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을 보시려면 위 링크를 가시면 되겠습니다.
영어를 잘하는 편이 아니라 의역, 생략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ㅜ
 + 화충/냉충 쿨 분리가 뜨기 전에 작성된 글이어서 얘기가 조금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9.2 고술의 변경점.
 1) 9.2 티어 셋 효과
  2셋 : 폭풍의 일격 폭풍영혼 - 소모하는 소용돌이치는 무기소용돌이치는 무기 1중첩당 3%의 확률로 9초동안  야수 정령야수정령 마리 를 소환합니다.
  4셋 : 폭풍의 일격 폭풍영혼 - 당신의  야수 정령야수정령의 일반 공격이 20%의 확률로  폭풍인도자폭풍인도자를 발동시키며,  폭풍의 일격폭풍의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 시킵니다.

 2) 기술 변경점
  용암 채찍용암 채찍(2레벨) - 용암 채찍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 감소합니다.  당신의  화염 충격화염 충격에 영향을 받고 있는 적에게 용암 채찍을 사용하면, 화염 충격이 대상과 가까운 3명의 대상에게 퍼져나갑니다. (8m 범위)
  질풍의 토템질풍의 토템 - 2분 동안 5의 체력을 가진 질풍의 토템을 소환합니다. 30m 내의 파티원은 주무기 자동공격 시 20%의 확률로 한 번 더 휘두릅니다. 
 - 툴팁수정입니다. 기존과 달라지는 점 없음.
  연쇄 번개연쇄 번개(3레벨, 52Lv) -  연쇄 번개연쇄 번개가 적중한 대상 하나 당 다음  낙뢰낙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 원래 있었던 것으로 툴팁 변경입니다.
  화염 충격화염 충격 - 최대 6명의 대상에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냉기 충격냉기 충격 - 대상을 냉기로 얼려, (주문력의 45% -> 63%)에 해당하는 냉기 피해를 입히고 6초동안 대상의 이동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3) 도관 변경점
   심장을 파고드는 한기 -  냉기 충격냉기 충격이 ??%의 확률로  소용돌이치는 무기소용돌이치는 무기 중첩 2개를 생성합니다.
 - 확률 버프 (20~35%에서 30~72%)
   집중된 번개 - 소용돌이치는 무기 소용돌이치는 무기가 중첩당 치유랑과 피해량을 ??% 만큼 증가시킵니다
 - 버프 (1~4.5%에서 5~12%)
   용암 주먹 -  용암 채찍용암 채찍이 당신의  화염 충격화염 충격의 영향을 받고 있는 대상에게 ??%의 추가 치명타 확률을 가집니다.
 - 초반 너프, 후반 버프(15~25%에서 12~37.2%)
  예측불허의 바람 -  질풍의 무기질풍의 무기가 ??%의 확률로 세 번째 공격을 합니다.
 - 초반 너프, 후반 버프(20~35%에서 15~50%)
4) 전설 능력 변경
  원소 출현 - 연쇄 수확연쇄 수확이 적중당한 아군 최대 5명에게는  성난 해일성난 해일을, 적 최대 5명에게는  화염 충격화염 충격을 시전합니다.   화염 충격화염 충격이 극대화 효과를 일으키면,  연쇄 수확연쇄 수확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2. 그래서 좋아요 나빠요?
 고술은 지난 몇 년간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암울한 시기를 보냈습니다만,  이번 시즌에는 편하게 전반적으로 긍정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고술 특성의 더러운 점들이 여럿 개선이 되었고, 구멍난 것 같은 특성 선택지들도 보완이 된 편입니다. 무엇보다도 단순히 "빌려온 전력"이 아니라 기본 사양에서의 조정이 된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다음 확장팩 전에 기대했던 것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3. 변경점에 대한 추가 코멘트
 1) 직업 기술
 용암 채찍용암 채찍은 대상+ 퍼지는 대상의 화염 충격화염 충격의 지속시간을 초기화합니다.
  야수 정령야수 정령은 더 이상 토템 자리를 차지하지 않습니다. 
  (*역자 주 - 토템이 최대 6개까지 깔릴 수 있는데, 2셋 효과 중 늑대가 마구 나와 이를 넘어가는 경우 기존에 설치된 토템, 소환된 늑대들이 사라지는 경우가 발생해 PTR에서 픽스되었습니다.)
  한랭의 일격한랭의 일격 - 이제 정상적으로  불꽃혓바닥 무기불꽃혓바닥 효과를 발동시킵니다.
  세계의 분리세계의 분리 - 이제  불꽃혓바닥 무기불꽃혓바닥 효과와  폭풍인도자폭풍인도자 효과를 모두 발동시킵니다.

