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던전별 공략을 이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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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시관의 금고 

중간 보스 가는 길목 까지의 쫄은 만료시 사방으로 퍼지는 조그만 암흑구체를 생성하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이를 해제해주시면 좋지만, 데미지 자체가 크지 않기 때문에 큰 신경을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딜러가 디벞 지속동안 스턴에 걸립니다 꼭 해제해주세요

중간보스가 까는 바닥은 피하지 않을 경우 높이 뜨고 이후 상당한 낙뎀을 받기 때문에 꼭 피해줘야 합니다. 또한 글레이브 던지기 역시 던졌다 돌아오는 것을 보고 피해주셔서 힐로스를 최소화 해야 합니다. 
중보의 피가 50% 밑으로 내려가면 악사 탱특의 주변에 피해를 주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이는 고단에서 4단 특성이 강화, 10단 특성이 경화인 경우 매우 강력해지기 때문에 이때 번성, 그하, 평온 쿨기를 돌려서 힐업을 해야 합니다.

※ 주의 이후 잔쫄이 많은 구간을 넘으면 격노병들이 있는 구간에 옵니다. 격노병들은 피가 일정수준으로 떨어지면 강력한 범위 데미지를 주는 격노폭발을 시전합니다. 이때 딜러들이 차단을 제때 하지 못한 경우 빠르게 태풍으로 끊어 주셔야 합니다.

1넴은 두가지 패턴이 있습니다. 탱특에서 볼수 있는 탈태 폼과, 딜특을때 볼 수 있는 탈태폼 둘중 하나를 보게 됩니다. 
탱특 탈태 폼일 경우 글레이브를 던져 빙글 빙글 돌리는 스킬을 사용하고 이는 무빙을 통해 쉽게 공략해 나갈 수 있습니다. 
※ 주의 제일 조심 해야할 것은 딜특 탈태 폼일때 "증오가 온몸에 흐른다" 는대사를 한후 약 0.5초 정도 뒤 직선으로 안광을 훑고 지나갑니다. 안광에 맞을시 순간적으로 엄청난 틱뎀이 들어오며 죽기때문에 꼭 대사나오는걸 보고 피해주셔야 합니다. 

2넴은 수시로 스킬쿨 +10초 스킬을 겁니다. 저는 보통 해제를 탱한테 걸어줌으로 탱이 주요 뎀감, 생존 스킬의 사이클이 꼬이지 않게 유지, 힐 스킬이 꼬이지 않게 유지합니다. 급속성장, 재생, 회복들을 이때 사용해 쿨타임의 추가로 힐업 사이클이 꼬이지 않게 주의해야합니다. 
총 4가지 종류의 쫄중 2개를 뽑습니다. 탱커가 빠르게 어그로를 잡아주지 않으면 힐어글, 딜어글로 파티원들이 큰 피해를 입기 때문에 파티원들의 체력 상태를 주시해야 합니다.  
※ 주의 문앞에서 탱을 할 경우 진영이 뭉쳐져 있기 때문에 푸른색 쫄인 잔존하는 타락은 파티에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잔존하는타락은 별다른 패턴이 없이 탱에게 달려들고 피도 적기 때문에 딜러들의 광딜에 빠르게 녹아내립니다. 이때 죽으면서 주변 아군에게 10초간 지속되는 디버프를 거는데, 이 디버프 만료시 주위 아군에게 큰 피해를 입힙니다. 이는 해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10초뒤 동시에 여러개가 터져 파티원이 급사하는 일이 없도록 2중첩인 파티원 해제 후 평온, 2중첩이 없을때는 1중첩을 해제후 숲영-급속성장을 이용한 힐업후 평온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모구샨수호자 쫄은 넉백 기능이 있는 돌을 던지는데 탱이 어글을 잡아주지 않으면 문앞까지 올라오지 않고 아래에서 힐어글 먹고 힐러한테 돌을 던집니다. 이때 모구샨 수호자의 시야에 닿지 않는 벽쪽으로 붙어 주시면 쾌적한 힐을 할 수 있습니다. 문 밖탱을 할 경우는 넉백으로 인해 가운데 구멍에 빠지지 않게 수호자가 나온 반대편 구석쪽에서 자리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기렌보다 수호자를 먼저 잡아달라고 딜러분들에게 부탁합시다.
오크기술병과 나오는 악마쫄은 무작위 대상에게 3초의 스턴을 걸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고대신 쫄들도 탱이 원거리 쫄 어글을 먹어주지 않으면 힐어글로 인해 정신채찍을 날리는 쫄이 밖에서 공격을 합니다. 최대한 시야에 안닿는 위치로 가주시고, 여의치 않다면 탱에게 도발및 딜러들에게 처리를 부탁합니다. 
 
