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힐업 가이드
어둠땅 강령군주 스킬이 특성으로 넘어왔습니다. 그러나 도관이 사라져 어둠땅보다는 강하지 않습니다.
현재 타겟을 잡은 적, 피가 빠져있는 아군을 넘나드는 스마트 딜,힐이며 최대 5중첩까지 쌓입니다.
포인트는 최대중첩을 넘지 않는 선에서 꾸준히 쿨마다 사용을 하는 것입니다.
또한 쐐기돌을 넣기 전 넣어둔 적응의 무리 버프는 돌을 넣고 시작하여도 사라지지 않기에 입던하고
꾸준히 작업하여 파티원 모두에게 3중 이상 돌게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쿨마다 2중첩 이하인 대상에게 쓰세요
4-2 : 번성( )의 사용법 많은 분들이 번성에대해 오해를 하시는 것이, 현재 걸린 도트에만 지속시간증가 및 틱 간격 감소효과가 생긴다고 생각하시지만 번성스킬을 사용하면
버프창에 번성이라는 버프가 생기고 버프 지속시간동안 있는 모든 도트힐에대해 틱간격 효과가 적용됩니다.
(도트지속시간 증가는 이미 걸린 도트에 한하여 적용되고 번성 이후의 도트는 틱간격 감소만 적용됩니다)
그러므로 준비도 안된 상황에서 갑자기 피빠지면 번성 ->급성 하시고 회복 및 기타 힐을 감아도 로스는 있지만 충분히 커버 가능한 상황이 많습니다.
또한 적응의 무리, 재배, 평온 도트,등등 버프창에 걸린 모든 도트힐에대해 효과가 있습니다.
급하면 번성 -> 급성
4-3 : 평온( )의 이해 "40미터 내의 모든 아군의 생명력을 6.3초에 걸쳐 28,543만큼 회복 시킵니다. 6.8초에 걸쳐 치유할 때마다 1,331만큼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공격대에 속해 있지 않을 때는 치유량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제 평온 스킬 툴팁에 나와있는 평온 설명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6.8초에 걸쳐 치유할 때마다 1,331만큼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시킵니다."이것과
"공격대에 속해 있지 않을 때는 치유량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이 두가지 내용입니다.
평온을 사용하면 두가지의 힐이 들어갑니다. 첫번째 28,543만큼 채워주는 평온의 진짜힐, 두번째 1,300만큼 채워주는 소소한 도트힐, 첫번째 평온힐은
버프창에 표시되지 않는 힐입니다. 간혼 최대 5중까지 중첩되는 두번째 힐이 첫번째의 28,543만큼 채워주는 힐이라 생각하시고 번성과 엮어서
(번성->평온 or 평온 -> 번성)사용하시는 분이 계신데 절대 이러시면 안됩니다. 평온의 진짜 힐에는 영향이 없고 짜잘한 평온 도트힐만 증가시킵니다.
그리고 두번째 파티 상태에서는 100%치유량 증가 옵션을 보시면 대략 6만의 힐이 찹니다. 현재 딜러 체력의 1/4가량을 채워주는 강력한 힐이며,
도트 중첩으로 특화 1스텍까지 주어 힐업을 쉽게 만들어줍니다.
갑자기 피가 빠졌을 때 어떻게 해야할지 손이 꼬이셨으면 에라이 모르겠다 평온 하셔도 충분한 힐업이 가능합니다.
고단으로 갈수록 평온으로 커버할 수 있는 부분이 줄어들어 저같은 경우엔 공대생존기(재집, 대마지) + 개인생존기 + 평온을 묶어서 한 사이클을
버팁니다.(ex, 별궁 막넴 1번. 깡힐 2번 소집 3번 번성 4번 공대생존기+공대생존기+평온)
모르겠으면 평온
4-4 : 영혼소집( )의 이해 영혼소집은 회드의 강력한 딜,힐 1분쿨기입니다.
간단한 규칙 몇가지만 적어보겠습니다
1. , 이 이미 걸린 대상에게는 사용하지 않는다. 2. 공격스킬로 근접시엔 야드스킬, 이격시엔 조드스킬을 사용합니다.
3. 파티원의 피가 가득차있을때는 재생위주로, 피가 빠졌을 때는 신치,재생,급성위주로 사용합니다.
4. 피가 없는 대상 위주로 힐을 합니다.
5. "세나리우스의 인도" 특성 선택 시 현재 폼에 따 , , 히든 스킬이 발동됩니다.(번성은 4초밖에 지속안댐) 6. 캣폼에서 소집을 사용하다가 폼번을 풀어도 소집은 지속됩니다.(반대의 경우(인간폼 -> 캣폼)는 소집이 중단됩니다.)
7. 소집전에 자연의 신속함을 사용하면 소집시 사용하는 모든 재생에서 자연의 광채효과와 자연의 신속함의 재생즉발힐 증가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8. 소집때 사용하는 신치, 재생등 모든 힐 스킬은 숲영, 청명, 풍요등 각종 특성이 모두 적용됩니다.
4-5 : 기본적인 힐 콤보
1. 피생(광합성이면 본인 아니라면 탱커)-> 5회복 -> 신치 -> 급성(넴드 패턴 캐스팅 혹은 시작했을 때) -> 번성 -> 재생 재생 재생재생....
기본적인 회드의 광역힐 콤보입니다. 자신이 넴드패턴에대해 알고 있고 정확한 시간을 알고 있다면 대략 7초 전부터 작업을 시작하면 됩니다.
넴드가 패턴을 시작할 때 숲의 영혼이 들어간 급성을 땡기면서 동시에 번성을 올리고 이후 재생과 회복을 리필해줍니다.
2. 급성 -> 번성 or 번성 -> 급성
급할 때 사용하는 콤보이며, 이런 상황을 최대한 줄이며 패턴에 익숙해지는 것이 회드로써 한단계 발전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번성 이후엔 회복, 재생등 번성 버프시간동안 꾸준히 힐을 감아줍니다.
3. 각종 도트 -> 영혼 소집 -> 번성
영혼소집의 꽁번성을 노릴 수 있으며, 소집시 넣는 각종 도트힐이 이 다음 번성에 고스란히 적용됩니다.
4. 신치(숲의 영혼) -> 자연의 신속한 + 재생
글쿨이 없는 자연의 신속함과 자연의 광채, 재생 연마, 청명의 섬광등 재생을 강화시켜주는 특성을 잘 쓸 수 있는 강력한 단일힐 콤보입니다
저의 경우 기본 13,000인 재생 즉발힐이 최대 190,000까지 나옵니다.
4-6 : 자연의 경계 활용
자연의 경계는 용군단때 생긴 특성으로 모든 치유의 20%만큼 딜로 전환되는 스킬입니다.
쿨도 1.5분이며 글쿨이 없기에 저는 번성과 함께 묶어쓰며, 힐을 받는 대상에게서 제일 가까운 대상 1명에게 들어갑니다.
또한 초과힐과 신치같은 즉발힐 역시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