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그리마 공성전의 네임드 드랍템 중에 전사가 사용할 수 있는것들을 모아서 정리했습니다.

향후 시간이 되고 참고할만한 컨텐츠가 많아지면 이 글에 계속 수정해서 일반/하드 공략 및 주요 참고 영상

등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공략이 진행되면서 여러 전사분들 특히 제가 좀 취약한 딜전문 전사분들이 댓글로 네임드 팁 등을 올려주시면

글에 적극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가장 관심있으실만한 드랍템 목록부터 시작하려고 합니다. 드랍템은 북미 10인 하드 566템을 기준으로 올

리는데, 초반부 국내 파밍 기준이 될것으로 보이는 25인 일반템의 템렙 증가분 및 강화증가분을 포함하면

10인 하드템과 비슷한 수준이 되기 때문입니다.

 

(주) 모든 그림은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공략영상은 테섭 기준으로 향후 본섭의 킬 영상이 나오면 대체할 예정이며,

     킬영상이 아닌 트라이 영상도 있으니 킬 영상으로 대체 전까지는 참고용으로만 사용 바랍니다.  

     전투 진행 및 역할에 대한 설명은 던전 도감과 테섭에서의 동영상을 분석하여 쓴 글이기 때문에 본섭에서는

     데미지및 수치, 빈도등의 조정으로 양상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음을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본섭에서 킬을 하고

     적당한 영상이 나오게 되면 한번 더 수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설명은 10인 일반 기준입니다.


     필수숙지 전투임무 리스트는 복잡한 전투 돌입전 이것만은 기억하고 들어가야 하는 임무 리스트이니 다른 역할

     것은 무시하더라도 최소한 자신의 역할에 맞는 필수임무정도는 숙지하고 들어가면 좋을것 같아서 적었습니다. 

 

1. 잿빛너울

  

   < 방어 전사 >

 

 

  < 무기/분노 전사 >

 

 

  < 전투 진행 >

 

  처음 전투가 시작되면 잿빛너울은 체력수치와 함께 100의 타락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잿빛너울

  의 체력을 깎아서 0을 만들면 잿빛너울은 "샤 웅덩이" 와 "오염된 웅덩이" 라는 이름의 수액괴물로 분해되어

  전투장소의 끝쪽으로 튀어 나간후 다시 원래 잿빛너울이 있던 자리로 슬금슬금 미끌어져 갑니다. 이 수액괴물

  은 4의 타락수치당 1개씩 생성되는데 따라서 맨 처음 수액괴물은 25마리입니다. 적절하게 산개된 딜러와 힐러

  가 딜러의 경우 샤 웅덩이를 딜해서 제거하고, 힐러의 경우 오염된 웅덩이를 만피까지 힐하면 1개를 제거 ->

  1의 타락수치가 낮아지게 됩니다. 이 수액괴물이 가운데로 모두 모이면 다시 잿빛너울로 변하는데, 제거한

  웅덩이의 수치에 따라서 타락수치와 체력이 낮아진 상태로 변신하게 됩니다. 이같은 과정을 반복하여

  잿빛너울의 타락수치를 0으로 만들면 전투가 종료되게 됩니다.

 

    - 방어전사 -

   부식성 폭발이라는 디버프때문에 2탱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45초동안 받는 암흑피해가 3배가 되기 때문에

   폭발디버프를 2중이상은 달고 있지 못할것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보기의 무적이 디버프를 지울수 있다면 1탱도

   가능할수도 있겠죠 뭐.. ㅎㅎ) 부식성 폭발 디버프가 생기면 적당한 시점에 탱인계를 하고, 주기적으로 나와서 바

   닥을  생성하는 "샤 화살"의 바닥은 피하면서 탱킹해야 합니다. 이외에도 잿빛너울 주위를 빙빙 도는 소용돌이가

   랜덤하게 생성되는데 이 소용돌이도 닿으면 추가데미지를 받고 넉백을 당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잿빛너울이 분해

   될 경우 최소한 반인분의 딜러몫의 샤 웅덩이 딜은 해 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무기/분노전사 -

   샤 화살의 바닥피하기와 소용돌이 피하기는 기본이고, 중요한것은 오염된 웅덩이를 얼마나 빠르게 딜 해서 없애

   느냐가 중요할것으로 보입니다. 오염된 웅덩이를 처리하면 데미지가 25%씩 증가하므로 같은 지역을 맡은 딜러끼

   리 처음 샤 웅덩이를 같이 딜하여 빠르게 녹이고 버프를 받은후 반대편으로 산개하여 하나씩 처리하는 식의 플레

   이도 유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웅덩이가 중앙에 닿으면 광역데미지가 들어오므로 딜 하는 와중에도 피통 관리를

   해서 일정수준 이상의 피통은 유지하고 있어야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산개하여 방 전체에서 개별 극딜을 해야 하

   기 때문에 공대생존기를 돌린다 해도 일부 플레이어는 영향을 받지 못할수 있습니다.