잿바위 거수는 대표적인 호구 보스입니다. 보통 힐러들에게 장치를 돌려달라 부탁하기 때문에 미리 자리를 잡아줍니다. 이때 보스가 날리는 화산을 맞고 뒤로 넉백되 떨어져 딜,힐로스가 나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고단인 경우 바로 장치를 가동해 2장치를 볼 수 있게 하면 됩니다. 바닥의 용암은 연속해서 맞아 중첩이 올라가면 감당하기 힘든 틱뎀이 들어옵니다. 하지만 보통 용암 밟고 죽는 사람은 없기 때문에 얼리고 함께 딜을 해서 넘어가시면 됩니다. 

꿈뻑마는 히트박스 내에 있을 경우 자신에게 날라오는 파동이 꿈벅마에게 딜로 들어갑니다. 하지만 머무는 눈길이라는 스킬을 자신에게서 멀리 떨어진 파티원에게 시전하기 때문에 바닥이 깔리는걸 본 뒤 들어가는게 안전합니다. 
집중일때 딜러들은 과부하 렌즈를 딜하느라 바쁠 타이밍 입니다. 이때 회복을 감으며 이동하면서 2~3개의 렌즈를 미리 돌려 놓으면 빠르게 집중을 풀 수 있습니다.

막넴에게 가는 길의 거미 쫄은 피가 일정수준 밑으로 내려갈 경우 도망칩니다. 이를 우르솔의 회오리로 깔끔하게 모아 줄 수 있기 때문에 도망가는 거미가 보이면 바로 우르솔을 깔아 주시면 됩니다. 엘레베이터에서 내려 낙하한 지점의 4마리 거미에 쓰는 것 보다는 문앞의 거미 무리에서 쓰는게 효과적입니다. 

무리어미가 사용하는 이동불가 효과는 변신을 통해서 풀 수 있습니다. 

막넴에서 달을 들게 되었을 경우 첫 바닥이 깔리면 바닥이 있는 쪽으로 달을 던져서 이후 쫄 소환때 달을 뺏김으로 인한 짧은 경직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이후 쫄을 잡고 달을 주은후 야탈, 질주를 통해 빠르게 네임드 위치로 접근하시면 됩니다. 
파멸을 시전할때 파멸이 날라간 방향을 보면 대충 어디가 비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 위치로 빠르게 이동하시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너무 가장자리 쪽에 붙으면 이후 날라온 파멸에 바로 맞을 수 있기 때문에 피한 뒤에는 살짝 중앙쪽으로 위치를 이동해 주시고 다음 파멸의 위치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폭팔성 글레이브는 맞을 경우 파티에 큰 피해를 입힙니다. 날라갔다 돌아오는 글레이브는 꼭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파멸이후 쫄을 11시 방향부터 시계방향으로 뽑습니다. 대부분은 탱이 미리 그 위치에서 딜을 할 것이고, 그렇지 않을 경우 미리 달을 들고 대기해주시면 됩니다. 거의 대부분은 1쫄을 보고 잡지만 고단의 겨우 2쫄을 보기 때문에 11시 쫄을 처리하면 다음 위치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넬타리온의 둥지

넬타리온의 둥지는 현재 버그인지 의도인지 던전 내부에서 날쌘 동물 변신이 가능합니다. 전당에서 살 수 있는 순록변신 스킬로 뚜벅이 클래스들을 태우고 다니시면 사랑받는 회드가 될 수 있습니다. 

수정골렘은 전방 부채꼴 범위로 파편을 발사합니다. 대부분 탱이 머리를 돌려주기 때문에 상관 없지만 혹시나 무빙으로 앞에 가지 않게 주의하셔야 합니다.

1넴은 첫 수정대지 때는 넉백을 가하는 스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수정대지 생성 후 힐어글을 먹고 쫄이 다가올 경우 뿌묶, 우르솔, 태풍을 통해 접근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쫄은 다음 넉백을 당할때 죽을 것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넉백을 가하는 산산조각은 물리피해이기 때문에 곰변을 적극 활용해 뎀감을 받으시면 좋습니다. 
탱이 머리를 돌려 놨을 테니 불필요하게 넴드 전방에 접근해 수정파편을 같이 맞는일이 없어야 합니다. 