 2) 성약 기술
키리안의  만과 토템만과 토템의 광역 치유 능력은 이제  대지의 보호막대지의 보호막을 시전할 때에도 발동합니다.

4.  시스템 분석
어둠땅 전반에 걸쳐 고술의 도관의 성능이 매우 낮고, 약하다는 심각한 문제가 있었습니다. 도관들의 버프는 도관의 레벨을 올리는 것이 가치있는 행동으로, 그리고 훨씬 더 영향력 있는 행동이 되게 했습니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집중된 번개로, 이제 필수 도관이 되어서  소용돌이치는 무기소용돌이치는 무기를 소모하는 기술들을 더 강력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특히 벤티르, 강령술사와 결합 시)

심장을 파고드는 한기는 확장팩 전반에서 구멍 취급을 받았지만, 여러가지를 고려해 봤을 때  우박폭풍우박 폭풍을 사용하는 경우, 하나의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로 인해 2/4셋에서  의술사의 늑대 뼈 와 섞어서 사용할 수 있는 가능성이 보입니다. 그리고  용암 채찍용암 채찍이  화염 충격화염 충격의 지속시간을 초기화 시켜주기 때문에,  냉기 충격냉기 충격을 누를 공간이 조금 더 확보되므로 가치가 상승했습니다.
예측불허의 바람은 파멸의 바람 과,  용암 주먹은  뜨거운 손 뜨거운 손과 묶이게 되면서, 모든 특성 도관이 쓸만한 가치가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들은 고술이 플레이 스타일, 목표에 따라 이제 3잠재 도관의 영혼결속을 선택할 가치가 있는지에 대한 흥미로운 질문들을 만듭니다. - 아주 건강한 것이죠 

키리안 전설은 작은 변화이지만, 광역 치유의 2번째 충전을 소모할 때 기회비용이 줄어들었다는 의미입니다. -  소용돌이치는 무기소용돌이치는 무기를 소모하는 대신에,  치유의 토템치유의 토템 +  대지의 보호막대지의 보호막 2번 캐스팅으로 해결이 되기 때문입니다 - 그러나 역시 글쿨을 잡아먹기 때문에, 삶의 질 문제가 있습니다.

벤티르의 변화는 아주 강력하며,  연쇄 수확연쇄 수확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대폭 감소시키고, 다른 선택지들과 함께 매우 놀라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광역 피해에서의 최우선 영혼결속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변경점들은 기존에 고술이 좋았던 것들을 버리지 않고, 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주었습니다.

5. 티어 셋 분석
 1) 2셋 효과
명백히, 2셋 효과는  원소 정령야수 정령의 업타임을 (시너지가 있는 다른 것들과 결합하면 - 의술사의 늑대 뼈, 나이트페이의  무성한 생장의 씨앗최대 80%에 근접할 정도로 급격하게 높여줍니다. 이는 또한  소용돌이치는 무기소용돌이치는 무기 소모 기술의 효율이 높아지게 하는데, 야수 정령 야수 정령이 나와 있는 동안 계속 패시브 효과로 소용돌이치는 무기소용돌이치는 무기 중첩이 생성되고, 새로 늑대 한마리가 나올 때마다 9초의 소용돌이치는 무기 소용돌이치는 무기 중첩생성 버프가 초기화되기 때문입니다. 
 (*역자 주 - 야수정령 쿨감에 상호작용이 잘 된다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보너스는 우리가 모든 상황에서  원소 정령원소 정령 특성으로 고정되게 할 것입니다.  매 늑대가 소환될 때마다 짜릿한 격동/ 용암 무기/ 얼음창 같은 예리함 중 하나를 무작위로 가지고 나오기 때문이죠. 안 좋은 늑대가 나온다고 하더라도, 늑대가 계속 나오기 때문에 그 불리함은 빠르게 해소될 것입니다.