 


필수숙지 전투임무 리스트 - 이것만은 꼭!!   

1. 탱커 : 잿빛너울 정면에 다른 공대원이 있지 않게 할것           
            디법 체크 후 늦지 않게 탱 교대 할것

2. 힐러 : 힐도중 샤 화살의 바닥 데미지 주의               
            오염된 웅덩이 힐할것, 단 만피되기 전에 12미터 이내 꼭 있을것               
            분열된 웅덩이들이 다시 잿빛너울로 합쳐질 때 공대에 터지는 데미지 대비할 것   

3. 딜러 : 샤 웅덩이 딜해서 죽일때 10미터 이내에 꼭 있을것


 

 





2. 쓰러진 수호자들

 

 

  < 방어 전사 >

 

  < 무기/분노 전사 >

 

   < 전투 진행 >

   

   전투가 시작되면 플레이어는 루크 스톤토, 허 소프트풋, 쑨 텐더하트라는 익숙한 3명의 황금 연꽃 수호자들을

   상대하게 됩니다. 이 세명의 네임드들은 생명력이 1이 되면 전투가 중지되고 "황금 연꽃의 결속력" 이라는 스킬

   을 시전하여 현재 전투중인 (피통이 1이 아닌) 수호자의 피통을 20% 씩 채워버리기 때문에 일정시간안에 수호

   자 셋의 피통을 거의 동시에 1로 만들어야 클리어가 됩니다.

   

    - 방어전사 -

     전투엔 반드시 2명의 탱커가 필요합니다. 루크 스톤토가 시전하는 "복수의 공격" 이라는 스킬이 전방의 플레이어

     를 기절시키고 3초동안 0.5초마다 18만씩의 데미지를 퍼부어 버리기 때문에 탱커가 아닌 플레이어가 앞에서 맞

     으면 바로 골로 갑니다. 그래서, 보통 루크스톤토에 한명 나머지 허 소프트풋과 쑨 텐더하트를 묶어서 한명이

     둘의 탱킹을 맡습니다. 모든 수호자는 66%에 한번, 33%에 한번 궁책이라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이 궁책이라는

     스킬이 사용되면 공대에 부하가 많이 가고 처리해야 하는 쫄이 생기기 때문에 피통을 조절하여 두명 이상의 수

     호자가 동시에 궁책을 쓰지 않도록 조절해야 합니다. 반드시 한명의 수호자가 쓰는 궁책을 모두 처리하여 그 수

     호자가 다시 나오면 그 이후에 다른 수호자의 궁책을 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그래서 66-66-66, 33-33-33, 이후

     킬을 하는 식으로 진행됩니다.     

     킬 동영상의 공략상으로는 루크 스톤토부터 우선적으로 피통을 66% 로 맞추어 궁책스킬을 맞이합니다. 루크

     가 궁책에 돌입하면 루크는 사라지고 루크가 소환한 세명의 졸 "구체화된 고통", "구체화된 슬픔", "구체화된

     우울" 이 나타납니다. 이 중에 "구체화된 고통"은 탱킹이 필요한 졸인데, 허와 쑨을 탱하던 탱커가 캐스터인 쑨

     을 놔두고 이 "고통"과 허를 같이 탱합니다. "고통"은 피해야 하는 바닥을 생성하므로 타 공대원과는 다른 지역

     에서 카이팅을 하면서 "고통"은 가장 마지막에 잡습니다. "구체화된 우울"은 차단 할수있는 20만짜리 타락의

     충격으로 공대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우울을 가장 먼저 잡습니다. "구체화된 슬픔" 은 지옥불 일격이라는 스킬을

     쓰고 이 스킬은 120만의 데미지를 스킬이 찍힌 사람 주변 8미터 이내의 사람들에게 나누어 입히므로, 스킬이

     찍히면 찍힌 사람 주변에 모여서 이 스킬을 나누어 맞아주셔야 합니다. 데미지가 크긴 하지만, 스킬의 사용빈도

     가 낮기 때문에 타락충격 데미지와 지옥불 일격 데미지가 같이 들어오지 않도록 우울을 먼저 잡는것으로 보입

     니다. 우울 -> 슬픔 순으로 잡고 나서 탱커가 탱하고 있는 고통을 잡으면 루크의 궁책이 끝나게 됩니다.

