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 오면서 회드가 상당히 상향 되면서 공대 필수 힐러군으로 자리 잡게 되었고

 

회드 유저도 눈에 띄게 늘어났네요. 힐러군이 그렇듯, 막상 시작 하려면 생소한 스킬들 때문에 진입이 힘들죠.

 

특히나 회드가 힐러 클래스 중 소화하기 가장 어려운 직업군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적다면 적고 많다면 많은...

 

회드 짱짱맨 시절 리치왕의 분노, 회드의 양팔을 잘라간 대격변, 회드의 남은 두 다리 마저 앗아간 5.0 때도

꿋꿋하게 회드만 해온 유저로써 몇가지 도움 될만한 조언을 드리고자 합니다.

 

 

막상 쓰려니, 5.1때 썼던 회드 공략글 재탕을 해도 될것 같네요(....워낙 잘쓴것 같아서..)

5.4에 맞춘 수정 리뉴얼 판 입니다.

 

 

 

우선 회드의 기본은 엑티브 및 패시브 스킬을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 에 달렸는데요. 제가 쓰는 스킬을 살펴 보자면.

 

정신 자극 (3분쿨) : 선택한 대상에게 10초동안 1초 마다 시전자의 정신력의 50%만큼 마나 회복 (일시적 증가 효과 제외)

자연의 신속함 (1분쿨-기본 스킬) : 다음 재생, 육성, 치손 주문을 마나 소모 없이 즉시 시전

숲의 영혼 (패시브-특성) : 신속한 치유 시전시, 5초 내에 사용하는 주문의 가속도가 100%만큼 상승

야생 버섯 (10초 쿨) : 1개의 버섯을 심어놓고 터트리면, 8미터 내의 "모든 아군" 의 생명력을 대폭 회복

                              이 버섯은 자신의 '회복' 도트힐의 '오버 힐'로 축적이 되며, 최대 생명력의 200%만큼까지 축적

나무 껍질(45초 쿨) : 자신이 입는 피해 20% 만큼 감소

무쇠 껍질(1분 쿨) : 대상이 입는 피해 20% 만큼 감소

 

자극의 경우 문양을 박고 아군에게 시전하면, 자신의 마나도 회복이 되지만, 효과가 40% 감소 합니다. 

 

 

 

다음은 문양에 대한 설명 인데요.

 

 

저같은 경우, 문양 변동 거의 없이 급속 성장, 꽃 피우기, 피어남 을 박고 다닙니다.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급속 성장 : 치유 대상이 1명 추가 되지만, 쿨타임이 2초 증가

 

꽃 피우기 : 신속한 치유 대신에, 야생 버섯이 심어져 있는 지면에 꽃 피우기가 활성화 됨.

 

피어남 : 단일대상 힐에 피생이 지속시간이 리셋되지 않지만, 터지면 회복량 50% 증가

 

 

급속 성장 문양 : 예전엔 재생 문양을 썼었는데요, 파밍에 따라 급속 성장의 성능이 증가함에 따라, 변경 했습니다.

마나 소모율이 엄청 나지만, 그만큼 힐량도 기대할수 있는 스킬 이므로 상황에 따라 융통성 있게 써주시면 됩니다.

 

꽃 피우기 문양 : 필수 문양 입니다. 마나 소모 없이 바닥 힐을 무제한으로 생성 합니다.

단언컨데, 이 문양은 가장 완벽한 문양 입니다.

 

피어남 문양 : 문양을 박게되면, 치손이나 재생으로 지속시간이 리셋되지 않기 때문에, 자신이 원할때 터트려 탱의 급사를 막을수 있으며 타 힐러들의 부담을 크게 줄여줄 수 있습니다.

 

 

* 필수 보조 문양 - 싹튼 버섯 : 선택한 대상 아래가 아닌, 원하는 위치에 버섯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회복 스킬 타이밍에 대한 설명 인데요. 힐 스킬을 나열 해 보자면

 

회복 : 즉시 시전 도트힐 이지만, 2-3%가량의 마나를 잡아 먹습니다. (12초 지속)

재생 : 상당히 비효율적인 시전힐로써, 가급적 천명의 전조(다음 시전힐 마나 소모 없이 사용) 가 터졌을때만 사용 합니다.

 ㄴ 6초 지속의 도트힐, 문양 사용시 도트 삭제

급속 성장 : 즉시 시전으로 5명의 파티/공격대원에게 도트 힐 (문양 사용시 최대 대상 6명)

                마나 소모량이 엄청 나므로 무의식적인 난사는 엠 오링의 지름길이 됩니다.

피어나는 생명 : 즉시 시전, 단일 대상에게 사용 (최대 3회 중첩) 도트가 끝나면 매우 큰 힐이 들어갑니다.

신속한 치유 : 회복, 재생 도트가 박혀 있는 대상에게 즉시 큰 힐을 넣고, 바닥 힐을 생성 합니다. 15초 쿨

 ㄴ 바닥 (꽃 피우기) : 8미터 반경, 체력이 가장 적은 3명을 매 초마다 치유 - 7초 지속

치유의 손길 : 회드의 가장 큰 시전 힐로, 마나 소모량 도 크지만, 그만큼 회복량도 좋습니다. 캐스팅이 상당히 긴게 단점.

육성 :  짧은 시전 힐, 엠 소비량이 적지만, 그만큼 힐량도 낮습니다. 도트힐이 박혀있는 대상에게 사용하면 20% 힐량 증가

 ㄴ 개인적으로 화합(특화) 버프를 띄우기용 으로만 사용하고 가급적 사용하지 않습니다.

평온 : 회드의 쉽사기 필살기로 2초마다 체력이 가장 적은 5명을 회복, 채널링 스킬이므로, 이동,넉백,스턴시 캔슬 됩니다.

 ㄴ 주술사에게 공생을 넣고 영혼나그네의 은총을 사용하면 무빙 및 에어본 상태에서 평온 시전이 가능합니다. 

*  10인,15인 공격대 - 5명  / 25인, 40인 - 12인 치유

발생력 : 5.4 신규 스킬로 '회복' 도트의 남은 지속시간을 400%만큼 빠르게 회복 합니다. 12초->3초

역시 마나소모량이 상당 하므로, 탱이 위급하거나, 공대원이 위급할때 주로 사용 됩니다.

ex) 가로쉬 사잇페이즈 전멸 때 / 토크 1페이즈 고중첩시

 

 

추가) 육성의 경우 문양을 박았을 경우3명의 대상에게 회복을 시전 한 상태에서만 시전속도 증가 효과가 있습니다.

 

 

이전 글엔 이런 저런 난잡한 글로 마감 했었는데, 귀찮기도 하고.. 공격대 찾기 5넴 갈라크라스 영상으로 대체 합니다.

 

▲ 톱니모양 - 720p로 변경하고 보세요. 본의 아니게 아이디 공개 되신분께 사과 말씀 드립니다;

 

 영상은 어떤 식으로 힐을 하는지 보여드리기 위함 입니다. 공찾은 상대적으로 스펙이 낮고, 난이도가 쉽습니다.

특성은 거의 변함 없이 고정 이므로, 아즈샤라 - kaihuku 전정실 <클릭해서 보시면 됩니다. (정석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