지고, 생기 충전이 그 자리를 비슷하게 대체합니다.
생기 충전은 소생의 안개와 직접적인 연관은 없고 사라진 고양감과 비교할 때 더 치유량이 높지만 더 적은 대상을 치유하며, 대상을 선택해 힐하는 타겟팅 힐입니다. 하지만 생기 충전의 마나 소모량은 낮지 않습니다.
소생의 안개와 생기 충전에는 시너지가 존재합니다. 
소생의 안개가 치유할 때마다 랜덤하게 버프가 뜹니다.



버프가 뜨면 위 스샷의 노란 부분처럼 고양된 무아지경 효과를 얻어 생기 충전 힐량이 상당히 높은 수준으로 변합니다.
소생의 안개의 틱 간격이 느린 편이 아니라서 4%라는 낮은 수치가 주는 인상과는 달리 꽤 자주 효과가 발동됩니다.
운무의 가장 핵심이 바로 이 부분으로
소생의 안개를 쿨마다 써서, 고양된 무아지경이 적용된 생기 충전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입니다.

운무의 광역 힐기술 중 하나였던 학다리차기는 남아 있지만, 순수한 딜 기술이 되었습니다.
여기서 잠깐 딜 기술을 언급하면 위 스샷에 나와 있듯이,
범의 장풍 / 후려차기 / 해오름차기 / 회전 학다리차기 네 개의 딜 스킬과, 짜릿한 비취 번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해오름차기는 최대 12초의 쿨을 가지며, 이것은 가속으로 감소합니다. 후려차기는 기본 3초 쿨이며, 역시 가속으로 감소합니다.
해오름차기와 회전 학다리차기만이 마나를 소모하는 딜기술인데, 요구 마나수치도 매우 낮아 전혀 부담이 없습니다.

또한 이 딜스킬은 이후 언급할 유사 명성힐과 시너지가 있습니다.

다시 힐 스킬로 돌아와서, 사라진 힐용 회전 학다리차기를 대체하는 스킬이 정수의 샘입니다.
정수의 샘은 마나 소모량이 정말로 엄청 높은 스킬 중 하나이며, 각각의 힐량 자체는 그리 높지 않습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채널링 스킬이기 때문에 움직이면 끊깁니다. (-집중의 천둥 차 관련)
그러나 빠르게 여러 아군에게 힐과 도트힐을 부여해 총 힐량 자체는 아주 좋은 기술입니다.
따라서 여러 아군이 충분히 많이 피가 빠진 상태라면 정수의 샘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레이드에서 운무의 광역힐을 크게 끌어올려주는 기술이 바로 이 정수의 샘입니다. 정수의 샘과 생기 충전은 초당 마나 소모량을 비교하면 큰 차이가 없고, 주위 밀집한 아군의 피가 많이 닳아 있다면 더 높은 힐량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수의 샘은 이후 언급할 특화와 시너지가 있습니다.
또한 정수의 샘은 특성인 상쾌한 비취 바람과 시너지가 있어 첫 번째 스샷의 빨간 화살표처럼 힐량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정수의 샘이 가진 문제는 적용 사거리가 짧다는 점으로 주위 아군이 충분히 있는지를 체크해야 합니다.

운무의 단일힐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은 포용의 안개입니다.
포용의 안개는 이전에도 존재했지만, 기가 사라졌기 때문에 포용의 안개는 마나를 소모하며 포용의 안개의 마나 소모량 역시 다른 힐러들의 기술과 비교하면 정말로 높은 편입니다. 그러나 그 효과 자체는 충분히 강력해 마나의 제한이 없는 상황, 던젼 같은 곳에서는 매우 유용한 모습을 보입니다. 
또한 모든 힐량을 높여주므로 이후 언급할 안개 돌풍을 이용해 짧은 시간에 폭힐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사라진 쇄도의 안개를 대체한다고 할 수 있는 기술은 발산입니다.
발산은 마나 소모량이 낮은 힐로, 치유량 역시 높지 않습니다.