2) 4셋 효과
 4셋 효과는  야수 정령야수 정령이 활성화 되어있는 동안(캐스팅이든 2셋 효과로 튀어나오든)  폭풍인도자폭풍인도자 버프가 넘쳐흐를 것을 의미하는데, 이는 지금까지의 고술한테는 없었던 전투 흐름입니다. 이는 극단적으로  소용돌이치는 무기소용돌이치는 무기 생성을 증가시키는데, 이는 우리가 특성을 유연하게 고를 수 있게 합니다.(예를 들면 뜨거운 손 뜨거운 손이 단일 타깃에서 더 이상 필수가 아니고, 무한  폭풍의 일격폭풍의 일격 빌드를 위해 세찬 폭풍세찬 폭풍 특성을 선택할 수도 있겠죠.)
 다만 이로 인해 극단적으로 APM이 상승하게 되어 손이 바빠질 것입니다. 그리고 매 글쿨마다 순간 순간의 판단이 중요해집니다. - 현재 자원, 떠있는 버프, 무슨 늑대가 나와있는지 - 그래서 매 선택지마다 버프를 낭비하는 선택을 하게 될 겁니다. 아주 정신없을 겁니다.

3) 세트 종합
2셋, 4셋 효과는 모두 매우 매우 깡단일용이며, 광딜용으로는 큰 향상은 없습니다( 용암 무기가 활성화 된 상태에서의  세계의 분리 세계의 분리 /  불꽃 회오리 불꽃 회오리 라거나, 짜릿한 격동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의  파멸의 바람 정도에서 끝이죠.)
티어 세트 효과는 고술이 잘하는 걸 더 잘하게 해줬습니다. 운빨ㅈ망겜 문제도 많이 해결해 주지만 광딜에서는 잘 상호작용하지 못하는 보너스입니다.
 이번 티어 세트는  야수 정령야수 정령을 고정 특성으로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2셋은 아주 좋고, 4셋은 선택의 유연성을 확보하고 반짝이는 버튼들로 인한 과부하를 줄여줄 것입니다. 

6. 성약과 2전설
9.2 고술의 변화와 맞물려 가장 넓은 선택지를 제공해 줬으며, 이로 인해 어둠땅 고술이 완성되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1) 키리안
맹렬한 만과의 소용돌이 를 가진 키리안은 플레이에 새로운 길을 제시해 준다고 느끼지 못하는 유일한 성약입니다.  순간광딜하는 방법이 파멸의 바람 과 함께 2가지로 늘어나게 합니다(아니면 둘 다 한번에 몰아칠 수도 있죠). 이로 인해 전설 효과와 바로 연계되는 엘리시안 진혼곡 도관을 2번째 잠재 도관에 고정하게 됩니다. 패치로 인해 고맙게도 만과 토템 만과 토템의 발동을 위해 더 이상  소용돌이치는 무기 소용돌이치는 무기 중첩을 소모할 필요가 없고  대지의 보호막대지의 보호막을 시전하면 되지만, 9.2 패치의 효율을 잘 이끌어 낸다고 보기는 어려우며, 그냥 벤티르를 플레이하는 것이 더 편하고 더 좋아보입니다.

그러나 선택지의 다양성에 대해서는 언급할 만하며, 완전히 분리된 2가지의 순간 광딜 기술을 다른 기술과의 충돌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쓸만할 것입니다 - 쐐기돌 던전에서 기원의 망치가 아주 좋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죠.

2) 강령군주
강령군주 성약은 고술이 쓰기엔 어려운 성약이었는데, 9.2 패치에서 드디어 숨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화염 충격화염 충격 전이 효과 패치는 태고의 파도 사용 후의 멀티도트 상황에서  번개 화살번개 화살 시전을 통해 광역 딜 능력을 이전보다 쉽게 가져올 수 있게 해줍니다.

