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지가 몇통 와서 적으려는데 밑에도 노하우 올려주신분이 계시네요.

 

전 제가 클리어 한 방식을 적어보려 합니다.

 

 

 

 

 우선 수련의 장의 템랩의 경우  보시는 바와 같이 (463)으로 모두 고정 하향 되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는 도전모드와 마찬가지로 스펙으로 잡는것을 방지하기 위함 인듯 보이네요.

 

 저는 생각 못하고 그냥 했는데, 다크문 장신구 츠지가 있으시면 마나 관리에 엄청나게 도움이 되실겁니다.

5.1 까지 츠지가 졸업 장신구 였던 만큼, 도전모드와 수련의 장에선 그 효과가 가장 탁월할것이라 생각 되네요.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장신구는 1.츠지, 2.들숨, 3.음영파 장신구 입니다.

 

 

 

 

 

 제가 사용한 특성 입니다. 

 

30라인은 이세라의 선물 대신 소생을 넣어 주셔도 됩니다.

세나리온의 보호의 경우 쿨이 30초밖에 되지 않지만, 그다지 추천하지 않습니다.

 

60라인의 경우, 수련의 장 특성상 마나 관리가 상당히 중요 하므로, 화신이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회드의 수련의 장은 야생 버섯이 엄청난 사기력을 보여주므로, 숲의 영혼을 찍고

회복or급성 가속스텟을 맞추시길 권장합니다. 전 귀찮아서 그냥 했네요.

 

75라인은 거센 강타를 넣어 몹들의 시전을 끊어 주거나, 탱이 위험할때 스턴 넣고 한틱 넘기기용으로 사용 했습니다.

 

90라인, 자경의 상향으로 엄청난 힐량을 자랑 합니다. 난 힐이 쩌니까 딜 지원이나 할래! 하시는분은 야정 찍으세요.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문양 추가 합니다.

주 문양 : 꽃 피우기, 피어남, 재생

보조 문양 : *싹튼 버섯

 

* 싹튼 버섯의 경우, 현재 대상이 아닌, 5.3때 처럼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버섯을 심을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필수

 

 

 

 

 

 시작 전에, 엔피시 옆에 영혼의 샘(생명석)이 생성되 있는걸 보셨을 겁니다. 반드시 클릭해 주세요.

 

 

생석 위치!

 

 

생석을 짚고 시작을 하면, 파티원  NPC가 생성 됩니다. 클레스는 고정으로, 전사(탱커) 마법사, 사냥꾼, 도적 입니다.

 

 

전투 시작 전에 반드시 '사냥꾼'에게 공생을 넣어 주세요. '공격 저지'를 받아 올 수 있습니다.

왜 사냥꾼에게 공생을 넣어야 하는지는 밑에 설명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출현 몬스터 및 스킬 입니다.

 

1. 환영 수병

 주기적으로 임의 대상에게 5초간 주기적인 피해를 입히고, 시간이 다 되면  폭발하는 '물폭탄'을 씌웁니다.

마법 효과 이므로 힐러는 이를 해제 해야 하는데요. 해제하지 못할경우 대상자와 주변 아군에게 큰 피해를 입힙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공저를 받으시라고 한 이유가 바로 물폭탄 때문 인데요, 위처럼 물폭탄의 폭발 데미지를 씹을수 있습니다.

물폭탄이 터질땐 반드시 주변 파티원이 없는곳에서 터트리셔야 추가 피해를 피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가 넘어갈 수록 점점 더 아파지고, 환영 수병이 최대 2명까지도 나오며, 해제 마나소모율도 상당히 크므로

최대한 해제를 아껴야 합니다. 본인이 대상이면 해제 하지 마시고 본진 이탈 후 나무 껍질을 사용해 그냥 터트리세요.

 

해제 순위는 전사(탱커) > 도적(밀리) > 법사(원딜) > 냥꾼(원딜)

 

전사와 도적은 밀리 이므로 항시 붙어있고, 법사의 경우 마법 차단 사용 후 이상하게도 밀리로 붙어서 딜을 합니다.

법사의 위치를 보시고 해제를 할지 안할지 판단 합니다.

 

 

2. 불꽃소환사

 

 

 

 2초의 시전시간을 가진 불덩이 작렬을 계속 사용 합니다. 상당히 아픕니다.

도적,법사가 쿨마다 차단기를 넣지만, 두마리 이상 나오면 역시 무지무지 아픕니다. 정말 아파요.

탱피가 70%이하로 내려갔는데 이놈들이 2~3마리 나온다 싶을땐 무쇠 껍질을 탱커에게 둘러 주시고

불꽃소환사 한마리를 주시잡고, 다른 한마리를 대상으로 잡은 뒤 각각 누구에게 시전하는지 보고 힐을 넣어주세요.

 

 

3. 채굴꾼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이놈들은 토깽이들 처럼 땅을 파고 들어가, 아군 파티원 아래에서 튀어나와 '깨물기' 디버프를 겁니다.

리치왕처럼 90% 이상이 될때까지 주기적으로 체력이 계속 소모되기 때문에, 최우선으로 힐 해야 합니다.

디법 대상자가 밀리일 경우, 회복만 감아 두시고 야생버섯으로 수급 해 줍니다. 이는 마나를 아끼기 위함 입니다.

 

 

4. 둥지가수 및 정복자

 

 

 이놈들 같이 나올때가 좀 힘들어서 스샷 찍다가 죽을뻔 했네요.

정복자의 경우, 커지면서 강한 평타를 때리기 시작 합니다. NPC 탱커는 이때 방벽을 올리는데요.

무쇠껍질이 남아 있다면, 방벽이 내려간 후에 바로 이어서 껍질 넣어 주시고 힐하시면 문제 없습니다.

 

문제는 이놈과 같이 나오는 둥지가수 인데, 이놈이 모든 파티원에게 광역 공격을 넣습니다.

한마리면 별 문제 안되는데, 두마리 같이 나오면 피가 눈에 띄게 훅훅 빠집니다. 시전스킬 이므로

불꽃소환사 와 마찬가지로 도적과 법사가 쿨마다 차단을 넣습니다만, 역시 모두 차단이 안되므로 상당히 아픕니다.

이때 힐 난사 하시면 나중에 마나가 상당히 부족하므로, 급성은 어지간하면 쓰지 마시고, 회복과 발생력, 야생 버섯

최대한 활용 하시면 되겠습니다.

 

 

 

 

전 44웨이브 트라이중 탱 급사로 죽었네요.

 

30웨이브 이후 업적은 없습니다.

 

 

썩은팁 추가 > 도전모드&수련의 장에서는 전설 망토와 전설 얼개 및 티어 효과가 발동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