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 공략을 작성하는 이유 : 인벤공략에 힐러용 간단공략만 숙지하고 가면 망하기 때문. (많이 망해봐서 안다.)

                                        하지만 그렇다고 인벤공략을 첨부터 끝까지 다 읽자니 그건 좀 길고,

                                        무작정 공장한테 힐부심으로 귓하면서 비확고로 공략 배우자니 그건 양심에 걸린다.

                                        그래서 이 글을 작성. 

 

2. 추천 독자 : 탄공을 1번이상 해봣는데 아직 잘 모르는 회드

                   평소 공찾에서 몬스터 택틱 등을 유심히 보는 회드

 

3. 이 공략은 줄임말 위주로 작성하니 쇄포나 전부가 뭔지 모르겠는 분들은 그냥 인벤 공략을 읽으시는 것도 좋을 것이다.

 

4. 탄공을 확고 찍는 데에 무리 없을 정도의 공략만 작성함. 다른 비기들은 그냥 나만 알고 있겠음.

 

5. 네임드 시작하기 직전에만 읽어주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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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문양

 

주 : 쇄포, 버섯바닥 문양

 

부 : 버섯 맵에 까는 문양

 

필수 에드온

 

Grid, 인벤 레이드 프레임, DB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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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공략 : 피생을 안 끊기고 유지시키면 번뜩임이 떠서 재생을 무료로 쓸 수 있다. (재생 1방에 마나 5%씩 듦)

            

               초반 탱다이, 힐 다이, 고스펙 딜러 다이는 공장한테 묻지 말고 전부 넣는다. (중요)

 

                공대원을 따라다니거나 무빙에 어려움을 겪는다면 N눌러서 특성 첫줄 맨 오른쪽거 찍은 다음에

            공장이나 잘하는 놈한테 주시대상 걸고 심심할 때마다 주시대상 눌러서

            특성 스킬 쓰면 잘~ 따라다닐 수 있음 (매우 중요)

 

               회드는 만능 힐러의 마이너 형이다. 그래도 굳이 역할을 정하자면 공대힐 담당이다.

               따라서, 힐 사거리 밖으로 빠져나는 애가 있으면 힐 넣겠다고 따라가지 않는다. 공대가 전멸할 수도 있다.

               나중에 귓속말로 공장한테 일러 바치는 센스를 발휘한다.

               "공장님, 아까부터 ~~~가 계속 힐사거리 밖으로 나가서 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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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하기 전에 : 와우가 아무리 잘 만들어졌다고는 하나, 결국 '사람이 플레이 하는 게임'이다.

         사람이 모여서 플레이하는 게임, 그리고 사람이 모이다보면 파티엔 병신이 있기 마련이다.

         인생의 고수들은 안다. 확고 팟에도 병신이 온다.

         이 거스를 수 없는 자연의 법칙을 이해하고,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순간 우리의 인격이 진화하게 된다.

         힐러들의 존재 이유란 결국 이 '병신'을 덮기 위한 것이며, 우리가 스스로 힐러를 자청해서 하는 이상

         공대 전체를 위해 아낌 없이 희생하는 마인드로, 그 누구도 탓하지 말고 즐거운 마음가짐으로

         레이드에 임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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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잿빛너울

 

a. 야생 버섯을 충전한다.

b. 바닥을 피한다.

c. 소용돌이는 나무껍질 쓰고 맞는다.

d. 파란 슬라임이 나오면 버섯 터뜨려서 힐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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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팬더 3마리

 

a. 본진에 버섯 깔고 힐을 한다.

b. 해제를 많이 한다. 해제 = 힐, 리카운트에 내역도 남고 졸라 좋다.

c. 자기 주변에 생긴 소용돌이(맥주)를 피해주면 좋다.

d. 중간에 보호막 생기면 들어가서 힐 하고 끝나면 다시 본진으로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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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노루셴

 

1순위 : 빨랫줄 피하기.

2순위 : 들어갔다 나오면 헌신 부비부비

 

a. 공장이 "들어가라"고 시키면 안면 몰수하고 "어떻게 들어가요"라고 묻는다.

    "확고라고 하고 오지 않으셨나요?"라고 공장이 말하면 "이전 팟에선 그런 거 안 시켜서..." 하면 됨 (중요)

b. 어찌어찌 들어가게 되면 안에 팬더 3마리와 몹 하나가 있다. 팬더에게 힐 주고 해제하면서 몹을 잡는다.