     루크의 궁책을 보고 나면 쑨 텐더하트의 차례입니다. 쑨은 차단 가능한 캐스팅을 하지 않는 캐스터라 위치를

     옮기는 것이 굉장히 힘들어 보입니다. 그래서, 처음 쑨과 허를 탱하는 탱커는 쑨을 본격적으로 뎀딜해야 하는

     시점까지 쑨의 어그로만 집중적으로 먹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허 소프트풋이 쓰는 스킬중에 바닥에 독웅덩이

     를 생성하는 스킬이 있기 때문에 허와 쑨을 같이 탱할경우 근접딜러의 딜이 굉장히 힘들어지기 때문으로 보입

     니다. 쑨의 딜이 시작되면 쑨과 허를 탱하던 탱커는 허만 밖으로 빼서 독웅덩이를 공격대에서 분리시킵니다.

     쑨의 궁책이 돌입하면 "암울한 명상" 이라는 스킬로 공대에 데미지를 주고 가운데 명상의 장에서만 명상데미지

     가 감소되는데 그래도 허 탱커와 루크 탱커는 명상의 장 밖에서 힐로 버팁니다. 허의 독웅덩이와 루크의 복수의

     공격이 공대에 적용되면 안되기 때문입니다. 밖에서 돌면서 근접딜러는 딜할수 없는 실체화된 감정들을 가능한

     한 딜 해 줍니다.

     루크와 쑨 다음엔 허 소프트풋 차례입니다. 허 소프트풋이 궁책에 돌입하면 "구체화 된 고뇌"를 생성하는데, 이

     고뇌는 천둥왕 장로회 하드에서 봤던 그런 형태의 토스 가능한 고뇌의 징표를 아무에게나 찍습니다. 이 징표가

     찍힌 상태에서 고뇌의 공격을 받으면 암흑약점 디버프가 중첩되면서 받는 데미지가 점점 커집니다. 따라서 일

     3,4중첩 이상 받지 말고 주변 딜러에게 징표를 패스해야 합니다. 징표가 걸리면 2분동안 50%의 방어도가 깎여

     나가게 되는데, 테섭에서는 탱에게 주는 데미지가 약해서 탱커가 받아도 되었다고 합니다만, 본섭에서는

     어떻게 조정될지 모르겠습니다. 만약에 보기의 무적으로 이 쇠약 디버프가 지워진다면 이를 활용해봐도 좋을듯

     합니다. 고뇌를 딜해서 죽이면 허 소프트풋의 궁책은 끝나게 됩니다.

     이 과정을 2번 반복한 후 피통을 맞추어 1을 만들면 전투는 끝나게 됩니다.

 

  - 무기/분노전사 -

     루크 스톤토는 죽기의 고어핀드처럼 주기적으로 일정 인원을 자기 옆으로 끌어들인후 타락의 발차기라는

     수도사 광역 회전발차기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끌어들여지면 빠르게 밖으로 빠져나와서 받는 데미지를 최소

     화 해야 합니다. 그리고 타락의 맥주라는 스킬을 일정 지역에 사용하는데 흰색과 옥색이 섞인 바닥이어서

     전투중에 알아차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해당 스킬 바닥을 확인한후 피해주어야 합니다. 이외에 허 소프트풋은

     주기적으로 탱을 공격하면서 밑에 독웅덩이를 만들기 때문에 딜할떄 이 웅덩이는 피해서 딜을 해 주어야 합니다

     이외에 쑨의 명상 광역데미지시에 개인뎀감기 정도를 써 주면 좋을것 같습니다.

 

필수숙지 전투임무 리스트 - 이것만은 꼭!!   