위안의 안개는 여전히 남아 있지만, 이제 직접 사용하는 기술이 아닙니다.
위안의 안개는 운무의 타겟 지정 힐에 반응하는 패시브 효과가 되었습니다.
발산, 포용의 안개, 생기 충전, 기의 고치가 위안의 안개를 발동시킵니다. 생충의 경우 주 대상을 선택하는 힐이므로 가능한 것입니다.

운무는 소생의 안개 쿨이 돌고 있고, 정수의 샘을 쓸만한 상황이 아닐 때 이 위안의 안개를 필러처럼 사용하면 좋습니다.
위안의 안개는 다른 기술을 시전하기 시작하면 바로 취소되며, 기본적으로 이동하는 순간에도 취소됩니다.
위안의 안개는 마나 소모량이 낮은 발산을 이용해 원하는 대상에게 쉽게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무의 필러 기술들은 발산, 위안의 안개. 혹은 상황에 따라 생기 충전, 그리고 근접 딜스킬들이 됩니다.

운무의 악명 높은 특화 용의 선물은 이제 사라졌습니다.
이제 운무는 안개 돌풍이라는 새로운 특화를 얻었고, 이건 꽤 강력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단일 힐의 성격을 보유하는 발산, 포용의 안개, 생기 충전, 소생의 안개가 특화를 발동시킵니다. 역시 여기서도 생기 충전의 주 대상에게만 적용됩니다. 위안의 안개와 유사하지만, 기의 고치 대신 소생의 안개가 적용됩니다.
안개 돌풍 힐은 극대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정수의 샘과 시너지가 있는데, 정수의 샘은 치유받은 대상들에게 약한 도트힐을 남깁니다. 이 도트힐이 적용되는 짧은 순간에 대상을 지정해 위 기술을 사용하면 안개 돌풍이 2번 적용됩니다!
정수의 샘을 연달아 사용하는 것은 효율이 떨어지며, 도트가 적용되는 동안 포용의 안개, 발산, 생기 충전 등을 힐업이 필요한 대상에게 섞어 사용해야 합니다.

이 특화 기술이 대부분의 힐 기술에 딸려 오기 때문에 운무는 위안의 안개보다 급한 상황에서 연달아 기술을 넣어 힐업할 수 있습니다. 발산과 생기 충전을 이용해 대상에게 빠르게 안개 돌풍을 넣어 주는 것이 중요한 힐 기술 중 하나입니다.

운무의 쿨기는 드군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기의 고치는 여전히 존재하지만, 다른 힐러들의 외부 생존기 대부분처럼 쿨이 늘었습니다.
그 외 나머지는 동일하며, 기의 고치가 항상 그랬듯 운무의 약한 유틸기의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되고는 합니다.
물론 강력한 부가 효과도 존재하는 기술이지만 수치가 존재하는 보호막이기 때문에 그렇죠. 특히 회드와 굉장히 비교되는 부분입니다.

재활은 역시 그대로입니다. 재활은 유물 무기와 전설 장비로 시너지가 존재하는 고유 기술 중 하나입니다.

집중의 천둥 차는 다양한 부분에 적용되게 변했습니다.
보통 순수하게 이익을 낼 수 있는 부분은 소생의 안개입니다. 소생의 안개의 쿨을 없애 연달아 2번 사용하게 해주며, 이는 운무의 핵심인 소생과 동시에 생기 충전의 버프를 더 자주 띄울 수 있게 해줍니다. (현 시점에서, 모든 소생의 안개 각각에 무아지경이 발동할 수 있습니다.)
한편 hpm의 관점에서는 생기 충전이 적힌 그대로 최선입니다. 
나머지는 전부 고려할 상황이 있을텐데, 발산의 경우 순간힐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지금의 천둥차 쇄도의 안개와 같은 느낌입니다.
포용의 안개는 애매하다고 느껴지는데, 물론 포용의 안개가 매우 강력한 기술이지만 도트힐의 캐스팅 시간만을 감소시켜 주는건 급사를 막기에도, 힐량 증가에도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정수의 샘 역시 애매한데 최대 3초라는 시간에 적용되는 정수의 샘 동안 무빙하기 위해 쓰기보다는 기본적으로 자리를 잘 잡아두는 게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강제로 이동하는 상황에서 적의 광역기가 들어오는 네임드에선 필요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특성

유물 무기 특성을 보기 이전에, 2번째 스크린샷의 특성부터 설명하겠습니다.
유물 무기 특성은 앞서 말했듯이 우선적으로 얻을 수 있는 능력이 아니며, 특성이 좀더 핵심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15레벨 특성은 짧은 쿨을 가진 힐 기술들입니다. 모두 각자의 장점이 있습니다.
기의 파동은 지금과 거의 다르지 않습니다. 마나 소모 없이 준수한 광역힐을 해주기 때문에 지금 기파가 좋은 곳이라면 역시 좋습니다.