    여기까지를 '들어왔다 나온 것'이라고 한다.

c. 들어갔다가 나오면 그때부턴 타락의 헌신에 자신의 몸을 부비부비하면서 힐을 한다. 헌신이 죽고나서 1초쯤 후에

    요상한 구슬이 나오는데, 들어갔다 나온 힐러가 먹어줘야 하므로 계속 부벼준다.

    타락의 헌신은 겜 끝날 때까지 나온다. 계속 찾아가서 부비부비 해줘야 한다.

d. 네임드 등 뒤로 나오는 빨랫줄은 계속 피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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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교만의 샤

 

공생 : 주술사

 

a. 해제를 잘 해야 하는데, 해제를 하면 교만이 쌓인다. 그래도 40~45까지는 계속 해제해준다.

    공장이 뭐라하면 그만 한다.

b. 수염난 할아버지 버프(티탄 대상자)를 받으면 해제를 해도 교만이 안 오른다. 15초동안 막 해제 한다.

c. DBM 잘 보다가 "자아성찰!"이라고 뜨면 4초동안 산개했다가 돌아온다.

d. 팽창하는 교만은 별 거 아닌데(사실 뎀지는 좀 셈) 그 이후에 바닥이 깔린다. 못하는 파티는 바닥에서 전멸난다.

    팽창하는 교만을 맞는 순간 4초간 산개했다 돌아오기. 계속 움직여야함.

e. 만약 이때 평온 사인이 떨어지면 공생을 켜고 평온을 하면서 움직인다.

f. 공장이 "감옥 어쩌고 저쩌고"하는데 도저히 모르겠으면

   "공장님, 제가 움직여야할 자리에 징표 하나만 찍어주세요 제발, 보국수레 하나 깔아드림." 하면 찍어준다.

   감옥 페이즈때 딱 그리로 움직이면 된다.

 

+ 여기서 드랍되는 '교만의 오색감옥'은 회드 졸업 장신구이고 개 사기므로, 반드시 주사위를 굴려야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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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갈라크라스

 

 1순위 : 갈라크라스 입에서 나오는 불공은, 반드시 최대한 많은 공대원(최소 4명은 넘게)들한테 닿고나서 터져야 됨.

 

 탑조

 

 a. 공장이 "회드님 탑조 갈 줄 아시죠?"하면 일단은 "아니요"라고 대답해야 하는데, 다른 힐러들이 영 병신처럼 보이면

     "네"라고 말하고 아래 공략을 읽으면 됨.

 b. 탑은 왼쪽과 오른쪽이 있는데, 탑조로 지정되면 밑에서 쫄 잡다가 공장이 "탑조 가세요" 하면 왼쪽부터 올라간다.

 c. 맨 꼭대기층의 네임드몹이 쓰는 부채꼴형 장판은 피해야 하는데, 그 몹과 겹쳐 서있으면 약간만 무빙해도 피해진다.

 d. 꼭대기 몹이 죽으면 우리 파티원들이 탑 아래로 뛰어내릴 텐데, 같이 뛰어내린다.

     이때 표범폼 + 뒷걸음질로 떨어지면 낙뎀 덜 받는다.

 e. 아래에서 쫄 좀 더 잡다가 공장이 "올라가세요." 하면 오른쪽 탑 올라가준다. 아까랑 똑같이. 부채꼴 장판 피하고.

 

 

 아랫조

 

 a. 바닥힐을 깔고 힐을 하면 된다.

 b. 필수 해제는 딱히 없음.

 c. 어떤 몹이 자신을 끌어당기면 그 몹에게서 도망쳐나온다. (그 몹의 이름은 스라노크, 쇄포 쓰고 튀면 공장이 좋아함.)

 

 

 갈라크라스 등장

 

 a. 공장이 혹시 진형 짜주면서 "가만히 있으세요" 했다면 거기 가서 가만히 힐 하면 된다.

 b. 만약 안 그랬다면 불공의 대상이 되었을 시에, "뒤로" 움직여야 된다.

 c. 좌, 우 안 된다. 대각선 뒤 안 된다. 불공 대상자는 무조건 뒤로 움직여야 된다.

 d. 불공이 공대원들한테 최대한 많이 맞아야 터질 때 약하게 터진다.

 e. 야생버섯은 터뜨리지 않고 아낀다. 분명히 누군가는 불공을 혼자 처맞을 것이다.

