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기다리셨습니다. 돌아온 냥냥이입니다.

아쉽게고 초기패치때처럼 매우강력했던 야드의 모습은 보기 힘들어졌지만, 그래도 꽤 준수한 성능에

준수한 유틸, 준수한 공격, 그리고 기력부족에서 완전히 해방된 냥냥이 부활입니다

심크가 아직 작동되지않아, 자체 야드만가능한 심크를 제작하는 도중에 

진짜 여러가지 특성을 전부 사용하면서 느껴본 주관적인 특성 리뷰입니다.



이번 패치로 매우 복잡해진 특성트리로인하여, 많은 고민을 하고계실거라 믿고있습니다.

물론 많은분들은 직접 쳐보면서 연구하시기도하겠지만,  


레이드의경우에는 Warcraftlogs 를 통하여 얼마든지 최상의 정보를 공유받을수 있지만, 필드 or 쐐기에서는 정보를 공유받기 힘듭니다.

제가 한 리뷰를 보면서 연구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글을 적으면서도 생각보다 특성에 따른 딜 기대값이 엄청 차이나지는 않았습니다.

어떤 형식의 트리를 타더라도 생각보다 딜차이가 크진않았습니다. 
  아마 스탯비중과 전투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트리가 파생되고 그 파생에따라 큰 딜차이는 보이지 않을것같네요.
대부분 스킬들이 데미지 가충치가 2.5~6%정도로 측정되어있습니다.

 
1타겟 허수아비 
특성에 따라 28-38k 정도 나옵니다. 


4타겟 허수아비 (특성에 따라 다르지만 75~110k)정도 나오는것같습니다
 
 루비성소 10단 딜내역 (마지막보스에서 어그로가 튀어서 전투내내 죽어있었지만, 꽤 높은 딜을냅니다)
단수가 올라갈수록 도트딜러 특성상더 높은 포텐션을 가질것같습니다.
1줄 ~ 4줄 (총 8포인트 필요) 

1-2
1) 호랑이의 분노 : 즉시 50기력을 회복하고, 15초간 모든 공격력을 15% 증가시킵니다. 
                        - 사실상 첫 줄의 첫 스킬이다보니, 선택할 여지도 없습니다.
                          여러분이 잘 아시던 그 스킬이 맞고 베타에서 여러번 변경되다가,
                          다시 돌아와서 격아/어둠땅 시절의 그 스킬 그대로 입니다.  그냥 선택하세요
                         ※ 연관 특성 : 맹수의 본능 (8줄) / 포식자 (3줄)  
                         추천 포인트 (1) 


2) 청명의 전조 : 자동공격이 청명함을 발동하여 갈퀴발톱 휘둘러치기, 잔혹한베기, 난타를 자원소모없이 사용가능합니다
                       이것도 잘 아시던 스킬입니다. 드루이드 기본스킬에서 특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사실상 필수 스킬이며, 평타 공격시 10%확률로 뜹니다. 
                      ※ 연관 특성 : 맹수의 본능 (8줄) / 포식자 (3줄) 
                      추천 포인트 (1) 

3) 원시의 발톱 (2중첩) : 연계 점수를 생성하는 능력 사용 시 10% / 20%확률로 연계 점수 1점을 추가로 생성합니다. 
                       신규특성입니다. 콤보스킬사용시 확률로 연계점수를 추가로 줍니다. 치명타 적중시 추가로
                      주는 콤보포인트와 별개로 뜨기때문에, 크리티컬 + 원시의 발톱뜬다면
                      한번에 3포인트를 가져가는 경우도 있으며,
                      기습공격과 함께 사용한 칼날 발톱의 경우에 바로 5콤보포인트도 획득 가능합니다.
                     하지만, 주력 특성이 위쪽라인에 몰려있는 야드 특성상 포인트 부족하기때문에
                     찍을수 있다면 1개정도는 찍으면 좋습니다.
                       ※ 연관 특성 : x
                         추천 포인트 (0~1) 
 
