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lufia
2016-08-08 16:27
조회: 41,635
추천: 42
군단 베타 무기전사 후기군단 베타에서 영던 졸업급으로 템을 맞췄습니다. 이후로는 같이 하는 사람도 없고 영어가 짧아 신화던전에 가지 못하기 때문에 만렙에 다다르는 레벨업 과정과 영던을 졸업하고 밤의요새 몇몇 넴드 테스트 하기까지의 무기전사 경험을 써볼까 합니다.
딜러로서의 고민은 어떻게 하면 더 높은 딜을 낼 수 있을까 하는 것이며 이러한 고민 해결을 위해 다양한 특성을 바꿔가며 플레이를 해본 결과 제가 생각한 결론은 정해진 시간(전투시간)안에 가능한 한 많은 분노를 소모하여 거인의 강타와 전투의 함성을 최대한 많이 초기화 시키는 방향으로 운영한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아래의 2개의 유물 무기 특성으로 거인의 강타시 필사의 일격과 마무리 일격의 데미지와 크리율이 상승하고 전투의 함성시 추가로 20%의 딜이 더 들어가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제 문제는 어떻게 제한시간안에 거인의 강타와 전투의 함성을 더 많이 초기화 시키느냐 입니다.
초기에는 분노 부족에 허덕이지만 정밀한 일격의 특성 이후로는 분노 운영에 숨통에 트이게 되고 집중된 분노가 글로벌 쿨과 별로도 운영되기에 동시에 격돌 및 소용돌이까지 사용이 가능해 집니다. <약점 노리기, 정밀한 일격 - 유물특성>
9번 으스러진 방어 특성을 1순위로, 16번 자카이즈의 타락한 피를 2순위로 설정하고 특성을 찍어 나가는데 대략 순서는 아래 번호와 같습니다.
15 특성 선택
단일딜시 강건함, 2타겟 이상시 휩쓸기 일격을 씁니다.
30 특성 선택
여긴 전투 상황과 개인 취향에 맞게 선택합니다.
투신 말고는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여긴 전투 상황과 개인 취향에 맞게 선택합니다.
75 특성 선택
90 특성 선택 치명적인 침착함을 씁니다.
분노제어를 씁니다.
지금 베타 환경에서 전사의 딜 자체가 높은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암살도적이 압도적으로 탑을 달리고 그 다음에 화법, 악사, 냥꾼순인데 무기전사는 중위권에 있다가 마무리 일격 타임때 중상위로 올라가는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무기전사는 광딜이 최하위 같습니다. 전쟁파괴자+전투의함성+칼날폭풍으로 순간 광딜을 조금 낼 수 있지만 그게 끝입니다. 지옥불 성채 공성전과 같이 다수의 쫄이 주기적으로 나온다면 미터기에서 안보일수도 있겠네요.
무기 vs 분노
유물력 때문에 두 특성을 동일 조건으로 비교해 보지 못했지만 단일딜은 서로 비슷하며 1~2마리의 쫄이 팝업되는 넴드는 무기가, 다수의 쫄이 팝업되는 네임드는 분노가 좋았습니다. 아래 유물무기 특성을 보면 무기는 1분 쿨, 분노는 45초 쿨로 차이가 있습니다.
<좌 - 무기 유물 특성 / 우 - 분노 유물 특성>
지금까지 군단 베타 무기전사 후기를 남겨봤습니다. 무기전사도 분노전사 못지 않게 매력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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