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나리우스 호드에서 플레이중인 단칸방자취생입니다.

어제 도살자를 킬하고, 이제 막넴만 남은 상황에서 간략하게 공략글을 써볼까 합니다.


1.카르가스 블레이드피스트

다른 탱커가 꿰뚫기 당할때 도발을 해도 잠깐 다른탱커를 보면서 이동하는 경우가 있는데
카르가스가 꿰뚫기 채널링중엔 어글인식 속도가 느립니다.(이유는 모릅니다)
꿰뚫기를 당하자마자 도발을 하고 어글작업을 하게되면 어느정도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제가 관중석으로 올라가는 역할을 담당했는데
한번에 많은 대상의 어글을 잡기위해 격노시 이속증가 문양과 칼폭으로 이를 해결했습니다.
올라가자마자 천둥벼락으로 근처 어글을잡고 광격를 킨뒤 칼폭을 돌게되면 관중석의 4분의1정도까진 이동하면서
어글을 잡을 수 있습니다. 그 이후 죽기가 같이 올라갔다면 고어핀드 후에 충격파를 박으시면 되고
아니라면 적당히 모인뒤에 충격파를 박은뒤 폭파병이 죽었을때 생기는 폭탄만 피하시면 됩니다.

현재 딜량과 속도로 관중석의 절반정도를 잡게되면 곧 강제로 내려오게됨으로 
올라가자마자 왼쪽이나 오른쪽을 정한뒤 가는 곳의 절반정도를 빠르게 처리하고, 영도와 돌진을 이용해서
나머지 절반도 정리한뒤에 빠르게 내려오는 것이 좋습니다. 환호수치를 위해
한두마리 더 잡겠다고 하는것보다 빠르게 내려와서 네임드 딜을 하는게 더 효과적이였습니다.
생각보다 쫄들이 많이 아픔으로 다중탱킹에 좋은 쇠날발톱이 생존이나, 어글이나, 딜링에 매우 좋습니다.

내려오게되면 다음 꿰뚫기를 맞아야되기때문에 네임드를 빠르게 도발하고 
꿰뚫기를 맞게되면 다시 관중석으로 올라가는 사슬이 오기때문에 내려온지 얼마 안되서 다시 올라가야 됩니다.
네임드 피가 10% 근처에 올라가게 되면, 바로 내려오시든가 일부만 잡고 내려오시면 됩니다.

2.쌍둥이 오그론

보편적으로 전사가 페모스탱을 맡던데 저는 폴탱을 담당했습니다.
쌍둥이 오그론에 탱커 공략은 다른 딜러, 힐러랑 다를것이 없습니다.
불바닥을 잘 피하고, 방해의외침/약화의포효/파쇄3단계 때에 수방으로 데미지 리듀스를 시켜주시면서
폴과 페모스가 이쁘게 겹칠수있게 무빙만 해주시면 됩니다.

주의하셔야할건 페모스의 소용돌이에 휩쓸릴시에 디버프가 쌓이게되는데
이 디버프가 있게되면 폴의 방패가격 데미지가 증가해서 피가 훅 까지에 됩니다.
최대한 쓸리지않게 조심하시고, 혹시나 빨려들어가셨다면 빠르게 영도로 나오셔야 됩니다.

불바닥 디버프 1중첩은 탱커에게 큰 위협이 되지않으나 2~3중부터는 조급 압박이 오게됩니다.
만약 본인이 불바닥을 도저히 못피할거같다면 빠르게 불바닥을 지나가서 1중첩에서 끝내는게 좋습니다.
딱딱 정해진 생존기 사이클보단 생존기가 많을 수록 좋은 네임드라 분노제어 특성이 효과적입니다.

3.담쟁이 포자

슬슬 탱커가 비명을 지르면서 탱할 시기가 오게됩니다.
일단 보기,전탱 조합이라서 제가 네임드탱 주력했고 보기가 큰쫄탱에 주력했습니다.
4중첩 도발인계도 하나의 방법이겠으나 네임드 디버프 4중첩을 단 상태로 쫄탱 6중첩을 버틴다는건
정말로 괴롭기도하고 도발인계 사고라던가 순간 힐로스로 인한 급사가 많은것으로 판단되서 였습니다.

선탱으로 다른탱커가 네임드 중첩 4를 맞게되면 큰쫄이 나오게 되는데 그때부터 쫄이 죽을때까지 
네임드만 붙잡고 계시면됩니다. 큰쫄이 죽고나면 다른탱커가 네임드를 도발하게되고 처음과 똑같이 다른 탱커가
4중첩이 될때 그리고 본인 디버프가 지워진 후에 다시 도발하는 택틱입니다.

항상 브레스를 맞기전에 분노 120이 차있는걸 추천드리고
(그렇다고 깡평타를 계속 맞는것도 좋지않습니다)
도발 후 첫 브레스는 디버프가 저중첩이므로 사기의 외침+방막+수방으로 버티시면 됩니다.
브레스가 끝난 이후 평타도 굉장이 아픔으로 브레스동안 분노 60을 다시 수급해서 방막을 쓸수있다면 매우 좋습니다.
(브레스중 본인이 죽을거같으면 수방을 계속 써줘야겠지만요)
두번째 브레스는 중첩 4~5정도 즘에 맞게되는데 이땐 쫄탱도 고중첩인 관계로
방벽(or최저)+방막+수방으로 버티시면 되고 항상 브레스가 끝난뒤에 격재를 쓰시거나
거꾸로 피가 너무없다면 격재를 쓰고 브레스를 맞으시면됩니다.
그리고 나면 큰쫄탱이 쫄을잡고 네임드를 도발하게 되는데 이때 탱커 중첩이 5~6중첩이 됨으로
네임들를 쳐서 생기는 분노를 수방으로 돌려서 틱뎀을 감소시키는 것이 힐부담을 주지않는 좋은 방법입니다.

브레스 탱커 생존기 로테이션은
사기>방벽>사기>최저>사기>방벽..... 으로 계속 돌아가게되니 잘 사용하시면 됩니다.

공대조합 및 택틱상 사기의외침을 쓸때 외부생존기로 대체할수 있다면 
브레스를 맞은 이후에 사기를 돌리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 본인이 쫄탱을 하게된다면 3중첩 이후부턴 왠만하면 깡평타를 맞지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외부생존기와 본인생존기 연계를 잘 상의해서 결정하시면 되고
쫄이 약 1분50초 정도마다 오게되서 방벽이 슬슬 밀리게되니 이점도 참고하시고 생존기 택틱을 짜시면됩니다.


글이 쓸데없이 길어진 관계로 택터스,코라그,도살자는 다음글에 쓰도록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