1. 탱커 : 루크 스톤토의 정면에 공대원이 없도록 할 것  
            루크의 궁책시 "구체화 된 고통" 의 공허 지역이 공대에 적용되지 않도록 따로 빼서 데리고 놀 것
            허 소프트풋 탱킹시 바닥독과 독뎀에 유의하고 "후려치기" 에 맞지 않도록 절대로 등을 내주지 말것

2. 힐러 : 루크 탱커에게 시전하는 "복수의 공격" 데미지에 대비할 것
            루크 궁책 중 구체화 된 슬픔의 "지옥불 일격" 광역 데미지에 대비할 것
            허 소프트풋의 궁책 중 "구체화 된 고뇌" 대상자 힐링에 유의 할 것
            쑨의 "어둠의 권능 : 파멸" 은 시전 되자마자 디스펠 할것 - 점점 공대에 3배수로 퍼짐
            쑨의 "재앙" 스킬과 궁책시의 "암울한 명상"은 부담스런 공대 데미지를 가함. 유의할 것

3. 딜러 : 공장의 지시에 따라 적당한 타겟의 딜을 하고 피통 맞추기에 유의하며 지시 없는 광딜하지 말것 
            쑨의 궁책시에 생성되는 졸들의 처리에 집중할 것

4. 전직업 : 루크의 "타락의 맥주" 바닥 캐치해서 피할것
               루크의 "타락의 발차기" 시전시 빠르게 빠질것 ; 쑨의 암울한 명상과 겹치면 공대생존기 필수
               루크의 궁책중 "지옥불 일격" 시전시 고통 탱커 제외 모두 뭉칠것
               루크의 궁책시 "구체화 된 우울" 의 타락 충격은 가능한 한 차단해 줄것
               쑨의 샤 불태우기 데미지를 최소화 하려면 평상시 최소 5미터 이상 거리는 유지할것               


 

      

 



3. 노루셴

 

 

  < 방어 전사 >

 

  < 무기/분노 전사 >

 

< 전투 진행 >


   테섭대로 나온다면 굉장히 까다로운 전투가 될 수 있는게 노루셴으로 보입니다. 노루셴은 사실 교만의 샤 

   전투를 돕는 우호적인 NPC 이기 때문에 공대가 실질적으로 상대하는 건 노루셴이 아니라, 노루셴이 

   공대원에게서 추출해 낸 타락의 결정체이며, 이 타락의 결정체와의 전투에서 탱/딜/힐을 적정하게 하기 

   위해 필요한 내면성찰에서의 전투입니다. 전투가 시작되면 플레이어는 75의 타락수치를 가지게 되는데, 이 

   타락수치가 늘어날수록 타락의 결정체에게 하는 딜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따라서, 이 타락수치를 줄여야 하

   는데, 이를 위해서 방의 양 끝에 있는 정화의 빛을 클릭하여 내면성찰에 들어가게 되고, 내면성찰에서는 방어, 

   공격, 치유의 각 특성에 맞는 전투가 주어지게 됩니다. 방어 전담은 초거대 타락의 여러 공격으로부터 1분을 

   버텨야 하고, 치유 전담은 거대한 타락을 공격하는 아군 NPC를 힐해서 거대한 타락을 1분내에 죽여야 합니다. 

   공격전담은 방에 생성되는 5마리의 타락의 정수와 1마리의 타락의 현신을 제거해야 합니다. 내면성찰이 성공적

   으로 끝나면 빛의 구슬이 생겨서 클릭하고 나오는 시스템으로 보입니다. 방어전담은 1분을 못버티면 그냥 죽

   는거고, 치유전담이나 공격전담이 내면성찰에 실패하면 남은 모든 정령이 결정체가 있는 공간으로 쏟아져 나

   오게 됩니다. 타락의 결정체는 피통이 줄어들수록 강도가 세지는 "차디찬 두려움" 이라는 스킬을 시전하기 때문에

   둘 이상의 힐러가 동시에 내면성찰을 들어가면 안되므로 탱1-힐1, 힐1-딜1, 탱1-딜1 같은 차례로 내면성찰을 

   진행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 방어전사 - 

     40만의 물리피해를 입히는 난도질과 이 난도질의 피해를 증폭시키는 자괴감 디버프 중첩 때문에 타락의 결정

     체 탱 교대가 필요하며, 오프탱은 주기적으로 현신하는 해방된 타락의 현신을 탱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2탱

     이 반드시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오프탱이 타락의 현신이 없는 타이밍에 내면성찰을 진행하고 오는 체계가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전투 시작부터 끝날때까지 방을 빙빙 돌면서 선에 닿는 플레이어에게 15만의 피해를 