4) 원시 분노 : 마무리 일격으로 주변 모든 대상에게 즉시 피해(물리)를 입히고 도려내기를 부여합니다.
                네 그겁니다. 똑같습니다. 최근 도려내기가 매우 상향을 많이 받아서,
                그만큼 광 성능도 엄청 올라간 스킬이죠.
                연관 되어있는 특성도 매우 많아서 잘만 맞춘다면, 진짜 개쩌는 광딜을 볼수있습니다. 
                어짜피 아래쪽 특성으로 가려면 필수로 찍어야 하기 때문에 찍어줍니다.
                ※ 연관 특성 : 상처 찢어발기기(5줄) / 섬뜩한 출혈(6줄) / 찢고 도려내리 (9줄) /
                    최상위 포식자의 갈망(10줄) / 생사의순환 (10줄) / 적응의 무리(9줄)/
                    걷잡을 수 없는 무리(10줄) / 피투성이 손길 (9줄) or 사자의힘(9줄)  

                추천 포인트 (1) 

3줄
1) 맹공 일변도 : 출혈 중인 대상에게 대한 칼날 발톱의 공격력이 20%, 휘둘러치기(잔혹한베기)의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예전에 칼날발톱이나, 휘둘러치기 레벨이 오르면 자연스럽게 습득되었던
                      패시브가 특성으로 나왔습니다. 난타만 걸어둬도 자연스럽게 데미지 증가 효과를
                      받기 때문에 매우 쉬운스킬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격아때부터 칼날발톱과 휘둘러치기의 공격력이 바닥을 치기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찍진않습니다만,
                      광폭화나,기습 공격을 찍는다면 매우 높은 수준의 공격을 할수 있고,
                      화려하고 스타일리쉬하게 전투하시는걸 원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 연관 특성 : 기습공격 (5줄), 광폭화(5줄) 
                         추천 포인트 (0~1) 


2) 포식자 :  자신의 출혈효과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대상이 죽으면 호랑이의분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며, 호랑이의 분노가 추가로 5초 지속됩니다.
                     기존에 알던 그 스킬이 맞습니다. 
                     어둠땅에서 이거없으면 기력시체였던 기력회복의 최고봉 스킬이었죠.
                     심지어 지속시간5초 증가 효과까지 신규특성 몰아치는 격노까지 사용한다면
                     단일대상에게도 거의 무한에 가까운 호분유지를 해주게 해주는 좋은 스킬입니다. 
                      ※ 연관 특성 : 맹수의 본능 (8줄) / 포식자 (3줄) 
                      추천 포인트 (1) 

3) 이중 발톱 갈귀 : 갈퀴발톱 사용시 주위 1명 추가대상에게 갈퀴 발톱을 부여합니다.
                       신규특성입니다. 조드의 쌍둥이 달처럼 대상 + 갈퀴발톱이 부여되어있지 않은
                       대상을 우선으로 부여합니다. 
                      도려내기와 마찬가지로 이번에 갈퀴발톱 또한 상향을 많이 먹은데다가,
                      갈퀴발퀴 추가데미지특성 + 기습공격 특성으로 딜링기로서 매우 뛰어난 성능을 보입니다.
                      실제로 매우 강력해진 도려내기와 거의 비슷한 수준의 딜링을 낼수 있기에
                      깡단일이 아닌이상 찍어준다면 괜찮은 성능을 보입니다.