분리된 정령 이 4가지 성약전설 중에 가장 약하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원시 용암 발동체 를 채용하면 깔때기 딜 상황(* 역자 주 -멀티타겟에서 단일 딜 미는 형태) 에서 사용될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이 전설은 예전에는 쓸 일이 별로 없었으나, 이제는 우선순위가 많이 올라왔습니다. 추가로 획득하는 가속도  뜨거운 손뜨거운 손 효과가 없을때의 좌절감을 많이 해소해 줄 것이고,  용암 채찍용암 채찍의 빠른 쿨감은 광딜이 필요한 경우 채찍 화염채찍 화염 특성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3) 나이트 페이
나이트페이에 대해 설명할 건 별로 없습니다. 9.1에서도 이미  페이 수혈페이 수혈과 훌륭한 영혼결속들로 인해 단일타깃에서 왕좌를 내주지 않고 있습니다. 거기에 9.2 패치사항이 모두 시너지를 내고 있습니다.
무성한 생장의 씨앗은 직접적으로 9.2 티어 효과, 단일 전설인   의술사의 늑대 뼈 모두와 시너지를 일으킵니다. 전투시간 내내 늑대들을 볼순 없더라도, 우리 친구들을 더 자주 볼 수 있으며(~80% 업타임) 매 페이 수혈페이 수혈 마다 치명타 버프와  야수 정령야수 정령 초기화로 인해 강력한 폭딜을 선사할 수 있게 되며, 이는 더이상 dps 그래프가 고르지 않게 된다는 얘기입니다. 이제 니야+ 뜨거운 손뜨거운 손 빌드에서 벗어날 수 있고, 전투가 잘 진행되지 않거나, 운빨이 잘 터지지 않는 경우를 대비해 드림위버+ 세찬 폭풍세찬 폭풍 빌드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은 조금 더 안정적인 선택을 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레이드 컨텐츠의 주요 요소가 될 가능성이 높지만, 필수인 것은 아닙니다.

4) 벤티르
2전설은 벤티르를 나이트 페이와 같은 수준에 올려놓았지만, 그 방향성은 완전히 다릅니다. 벤티르는 우리가 9.1에서 매우 부족하다고 느꼈던 광딜을 강하게 보조합니다만,  단일딜 혹은 깔때기 딜(강령군주 같은)에서 심각한 손해를 가져왔습니다. 그렇지만 몇몇 선택지를 통해 강력한 광딜을 챙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파멸의 바람 - 대상 제한 없는 순간광딜에서의 선택지입니다.  원소 출현 덕분에  화염 충격화염 충격을 시전하지 않아도 되고,  우박폭풍우박 폭풍을 찍을 수 있는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 하늘파괴자의 불타는 최후(재미) - 정술 전설이긴 하지만,  화염 충격 화염 충격 극대화 확률을 +50%시켜주는 효과는  연쇄 수확 연쇄 수확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극적으로 줄여주며, 고 치명타 세팅을 하면 대상 숫자에 따라 재사용 대기시간이 11~12초까지 감소합니다. 이는 아주 강력한 광역 딜링을 제공하지만, 주 대상에 대한 딜링은 아주 약한데,  모든 대상들에게  채찍 화염채찍 화염 디버프를 묻혀야 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화염 충격화염 충격이 충분히 많이 대상에게 묻어있다고 가정한다면, 엄청난 양의 치유량을 제공합니다.

7. 무슨 빌드가 나올까요?
 위에서 언급한 시너지 효과가 현재 시스템과 특성들 사이에 많이 들어가 있어서, 상황에 따라서 다양한 옵션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쐐기돌+/쫄+단일딜(깔때기)/보스전/ 혹은 그냥 선호에 따라 다양한 선택지가 있습니다.

1) 나이트페이 + 의술사의 늑대 뼈 (단일 타깃)
가장 강력한 단일 딜 옵션입니다.

- 설명
세찬 폭풍 세찬 폭풍, 뜨거운 손뜨거운 손 둘 다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떤 영혼결속을 사용하고 싶은지, 혹은 드림위버를 쓸만한 상황인지에 따라 결정됩니다.
  (1) 뜨거운 손뜨거운 손은 니야, 드림위버를 쓸 수 있고, 드림위버가 베스트입니다. 다만 니야는 드림위버의  만개하는 들판에 서있어야 하는 것보다 무빙에 조금 더 자유롭습니다.
  (2)  세찬 폭풍세찬 폭풍은 특화가 필요없기 때문에 드림위버를 선택합니다.  만개하는 들판의 강력한 가속 버프는  여진폭풍인도자 버프를 계속 띄워 줍니다만, 가만히 서 있을 수 없다면 그리 이상적이지는 못합니다.

