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팅, 뉴비 유저들의 질문 글이 많아서 아주 기초적인 것만 써봤습니다.

 

 

 

<1> 스탯(템, 보석, 마부)

 

수호, 야성 : 민첩, 치명, 특화 위주

조화, 회복 : 지능, 가속, 특화 위주, 조드는 극대도 중요 (정신력은 둘다 무시해도 될듯)

 

 

 

<2> 문양

 

쇄도의 포효, 환생 : 2가지가 레이드에서 많이 요구됩니다.

야생의 포효 : 야성 드루인 경우 강추!

 

그외는 입맛대로 해도 됨.(중요X)

 

 

 

<3> 특성

 

부스팅, 뉴비시라면 시전기술 보다 지속효과, 쉬운 스킬 찍는게 마음 편합니다.

 

15 : 고양이의 민첩함(지속효과)

30 : 이세라의 선물(지속효과)

45 : 태풍 or 아무거나(중요X)

60 : 숲의 영혼(지속효과)

75 : 아무거나(중요X)

90 : 자연의 경계 추천(쿨마다 눌러주면 끝)

 

 

 

<4> 딜 사이클

 

 

1. 수호 드루(탱)

 

크게 공격기술 4가지와 방어기술 4가지로 나뉩니다.

 

공격 기술

(1) 짓이기기 : 주 공격기술로 쿨(6초)마다 우선적으로 눌러줍니다.

(2) 가르기 : 도트템입니다. 3중첩 유지합니다.

(3) 후려갈기기 : 분노가 남아돌 때 쓰는 공격기술

(4) 난타 : 광역 기술

 

광역탱일 때는 난타만 계속 눌러주시면 되고, 단일탱일때는 123 123 123... 해도 크게 무리 없습니다.

 

방어 기술

(1) 나무껍질 : 그냥 사용(쿨30초)

(2) 야생의 방어 : 분노->회피로 바꾸어줌(쿨있음)

(3) 광포한 재생력 : 분노->체력으로 바꾸어줌

(4) 생존본능 : 쿨기

 

그냥 1,2번은 쿨마다 눌러주시고, 피 없을 때 '광포한 재생력' 눌러주셔도 무난합니다.

위험할때 생존본능 사용하면 됩니다.

 

필요한 경우 도발 스킬(포효)만 잘 쓰셔도 어글도 잘 잡고 잘 살아남는 편입니다.

 

 

 

2. 야성 드루(근딜)

 

버블 쌓는 기술 2가지와 마무리 기술 4가지로 나뉩니다.

 

버블 쌓는 기술

(1) 칼날 발톱 : 기본 스킬. 버블 5개 쌓을때까지 연타.

(2) 갈퀴 발톱 : 도트 뎀. 유지하고 끝나면 리필.

 

마무리 기술

(1) 흉포한 이빨 : 기본 스킬. 버블 소모하며 큰 데미지.

(2) 야생의 포효 : 버프 스킬(물리공격력 40% 증가)

(3) 도려내기 : 도트 뎀. 유지시키기.

(4) 무력화 : 스턴 스킬 (레이드에선 필요X)

 

야드의 딜 기본은..

 

(1) 야생의 포효, 5버블 도려내기, 갈퀴 발톱(우선순위순) 3가지를 끊기지 않게 유지한다.

 

(2) 그 사이 칼날발톱, 5버블 흉포한 이빨을 박아넣는다.

 

그외

호랑이의 분노 : 기력없을때 쿨마다 사용(마무리 기술과 매크로 묶어 놓으면 편함)

광폭화 : 극딜이 필요할 때 사용

 

광역 공격시에는 난타-휘둘러치기-휘둘러치기 식으로 합니다.

 

 

 

3. 조화 드루(원딜)

 

일월식바에 따라 스킬이 강화 또는 약화됩니다. 자동으로 일월식 왔다갔다 합니다.

 

기본 스킬은..