2넴 가는길의 막돌 파괴자의 산사태 시전완료 직후 움직이면 피할 수 있습니다. 따로 시전힐이 필요하지 않을때 요리조리 계속 움직여 피해주시면 좋습니다. 

투척병은 돌을 약 3~4번 던진후 근접한 대상이 있으면 냥꾼의 철수를 사용합니다. 이때 우르솔을 깔아둘 경우 철수와 동시에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게 됩니다. 투척병의 돌 투척은 무작위 대상이기 때문에 아플것 같은 딜러에게 아낌없이 무껍을 넣어 주고, 힐러에게 던진다면 빠르게 나무껍질을 사용해 피해를 최소화 해야 합니다. 특히 위험한 투척병2, 막돌1 같은 구간은 평온을 아낌없이 활용해 힐업을 하면 좋습니다.

역병 수정 조율사가 던지는 석화 토템은 근처에 있으면 바로 석화 디버프에 걸립니다. 하지만 해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빠르게 해제해 주시면됩니다. 또한 석화토템은 피가 1이기 때문에 석화토템 깔릴 위치가 보이면 가만히 보고 있다가 달섬 한번 날려주시면 좋습니다. 

2넴은 야바위를 틀리지 않는 이상 어렵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손바닥 스킬을 피하면 파티전체에 데미지가 들어오는 시점은 야바위와 2개의 돌기둥을 소환하는것 밖에 없고, 이 데미지도 크게 높지 않습니다. 보통 딜과 단수에 따라 2~3 야바위를 보기 때문에 탱힐이 너무 힘들지 않은 이상 태섬, 달섬걸고 태격으로 딜지원을 하는게 좋습니다. 야바위를 3번 보면 시간이 매우 지체 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딜 지원을 해서 야바위를 2번 보는게 이상적입니다. 
야바위를 제대로 못봐서 5개를 다 부셔야 하는 상황이 오면 쿨기를 아끼지 말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돌은 역시 무빙으로 피해지기 때문에 평온을 사용했다면 끊임없이 이동해 바위를 피해주시면 됩니다. 

3넴 가는 길목의 벌레들이 너무 뒤쪽으로 이동했을 때 태풍으로 딜러쪽으로 밀어주시면 좋습니다. 

타우렌 처럼 스턴이 가능한 드루이드의 경우 유충의 변태를 한번 끊어주면 다시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끊어줍시다. 

나락서스는 넬둥에서 가장 힐과 딜이 많이 필요한 보스입니다. 따라서 파티원분들과 상의 후 막넴이 아닌 3넴에서 블러드를 사용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뒤에서 나오는 쫄들은 뿌묵, 우르솔을 활용해 접근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보통 첫 쫄은 다 처리하고 파티 딜에 따라 다음쫄을 무시하거나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뿌묵, 우르솔을 적극 활용해 쫄이 먹히는걸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넴드가 파티원중 2명을 대상으로 시전하는 바닥까는 스킬은 쫄의 이속도 감소시켜주기 때문에 쫄이 가는 경로에 깔아주시면 좋습니다. 
넴드가 주기적으로 파티 전체에 거는 독은 해제가 가능하지만 5초의 짧은 지속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충분히 힐업이 가능한 상태면 굳이 해제를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고단으로 갈수록 아파지기 때문에 피적은 딜러나, 탱을 먼저 해제시켜 줘야 합니다. 

막넴 가는 길목에 있는 전갈쫄은 3명을 대상으로 계속 가시를 날립니다. 최대사거리를 유지하면 맞지 않으나 퍼져있는 딜러힐과 탱힐을 위해 힐러가 몹으로 부터 최대 사거리를 유지하는건 어렵습니다. 이때 쓸데없이 탱 옆으로 가서 전갈의 공격을 같이 맞지 않게 주의합니다. 막넴은 힐의 거의 필요하지 않은 네임드이기 때문에 힐쿨기를 전갈을 잡는데 아낌없이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보통 2전갈을 잡으면 첫 전갈에서 숲영->급성->번성,그하니르를 사용하고 나무껍질을 키고 무껍을 뎀감기가 없는 법사들한테 걸어주시면 되고 다음 전갈은 그냥 편하게 회복감고 평온 돌리시면 됩니다. 쿨기가 다 빠진 상태라면 파티원들에게 쿨기를 사용한 빠른 처리 및 생존기 사용을 부탁합니다. 파티원들 힐 챙겨주다 본인이 위험할 경우 빠르게 곰변신 후 광재로 까진 피를 복구하시면 됩니다. 