- 두 빌드 모두 어떤 상황이든지 상관없이  집중된 번개와  정수 추출 도관이 고정입니다.
뜨거운 손뜨거운 손 빌드는 용암 주먹을 3번째 잠재 도관으로 반드시 설정해야 하는 반면,  세찬 폭풍세찬 폭풍은 마당발 을 선택할 수 있는 유연함이 있습니다.
무성한 생장의 씨앗 이상적으로 사용 시 마다 강력한 치명타 뻥튀기를 제공하며,  의술사의 늑대 뼈 가 빠르게 회전하기 때문에 재사용 대기시간에 얽매이지 않고  야수 정령야수 정령 시전을 2배로 늘릴 수 있습니다.

  거센 바람거센 바람은 딜사이클을 간단하게 만들어주는 쉬운 대안이지만(
예측불허의 바람과 짝을 이루기도 함) 집중된 번개의 버프가  정기 작렬정기 작렬이 조금 더 앞서나가게 합니다. 따라서 선택지는 25레벨 줄에서 선호에 따라 갈리게 됩니다만 플레이스타일은 매우 달라집니다.  뜨거운 손뜨거운 손 빌드는  뜨거운 손뜨거운 손 버프가 최우선이 되고(용암 무기 늑대들을 좋아하게 될 겁니다) 반면에 세찬 폭풍세찬 폭풍은 4셋 효과에 따라 넘쳐흐르는  여진폭풍인도자 버프를 소모하는 방향으로 진행될 것입니다(물론 짜릿한 격동 늑대들을 좋아할 거구요)

물론 다양한 전설 조합에 따라 쐐기돌 던전에서 코레인을 쓰는 것도 아직 고려해 볼만한 사항일 것입니다.
2) 강령군주 +  원시 용암 발동체 (깔때기 딜)
 원시 용암 발동체를 사용하여 다중 타겟딜 단일 대상 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융통성 있는 선택지들이 있지만, 최우선 대상에 단일딜일 몰아넣는 것을 목표로 한다면, 선택지는 고정됩니다

- 설명
 15렙 에서  채찍 화염채찍 화염이 선택된 것은 단순히 글쿨+  소용돌이치는 무기소용돌이치는 무기 중첩 때문입니다. 태고의 파도에 적용되는  번개 화살번개 화살에  소용돌이치는 무기 소용돌이치는 무기 중첩을 써야하고,  정기 작렬정기 작렬을 위해 쥐어 짜기에는 모자라기 때문이죠.
   - 탭탭하면서 여러 대상에게  채찍 화염채찍 화염을 묻힐 수 있지만, 이 특성의 최우선 목표에는 반하는 일입니다.
- 뼈장장이 에어미르 + 집중된 번개 + 격동의 물결 를 선택하고, 깔때기 딜을 얼마나 할거냐에 따라 용암 주먹과 에어미르의 병기: 골수의 보석을 선택합니다. 조각가의 눈도 당신의 빌드가 얼마나 특화에 의존하느냐에 따라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빌드는 많은 광딜을 하지 않는 대신 여러  화염 충격화염 충격들을 이용해 
 원시 용암 발동체의 사이클을 돌리고,  뜨거운 손뜨거운 손 버프를 이용해 단일 대상에게 강력한 깔때기 지속딜을 넣는 빌드입니다. 분리된 정령의 가속 버프로 인해  뜨거운 손뜨거운 손 버프를 더 자주 띄울 수 있습니다.  불꽃 회오리불꽃 회오리는  폭풍의 일격폭풍의 일격을 누를 시간이 없이  낙뢰낙뢰 버프를 유지하면서  용암 채찍용암 채찍을 더 자주 누를 수 있기 때문에 선택되었습니다. 이 빌드는 깔때기 딜로 몰아치거나, 필요에 따라 여러 타겟에게  용암 채찍 용암 채찍으로  채찍 화염채찍 화염 디버프를 묻히면서 딜하는 선택지를 가질 수 있습니다.
3) 벤티르 +  파멸의 바람(순간+타겟제한 없는 광역딜)
 어둠땅에서의 순간광딜 세팅과 유사한 경우,  타겟 수에 대한 유연성 때문에 쐐기돌+에서 정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파멸의 바람은 쐐기돌 던전에서 우리가 강력한 타겟제한 없는 광딜을 하게 해주는 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 대신에  연쇄 수확연쇄 수확과   우박폭풍우박 폭풍은 중간 타겟(5~6)에서 강력한 딜을 보여줍니다. 이는 다른 상황에 쓰는 다른 도구들이어서, 모든 상황에서 승리할 순 없지만, 다양한 타겟 수에 따라 충분한 수준으로 활약할 수는 있게 해줍니다.

