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총통
2021-08-24 12:15
조회: 5,254
추천: 12
청명 야드를 위한 먼지 팁안녕하세요.
피손 메커니즘이 기존의 재생발동에서 어둠땅 방식으로 바뀐 이후로 저처럼 청명야드 하시는 분이 없진 않으리란 생각에 미새팁 적어봅니다. 청명야드는 상대적으로 컨이 단순하고 자원이 풍부하기 때문에, 일단 쉽고 시원시원하고 액션감과 타격감이 좋으며, 마격을 더 자주 치므로 꽁재생이 자주 떠 자생도 더 좋습니다. 또한 피손트리의 경우 피손을 띄우는 과정 중에 다른 것을 끼워넣기가 매우 어려운 반면, 청명트리는 이 부분이 매우 자유로우므로 힐지원이나 저주/독해제 지원, 태풍, 격노해제, 전봘, 뿌묶, 쇄포 등 각종 유틸리티를 사용하는 측면에서도 부담(사이클 꼬임)이 훨씬 적습니다. 이러한 특징이 야드 저변확대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1. 청명야드는 마격을 세계 칠 필요가 없다. 피손야드는 도려든 흉포든, 5버블 + 피손 (+ 각종 부스트) 상태로 넣는것이 너무나도 중요하기 때문에 모든 딜사이클이 여기에 집중되는데요 (뇌절의 주 원인이죠), 청명야드는 5버블을 고집할 필요가 없습니다. 제 경우, 현재 4버블이면 그냥 4버블로 마격을 씁니다. 왜냐하면 다음 버블공격이 치명타면 2버블이 생성될텐데, 1버블을 날리게 되므로 아깝거든요. 차라리 이 버블을 아껴서 마격을 한번 더 치는게 낫습니다. 단, 흉포의 경우 기력 50으로 날릴 필요는 있습니다. 2. 2차 스텟으로 치명 특화에 연연할 필요 없이, 아이템 레벨을 우선시 한다. 청명야드는 칼발, 휘둘, 갈퀴 등 버블 생성기의 딜 비중이 피손야드보다 훨씬 높기 때문에 능력치를 골고루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즉, 특정 능력치에 몰빵해서 스텟 점감을 일으키느니, 골고루 올리면서 아이템 레벨을 우선시 하는게 더 효율적입니다. 단, 아이템 레벨이 동일할 경우엔 치명타 스텟을 우선시 합니다. 3. 4타겟 이상에선 마격도 원시분노를 쓴다. 원분의 "즉발 데미지"는 흉포 (기본기력 25)의 약 1/4 입니다. 즉, 4타겟부터는 흉포와 원분의 즉발데미지 기대값이 동일하죠. 단, 흉포는 기력 25 추가해서 (즉, 기력 50으로) 데미지 2배가 됩니다. 데미지가 2배가 되는데 추가 버블 안받고 기력만 더 받으니 엄청 좋은거죠. (즉 흉포는 무조건 기력 50으로 쓰기!!) 반면 원분은 기본기력 20으로 흉포 기력 25짜리의 즉발 데미지 1/4가 광역으로 나갑니다. 근데 피손은 원분의 즉발데미지에는 적용이 안되므로, 피손트리에서는 이렇게 하면 손해인데, 청명은 그렇지 않습니다. 따라서 청명야드는 4타겟 초과일때, 현재 도려 남은시간 상관 없이 4~5버블 원분 난사하는게 딜이 더 잘나옵니다. 특히 원분은 타겟 수 제한이 없으므로 4타겟보다 타겟 수가 많아질수록 딜 차이는 더 벌어집니다. 정확히 4타겟일 땐, 주타겟 기력50 흉포 쓰다가, 나머지 타겟들의 도려가 다되갈 때 쯤에 원분을 씁니다. 3타겟 이하일 땐, 처음에 원분 걸고 시작한 후 3타겟 돌려가며 흉포로 도려리필을 해주고요. 이상 먼지 팁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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