                     
                                    ※갈퀴 발톱과 도려내기의 평균 데미지 차이는 미미하다

                       ※ 연관 특성 : 감염된 상처(6줄), 기습 공격(5줄), 적응의 무리(9줄), 생사의 순환(10줄)
                         추천 포인트 (0~1) 

4줄
1) 보호의 성장 : 재생의 보호를 받습니다. 재생이 지속되는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5%만큼 감소합니다. 
                        - 야생의 신속함이라는 특성으로 사실상 재생을 거의 무한정 공짜로 사용하는
                           야드에게 있어  상시 5% 뎀감 버프라는 강력한 기술이지만,
                           야드특성이 아닌, 공용으로 갔으면 참 좋았을 특성입니다. 
                           특성 포인트가 넉넉하다면 찍겠지만, 찍을 여유는 없어 보이네요. 
                         ※ 연관 특성 : 야생의 신속함(6줄) 
                         추천 포인트 (0) 


2) 칼날이빨 :  흉포한 이빨의 공격력이 15% 증가시키고, 4초간 소모한 연계 점수당 도려내기의 공격력을 5%증가시킵니다.
                  기존 특성에서 변경이 좀 있었습니다. 20%였던 데미지보너스는 15%로 감소하고,
                  지속시간을 늘려주던 특성이 도려내기 데미지를 늘려주는 형태로 바뀌었네요. 
                  사실상 하위포인트를 찍기위해 반드시 찍어야하지만,
                  용군단에서 흉포한이빨 공격력이 매우 낮아진 터라 흉포한이빨이 주력으로 쓰기는 어려워졌습니다. 하지만, 도려내기의 여러 특성과 연계되어 순간적으로 도려내기 공격력을 올릴수있기때문에, 최상위 포식자로 띄운 흉포 + 도려내기 리필시 부여되는 찍고 도려내리,나 상처 찢어 발기기같은 데미지 상승도 함께 있으니, 연계를 잘하여 사용한다면 순간적으로 딜 증가도 노려볼수 있습니다.  해당 버프는 최대 5중까지 중첩되며(1회 5버플) 까지 되며, 흉포한이빨을 연속으로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중첩되지 않습니다. 
                      ※ 연관 특성 : 피의 맛(5줄), 불굴의 포식자(6줄)
                      추천 포인트 (1) 

3) 지치지 않는 기력 (2중첩) : 최대기력이 30/60만큼, 기력회복속도가 10%/20% 증가합니다.
                       신규특성입니다.  드디어 기력 회복스킬이 생겼습니다.
                       기존에 청명특성에 붙어있던 최대 기력을 가져온느낌이네요.
                       최대기력자체가 상승하기때문에 패턴회피를 위한 기력로스도 줄어들고,
                       기력회복량이 굉장히 많이 늘어납니다.  예전에 야포정도 수준아니야? 라고 느끼실수 있지만, 
                       1포인트를 주었을때는 약간 빡빡하게 굴러가네 싶다가도,
                       2포인트 주는순간 아예 기력이 달지않습니다.
                       포인트가 아깝고 포식자를 이용하여 기력을 회복하실분은 1포인트는 꼭 주시고,
                       좀더 빡빡하게 딜 굴리고 싶으시다면 2포인트를 주세요
                       개인적으로는 1분 영소 굴리시는분은 1포인트만, 그렇지 않다면 2포인트 주는걸 추천드립니다.
                       ※ 연관 특성 : x
                         추천 포인트 (1~2) 
 
4) 암습의 일격 : 은신 상태에서 갈퀴발톱을 사용하면 4초동안 기절시키고, 공격력이 60%증가합니다. 칼날 발톱을 사용하면 공격력이 60% 치명타율이 두배 증가합니다 또한 연계점수를 추가로 1점 생성합니다.
                      이것도 기존에 있었던 스킬레벨 기술이 별도의 특성으로 나왔습니다.
                      아래특성을 타기위해 거의 필수로 찍어야하기때문에 큰 설명은 안하겠습니다.
                      ※ 연관 특성 : 기습공격(5줄)
                       추천 포인트 (1) 

5) 달바라기 : 표범 변신상태에서 30기력을 소모해 달빛 섬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계점수 1점을 생성합니 다.                
                   기존에 있던 달바라기 그대로입니다. 전투력계수(19.8+158.4%) 가 매우 높아,
                   특히 원거리 풀링기술이 없었던 야드에게 단비같은 스킬이죠.
                   심지어 기력요구량도 매우 낮기때문에 굉장히 좋은 편에 속하지만,
                   지속시간이 매우짧은편이고,  도트 스킬이지만 특화영향을 전혀 받지않기때문에
                   유연성을 올려야합니다. 
                 