(1) 일식때 강화되는 스킬 2가지 : 태양 섬광(도트), 천벌(시전)

(2) 월식때 강화되는 스킬 2가지 : 달빛 섬광(도트), 별빛 섬광(시전)

(3) 상관없는 별빛 쇄도(단일), 별똥별(광역) : 단 별빛쇄도를 쓰면 다음에 쓰는 천벌 3번과 별빛섬광 2번을 강화시킵니다.

 

조드의 딜 기본은..

 

(1) 도트 2가지 최대한 유지한다. (이왕이면 일월식 바 끝에 있을때 리필 할 수 있으면 좋음)

 

(2) 일식 때는 별빛쇄도1번+천벌3번, 월식 때는 별빛쇄도1번+별빛섬광2번 넣는다.

 

(3) 일월식 변경까지 여유가 있다면 위2번을 반복한다. 여유가 없으면 그냥 천벌이나 별섬 딜한다.

 

(4) 광역딜 할 때 별똥별, 싹쓸바람을 쓴다.

 

그외..

극딜 필요할 때 천체의 정렬을 쓰고 딜을 한다.

 

 

 

4. 회복 드루(힐)

 

기본 힐 스킬..

(1) 야생 버섯 (바닥힐) : 30초 지속

(2) 피어나는 생명 (도트힐) : 1명에게만 사용 가능

(3) 회복 (도트힐)

(4) 재생 (시전+도트힐) : 단 문양 박으면 극대화 올라가고 도트힐 없어짐.

(5) 치유의 손길 (시전) : 시전 시간이 긴 힐.

(6) 급속 성장 (광역힐)

(7) 신속한 치유 : 대상에 회복이나 재생이 감겨있고 피가 많이 없을때 사용

 

회드의 힐 기본은..

회드힐=도트힐이라 예측힐 위주로 해야합니다. (긴급 상황에서는 대처가 어려운 편입니다.)

따라서 오버힐 무서워말고 미리미리 팍팍 넣어주셔야 합니다.

 

(1) 공대원 많이 모인 곳에는 야생 버섯, 탱커에게는 피생을 유지합니다.

(중간에 끊어진다고 큰일 나진 않으니 급한 힐이 필요하면 거기부터 해결하세요)

 

(2) 피가 조금이라도 없는 공대원이 생긴다면 아낌없이 회복을 감아줍니다. 3명 이상이라면 무조건 급속성장 눌러줍니다.

 

(3) 피가 많이(50%씩) 빠진 공대원이 있으면 재생을 넣어주거나 신속한 치유를 사용해줍니다.

 

 

그외..

(1) 무쇠껍질 : 탱커에게 뎀감기 필요할 때 사용

(2) 발생력 : 초보분은 안쓰셔도..

(3) 평온 : 궁극기 (공장 지시에 따르면 됩니다.)

(4) 자연의 치유력 : 해제 스킬 (필요시 사용)

 

 

 

<5> 그외 레이드에서 드루의 역할

 

이속 증가 필요할 때 쇄도의 포효

전투부활(환생)

개인 생존기 사용(물약+나무껍질(수드,조드,회드)+무쇠껍질(회드)+생존본능(수드or야드) : 매크로 만들면 유용

 

잘 써주시면 됩니다.

 

 

 

<6> 개인적인 의견

 

수드 : 레이드 공략만 잘 알면 정말 쉽습니다. 필드에서도 몰이 사냥, 뒷치기 대응 등 편함.(사냥 시간은 오래 걸림)

야드 : 도적이랑 비슷한데 도적처럼 화끈하진 않은 듯 합니다. 한방보다 꾸준한 스타일. 딜 사이클도 쉬워졌습니다..

조드 : 다른 원딜 하다가 조드하면 좀 짜증납니다. 일월식 왔다갔다 하는게 신경 많이 쓰이네요.

회드 : 다른 힐러보다 무빙 자유롭고, 도트힐 마구 뿌리는 재미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