막넴때 탱과의 거리를 멀지않은 20~25정도를 유지해서 마그마 시전때 탱이 쉽게 수정가시로 올 수 있게 거리를 만들어 주시는게 좋습니다. 수정가시가 네임드와 수직으로 깔렸을 경우 마그마를 막아주는 범위가 좁아지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쫄이 자신에게 시선집중을 할 경우 수정가시에 부딪히게 유도해 딜러들이 빠르게 처리할 수 있게 해야합니다. 
수정가시 뒤에서는 시야와 상관없이 힐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정가시가 깔리면 미리 뒤에 있으셔도 무방합니다. 파티 전체에 데미지 받을일이 사실상 없고 탱에게 들어가는 데미지도 크지 않기 때문에 같이 딜을 해주시면 빠른 클리어에 도움이 됩니다.



용맹의 전당 

번개술사가 주기적으로 무작위 적에게 번개화살을 시전하고 고단에서는 상당히 강합니다. 몹이 적당히 몰리면 우르솔-태풍을 이용해 한번씩 스킬을 끊어주면 좋습니다. 

※ 주의 스턴걸리는 번개에 걸린경우 안전한 위치로 이동해 곰변신을 한뒤 맞으면 됩니다. 7단이 화산일 경우 화산과 스턴번개가 동시에 터지면 정말 아픈데 곰변신을 통해 이후 날라올 수 있는 번개화살까지 안전하게 넘어 갈 수 있습니다.

1넴 하임달의 회오리 칼은 벽쪽에 붙어서 깔아주면 추후 비룡기수 때 파티원의 무빙을 편하게 해줍니다.
뿔피리는 물리데미지 이기 때문에 곰변신을 통해 효과적인 데미지 감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 비룡이 나오는데 양쪽 사이드에 비룡이 번개를 뿜기전에 대기하는데 이를 보고 피해주시면 됩니다. 첫 뿔피리는 비룡이 없는 위치에서 회오리만 피하면 되지만 2번째 뿔피리에서는 비룡이 3마리가 나옵니다. 따라서 첫 비룡을 피한뒤 다시 첫 비룡이 회오리를 뿜은 위치로 돌아와서 이후 날라오는 두개의 비룡 회오리를 피해야 합니다.
10단옵이 폭군일때 왜 얘가 여기 수문장을 하는지 알 수 있을 정도로 뿔피리의 데미지가 강력합니다. 최대한 곰변신을 이용해 본인의 생존에 힘쓰고, 쿨기 급성,그하,번성 + 평온 두개의 쿨기 배분을 통해 빠른 힐업을 해서 이어지는 비룡에 스쳐 죽는 파티원이 없게 해야 합니다.  
뿔피리를 제외한 모든 스킬은 전부 다 피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피해서 쓸데없는 힐로스를 방지해야 합니다. 

이후 은색 빠박이들이 사용하는 빠지직은 기본적으로 피해주시고, 가끔 주위 반경에 시전하는 스킬 역시 휩쓸리지 않게 거리를 유지하셔야 합니다.

룬술사가 치유바닥을 깔았는데 위에 몹이 있을 경우 태풍으로 밀고 자신이 바닥 위로 올라가면 초당 5%의 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리야 가는 방향의 좁은 길목에서 스턴번개를 같이 맞는 일이 없도록 어느정도 거리를 유지해주셔야 합니다.

하리야 앞의 발키르 지원자는 주기적으로 도약공격을 가합니다. 이는 피하기 까다롭기 때문에 항상 적정수준의 피통을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발키르 지원자의 전방에서 방패 밀기를 맞지 않게 항상 몹이 어디를 바라보고 있는지를 보고 피해야 합니다.