                  단일대상 공격스킬로서 굉장히 뛰어납니다. 하지만 사용할수 있는 포인트 자체가 많지 않고
                  신경써야 할게 매우 많아, 취향을 탈것같습니다. 
                   해당 스킬 채용 시 난이도가 꽤 올라가는게 느껴집니다.
                   폭군주에는 괜찮은 스킬입니다. 단일에 좀더 힘을 주고싶다면 찍으세요
                
                    ※ 연관 특성 : 
                    추천 포인트 (0~1) 


5줄 ~ 7줄 (총 12포인트 필요) 
5줄
1) 기습공격 : 마무리 일격 사용 시소모한 연계점수당 5/10% 확률로 다음 갈퀴발톱이나 칼날발톱이 은신한 상태에서 사용한것 같은 피해를 입힙니다.
                 어둠땅 도관으로 있던 스킬입니다만, 확률이 매우 많이 올랐습니다.
                 심지어 갈퀴발톱의 데미지가 매우 올라서 주력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2스탯찍었을때는 5버블 사용시 50%확률이기때문에 매우 자주뜨고 2중
                 갈퀴발톱 채용시에는 60%데미지 증가된 갈퀴가 두개가 박히는 강력함을 보입니다.
                 갈퀴발톱을 리필해야할때에는 갈퀴를 그렇지 않을때에는 칼날발톱을 사용하여 버블을 채워줍니다.
                 하지만 하위 특성으로 가기위해서는 2포인트나 필요하고,
                  날뛰는 야성으로 아래라인으로 통할수 있기때문에 상황에따라 0~2포인트를 주세요
                 ※연관 특성 : 암습의 일격(4줄),맹공 일변도(2줄), 이중 발톱 갈퀴(3줄)
                 추천 포인트 (0~2) 
 
2) 날뛰는 야성 : 흉포한 이빨이 도려내기에 영향받는 모든 적에게 피해의 20%를 입힙니다.
                 신규스킬로서 굉장히 기대했던 스킬이었습니다만, 흉포가 매우 약해진데다가,
                도려내기 지속시간 증가가 되지않아, 흉포사용자체가 굉장히 줄어들어,
                생각보다 힘을 못받고있습니다.  하지만 영혼소집을 사용하시는 유저라면
                선택 가치는 있어보입니다.
                 최상위 포식자를 채용하더라도 약 3%정도 딜 증가 효과가 있기때문에,
                포인트가 모자라다면 패스하세요
                 ※연관 특성 :  피의맛( 5줄), 최상위 포식자의 갈망(10줄)
                 추천 포인트 (0~1) 

3) 광폭화 : 20초간 광폭화가 됩니다. 사용된 연계점수당 20%확률로 2개의 연계포인트가 반환됩니다. 칼날발톱과, 갈퀴발톱이 은신과 같은 데미지를 주고 휘둘러치기는 1개의 추가 연계포인트를 줍니다.
               하나만 본다면 안찍는게 낫습니다만, 4개의 특성을 합치면 티어급 효과가 납니다.
               광폭화 연계를 잘이용하면 순간 광딜에서 200k이상 나는 상황도 연출이 됩니다. 
               하지만, 원래부터 좋은 스킬은 아니였기때문에, 심지어 최근 패치로 휘둘러치기에도
               추가연계점수를 주기때문에, 취향에 따라 쓰시면됩니다.
               아래에 청명의 시간이 있기때문에, 청명을 찍기위해서 필수 스킬이기도합니다.
                 ※연관 특성 :  광폭화 : 사자의 심장, 광폭화: 광기, 광폭화: 아샤메인의 화신, 아샤메인의 인도
                 추천 포인트 (0~1) 

