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시 끌어쓰기 - 급가

 

#showtooltip 끌어쓰기
/castsequence reset=target [@focus,harm][@target] 끌어쓰기, 급소 가격


 

효과 : 현재 주시 대상에게 끌어쓰기를 사용하고, 한번 더 누를 경우 주시 대상에게 급소 가격을 씁니다.

 

설명 : 대상에게 버블이 있어야 써지는 급소가격을 메즈로서 활용하기 위한 매크로입니다.

 

유의할 점 : 끌어쓰기 역시 글쿨이 있는 스킬이며, 급소 가격은 근거리 스킬입니다. 즉 주시대상에게 들어가기까지

 

시간이 좀 걸립니다.

  

2. 어춤 버그 걱정끝

 

#showtooltip [stance:1/2/3]매복; 기습
/시전 [stance:1/2/3]매복; 기습


 

효과 : 은신(기만)/어춤/소멸 시에는 매복이 써지고, 비은신 시에는 기습이 써집니다.

 

매복이나 기습 란에 다른 스킬을 써넣으시면 다른 스킬들도 활용 가능합니다.

 

설명 : 기만이 사용되기 시작한 5.2패치 이후 모든 잠행도적의 골머리를 앓게 한 속칭 '어춤 버그'를 해결하기 위한

 

매크로입니다. 인벤닉 DevilUI님이 언급하신걸 도둑 답게 훔쳐왔습니다.

 

유의할 점 : 단순히 이 매크로를 쓴다고 해서 어춤버그가 완전하게 해결되는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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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속거 매크로

 

#showtooltip
/시전 [@target,help][@focus,help][@party1] 속임수 거래


 

효과 : 우호적 대상, 우호적 주시, 파티원1 우선 순으로 속임수 거래를 사용합니다.

 

party1 란에 party2~4 또는 속거를 고정적으로 넣을 팀원의 아이디를 써넣으셔도 무관합니다.

 

(party1~4는 파티 프레임 기준으로 본인을 제외할 경우 1~4번째의 파티원을 의미합니다)

 

설명 : 최근에 레이드를 복귀하게 되면서 focus를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레이드를 하시면서 속거를 2명에게 줘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경우 우선 적인 사람을 주시로 잡고, party1대신 두번째 대상의 아이디를 넣고 전투 진입후

 

두번째 대상에게 속거를 줘야할 경우 주시를 해제하면 알아서 들어가게 되서 참 편하더군요.

 

각설하고 투기장만 할 경우 주시를 거진 메즈를 위해 사용하다보니 [@party1] 이 구문만 사용해도 무관합니다.

 

 

4. 아군 그림자 밟기

 

#showtooltip
/시전 [@party1] 그림자 밟기


 

효과 : 파티원1에게 그림자 밟기를 사용합니다.

 

역시 party1 란에 party2~4 또는 아군 힐러 아이디를 써둬도 무방합니다.

 

설명 : 힐러 산-얼을 방지해주기 위해 사용하면 편합니다.

 

 

5. 주시 대상 그림자 밟기(+짤)

 

#showtooltip
/시전 [@focus] 그림자 밟기
/시전 [@focus] 발차기

 

효과 : 주시대상에게 그림자 밟기를 사용하고, 두번 누를 경우 발차기까지 사용합니다.

 

설명 : 그림자밟기와 발차기 모두 글쿨이 없는 걸 활용해서 주시 원거리 짤로서 사용하는 매크로입니다.

 

유의할 점 : 단순히 주시대상에게 붙기만 할 생각이었는데(주시 그밟후 독칼, 장분 등) 연타를 할 경우 발차기가 낭비

 

되는 상황이 일어나므로 절대 연타하지 마세요.

 

 

6. 어춤

 

#showtooltip
/시전 어둠의 춤
/사용 10
/시전 피의 격노

/사용 토깽의 침

 

효과 : 어둠의 춤과 기공수선 노움 손가락과 오크 종특 피의 격노와 토깽의 침을 모두 사용합니다.

 

설명 : 네가지 모두 글쿨이 없는 걸 활용해서 순간 딜을 극대화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투기장이나 평전의 경우

 

토깽의 침을 사용할 수 없지만, 그 외의 경우 특히 무작 전장의 경우 토깽의 침은 장신구 하나 급의 힘을 발휘하므로

 

꼭 사용합니다.

 

  

7. 어칼

 

#showtooltip 어둠의 칼날
/오라취소 표창 투척
/사용 10
/시전 어둠의 칼날
/시전 아드레날린 촉진

/시전 피의 격노

/사용 토깽의 침

 

효과 : 위의 매크로와 동일하지만 어둠의 춤 대신 어둠의 칼날을 사용합니다.

 

설명 : 표창 투척 원거리 버프 중에는 어둠의 칼날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오라 취소를 넣었습니다.

 

아드레날린 촉진의 경우 역시 레이드 때문에 넣었네요. 혹시 전투도적으로 pvp를 하시는 분은 안계시겠죠?

 

 

8. 은신 선절

 

#showtooltip 혼절시키기
/cleartarget
/targetenemyplayer
/cast 혼절시키기

 

효과 : 은신 중의 상대를 포착해낼 경우 자동으로 타겟을 잡고 절을 사용합니다.