선의 파동은 단일힐 기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상 주위에 적이 있어야만 사용할 수 있으며, 적이 많다면 순간적으로 대상에게 높은 힐을 줄 수 있지만 운무는 사실 이런 역할을 잘 맡지 않기 때문에 선택되는 일은 드물 것입니다.

안개걸음은 운무의 이동 능력을 높여줍니다. 해탈이 사라지긴 하지만, 2충전의 기술로 원거리 점멸 + 높은 힐을 대상에게 주는 유용한 기술입니다. 기의 파동 대신 선택될 여지가 꽤 있습니다.

30레벨 특성은 전부 이동기입니다.
기공탄은 힐 능력이 사라졌습니다. 구르기보다 이동 거리가 길고, 이동 속도 버프를 줍니다.
이에 대비되는 기민함은 구르기를 자주 쓰게 해주며 구르기를 3충전 기술로 만듭니다. 
범의 욕망은 지금과 같습니다.

개인 취향이며 특정 아군 대상의 이속 증가를 위해서라면 범욕밖에 선택지가 없고, 운무 자신을 위해선 구르기 관련 특성이 편하긴 합니다. 

45레벨 특성은 운무의 마나 관리와 관련된 패시브들이 모여 있습니다.
생명의 순환은 가장 편하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포용의 안개 - 생기 충전 각각을 시전하면, 다른 한 쪽의 마나 소모가 감소합니다. 적어도 생기 충전은 자주 사용하는 기술이기 때문에, 포용의 안개의 마나 부담을 필요한 순간 항상 던 상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학의 영혼은 유사 명성힐과 관련된 특성입니다. 만약 필러 스킬로 딜 기술들을 사용한다면 마나가 꾸준히 회복할 수 있습니다. 이건 역시 유사 명성힐을 다룰 때 자세히 설명해보겠습니다.

감싸는 안개는 우선 포용의 안개를 강화합니다. 지속시간이 1초 증가하는 만큼 힐량 또한 따라서 증가하며, 포용의 안개가 적용된 동안 운무로부터 받는 힐량이 30%에서 50%만큼 증가하게 됩니다. 이 특성을 찍으면 안 그래도 강력한 포용의 안개가 더욱 강해집니다.
위안의 안개 자체는 어디까지나 필러이기 때문에 편리성을 도와주는 부가 효과에 가깝습니다. 포용의 안개를 이용한 단일힐이 혹시 운무에게 필요하다면 선택할 여지가 있겠습니다.

60특성은 모두 cc기로 필요에 따라 고르면 됩니다.

75레벨 특성은 운무의 자생기입니다.
치유의 비약은 매커니즘이 바뀌었습니다. 기본 2충전의 사용 기술이 되어 즉시 자힐하는 효과가 되었습니다.
해악 축출이 사라진 지금 비슷한 느낌으로 자힐할 수 있으며, 피가 훅 낮아졌을 때 자동으로 발동해 당황해 급사하는 상황을 약간 방지해줍니다.

마해과 해감은 모두 약간의 너프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지금과 작동방식은 같습니다.

90레벨 특성은 힐 능력을 강화하는 사용 기술들입니다.
상쾌한 비취 바람은 지금의 비돌과 같습니다. 사용한 후 다른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툴팁이 좀 이상한데 위에서 언급했듯, 이 기술이 돌아가는 동안 정수의 샘 힐량을 20%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최근까지만 해도 매우 강력한 기술이었지만 블리자드의 냉철한 패치로 너프를 맞아 애매한 특성이 되었습니다. 단 한 번의 글쿨 소모로 드는 마나 소모량이 매우 높다는 게 고질적인 문제이기도 합니다. 밀집 진형에서 여전히 선택할 여지가 존재하긴 합니다.