4) 상처 찢어발기기 : 원시 분노 적중 시 대상에게 부여된 도려내기의 지속피해효과를 최대 4초만큼 소모해 즉시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광능력이 전무했던 야드에게 단비같은 좋은 스킬입니다.
               처음에는 왜 이렇게 딜이 안나오지 라고 생각했는데, 도트지속시간이 매우 넉넉하게
               남았을때에만 (4초) 제대로된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특히 생사를 쓰게되면
               5버블에 9초밖에 되지않기때문에, 정말 최대한 빠르게 기력을 모아서 원분을 써야
               데미가 효과적으로 들어갑니다. 
                 ※연관 특성 :  광폭화 : 사자의 심장, 광폭화: 광기, 광폭화: 아샤메인의 화신, 아샤메인의 인도
                 추천 포인트 (1) 

5) 피의 맛 : 대상에게 걸린 출혈 효과 하나당 흉포한 이빨이 2/4%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아쉽게도 새로 적용되는 찢고 도려내기 출혈데미지에는 효과를 받지않도록 변했습니다. 
               그래도 기본출혈 3개는 거의 상시 유지다보니 2포인트를 준다면 흉포한 이빨이 12% 강력해집니다.
               하지만 이번 쐐기에서 흉포딜 비중이 매우 낮아졌기때문에, 12%를 주더라도 단일에서는 약 3%,
               광 클리브상황에서 약 1%수준으로 2포인트나 주기에는 매우 아까운 특성입니다.
               레이드 단일에서 사용할 포인트가 남을때에만 찍어주면 좋겠네요
               
                 ※연관 특성 :  불굴의 포식자(6줄), 피투성이 손길(9줄) or 사자의힘 (9줄),
                                    최상위 포식자의 갈망(10줄)
                 추천 포인트 (0~2) 


7줄
1) 몰아치는 격노 : 마무리 일격으로 소모한 연게 점수 1점당 호랑이의 분노 지속시간이 0.4초만큼 증가합니다.
            or
    호랑이의 끈기 : 호랑이의 분노 사용시 다음 3회동안 마무리 일격이 연계 점수 1점을 생성합니다.
       
      취향차이입니다. 쐐기에서 포식자를 잘 활용할수 있다면 끈기 + 광폭화 + 휘둘러치기 연계로 5버블 강력한 딜을 낼수 있기도합니다만, 단일전투에서  호랑이의 분노의 시간이 빌때가 많아질테고
 
   몰아치는 격노사용시 시간내로 약 6-10초정도 증가 효과를 받는것같습니다. 만약 채용시 4-0초동안 밖에 호랑이의분노가 비어있지않습니다. 아래특성인 맹수의 본능을 사용한다면 거의 상시 전체 공격력 증가효과를 받을수있습니다. 
                 ※연관 특성 : 맹수의 본능, 포식자
                 추천 포인트 (0~1) 
 
2) 광폭화 : 사자의 심장 : 소모한 연계점수당 광폭화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어둠땅 티어보다 성능이 낮아보이지만, 넉넉한 기력덕분에 쿨감효과가 매우 뛰어납니다.
                평균 1분10-25초 사이에 한번씩 광폭화를 쓸수 있습니다. 
                 ※연관 특성 :  광폭화
                 추천 포인트 (0~1) 

3) 생존본능 : 6초간 받는피해가 50%감소합니다.
               사실상 3분짜리 반 무적스킬이긴한데, 굳이 이걸 중앙 중요한 위치에 놓았어야했나 싶긴하네요.
                여러분이 잘 아는 그스킬입니다. 2분에 2중첩 다시 돌려줘 ㅠㅠ
                 ※연관 특성 : 
                 추천 포인트 (0~1) 

