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자 핫픽스로 아래 내용이 수정되어 급속 성장도 일반적인 스킬을 따라 잉여 가속이 모두 힐량으로 전환된다고 합니다.
이번 핫픽스 이후 외국 유저들 의견이 좀 정리되면 그걸 여기에 다시 올리겠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0&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68949
바이레스님의 정리하신 위 글이 현재로서 많은 지지를 받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여길 참고하시길

우선 가속캡이라는 말은 잘못된 말이지만 자주 쓰고 익숙한 단어인 만큼 그냥 쓴 건 이해해 주세요.
드군이 되면서 일반적으로 도트힐의 '틱 가속'은 없어진 것이 맞습니다. 판다까지는 일정 가속 지점 사이에서는 가속을 올려도 추가 힐량의 이득이 없었지만 드군부터는 잉여 가속이 기본 힐량보다 낮은 힐량으로 마지막에 들어가면서 가속이 버려지지 않게 되었죠.
이것이 일반적으로 알려진 새로운 가속개념입니다만 회드에게는 판다시절의 가속 개념이 남아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급속 성장 스킬에 한정된 것입니다.
왜 급성만 이런 것인지는 알 수 없으나 실제 실험을 하면 아래와 같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발동 효과나 다른 특화 버프없이 한 실험이며 가속 수치를 맞추느라 장비를 벗었다 입었다 했기 때문에 지능의 차이로 틱의 힐량은 차이가 있는 부분을 고려해서 보셔야 합니다

846 가속 (8.46%) (레이드 버프나 음식 없이 일부 장비를 벗은 상황)
2309
2199
2089
1979
1870
1759
1649
1539
: 8 틱, 15393의 힐량


951 가속 (9.51%) (레이드 버프는 없고 가속 음식을 먹은 채로 일부 장비를 벗은 상황)
2309
2199
2089
1979
1869
1760
1649
1539
:8 틱, 15393의 힐량

951 가속 (14.99%) (레이드 버프와 가속 음식 효과를 받은 채로 일부 장비를 벗은 상황)
2309
2199
2089
1979
1869
1760
1649
1540
1539
:9 틱, 16933의 힐량

1088 가속 (16.42%) (레이드 버프는 받고 음식은 없는 채로 장비를 착용한 상황)
2461
2343
2226
2109
1992
1874
1758
1641
1640
:9 틱, 18044의 힐량

1193 가속 (17.53%) (레이드 버프와 음식 버프를 받고 장비를 착용한 상황)
2461
2343
2226
2109
1992
1874
1758
1641
1640
:9 틱, 18044의 힐량

정확한 지점은 가속이 14.29%가 조금 안되는 지점으로 가속 버프가 없다면 8.85%, 수치로 885여야 하는 상태입니다. 음식이 105의 수치를 올려주므로 장비를 통해 780, 장비에 붙은 순수 가속 수치로는 743이라고 하네요.
이 다음 가속 수치는 28.58%이 조금 안되는 지점이겠네요. 아마 지금 그 어떤 장비로도 힘들테니 굳이 언급하진 않겠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이 가속에 도달하면 급속 성장의 틱이 하나 늘지만 이 가속 이하일 때나 넘겼을 때엔 가속으로 얻는 힐량의 이득은 급속 성장에 한해선 없단 것입니다. 이런 점에서 요즘의 중론은 가속이 낮을 땐 적어도 이 약 900정도의 가속을 목표로 맞추고 그 이후로는 일반적으로 특화로 민다는 것으로 보이네요.
회드 가이드글이라도 쓸까 하다가 이미 드루 게시판엔 회드 가이드글이 많기 때문에 한번도 언급되지 않았지만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정보를 골라서 써 봤습니다.. 제 주위 몇몇 분에게 이 사실을 얘기하니 거의 모르는 분이 많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