주학 츠지의 원령은 쉬엔 소환처럼 힐을 해주는 쿨기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잘 선택된 적은 없는데, 이전까지 비취 바람에 많이 밀렸기 때문입니다. 이후를 봐야 정확히 알 수 있겠네요 이건.

옥룡 조각상 소환은 비취 바람의 너프 이후 더 좋다고 여겨집니다. 프리 힐로 필러 구간의 힐을 따지면 hps 역시 비취 바람보다 높아집니다. 다만 폭힐이 필요한 구간에서 상대적으로 힘이 떨어집니다.

100레벨 특성은 모두 독특하게 운무의 능력을 강화해줍니다.
마나 차는 마나 소모가 높은 기술들, 90특성의 비취 바람과도 시너지가 있으며, 그 외의 정수의 샘, 포용의 안개, 생기 충전 등으로 폭힐을 할 때 운무의 심각한 마나 소모량을 덜어줍니다. 

집중된 천둥은 심플한 강화 효과인데, 바로 옆 천둥오름으로 인해 인기가 저조합니다.

천둥오름은 한 때 운무의 꿈같은 특성이었지만 블리자드의 냉철한 패치로 시너지를 내는 부분들이 너프를 먹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강력한 잠재력을 보이며, 이후 전설템과 유사 명성힐을 설명할 때 언급하겠습니다.


유물 무기 특성

이제 다시 유물 무기로 돌아가겠습니다. 첫 번째 스크린샷에 운무의 주요 유물 무기 특성을 붙여놓았습니다.

기본적으로 가진 유물 무기의 기술은 셰이룬의 선물입니다.
셰이룬의 선물은 스크린샷의 상황처럼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셰이룬의 선물은 주위의 안개 구름을 소모해 힐을 해주는 기술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그럼 안개 구름이 무엇인가 하고 많은 분들이 베타를 하면서도 궁금해하셨을 것입니다.
안개구름은 아래 스크린샷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스샷의 빨간 선 안의 초록색 안개가 바로 그 구름입니다. 위 상황에선 4개의 안개 구름이 생겼고, 기술에도 스택이 표시됩니다.
운무가 전투 중일 때 10초마다 이 안개 구름이 생겨나며, 셰이룬의 선물을 사용하면 모든 안개가 사라지고 대상을 치유합니다.
최대 안개는 12개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단일 힐 기술이지만 특화를 발동시키진 않습니다.
따라서 셰이룬의 안개 자체는 쿨다운이 없지만 이로 인해 잠재된 쿨다운이 존재하게 됩니다.
각 안개 구름은 주문력의 150%만큼의 가치를 가집니다.
120초를 기다리면 12개의 안개 구름이 생기며 이 때엔 아이템레벨 800 기준으로 47만에 가까운, 단일 힐 기술로는 매우 높은 힐량을 보입니다.

다음은 3개의 메이저 유물 무기 특성입니다.
각각은 천공의 숨결, 셰이룬의 안개, 위론의 축복입니다.

천공의 숨결은 집중의 천둥 차와 연계된 효과입니다. 이전에는 쿨이 없어 천둥오름과 엄청난 시너지를 보였지만, 너프되어 30초에 한 번만 발동하게 된 비운의 효과죠.
천공의 숨결 힐량 자체는 그리 높지 않습니다. 그러나 나름의 장점은 다른 힐러들의 비슷한 기술과 다르게 자신이 직접 타이밍을 잴 수 있다는 점입니다.


천공의 숨결은 이렇게 전방 브레스 모양으로 힐을 줍니다.

셰이룬의 안개는 랜덤하게 발동하는 버프+힐 효과입니다.
힐량만 따져도 세 효과들 중 가장 높은 비중을 보입니다. 보통 전체힐의 5%만큼을 차지하는 힐량에, 부가 효과로 도트힐 20% 증가가 있죠. 그러나 랜덤이라는 점 때문에 골치 아플 수 있습니다.
발동 확률은 적혀 있지 않은데 1rppm으로 분당 1번 정도 발동합니다.