4) 광폭화 : 광기 : 광폭화의 지속시간동안 연계점수를 생성하는 능력 사용시 대상에게 출혈을일으켜 6초에 걸쳐 125%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존에 있던 전설효과를 가져온거긴한데, 반드시 광폭화가 터진후에 발동된 스킬에 한정됩니다.                     광폭화전에 사용된 달빛섬광이나, 갈퀴발톱은 적용이 안된다는 뜻입니다.
                 즉 광폭화 이후에 바로 도트부터 리필하고 딜을 넣어야 더 높은 딜을 낼수있습니다.
                 ※연관 특성 :  원시분노 및 도려내기관련 모든 특성
                 추천 포인트 (1) 

5) 잔혹한 베기 : 사실상 단일에서만 사용하던 그 스킬입니다.  휘둘러치기의 약 2배 데미지를 낼수있지만,
                       8초라는 치명적인 쿨이 있습니다.  
          or
     거친 베기 : 휘둘러치기와 난타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매우 취향입니다만, 개인적으로는 달바라기를 채용하셨다면, 잔베를,
                    그렇지않다면 거친베기를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연관 특성 :  맹공 일변도
                    추천 포인트 (1) 


8줄 ~ 10줄 (10포인트 사용가능)

주력스킬로 사용할만한 강력한 기술이 많이있지만, 8줄은 모두 2포인트가필요하기때문에 선택을 잘하셔야합니다. 
총 10포인트를 사용할수 있으니, 사실상 여기서 무엇을 선택하냐에 따라, 전투스타일이 많이 바뀝니다.

8줄
모두 2포인트 씩 필요하고, 전략적으로 찍어야만 합니다.

맹수의본능(2중첩) : 호랑이의 분노의 공격력이 6/12%증가합니다.
                    모든딜이 깡으로 증가되는 호랑이 분노이기 때문에 장신구나 빌려온힘에도
                    영향을 주는 스킬입니다. 기본 15%에 12%가 증가되기때문에 2포인트를 준다면
                    호랑이의 분노상황에서 27%나 데미지 증가 효과를 받을수 있습니다.
                    몰아치는 격노 스킬까지 사용한다면, 업타입이 90%가 넘어가기때문에 해당 특성을 찍었다면
                     포인트를 주도록 합니다.  단, 라인의 특성포인트가 많이 부족하다보니, 
                    1포인트만 찍는경우가 많습니다.

부산한 움직임(2포인트) : 마무리 일격 사용시 연계점수당 3/6%확률로 6초간 가속이 10%증가합니다.
                    지치지않는기력 2포인트 분배시 업타임 약 35-40%정도 나옵니다.
                    성능은 그렇게 좋은편은 아니지만, 해당 특성을 찍어야지만,
                    중요한 특성 3라인이 열리기때문에 강제적으로사용되고있습니다.
                    대부분의 상황에서 2포인트를 분배합니다.

고양이의 호기심(2포인트) : 번뜩임 상태에서 능력사용시 사용한 기력의 25/50%를 돌려받습니다.
                    처음에 굉장히 좋은 스킬이라고 생각했지만, 지치지않는 기력으로 인하여
                   이미 기력이 대부분 넘치기때문에 쓸일이 없어졌습니다.
                   광폭화 와 청명의 시간을 사용하신다면 기력을 꽤 많이 반환받기 떄문에 선택할수는 있지만,
                   위치상 쓸일이 없을것같습니다.