하리야의 폭풍은 최근 패치로 단수에 따라 폭풍의눈이 흡수해주는 자연피해가 늘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폭풍의 눈에 꽃피우기를 깔고 딜지원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하리가야 주 능력 사용후 쓰는 방패 밀기를 탱커와 같이 맞지 않게 주의 해야 합니다. 
하리야 빛 강화를 받고 있을때 사용하는 신성화는 맞으면 파티원에게 범위 피해가 들어갑니다. 하지만 원거리에선 피하기 쉽기 때문에 적당히 자리를 잡고 신성화를 사용하는 동안 딜지원을 해주시면 됩니다. 
빛강화 때 사용하는 빛 축출은 같이 맞지 않게 주의합니다. 고단에서 어느정도 빛 강화 중첩이 쌓인 빛 축출은 반피이상의 데미지를 가하기 때문에 빛 축출이 터지기 전에 곰변신을 통해 받는 피해를 최소화 합시다. 또한 딜러가 피가 적은 상태라면 터지기 전에 빠르게 무껍을 지원해 주셔야 합니다. 

펜리르를 잡으러 가는 길목에 있는 사냥꾼은 넬둥의 투척병과 비슷하게 자신근처의 대상 반대 방향으로 철수를 사용합니다. 이 역시 우르솔로 다시 제자리로 불러 올 수 있기 때문에 우르솔을 적극 활용합시다. 또한 번ㄱ술사처럼 무작위 대상에게 공격을 가하기 때문에 파티원의 피를 적정수준으로 유지해줘야 합니다.

펜리르 가는 구간은 애드가 나기 쉽습니다. 탈것을 타고 애드안낼 자신이 없다면 표범폼으로 은신을 하고 지나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뿔소들이 사용하는 발구르기는 꽤 먼거리를 넉백시킵니다. 이에 휩쓸려 넉백당해 다른 몹을 애드내는 일이 없게 등뒤가 몹이 없는 물가 방향을 향하고 있는게 좋습니다. 

펜리르가 사용하는 울음소리는 차단후 침묵 효과가 있습니다. 울음소리를 시전하기 시작하면 즉시 캐스팅을 끊어야 합니다. 펜리르는 전투가 끝날때까지 지속되는 디버프를 남깁니다. 싹틔우기의 회복 2중첩을 감아서 최대한 피를 유지시켜 줘야 합니다. 도약의 경우 데미지 자체가 크진 않지만 그래도 같이 휩쓸리지 않게 적당히 딜러들과 거리를 유지해 주는게 좋습니다. 
피의 향기 대상을 추적하는 동안 펜리르는 다른 대상을 공격하지 않기 때문에. 자신에게 피의향기가 걸렸을땐 편하게 표범폼으로 변신 후 질주를 사용해 도망다니시면 됩니다. 저단이면 곰폼으로 변신 후 나무껍질을 키고 광재를 사용해 그냥 버티는것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4마리의 중보는 각각 하나의 능력을 가지고 있고 한명씩 죽일때 마다 그 능력이 남아있는 다른 중보 모두에게 이전이 됩니다. 보통 까다롭지 않은 단검, 선조 소환의 능력을 가진 중보를 먼저 잡게 됩니다.
선조 소환은 뿌리 묶기, 우르솔, 태풍을 활용해 접근을 막아주시면 됩니다. 
무작위 딜러에게 시전되는 단검은 데미지가 들어온 이후 약 3초정도 높은 수치의 치유량 감소 디버프를 겁니다. 이 디버프가 끝나는 걸 확인 한뒤 힐을 주시는게 좋습니다. 
차단이 가능한 외침을 사용하는 중보가 있는데 차단이 새는걸 거의 보진 못했지만 차단이 샐경우를 대비해 적당히 거리를 유지해 주시는것도 좋습니다. 

4넴은 라그나로크가 끝난 직후 쇄도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탱커가 아이기스를 살짝 늦게 켜서 쇄도까지 막을 수 있는게 아니라면 빠르게 산개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이후에도 계속 딜러들과 붙어 다녀 같이 쇄도를 맞는 일이 없게 적당한 거리조절을 해주시면 됩니다. 
라그나로크때는 큰 피해를 입은 파티원이 없다면 방패뒤에서 같이 딜지원을 해줍니다. 
아이기스를 뺐어 갔을때날리는 쫄들은 시간이 지나면 혼자 죽기 때문에 안잡아 줄때가 많습니다. 쫄이 까는 바닥을 주의하시고 같이 딜을 도와주시면 됩니다.

오딘은 별다른 공략이 없습니다. 창 잘 피하고, 폭풍우 때 야탈로 벗어나기, 창과 파편을 피하고 룬을 밟으면 쉽게 잡힙니다. 

