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화법유저들이 많이 늘었는데요.

 

화법딜사이클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지만,

조금만 더 이해하면 딜을 좀더 올릴수있는 팁이있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화법을 좀하셨던 분들은 알고 계실테니, 그냥 가볍게 읽어주세요.

 

 

 

1. 몰열과, 소몰열 관리

 

 

화법의 기본적인 딜사이클 예시 (쿨기 배제)

 

시작전 불작시전 > 살폭 > 염구 > 염구 > (소몰열발생시)=지작 > 몰열

 

 

보통 사이클은 위와 비슷합니다. 여기서 발생하는 딜사이클 선택지가 2가지 있습니다.

 

소몰열시 지작- 이후로 발생하는 몰열을 바로 소비하는 유형이 1번입니다.

 

몰열 발생시 바로 사용하지않고 소몰열을 추가로 얻을때까지 들고 있는게 2번입니다.

 

 

제가 알려드릴려는 사이클팁은 바로 2번입니다.

 

 이렇게  몰열과, 소몰열을 같이 들고있는 상태를 만드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왜 이렇게 같이 만든다음 소비를 하냐면, 지작비율을 줄이기 위해서 이고, 지작이 쿨일때 날리게되는 소몰열을

 

최소화 하기위해서입니다. 극대셋팅을 해도 , 임계너프와 맞물려 극대가 낮은 현시점에 소몰열 낭비는 뼈아픈 현실입니다

 

'이렇게 하면 좋은점이 무엇이냐 ?' 하고 의문이 드실텐데요

 

예시로 간단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소몰열>지작>몰열>소비 이렇게 이루어질때 소비된 몰열이 크리가 들어갔을때, 지작은 거의 쿨일겁니다.

 

그럼 쌓여있는 소몰열은 다음에 땡길 염구의 크리여부에 따라 몰열이 되느냐, 사라지느냐 가 됩니다. 크리가 뜨면

 

몰열이 발생하겠지만, 크리가 안뜬다면 낭비가 되는 셈이죠.

 

이것을 방지하기위해 몰열+소몰열 상태를 만드는겁니다. 이때 몰열을 소비하여 크리 발생시 바로 바로 추가로

 

몰열을 얻습니다. 이사이클은 계속 반복하면 몰열 비율이 훨씬 압도적으로 나옵니다.

 

 

 

 

2. 몰열 소비 + 염구 보너스

 

위의 사이클이 손에익으면 한번더 진화(?) 할수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상태에서 몰열을 바로 소비하지말고, 염구를 땡긴뒤 염구가 날아갈때 같이 몰열을 소비해줍니다.

 

이렇게되면 염구or불작 둘중 하나만 크리가 터져도 소몰열과 합쳐져 몰열로 완성됩니다. 둘다 크리가 터질시

 

다시 몰열+소모열 둘다 얻습니다. 무한 몰열상태를 더욱 가속화 시키는 사이클입니다.

 

 

 

간단하게 두가지 버프를 가진뒤, 테스트를 해보시면 알수있습니다. 염구가 크리가 터지든, 불작이 크리가 터지든

 

한가지라도 크리가 터지면 몰열이 완성되는것이.

 

 

 

3. 꽃발화를 위환 쿨기몰기

 

필자는 상우빛과, 25인경악(2강)을 사용중 인데요. 2셋 기준 발화(문양o) 와 거의 쿨이 일치합니다.

 

이때 쌍몰열을 만든뒤,

 염구를땡기며,냉정,시돌,+몰열>몰열발생시 바로소비. . .>몰열x 냉정소비>시돌>반복>발화

이렇게 되면 최고 [(염구+몰열)+몰열+몰열+냉정불작+몰열] + 몰열 +몰열 + 냉정불작 + 몰열  = 7몰열+2불작+1염구

이렇게 까지 넣을수 있게됩니다. 이런순간이 잘안올것까지만 못해도 4몰열 이상은 꼭옵니다.

 

요새 트라이를 많이 하다보니 같은 사이클 반복 해서 넣을때가 많은데,

 

발화딜이 옛날의 그것을 착각하게 만들정도로 강력하게 박힐때가 많습니다.

 

위의 쿨기를 몰고있을땐 지작을 쓰시면 절대 안됩니다. 지작을 써버리면 지작은 낮은 작열값이 쌓여잇는 작열값을

 

낮은 평균 작열값으로 수렴시켜버립니다. 쿨기를 모는 의미가 없어져버립니다.

 

그리고 당연히 폭탄류를 리필하여 방화광 버프가 있을때 쿨기를 모셔야합니다. 없을때 몰면...피해량 10%가없어서

 

뼈아프게 느껴지실겁니다.

 

 

 

 

 

 

 

이상 간단한 화법 딜사이클 팁 이였습니다.  화법유저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