     주는 "눈먼증오" 스킬에 의한 피해도  크지 않도록 신경써야 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내면성찰에서의 

     초거대 타락에게서 버티기인데, 몇개의 동영상에서 살펴본 바 테섭대로라면 자힐기가 부족한 전탱에게는 굉장히 

     버티기 힘든 전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전반적으로 일반난이도의 내면성찰 전투는 본섭에서 약간 

     너프되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초거대 타락을 상대할때, 50만 데미지의 전면공격은 반드시 피해야 

     하며,차단 가능한 스킬은 모두 차단해야 합니다. 분노를 쌓기위해 초거대타락을 칠때 마다 도트데미지를 주는

     "타락" 효과가 중첩되기 때문에 이 중첩 또한 관리가 되어야 합니다. 

      이런식으로 힘든 내면성찰  전투가 끝나면  탱교대전까지 딜러나 힐러가 내면성찰에 실패한경우 그리고  타락의

      결정체 피가 40% 이하가 되면 결정체가 타락이 75% 이상인 플레이어로부터 뽑아내는 해방된 타락의 현신 또한

     오프탱이 지속적으로 탱킹해 주어야 합니다. 이 "해방된 타락의 현신"이 죽게 되면 그 자리에 남겨진 타락의 잔

     류물이 공대에 지속적으로 9만의 광역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이 남겨진 타락의 잔류물을 획득하여

     야 하는데, 이 잔류물을 획득하면 25의 타락이 추가되므로, 내면성찰에 성공한 타락에 여유가 있는 플레이어로

     하여금 빠르게 획득하게 해야 합니다. "해방된 타락의 현신"은 "역겨운 연결" 이라는 스킬로 타락의 결정체와 

     피통이 연결되어 있으므로 타락의 현신에 딜 하는 만큼 똑같이 타락의 결정체에 복사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

     러니 해방된 타락의 현신이 나올경우 이를 먼저 딜하는것이 전체 공대에 유리합니다. 

     딜러가 내면성찰에 들어갔다 나오게 되면 나오는 졸은 해방된 현신말고도 "해방된 타락의 정수" 라는 작졸도 

     있는데 이 정수의 공격으로는  플레이어에게 던지는 "타락방출"이  있습니다.

     이 공격은 피할수 있는 공격이지만, 이 타락방출이 가운데 큰 타락의 결정체에 닿으면 결정체의 공격력이 상승

     하기 때문에 대상이 될 경우 위치를 잘 잡아주어야 합니다. 


   - 무기/분노 전사 -

     딜전사의 경우는 우선 외부딜링시 방안을 결정체의 차디찬두려움 공격을 지속적으로 받고있는 상황이기때문에

     빙빙도는 눈먼증오에 의한 추가피해는 없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상대적으로 힐이나 탱에비해 내면성찰 전투가

     수월한것이 딜러고 방어태세나 투혼 그리고 연전연승이나 재기등으로 생존도 준수한 편이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타락 관리를 하셔서 결정체 및 졸들의 딜량도 높이시고 특히 해방된 타락의 현신 죽이고 나면 생기는 구슬처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실수 있다면 성공적인 임무완수가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내면성찰에서는 5마리의 타락의 정수

     와 1마리의 타락의 현신이 나오는데, 실패하지 않는다면 죽이는 순서대로 외부로 나오게 되니, 외부 상황에 따라서

     공장의 지시를 받으면서 죽이는 순서를 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필수숙지 전투임무 리스트 - 이것만은 꼭!!   

1. 탱커 : 타락의 결정체 탱킹시 "자괴감" 디버프 체크하면서 탱 교대 할것
            해방된 타락의 현신이 나오면 반드시 캐치해서 탱해줄것
            가능한한 타락수치를 낮게 유지하면서 필요할 경우 타락의 잔류물 처리에 참여할것 
 
2. 힐러 : 타락의 결정체의 피가 줄어들수록 데미지가 늘어나는 "차디찬 두려움" 공대 광역 데미지에 대해 체크할 것
            해방된 타락의 현신이 존재하는 동안 공대 전체에 추가 데미지가 가해지는 부분에 대해 체크해 둘것 