- 설명
 - 
 원소 출현덕분에 벤티르는 쉽게 멀티도트  화염 충격화염 충격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글쿨의 소모 없이  우박폭풍우박 폭풍을 선택할 수 있게 해줍니다.
 - 이 빌드는 이상적으로  집중된 번개, 예측불허의 바람과 짝을 이룬 드레이븐을 선택하면 좋습니다만, 타고난 전쟁병기를 싫어한다면, 나지야를 선택하고, 심장을 파고드는 한기 혹은 호화로운 수확을 3번째 잠재 도관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이는 우리가 타겟 제한 없는 광딜에 최고의 선택이 파멸의 바람으로 남아있고, 다른 벤티르 능력들이 순간광딜에 방해가 되지 않기 때문에 선택되었습니다. 그리고 훨씬 복잡해지는 다른 선택지에 비해  우박폭풍우박 폭풍이 아주 적합합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있는 광딜 사이클을 따르면 되고, 풀링과 풀링 사이에  연쇄 수확연쇄 수확을 쓸 수 있게 최우선순위로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우박폭풍우박폭풍이 버프됐기 때문에(냉충 버프로 인해)  파멸의 바람에 대한 의존도가 줄어들었으므로,  쐐기돌 던전에서 탱커의 풀링에 받는 좌절감은 덜 할 것입니다.

4) 벤티르+하늘파괴자의 불타는 최후(지속 광딜)
 마지막에 이상한 게 껴있는데, 하늘파괴자의 불타는 최후는 정술 전설입니다.  용암 채찍용암 채찍으로 인해  화염 충격화염 충격이 퍼지는 것이 즉각적인 효과를 유발하는데, 원소 출현으로 인한 쿨감이 거의 2배 가 된다는 얘기입니다.   채찍 화염채찍 화염과 하늘파괴자의 불타는 최후와 결합하면, 아주 강한  화염 충격화염 충격과 15초 이내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는  연쇄 수확연쇄 수확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빌드는 대상이 죽는 시간에 아주 큰 영향을 받으며, 5~6타겟의 경우에만 완벽하게 돌아갑니다.

- 설명
 - 이 빌드의 특성은 협상의 여지가 없습니다. - 당신은  연쇄 수확 연쇄 수확이나 불꽃 회오리 불꽃 회오리가 쿨일 때 탭탭하면서  용암 채찍 용암 채찍으로  채찍 화염채찍 화염을 가능한 많이 묻혀야 합니다.(특히  뜨거운 손뜨거운 손 버프가 있을 때) 
- 모든 영혼결속과 사용가능하지만, 황무지의 예법 버프를 파티원들에게 거의 꾸준히 걸어줄 수 있습니다.
- 중간타겟 딜,힐은 아주 훌륭하지만, 단일타겟과 타겟제한 없을때..? 흠...

이 빌드는 모든 것이 한가지를 위해 올인되어 있습니다. 꾸준히 유지된다면 아주 환상적입니다. 아주 강력한 지속광딜+ 잠깐의 순간광딜이 섞여있고, 힐 지원도 훌륭합니다.  너무 한 방향만 바라보는 빌드다 보니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매우 약합니다.

 - Wordup은 전반적으로 9.1.5때보다 티어는 올라갈 것으로 예측합니다. 고술에게 기회를 한번 준다는 느낌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