비전로

슬라임의 폭발은 최대사거리를 유지하면 휩쓸리지 않습니다. 중첩되는 10% 이속감소 디버프를 걸기 때문에 드리블이 필요한 탱을 우선적으로 해제 해줍니다. 우르솔 회오리를 깔아주시면 깔끔하게 분리된 슬라임에게 이감을 넣을 수 있습니다. 

초록슬라임이 달려들어서 먹는건 빠르게 이동해서 피해를 최소화 하고, 평타에 묻어나는 피해증가를 입히는 디버프는 해제해 줍시다. 

오른쪽의 쥐떼는 어그로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무작위 대상을 공격하기 위해 오기 때문에 우르솔, 태풍을 이용해 최대한 몹을 모아줘야 합니다. 쥐의 평타에 묻는 디버프는 질병으로 회드는 해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질병이 걸린 대상에게 힐업, 무껍을 지원해 줘야 합니다. 5중첩 이상이 될 경우 고단에서는 질병 해제가 불가능한 회드는 살릴 방도 가 없기 때문에 빠르게 죽고 입구에서 달리셔야 합니다. 

비전로 곳곳을 돌아다니는 영혼은 중첩당 치유감소 10% 디버프를 매 시전마다 파티 전체에 사용합니다. 별궁의 결속자 처럼 벽뒤로 왔다갔다 하면 피할 수 있지만 그냥 회복, 숲영 급성을 사용해 힐을 해주는게 편합니다. 

※ 주의 악마구간에서 눈을 뽑는 선견자는 그냥 강한데, 4단 분노를 달고 오면 정말 강력합니다. 범위 데미지 -> 눈 소환 -> 범위데미지의 패턴을 사용하기 때문에 범위데미지가 오면 평온 등을 활용해 빠르게 힐업을 합니다. 눈은 최대한 같이 맞지 않게 방향을 틀어 주는게 좋습니다. 선견자를 잡을때 힐쿨기를 아끼지 말아야 합니다.

※ 주의 에레다르가 사용하는 군단의낙인, 차원문은 차단이 안될경우 치명적입니다. 차단이 어려울것 같을땐 주저하지 말고 태풍을 날려야 합니다. 차원문이 차단되지 않아 임프가 쏟아져 나오면 우르솔 태풍을 통해 최대한 차단을 지원해 줍니다. 군단의낙인으로 변신했을 경우 전방에 강한 브레스를 뿜기 때문에 휩쓸리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점멸어택을 쓰는 쫄은 7초간 초당 데미지를 입히는 디버프를 겁니다. 고단으로 갈수록 아프기 때문에 디버프가 걸린 사람에게 싹틔를 통한 회복 2중첩을 유지하고 지속적인 힐업을 해줘야 합니다. 

악마 구간 가는길에 있는 잡동사니를 던지는 몹은 정말 아픕니다. 탱이 어그로 획득, 혹은 몹을 끌어오기 위해 갈때 빠르게 무껍을 감아서 받는 피해를 줄여야 합니다. 

자칼앞에서 선견자, 에레다르, 점멸쫄의 조합은 까다롭습니다. 이때 위험할 경우 평온을 아끼지 말고 써줍시다. 

자칼이 까는 기둥 바닥은 다시 밟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 주의 특히 사악한 격돌로 넉백이 될 때 뒤에 바닥이 있을 경우 격돌 데미지와 기둥데미지를 같이 받으면 치명적이기 때문에 뒤에 바닥이 없는 위치로 무빙을 해야 합니다. 
사악한 격돌 역시 물리 피해이기 때문에 곰변신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어글이 끌린 박쥐들은 태풍, 우르솔을 이용해 접근을 막아줍니다. 
격돌을 제외하면 받는 피해의 대부분을 무빙으로 피할 수 있기 때문에 받는 피해를 최대한 줄여야 합니다. 

조그만한 거미 쫄들은 죽을때 터지며 강한 데미지를 입힙니다. 작은 거미의 폭발에 휩쓸리지 않게 주의하며 태풍, 우르솔을 이용해 작은 거미가 죽기 직전 딜러들이 피할 수 있는 시간을 벌어 주시면 좋습니다. 

큰거미가 물때는 변신을 통해 이동불가를 해제 할 수 있습니다. 7단 화산일때 물리고 바로 화산이 깔려 죽을 수 있으므로 빠르게 풀어주시는게 좋습니다. 