 
3. 딜러 : 어떤 경우에라도 일단 졸이 나오면 졸부터 처리할 것 
 
4. 전직업 : "눈먼 증오" 광선에는 가능하면 데미지 입지 말 것
               타락의 잔류물 처리 대상자로 지정되지 않았다면 절대로 해방된 타락의 현신 처리후 그 위에 있지 말것
               해방된 타락의 정수가 결정체를 향해서 암흑 화살을 쏘면 몸으로 막아 줄것
               본인 직업의 개인 테스트를 완수하고 나올것 (-_-;;) 

 



 

 

 

4. 교만의 샤

 

 

  < 방어 전사 >

 

  < 무기/분노 전사 >

 


 

< 전투 진행 >

  

   몇 가지 구성은 노루셴 전투와 비슷합니다. 노루셴 전투에서의 타락수치바 처럼 교만의 샤 전투에서는 교만수치바가

   있습니다. 이 교만수치는 노루셴 전투와 다르게 0 부터 시작하는데 100이 되면 교만의 샤에게 영원히 정신지배를 당

   하게 되기 때문에 100이 되지 않도록 관리하면서 그 안에 교만의 샤를 처치해야 합니다. 

   당연하게도 교만의 샤는 공대원들에게 여러가지 기술로 데미지를 가함과 동시에 교만수치도 올립니다. 기본적으로 

   샤나 샤의 소환물들에게 공격을 당하면 5의 교만수치가 늘어나지만, 이 교만수치를 폭발적으로 늘리는 몇가지 특수

   상황 혹은 특수 기술들도 존재합니다. 

   기본적으로 교만의 샤는 "에너지"라는 것을 지속적으로 채워서 100이 되면 35만의 공대 광역피해를 입히는 "팽창하는

   교만" 스킬을 시전하고 모든 공대원에게 5의 교만수치를 부여합니다. 이 팽창하는 교만 스킬은 교만의 샤 전투에서 

   가장 중요한데, 왜냐하면 단순히 광역피해와 5의 교만수치만 부여하는것이 아니라, 공대원의 현재 교만수치에 따라서

   추가적인 임무를 부여하기 때문입니다. 


      공대원 교만수치 0 ~24 인 경우 : 별다른 추가 임무 없이 광역데미지와 함께 단순히 5의 교만수치만 추가됩니다. 

      공대원 교만수치 25~49 인 경우 : 해당 공대원의 발 밑에 샤의 타락 덩어리가 생성됩니다. 까만 원형 바닥의 형

                                                 태를 띄며 바닥이 보이면 모든 공대원은 3초안에 해당 바닥의 5미터 밖으로 물러

                                                 나야 합니다. 얻어맞으면 30만의 데미지와 함께 5의 교만이 추가됩니다. 

      공대원 교만수치 50~74인 경우 : 해당 공대원으로 부터 임의의 방향으로 15미터 떨어진 곳에 "투영" 이라는 지역

                                                 이 생성됩니다. 눈에 확 띄는 바닥에 녹색 화살표 까지 위에 있어서 한눈에 투영 

                                                 지역임을 알아 챌 수 있습니다. 투영 지역이 생성되면 해당공대원은 반드시 6초

                                                 안에 화살표 위로 올라가야 하는데, 실패한다면 전 공대원에게 22만5천의 암흑

                                                 데미지가 들어가면서 당연히도 모든 공대원에게 5의 교만수치가 추가됩니다. 

      공대원 교만수치 75~99인 경우 : 공대원이 이 상태에서 팽창하는 교만 스킬에 적중되면 해당 공대원에게 "교만의

                                                  오라" 가 생성됩니다. 이 교만의 오라는 주변 5미터 내의 공대원에게 초당 25만

                                                  의 암흑피해를 입히면서 동시에 5의 교만수치도 추가됩니다. 

      공대원 교만수치가 100인 경우 : 공대원은 "오만방자" 한 상태가 되어 공격력과 치유량이 50% 씩 증가합니다. 이 

                                                 오만방자 상태에서 팽창하는 교만에 적중되게 되면 영원히 샤에게 정신지배 되

                                                 게 됩니다. 