위론의 축복은 힐러들마다 있는 힐 쿨기에 부가 효과를 주는 효과입니다. 운무의 경우 재활에 도트힐을 부여하는 효과입니다. 재활 타이밍에 따라 다르겠지만 순수하게 재활의 힐 비중을 높여 힐량 상승에 기여합니다.

그 다음은 중간급 유물 무기 특성입니다.
안개의 춤, 가벼운 발걸음, 안개의 정수가 그것입니다.
앞서 언급했던 효과만큼의 임팩트는 없는 것 같지만 더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가벼운 발걸음은 최대 3초 동안의 정수의 샘 캐스팅을 마치면 이속 증가 효과를 얻는 단순한 효과입니다.

안개의 춤은 발동되기만 하면 매우 유용합니다. 소생의 안개가 공짜로 한 명에게 더 퍼질 수 있게 해주는데, 10%의 발동 확률이 소생의 안개가 날아가는 순간에만 적용되어 그리 잘 뜨지는 않습니다.

안개의 정수는 기의 고치를 적힌 그대로 강화해줍니다. 

아이템

우선 티어 효과부터 보면 이렇습니다. 
 
2세트 - 소생의 안개가 다음 생기 충전의 치유량을 증가시킬 확률이 2% 더 증가합니다.
4세트 - 생기 충전이 주 대상을 25% 더 치유하고, 정수의 샘의 지속 시간이 50% 증가합니다.

티어 역시 군단이 열리고 시간이 지나야 얻을 수 있습니다. 첫 레이드에선 티어가 나오지 않기 때문이죠.
티어 효과 자체만 보면, 힐러들 중에서는 상급에 위치하는 옵션이라고 봅니다.

일반적인 힐 스타일은 앞서 말한 두 가지가 기본입니다.

소생의 안개를 쿨마다 쓰며, 강화된 생기 충전을 빠짐없이 사용한다.
그리고 소생의 안개 쿨 동안 발산과 그를 이용한 위안의 안개를 필러처럼 사용한다.

여기에 상황에 따라 광역힐이 필요할 때 정수의 샘, 단일힐이 밀릴 때 포용의 안개를 사용하면 됩니다. 이 두 스킬은 모두 아주 강력한 힐스킬이지만, 마나 소모량 역시 매우 높기 때문에 남용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또다른 필러 기술로 딜 스킬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면 힐량은 떨어지며, 명성이 사라진 지금 보상받는 힐 자체도 사라졌습니다. 그러나 이는 전설 아이템의 효과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며, 조금 색다른 플레이스타일로 변하게 됩니다. 이 다른 스타일은 다음 글에 함께 설명하겠습니다.

전설 아이템은 운무에게 굉장한 힘이 되어 줍니다. 전설 장비의 능력은 전문화마다 천차만별이라 어떤 클래스는 큰 차이를 만들지 못하지만, 어떤 클래스에게는 엄청난 성능 향상을 불러일으킵니다. 운무의 경우 힐러 중 최상급이라 할 수 있는 전설 장비를 여러 개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글의 막바지가 되어 하는 말이지만 지금 운무는 군단에서 그리 좋지 않습니다. 복술이나 수사같이 고유한 장점도 없고, 특히나 유틸기의 부족이 매우 자주 지적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심각한 문제는 경쟁자인 회드가 아주 완벽한 운무의 상위 호환이기 때문입니다. 신기와 운무는 회드보다 탱힐도, 공대힐도 모두 밀리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을 타개할 가능성이 전설 장비에 있다는 말이 많습니다. 운무는 기본적인 힐 능력은 회드보다 떨어지지만, 전설 장비와 티어 효과가 좋다는 점에서 이런 장비들을 파밍하고 나면 그래도 좋은 위치로 올라갈 잠재력이 있습니다.


각각의 전설 아이템과 이들을 이용한 유사 명성힐에 대해서는 다음에 추가하겠습니다.

드군 땐 열심히 정보글을 안 올려서 좀 요령이 떨어졌는데 역시 이것도 쓰다보니 점점 느는 기분이네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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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싸는 안개 치유량 보너스 증가가 10%로 너프
학의 영혼 1%로 버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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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생의 안개 힐량 버프(롤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