날티라가 사용하는 점멸의 일격은 틱 간격이 짧으므로 점멸의 일격 시전시 계속 움직여줘서 피해를 방지해야 합니다. 고단에서는 한틱만 맞아도 빈사상태가 되기 때문에 쉬지않고 움직여 주셔야 합니다. 
거미줄에 걸린 대상은 피가 빠르게 깍이기 때문에 빠른 이동기가 없는 흑마법사가 걸렸다면 무껍을 지원해 주시면 좋습니다. 보스가 뱉는 독바닥은 가속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독바닥 위에서 스킬을 시전하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좀비들은 받는 비전피해를 증가시키는 디버프를 날립니다. 탱커 위주로 해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큰 좀비쫄이 까는 바닥을 주의해서 움직여 주시면 됩니다. 

코스틸락스 앞에 있는 쫄들은 전투상태이기 때문에 7단 화산인 경우 진입하기 전 계단에서 충분히 마나를 채우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쫄들이 가속바닥을 깔면 들어가서 태풍으로 쫄들을 밀어주면 좋습니다. 큰 도트 데미지를 주는 스킬을 파티원들에게 계속해서 사용합니다. 해제쿨마다 계속 사용해 고중첩이 되는 일을 막아야 합니다. 받는 비전피해 증가 디버프를 도트와 같이 맞은 대상, 혹은 고중첩이 된 대상 위주로 계속해서 해제를 해주시면됩니다. 또한 이후 보스전에서 힐 쿨기를 사용할 일은 거의 없기 때문에 쿨기를 아낌없이 사용해 주시면 좋습니다.

코스틸락스가 까는 가속바닥을 먹기 위해 혼자 돌아다니는 원거리 딜러의 위치를 파악해 감옥에 걸렸을때 야탈을 이용해 빠르게 풀어줍니다. 10단이상일땐 감옥에 갇히면 순식간에 죽기 때문에 단수가 높을땐 원거리 딜러들과 붙어 다니는게 좋습니다. 
바닥에 깔리는 보주의 틱간격은 1초이고 상당히 아프기 때문에 자신에게 깔리면 최대한 빠르게 벗어나야 합니다. 
5개의 보주를 날려 파티원에게 피해를 입히는 스킬을 이후 파티 전체가 데미지를 받는 일은 없기때문에 여유있게 힐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정화의 힘에 빨려들어가지 않게 항상 보스와 거리를 유지해주시고 어쩔수 없는 상황에는 질주, 야탈을 이용해 탈출이 가능합니다.

작은 비전정령들은 차단 되지 않을 때 강한 범위 피해를 입히는 기술을 사용합니다. 또 주기적으로 파티원에게 치유흡수를 거는 디버프를 겁니다. 디버프가 걸린 대상에게 회복을 감아 치유흡수 효과를 제거해 줘야 합니다. 비전복원 차단 샐것 같으면 날려버리세요. 

※ 주의 큰 비전 정령이 사용하는 가르기는 맞으면 두세틱 내로 사망하기 때문에 비전가르기를 시전할때 머리방향을 보고 피해주셔야 합니다. 큰쫄이 만들어내는 조그만한 구슬은 근접하면 큰 범위피해를 입힙니다. 묻딜에 죽지 않아 자신에게 달려온다면 충분히 거리를 벌려주셔야 합니다. 

아이반니르가 3명에게 거는 폭발은 강력하기 때문에 걸린 대상에게 미리 회복을 감아 힐업할 준비를 해줍니다. 
3명을 묶은 바닥은 1자로 깔거나 최대한 붙어서 깔아주시면 좋습니다. 바닥 깔리기 직전 야탈을 이용할 경우 최소한의 범위에 바닥을 깔 수 있습니다. 

막넴이 까는 파장의 폭탄은 터진 후 야탈을 이용해 피해를 받지 않는게 가능합니다. 터지기 전에 적당히 거리를 유지하고 파동이 퍼진 안쪽으로 야탈을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추방을 당했을 때 나오는 쫄은 15미터 거리에 지속적인 광역피해를 입힙니다. 생각보다 강하기 때문에 휩쓸리지 않게 거리를 유지해 주시고, 이때 벌린 거리로 인해 파티원들과 멀어졌을때 질주, 야탈, 표범폼을 활용해 거리를 좁히시면 됩니다. 강력한 힐업기인 평온을 이동하면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위험할 경우 평온을 키고 달리시면 됩니다. 
추방이 끝나고 전투에 재돌입 했을 때 딜러 한명을 대상으로 거는 불안정한 마나에 휩쓸리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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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머지는 다음것에 올리겠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