      그 다음 중요한 스킬로 "타락의 감옥" 스킬이 있습니다. 교만의 샤와의 전투지역을 보면 가운데에 있는 교만의

      샤와 함께 외부 4코너에 타락의 감옥이 존재하는데, 샤가 타락의 감옥 스킬을 사용하면 임의의 2명이 4군데중

      2군데의 감옥에 순간이동되어 갇히게 되며, 해당 플레이어는 기절한채로 1초에 8만씩의 데미지를 입으면서

      매초당 5의 교만이 증가합니다. 이를 풀어 주려면 감옥 주변에 주황색으로 활성화 되는 감옥 열쇠 위에 최소 

      1명의 공대원이 올라서면 되는데, 미리 열쇠지역에 가 있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감옥이 작동되어 타겟 공대

      원이 순간이동 되는 순간 12미터 주변으로 25만의 광역 넉백 공격이 시전됩니다. 따라서, 오히려 타락감옥 스

      킬 시전 전에는 이 데미지를 얻어맞지 않기 위해 해당 지역에서 피해주어야 합니다. 전투를 진행하면서, 

      다음에 어느 감옥을 사용하게 될지가 자연스럽게 보이기 때문에 빠른 이동이 가능한 공대원이 적절하게 산개하

      면서 열쇠지역으로 이동할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합니다. 깜빡 잘못하면 특정 공대원의 교만수치가 무섭게 올라

      가게 되는 중요한 스킬입니다. 


      그 다음으로 "교만의 현신" 소환 스킬이 있습니다. 교만의 현신은 나오게 되면 임의의 대상에게 조롱의 일격을 

      캐스팅하는데, 이를 맞으면 22만5천의 데미지를 입고 5의 교만수치가 추가됩니다. 이 캐스팅은 기절기로

      차단이 가능한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최대한 기절기를 이용해 차단하면서 전담딜러가 가능한한 빠르게 소환된

      교만의 현신을 제거해야 합니다. 다만, 이 교만의 현신은 죽으면서 가장 가까운 2명의 딜러의 교만수치를 5만큼

      증가 시키기 때문에 전담 딜러는 교만수치와 기절기 보유여부에 따라서 매번 바뀌어야 할 수도 있을것으로 보입

      니다. 


      그 다음 스킬로는 "자아성찰" 스킬이 있습니다. 교만의 샤는 높은 교만 수치를 지닌 5명의 플레이어에게 이 스킬

      을 사용 해서 공격을 당한 플레이어의 발 밑에 공허바닥을 만들어 2초후에 "투영체" 를 소환하게 하는데 당연히

      도 소환되면서 공허지역에 일정수준의 데미지와 5의 교만수치를 부여합니다.  이 때문에 모든 공대원들은 일정

      거리 이상 산개하여 공격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테섭의 공략영상에서는 이 투영체의 숫자가 매 팽창스킬이 

      반복될때마다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것으로 보이는데 난이도 조정인지 도감에서는 최대 5명에게만 사용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이 투영체는 탱이 몰아서 광쳐서 잡아야 하는데, 투영체에게 맞는다고 교만수치가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투영체는 소환될때만 데미지와 교만수치를 줍니다. 


      마지막으로 전사가 주의해야 할 스킬은 아니지만, 교만의 샤는 임의의 플레이어 2명에게 "교만의 징표" 를 남겨

      초당 7만의 돗뎀을 넣습니다. 이는 해제 가능하지만, 힐러가 해제할 경우 힐러에게 5의 교만수치를 부여합니다. 

      따라서, 해제 전담 힐러 보다는 교만수치 고려하여 힐러들끼리 돌아가면서 해제 해야 합니다. 


     * 노루셴의 도움

       앞선 3넴에서 공대원을 시험한 노루셴은 시험을 통과한 공대원을 위해 교만의 샤 전투에서 지원을 해 줍니다. 

       노루셴은 임의의 플레이어에게 "티탄의 선물" 이라는 버프를 걸어주는데 이 버프를 받으면 20초동안 교만 수치

       증가로 부터 면역이 됩니다. 그리고 티탄의 선물은 몇 사람에게 동시에 걸리는데(동영상 상으로는 3명으로 보

       입니다) 이 사람들이 8미터 안에 모이게 되면 15초동안 가속/공격력/치유량이 15% 증가되는 티탄의 힘 버프를

       얻게 됩니다. 따라서 티탄의 선물 버프가 걸린사람은 무조건 교만의 샤 몸뚱이 중심부로 뭉쳐서 버프를 받을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교만의 샤 피통이 30%가 되면 교만의 샤는 노루셴을 죽여버리고 2페이즈 타임어택 전투에 돌입하는데, 

       이때, 노루셴은 죽으면서 최후의 선물로 플레이어를 정화시켜 교만수치를 0으로 만들어 줍니다. 