    그렇기에 버섯을 아껴두면 공대 전멸을 피할 수도 있다.

  f. 그것 외에도 불길 중첩 디버프가 쌓이는데, 4중첩쯤 되면 좌나 우로 빠져서 중첩이 해제되면 본진 복귀 한다.

  g. 만약 그때 불공의 대상자가 되면 중첩 해제를 포기하고 질주를 쓰고 본진 뒤로 달려가서 불공을 공대원들

      최대한 많이 맞추고 터뜨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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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강철의 거대 괴수(전갈)

 

 공생 : 주술사

 

 1순위 : 탱커 살리기

 2순위 : 평온이 안 끊기게 주의

 3순위 : DPS높은 딜러들에게 전부 대기

 

 a. 여기선 탱커들 피가 출렁거린다. 무쇠껍질 활용을 잘 하고, 버섯 바닥은 탱커쪽에 주는 것까지 고려해보도록 한다.

 b. 기본적으로 공장의 뭉, 산개 오더를 따른다.

 c. 바닥 피할 거 있음(지표면 천공기, 타르)

 d. 지뢰 근처 가지 않는다.

 e. 거대괴수 튕기기에 평온이 끊기니까, 평온 오더가 떨어지면 튕겨나간 후에 공생을 쓰고 무빙평온을 하며 앞으로

     달린다.

 f. 지뢰 때메 딜러 급사 가능성도 있음. 고스펙 딜러가 죽으면 공장 오더 안 듣고 바로 전부 넣는다.

 g. 전갈이 튕겨내는 타이밍에 신속하게 앞으로 이동하는 방법은 N 눌러서 첫줄 특성에 많으니까 잘 연구해보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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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하로움

 

 공생 : 주술사

 

 a. 2탱으로 간다면 지옥이라 생각하며 바닥 다 피하고 독성 구름, 슬라임 다 피하면서 힐만 하면 된다. 최강 재밌음.

 b. 3탱으로 간다면 위쪽은 재미 없고 아랫쪽이 재밌다.

 

 3탱 위쪽 공략 : 하로움은 불바닥과 독바닥이 있다.

                      탱커가 하로움 어글을 먹으면 그 둘은 서로 마주보고 서게 된다.

                      그때 탱커의 정확히 옆쪽 15m쯤에 있으면 하로움이 까는 불 바닥을 피할 수 있다.

                      불바닥엔 이상한 몹들이 깔리는데 그 근처로 가면 겁나 아프게 때리니까 가지 않도록 한다.

                      그리고, 탱들은 보통 구석에서 하로움 어글을 먹고 있다.

                      독바닥 대상이 되면 탱쪽으로 달려가서 (특성스킬로 가도 됨) 독바닥을 구석에 깔아준다.

                      그리고 탱과 함께 그 자리를 탈출한다.

                      그리고 힐, 끝

                      하로움은 탱 2명이 올라가서 도발 인계를 하므로, 탱이 바뀔 때마다 옆쪽을 골라서 잘 서야 됨.

 

 3탱 아래쪽 공략 : 바닥을 피하면서 원딜 곁에 붙어서 탱과 공대 무빙힐을 넣는다.

                          평온타이밍엔 공생 쓰고 평온 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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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나즈그림

 

 공생 : 사제

 

 

 1순위 : 전투주술사가 나즈그림에게 붙지 않게 해야 한다.

 2순위 : 나즈그림의 바닥을 밟지 않는다.

 3순위 : 나즈그림 바닥에 죽은 애한테 전부를 넣지 않는다.

 

 전투주술사는 힐을 쓴다. 나즈그림한테 가서 힐 1번 넣으면 헬이 되고 2번 넣으면 사실상 전멸이다.

 그리고 이새끼는 계속 나온다.

 

 a. 피할 바닥 있음 (나즈그림 영웅의 충격파)

 b. 해제 없음

 c. 나즈그림 바닥에 누군가 죽으면 안 살리는게 좋다. 걔는 어차피 또 죽는다.

 d. 암살자가 보이면 요정의 불꽃을 가볍게 걸어준다.

 e. 나즈그림 디버프 2중 쌓인 탱커한테 무쇠껍질을 걸어준다.

 

 전투주술사가 나즈그림한테 못 가게 하는 법

 

 1. 특성기 활용 : 나무뿌리로 묶는거, 우르솔 회오리, 스턴 등

 2. 기본 캐스팅 기술 중에 뿌리로 휘감는 기술 있음.

 3. 최후의 수단 : 곰으로 변신해서 도발해서 떼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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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만간 3~4지구 공략도 올려보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