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결과적으론 딜은 거의모든상황에서 상향인것같고 자세하게 좀 들여다 보면

1. 용폭10% 너프,  대충30% 버프 :
  라이브서버 기준으로 자원 약간 오버되더라도 용폭을 소모하고 대지충격을 써서 용폭 횟수 자체를 늘이는 게 더 나은 기이한 딜링의 근원이 대충딜이 약하고 용폭 딜이 너무 쎄다는거였는데 그게 완화가 되어서 이젠 자원오버하지 않고 대충을 써주는 예전방식의 딜링이 더 나아질듯.
  이건 뭐 지금 당장은 용폭너프된게 아쉬울 순 있지만 제대로 패치한게 맞는듯 용폭너프로 2~3타겟 산개 형태 넴드딜은 조금 하락할 순 있을 것 같은데 단일에선 결과적으론 상향임. 마음아프게도 pvp에선 너프인듯

2. 지진70% 버프,  연번35%버프,  세분메175%증가=>100%증가로 너프 :
  이것도 결과적으론 광딜 상향이긴 한데... 지진부분은 아주높은 확률로 추가 조정들어갈 듯. 세분메가 200퍼가 초과되지 않으면 의미가 크게 하락함. 단순 계산식으로만 해도 타겟수 관계없이 지진2번-> 지진2번+대충1개 정도의 효율인데 이 수치대로면 타겟이 많아질수록 전설로 얻는 이점이 감소한다는 소리임. 드리블로 인한 왕지진 딜로스는 덤. 암튼, 광딜 전설인데 타겟이 많을수록 딜상승률이 감소한다? 말도 안되는 소리죠. 백퍼센트 양키성님들 들고일어날거고 추가 수정 될 확률 아주 높음. 개인적으론 지진 버프량 감소하고 세분메 롤백이나 225~250퍼 정도까지는 해줘야된다고 생각.
 정말 만약에 이안이 정술의 존재를 잊어버리고 이대로 나온다면 세분메를 쓸 이유는 단 하나도 없고 화충전설끼고 폭정트리타는게 그나마 나을듯

3. 결론적으로 딜사이클 변경되는점(자원소모기 버프로 인한 자원생성당 dps기대치 상승) :
  4타겟까지 꽁용폭사용 => 4타겟부터 용폭사용X
  승천 시 대충사용X => 승천중에도 대충사용
  2타겟 필러스킬 번화 => 2타겟 필러스킬 연번
  4타겟까지 정작 사용 => 3타겟까지 정작 사용         (정작 특성 사용 시)
  4타겟까지 얼격 사용 => 3타겟까지 얼격 사용         (얼격 특성 사용 시)
여기서 더 생각나는거 있으면 추가 하겠음

ps. 세분메를 지금 수치조정만 딸랑하고 내려는 것 보니 매커니즘엔 크게 관심 없거나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나 봄. 세분메 매커니즘 좀 바꿔줬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