9줄


사자의힘 : 흉포한이빨과 도려내기의 공격력이 15%증가합니다. 
딜차이가 굉장히 큰것같지만, 의외로 차이가 없습니다  피손이 광폭화에서 제대로사용하기 어렵다는 점, 상황에 따라서 리필을 못한다는 점때문에 조금 일단 사자의힘을 채용한다면 정말 딜사이클이 굉장히 쾌적해집니다
 or 
피투성이 손길 : 4초안에 3가지 연계점수를 생성한다면 다음 2번의 도려내기와 흉포한이빨의 공격력이 25%증가합니다.
.불편한점이 너무나도 많지만 1%라도 더 딜을 넣고싶다고하신다면 피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적응의 무리 : 12초마다 적군과 아군을 옮겨다니며 지속스킬의 효율을 25%증가시킵니다.
                강령에 있던 스킬이 었습니다, 현재 도트딜이 매우 좋아졌기때문에, 효율또한 매우 올랐습니다만,
                 생사의 순환을 찍었다면  버프지속시간도 12->9초로 줄어듭니다.
     걷잡을 수 없는 무리(10줄) : 파티원이 없다면 별로 쓸모가 의외로 힐량과 딜량을 어마어마하게 올려줍니다. 
                 운이 좋아 대규모의 적무리에 잔뜩 도트데미지가 뻥튀기 되는걸 본다면 정말 재미있습니다.

화신 :아샤메인의화신 : 광폭화를 30초로 늘려주고 기력소모를 20%줄여주긴합니다만,
                              기력은 어짜피 남아돌기때문에, 애매합니다.
                              하지만 잘만활용한다면 30초지속에 1분 10초 광폭화도 가능하기때문에,
                               광폭화 업타입을 40%까지 늘릴수도있습니다.
            
아샤메인의 인도(10줄) : 예전에 있었던 랜덤광폭화 수준으로 업타입이 5%로 너무 낮습니다.
                            아직은 사용법은 잘 모르겠네요
 or

영혼소집 :     너프가 많이 먹은 영혼소집입니다. 단일에서는 역시나 강력하기도하고,
                    기력수급에도 뛰어나지만, 여러번 딜 체크를 해봤음에도
                    딜지분이 이제는 8%를 넘기기 힘듭니다.
                   그래도 화려한 공격을 원하시거나, 강력한 단일 딜링기를 원하신다면 채용하시면됩니다.
              아샤메인의 인도(10줄) : 영혼소집을 1분으로줄입니다.  기존에 있던 전설효과와 동일합니다만,
                                      니야 특화 효과가 없기때문에 확실히 성능은 어둠땅보다 훨씬 못합니다.




숲의영혼 : 마무리일격 공격력이 5% 증가하고, 소모한 연게점수당 기력을 3 회복합니다.
              너프를 먹었지만 여전히 좋습니다.  사실 이제 기력은 신경을 안쓰다보니, 하위 특성인 생사를 쓰기위한 라인업으로 생각하면됩니다.

혈관절단기 : 도려내기, 갈퀴발톱, 난타의 지속시간이 25% 증가합니다.
          사실상 데미지 25%증가나 다름없다고생각했지만,
           기력이 남아돌기때문에 어짜피 지속시간이 끝나기전에 리필이됩니다. 
    or

찢고 도려내리: 도려내기에만 적용되는줄알았지만, 원시분노에도 적용되기때문에, 광에서 엄청난 지분을 차지합니다. 단일에서 또한 새로부여되는 도려내기의 6%피해를 주다보니 의외로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무조건 후자를 선택합니다.


10줄
야성의 광기 : 대상을 5번 할퀴어 물리데미지와 출혈데미지를 입힙니다.
           이게 광딜도 안되는데, 아쉽네요. 20초쿨이라면 쓸만하겠지만 45초쿨이면
            영혼소집과 비슷한 수준인데, 영혼소집보다 좋은점이 하나도없습니다.

생사의순환 : 도트딜을 어마어마하게늘려주는 좋은스킬이면서 도트리필을 엄청 바쁘게만드는 주 스킬입니다.
               생사의순환과 최상위 포식자가 함께사용된다면 훨씬 높은 확률로 최상위 포식자가 발동됩니다.

최상위 포식자의 갈망 : 어둠땅에서도 나쁘지않은 좋은 스킬이었죠  찍으면 좋습니다. 생사의순환과 매우잘어울립니다.
 
글을 쓰다가 시간이 너무 지체되서 자야할시간을 넘어버렸네요. 뒷부분에 힘을 더 주고싶었는데 바빠서 일단 가볍게 적고내일시간나면 수정해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