 

설명 : 같은 도적이나, 회드를 상대할때에 적당히 게걸음 하며 이 매크로를 광클하고 있으면 됩니다. 그밟이 덜

 

아쉬운 깃전의 경우 /cast 그림자 밟기를 혼절시키기에 앞서 넣어주시면 선절 확률이 더욱 높아집니다.

 

 

9. 각종 주시 스킬들

 

#showtooltip

/cast [@focus] 발차기

 

효과 : 주시 대상에게 스킬을 사용합니다. 언급된건 발차기뿐이지만 독칼, 장비 분해, 실명, 혼절시키기, 후려치기

 

등이 활용됩니다.

 

설명 : 주시대상 매크로는 정말 필수입니다. 그 이유를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나마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주시대상은 대상 외의 상대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프레임입니다. 아군의 경우 각종 좋은

 

레이드프레임이 있어서 메즈 상황이나 버프 상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지만 적대적인 대상들은 이게 힘듭니다.

 

때문에 주시대상은 정말 소중합니다.

 

그리고 밀리의 경우, 실명 등의 대상 지정 스킬을 사용을 하려고 대상을 바꿀 경우 기존의 대상에게 유지되고 있던

 

일반공격이 즉시 멈춥니다. 즉 딜로스로 이어집니다.

 

예를 들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상대가 매우 못한다는 전제가 기반되지만)필드에서 적 A를 만났습니다. 바로 A를

 

비습으로 시작해서 풀 콤보를 시작하려는데 저기서 적힐러 B가 등장합니다. 즉시 B를 주시로 설정하고 A를 패면서

 

비습-급가를 잇고 B에게는 실명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A에게 계속 어춤 매복 딜을 꽂으면서 B에 걸린 실명이

 

끝나가는 것을 확인하고 혼절시키기를 이어줍니다.

 

만약 주시 매크로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이런게 가능할까요? 물론 가능하긴 합니다만 상당히 열악할겁니다.

 

꼭 주시 매크로를 잘 활용합시다.

 

 

10. 특성 스킬 매크로.

 

#showtooltip
/시전 그림자 밟기
/시전 질주
/run SetMacroSpell("티어4",GetSpellInfo("그림자 밟기") or GetSpellInfo("질주"))

 

효과 : 60레벨 특성 스킬을 그림자 밟기로 했을 경우 그림자 밟기, 질주를 선택했을 경우 질주가 써집니다.

 

같은 이치로 그림자 밟기 대신 죽음의 표적, 질주 대신 표창 투척을 사용해서 90레벨 특성 스킬을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설명 : 투기장의 경우 상대 조합에 따라 특성을 정말 자주 바꾸게 됩니다. 그때마다 단축키창에 바꾼 특성 스킬을

 

넣어야 하는데 간혹 이걸 깜빡할 경우 뒤늦게 투기장 문 열리고 스펠북을 키고 다시 단축키창에 스킬을 넣어줘야

 

하는 웃지못할 시츄에이션이 됩니다. 이 매크로를 쓰면 그럴일은 없어서 편합니다.

 

유의할 점 : 매크로의 "티어4" 구문은 본 매크로의 명칭을 의미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 매크로의 명칭을 x라고

 

지었으면 티어4 대신 x를 써줘야 합니다.

 

 

11. 장비 사용 매크로

 

#showtooltip #

/사용 #

 

효과 : #번째 장비슬롯을 사용합니다. 8의 경우 신발(극한의 로켓 장화), 15의 경우 망토(고블린 글라이더 또는

 

낙하산), 10의 경우 장갑(노움 만능 손가락), 6의 경우 허리띠(니트로 추진기)를 사용합니다.

 

설명 : 제 경우에는 15매크로의 경우

 

/오라취소 고블린 글라이더

/사용 15

 

8매크로의 경우

 

/오라취소 전력 질주

/사용 8

 

이렇게 사용합니다. 전자의 경우 한번 클릭하면 글라이더를 사용하고, 착지를 해야할때 한번 더 눌러주면 글라이더를

 

해제해서 편합니다(연타 금지). 후자의 경우 니트로 추진기가 쇄포나 전질중에는 사용안되는 점을 감안했습니다.

 

 

12. 주시설정 매크로

 

/focus [@mouseover,harm][@target][]

 

효과 : 적대적인 마우스오버, 대상을 우선순위로 주시대상으로 설정합니다.

 

설명 : 와우 기본 단축키설정에서 대상 주시설정 기능은 있습니다만, 앞서 언급한대로 긴박한 상황에서 대상을

 

바꿔가며 스킬을 사용하는건 비효율적인것처럼 대상을 바꿔가며 주시대상 설정을 하는건 한심한 짓이라고 생각

 

되어 마우스오버 기능을 추가시켰습니다.

 

유의할 점 : 우선순위가 마우스오버>대상이므로 항상 마우스 오버를 주의해야합니다. 이러한 점때문에 마우스오버를

 

개인적으로 안좋아합니다. 투기장에서는 이 매크로 대신 기본 단축키설정 중 '집중 투기장 적1' '집중 투기장 적2'

 

'집중 투기장 적3'을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레이드 가야하는데 자리가 안생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