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허락 받았습니다

Sweggles가 가이드 쓰기 귀찮다고 영상 올렸는데 대충 몇번 돌려보면서 이전 가이드 형식으로 번역만 해 둡니다..

나중에 글로 된 가이드도 올린다고 했는데 그땐 어떻게 할지 잘 몰루

원본은 여기서 볼 수 있어요.






평화 관조



평화 관조의 기능:
- 위안의 안개 대상에 대한 초과 치유량의 5% (모든 힐 포함) 를 3명에게 재분배
- 위안의 안개 지속시간 4초 증가
- 위안의 안개 시전 동안 포용의 안개 또는 생기 충전을 다른 대상에게 사용 시 그 대상으로 위안의 안개가 옮겨짐


이로 인해 오버힐이 전체 힐의 85~90% 를 차지했던 생기 충전의 유효 힐량이 늘어나기도 할 것이고 (패치 이후 생기 충전 오버힐이 50% ~ 30% 로 낮아진 것도 봄) 위안의 안개 사용의 QoL이 훨씬 좋아질 것임

위론 - 포용의 안개 중에 위안의 안개(+화합,옥룡조각상) 사용이 가능해지는 것으로 힐량이 엄청 늘어날 예정
그리고 재밌음



평화 관조 특성은 좋은데, 몇가지 문제가 생김.

1.
위안의 안개는 초당 1000의 마나를 소모하므로 위론 도중 마나 소모가 더 큼

2. 
두명에게 피가 빠져 있을 때 한명은 천지교태가 있고 한명은 없을 경우, 천지교태 대상을 위안-생충or포용 으로 풀피로 힐한 후 천지교태가 없는 대상으로 옮겨가는게 오히려 손해가 됨.

흐릿한 집중 초기화, 천지교태로 보는 이득 감소가 당장의 유효힐보다 더 큰 악영향을 주기 때문에, 이런 경우를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함.



만약 이렇게 같은 반피인 아군이 두명 있을 때, 한명은 천지교태가 있고 한명은 없을 경우, 위 그림의 전딜이 다음 몇초간 큰 피해를 지속적으로 입고 죽을 예정이 아니라면 이 상황에서는 천지교태를 가진 운무한테 위안의 안개를 꼽고 풀피가 되더라도 계속 힐을 해야 함.



그래서 사실 평소의 힐 방식은 이전과 다른 점이 없음. 마나차 마신 후 소생의 안개 (로 천지교태 부여 후) -> 포용의안개 -> 생기 충전 난사. 흐릿한 집중 스택 유지로 마나를 더 아낄 수 있고 천지교태 이득을 크게 볼 수 있음. 생기 충전 대상 힐은 모두 오버힐이 되어버리겠지만, 다른 이득이 상회함.



그래서 평화 관조는 어디에 좋은지

위론 때 위안의 안개를 넣는다는 게 가장 큰 변경점. 사실 그거 말고 다른건 하나도 없음.


(해당 타임라인은 피락 2꿈분쇄 타이밍)





일단 시작은 대상 한명에게 소생의 안개를 시전해서 천지교태 하나를 만든 후, 위론을 키고 포용을 3~7번 (상황에 맞춰서) 시전. 이 때 위 그림처럼 포용의 안개-급속 확산으로 인해 생성된 천지교태에 다음 포용을 시전하는게 좋음.

같은 대상에게 시전하는 것이 아니라 흐릿한 집중은 매 포용의 안개마다 초기화 되지만, 한번 시전할때마다 생기는 흐릿한 집중 1스택이 다음 포용에는 적용되기 때문에 마나 소모 15%감소와 힐량 15% 증가를 적용받을 수 있음.

(툴팁 수치상 15% 마나 소모 감소지만, 위론이 포용의 안개 마나 소모량을 50% 감소하므로 곱연산으로 7.5% 감소가 된다)

위안의 안개 도중 고치 / 집중의 천둥 차 는 정신 집중을 끊지 않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만약 적절히 들어갈 수 있다면 사용해도 괜찮음.

적당한 수의 포용의 안개 시전 후 (그리고 필요하다면 원하는 대상에게 소생의 안개 시전 후) 위안의 안개 - 포용의 안개 - 생기 충전 난사를 하면 위론 사이클 한번이 끝.



특성



B4QAAAAAAAAAAAAAAAAAAAAAAUiCSkoUaNCpEJJlAt0aBAAAAAAAAAAAAk0SUIhkElCAJtkkEBAAaE



화합 vs 집중된 천둥 vs 지혜의 유산

평화 관조 특성은 위 3개 특성보다 좋으므로 고정하고, 남는 포인트 하나를 셋 중 고르면 됨.
각 전투 패턴 아니면 개인적 취향에 따라 고르기

집중된 천둥 : 집중된 천둥 차 - 소생의 안개 - 포용의 안개 로 찍힐을 강화하고 싶을 때
지혜의 유산 : 셰이룬 시전 시간 감소 + 2명 추가 힐이 필요할 때
화합 : 제일 플레이가 편함, 최대 힐량은 제일 높음



결론

평화 관조 특성은 좋은 특성이지만 위안의 안개 도중 대상을 변경 가능한게 오히려 함정이다. 필요에 따라 변경하는 건 좋지만 계속 대상을 바꿔가며 힐하지 말 것

모든 가이드에서 말하지만, 누가 어느 정도의 피해를 입을지 언제나 생각할 것. 위안의 안개를 한 대상에게 꽂아서 힐하고 있는데 다른 아군이 큰 피해를 입더라도, 정말 힐 안하면 죽는다! 라는 게 아니면 그냥 아군 힐러를 믿고 원래 힐하던 대상을 계속 힐하는게 좋을 것

평화 관조는 운무가 받은 패치 중 정말 좋은 편에 속하지만, 심리적으로 불편하게 만들기는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