     * 2페이즈 전투 

      2페이즈 전투는 교만의샤 피통 30% 에서부터 시작됩니다. 교만의 샤는 피통이 30% 이하에서 "암흑 분출" 상태

      에 돌입하게 되는데, 이때에는 10초마다 245000의 암흑피해를 입히면서 역시 5의 교만수치를 부여합니다. 

      2페이즈에도 1페이즈 때의 모든 공격은 유지되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1페이즈와 똑같이 움직이면서 타임어택

      형태로 남은 30%의 피통을 빼야 합니다. 2페이즈 전투는 공대 배치와 힐러의 역량이 중요할것 같습니다. 


    - 방어전사 - 

      교만의 샤는 현재 본인이 보고 있는 대상에게 "교만의 상처" 라는 15초간 지속되는 디법을 남깁니다. 그리고, 

      이 디법을 받은 상태에서는 교만의 샤에게 근접공격을 맞으면 맞는대로 5의 교만수치가 올라가게 되기 때문에

      2탱이 필요한 전투가 됩니다. 그리고 근접해 있는 대상이 없을 경우 영봄 샤의 "뻗어나가는 공격" 을 시전하기

      때문에 반드시 탱 1명은 샤를 탱하고 있어야 합니다. 근처에 밀리딜러에 의해 바닥이 생길 경우 반드시 피해서

      데미지와 특히 교만수치를 얻지 않도록 해야 하며, 투영체 졸을 빠르게 킾해서 딜러가 투영체 때문에 바닥을 

      보지 못하게 되는 상황이 없도록 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오프탱일 경우 영도를 활용하여 공대원 그룹으로

      부터 먼 열쇠지역에 빠르게 올라가 주는 것도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 무기/분노 전사 - 

      바닥 피하기는 기본이고, 교만의 현신이 소환될때 대부분의 경우 원딜들이 처리 하겠지만 기절기의 필요 등으

      로 공대에서 딜을 요청할 경우 빠른 이동 및 충파, 폭망 등으로 현신의 기절 유지에 도움을 주는 것도 필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타락의 감옥이 생성될경우 영도로 빠르게 이동해 주는것도 중요하며, 밀리지역에 밀집

      하여 생길수 있는 투영체 생성 지역을 잘 피해서 딜하는것도 주의해야할 점으로 보입니다. 


   어떤 점에서는 예전 초갈전투와 비슷한 구성으로 생각되며, 설명은 장황했지만 개개인이 교만수치 관리하면서 바닥

   만 잘 피하고 팽창하는 교만 직후 바닥 및 여러 스킬 주의 -> 교만의 현신 나올때 기절기 유지 후 빠른 킬 -> 투영체 

   나오면 바닥 피하고 빠른 광 -> 감옥 시전될때 활성화된 감옥 지역에서 피해 있다가 2명 소환되면 빠르게 접근하여 

   감옥 해제 해주기 -> 2페이즈때 개인 생존에 유의하면서 보스 극딜 하는 어찌보면 익숙한 형태의 전투이기도 합니다.

   

   트라이시, 감옥에 의한 증가 부분만 제외하면 어디에서 본인의 교만수치가 확 증가 했는지를 체크하여 그 부분을 

   집중개선하면서 개개인의 교만 수치만 잘 관리되면 2페이즈의 난이도 및 공대 힐러의 역량이 4넴의 난이도를 

   가늠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필수숙지 전투임무 리스트 - 이것만은 꼭!!   

1. 탱커 : 교만의 상처 디법을 맞으면 탱 교대 할것
            교만의 현신이 출현하면 오프탱은 가서 탱 해 줄것 
 
2. 힐러 : "티탄의 선물" 버프를 받을 때 마다 오만의 징표 해제를 전담하여 진행 할 것
 
3. 딜러 : 어떤 경우에라도 일단 졸이 나오면 졸부터 처리할 것 
 
4. 전직업 : 현재 본인의 교만수치를 파악하고, 다음 팽창하는 교만 시전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대비할 것
               어쩔수 없이 먹는 교만수치 이외에 주변 데미지나 쓸데없는 교만수치 획득은 하지 말 것
               "타락의 감옥" 시전 전까지 감옥지역 근처에 있지 말 것
               주변 감옥에 갇힌 사람이 생기면 빠르게 이동하여 열쇠지역에 올라서 줄것.
               티탄의 선물 버프 받으면 샤 몸속 지역까지 들어와서 뭉쳐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